당 태종 당 현종 당나라 두 황제가 재위할 때 나타나는 정국이 안정되고 경제 발전의 청명 통치를 각각 꺼내주세요
당현종 () 은 현신 () 을 전기적으로 중용하고, 정성을 장려하고, 사회경제가 계속 발전하여 봉건사회에서 유례없는 성세의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그의 재위 후기에 간신, 정치 부패, 쾌락을 탐내는 욕심, 흥청망청, 알 수 없는 화이의 변론, 당나라 군권이 이족 야만인의 손에 많이 떨어졌다. 마지막으로, 안사의 혼란으로 이어졌고, 후세 정사 분리주의, 군벌 혼전의 서막을 열었다. 그래서 당현종은 공과가 두드러진 역사적 인물이다. (1) 당현종 통치 초반 지방관의 선발을 중시하고, 직접 현령을 심사해 무능한 사람을 척퇴했다. 임용은 재간이 있고, 책임질 수 있고, 감히 간언할 수 있는 야오숭 (), 송경 () 이 재상으로서 사회 안정, 생산 발전, 경제 번영, 당나라가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역사는' 개원성세' 라고 불린다. (2) 그는 변경지역에 대한 관할을 중시하고, 기장말 봉송을' 발해군왕' 으로, 발해도독부와 흑수 도독부, 봉남조의 피로각을 운남왕으로, 회부작의 골리배로를' 회인칸' 으로 하여 다민족국가의 통일을 공고히 하였다. (3) 군사 제도를 개혁하고, 부병제를 모병제로 개조하다. (4) 당현종 통치 후기에 양귀비를 총애하고 하루 종일 술을 마시며 정사를 무시하고 간사한 이림보, 양국충, 정치가 매우 부패하고, 화이의 변론을 알 수 없고, 당나라 군권은 대부분 이족호인의 손에 넘어갔다. 마침내 안사의 난동을 일으켜 후세 정진 분리주의자, 군벌 혼전의 서막을 열었고, 당나라는 성황에서 쇠퇴하였다. 8 년 동안 계속된 루산, 사사민의 반란으로 농업 생산이 크게 파괴되고 인민이 유랑되어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하게 되자 당나라는 내리막길로 접어들기 시작했다. (5) 당현종은 당의 높은 번영에 큰 역할을 했지만, 만년에도 당나라 사람들에게 큰 재난을 가져왔고, 그는 공과가 두드러진 중요한 역사적 인물이다. < P > 당태종 이세민은 당나라 제 2 의 황제로, 그의 이름은' 제세안민' 을 의미한다. 한족, 산시 성기인, 조상 조군 융경, 정치가, 군사가, 서예가, 시인. 왕위에 오른 후 신하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고 문치천하를 열심히 공부하며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정치인과 명군 중 하나로 변신하는 데 성공했다. 당태종은 역사상' 정관의 통치' 를 개척하고, 각지의 할거세력을 자발적으로 소멸하고, 겸허하게 간언을 하고, 국내에서 절약을 강행하고, 백성들을 휴양시키고, 결국 사회에 국태민안의 국면이 나타나게 하였다. 나중에 전성한 개원성대를 위해 중요한 기초를 다지고 중국 전통 농업 사회를 전성기로 밀어붙였다. < P > 1 위, 수나라 정치제도와 경제번영은 당나라가 중앙집권을 강화하고 경제를 발전시키는 조건을 만들었다. 황태제의 폭정, 사치 부패, 백성들 노예, 궁병무들, 사회생산 파괴, 사회갈등 격화, 농민 봉기로 이어졌다. 당초 통치자는 농민전쟁이 수국을 와해시키는 과정을 직접 보고, 많은 농민들이 봉건통치의 안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수나라의 망한 교훈을 받아들이고, 통치 정책을 조정하여 계급 갈등을 완화하고, 사회질서를 안정시키고, 경제를 회복하는 것을 직접 보았다. < P > 둘째, 위와 같은 요인으로 당태종은' 안민',' 중인재',' 강정치' 의 치국 사상을 확정하고 일련의 제도 정책, 조치, 꾸준한 실천을 통해 실현됐다. 우선 당태종은 통치자와 국민이' 배와 물' 이라는 관계를 깨닫고 토지과세제도의 조정을 통해' 안백성' 으로 조정했다. 둘째, 인재 중용, 허황된 간언의 의미를 깨닫고, 선임되고, 직설적으로 충고하며, 정치적 청명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비교적 계몽되고 정확한 정치, 경제, 민족, 외교, 문화상의 정책이 제정되고 시행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이다. 셋째, 정치를 강화하고, 3 성 6 부제와 과거제를 보완하여 중앙집권을 공고히 하고, 행정효율을 높이고, 통치 기반을 넓히는 것이다. < P > 참고: 고용인과 간언은 정관의 출현의 원인이자 정관의 중요한 표현이다. < P > 이세민 통치 기간 동안 당나라의 국력이 강성하여 정관의 통치라고 불렸다. 만년에' 제범' 이라는 책을 써서 태자를 훈계했는데, 그중에서도 그의 일생의 정치 경험을 총결하고 자신의 공과에 대해 평론하였다. < P > 그의 재위 기간 동안 부병제, 조용조제, 균전제를 실시하고, 과거제를 적극 추진했다. < P > 당태종은 대신의 비판과 견해에 잘 귀를 기울이고, 위징직언은 2 여 차례 그의 과실을 직언했다. < P > 당태종은 서예에 능통하고 행필비를 내세의 원조로 삼았다. 