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톈 춘절 풍습

춘절

I. 청소 싱화 방언에서는 청소를 '쓸기'라고 부릅니다. 이것은 좋은 위생 전통입니다. "천 가지를 닦고 씻고 조상을 뵙는다"는 속담이 있듯이 "쓸고 씻고 조상을 뵙는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음력 정월 10일부터 20일까지를 점검일로 정합니다. 각 가정에서는 '양일'('양일'은 푸톈족의 행운의 숫자)의 맑은 날을 골라 움직일 수 있는 모든 물건을 집 바깥으로 옮겨 깨끗이 씻고 햇볕에 널어 말리고 살균합니다. 그런 다음 실내에서 "청소"할 수 있습니다.

2. 부엌 스토브에 희생. 음력 12월 24일에는 난로를 하늘로 보내기 위해 '자오사이'를 지냅니다. 종이 한 장을 태워 난로의 신에게 바치며 옥황상제의 축복과 풍성한 의식주를 기원합니다. f2N*_ Jl~U

셋째, 음력 12월 25일

음력 12월 25일은 푸신 수행이 대중에게 알려지는 큰 날로, 일반적으로 음력 12월 25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맑은 날인 이 날은 "하늘의 신이 백성에게 복을 내리는 날"이라고 합니다. 또한 선행을 베푸는 날이기도 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신에게 약속한 돈과 곡식을 관리자의 주도로 시신사(또는 마을 사찰)에 보내면, 관리자는 이를 가난한 사람과 거지를 구제하는 데 좋은 돈으로 바꿔줍니다. 이 날에는 갚지 않은 빚과 같은 선행을해야하며 빚을 징수 할 수 없습니다.

넷째, 새해 케이크 만들기

12월 26일부터 가족들은 두부를 만들고 새해 상품을 사며 특히 새해 케이크를 만듭니다.

두부와 같은 다른 새해 상품도 준비합니다. 1980 년대 이후 계절 별미는 점차 전통적인 떡과 부유 한 가정을위한 음식을 대체했습니다.

사직할 버브(동사의 줄임말)

흔히 '첫 새벽'이라고 불리는 섣달 그믐 전날, 가족들은 폭죽을 터뜨리고 새봄맞이 족자를 붙입니다. 그날 밤, 홀의 모든 가족은 촛불을 켜고 빨강과 오렌지, 탑과 같은 과일을 쌓고 "음력 설날"의 난로에 "세 봄"종이 꽃을 꽂고 풍성한 제물과 "은에 대한 공물"을 준비했습니다. ". 각 유산은 "29 세"라고 불리며, 가족은 "벽난로 주변"에서 같은 테이블에서 술을 마시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잔치 요리 10 그릇, 다진 생선, 게 10 피트를 준비했습니다. 연회 폭죽이 끝난 후, 장로들은 일반적으로 "새해 전야"로 알려진 밤새도록 아이들에게 새해 돈을 주어야합니다.

1980년대 이후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성인 자손이 연로한 어르신들에게 세뱃돈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이 광경을 보았을 때 저는 정말 좋은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설날이 되면 푸티안 사람들은 '붉은 공'과 '고구마'를 만들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제철 음식을 먹으며 가족의 번영, 행운, 평화와 화합, 가족 재결합의 의미를 갖는 풍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붉은 공'의 껍질을 만드는 데는 특정한 기술이 있습니다. 찹쌀을 물에 불려서 건져 물기를 빼고 손으로 두드려 쌀가루(일반적으로 "쌀 축제"라고 함)로 만든 다음 체에 걸러서 가장 고운 가루를 취하고 말려서 남겨 둡니다. 사용시 적당량의 끓는 물과 "음식 빨간색"을 넣고 반죽하여 분홍색 껍질로 반죽하고 둥근 스트립으로 반죽 한 다음 손으로 껍질의 동일한 부분으로 골라냅니다.

"빨간 공"의 속은 대부분 달콤하고 짭짤합니다. 단맛은 흑설탕으로 단맛을 내고 짠맛은 다진 파, 채 썬 버섯, 튀긴 땅콩 퓨레로 