유명한 작품은' 온천명'' 진사명' 등이다. 사후에 동진 서예 여러분 왕희지가 만든' 란정 집서' 를 부장품으로 삼았다. < P > 정관의 통치는 당나라 초기에 나타난 태평성대를 가리킨다. 당나라 Taizong 는 현자 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잘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열린 문 도로, 열린 마음 najian, 웨이 징 재사용 등; 농업을 근본으로 하고, 부부를 경감하고, 휴양하고, 절약을 강행하고, 과거제 등을 보완하는 정책을 채택하여 사회에 평온한 국면이 나타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농업명언) 나중에 이롱기의' 개원성세' 와 나란히 서 있다. < P > 당태종 이세민 재위 23 년 당나라 경제 발전, 사회 안정, 정치 청명, 인민 풍요 안강, 전례 없는 번영. 그의 재위 당시 연호가 정관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가 통치한 이 기간을' 정관의 통치' 라고 불렀다. 정관의 통치' 는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눈부시게 빛나는 시기이다. < P > 태종은 수나라 멸망의 원인을 흡수하여 백성들의 생활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사람 중심적이라고 강조하면서 늘 "민, 물도; 6 월, 보트 도. 물은 배를 실을 수 있고, 배를 뒤집을 수도 있다. " 태종이 왕위에 오르기 시작하면서, 백성들이 휴양할 수 있도록 경량하고 부박하게 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응? 당태종은 민력을 아끼고, 결코 쉽게 부역을 징발하지 않는다. 그는 기병을 앓아 축축한 낡은 궁전에서 살기에 적합하지 않지만, 그는 줄곧 수나라의 낡은 궁전에서 오래 살았다. < P > 정관 초기에 당태종의 지도 아래 군신이 조화를 이루며 전국이 오르락내리락하면서 경제가 빠르게 호전되었다. 정관에 이르러 89 년, 소와 말이 들판에 가득하고, 백성들이 풍족하게 먹고, 밤에는 집을 닫지 않고, 길을 줍지 않고, 번창하는 승평 광경이 나타났다. < P > 태종 재위 2 여 년, 진언한 관원은 3 여 명 미만이었다. 그중 위정 대신은 한 사람이 간언한 전후 2 여 일, 수십만 마디, 모두 시기폐단을 맞고 국정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 < P > 태종은 인재 선발을 매우 중시하며 덕과 재능을 겸비한 원칙을 엄격히 따른다. 태종은 진정한 재능과 실학을 가진 많은 사람들을 선택해야만 천하대치에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는 현을 갈구하고, 5 차례 구현칙령을 반포하고, 과거시험 과목을 늘리고, 응시의 범위와 인원수를 넓혀 더 많은 인재가 드러나게 했다. -응? 당태종이 인재를 중시하기 때문에 정관년 동안 대량의 우수한 인재가 쏟아져 나왔는데, 이는' 인재구제와 문무 겸비' 라고 할 수 있다. 바로 이 기둥들의 재능으로, 그들의 총명함으로' 정관의 통치' 형성에 큰 공헌을 하였다. < P > 당태종은 법치를 매우 중시한다. 그는 "국가법은 제왕의 일가의 법이 아니라 천하가 모두 준수해야 하는 법이므로 모든 것이 법보다 우선해야 한다" 고 말했다. 법률이 제정된 후 당태종은 솔선수범하여 법을 준수하고 법률의 획일성과 안정을 수호하였다. 정관 시대에는 왕자가 법을 어기고 국민과 동죄를 범했다. 법을 집행할 때는 철면이 사심이 없었지만, 양형할 때는 태종이 반복적으로 생각하고, 신중하고 신중했다. 그는 "사람이 죽으면 더 이상 살 수 없다. 법 집행은 반드시 관대하고 간결해야 한다" 고 말했다. 태종의 고심 경영으로 정관 년 동안 법제 상황이 매우 좋았고, 법을 어긴 사람이 적고, 사형 선고를 받은 사람이 적었다. 재정관에 따르면 3 년 동안 전국적으로 사형을 선고한 사람은 겨우 29 명으로 봉건 사회법제의 최고 기준인' 형조치' 에 거의 도달했다. 즉 형벌을 받지 않아도 된다. < P > 민 위주의 사상, 언로를 활짝 열고 간언하는 마음을 허비하다. 인재를 중용하는 것은 오직 임기의 준칙일 뿐이다. 철면사심이 없고, 법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기량; 정관의 통치의 기본 특색을 형성하여 봉건치세의 가장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당나라가 당시 서방 국가와 비교했을 때 정치, 경제, 문화 모두에서 세계 최전방에 서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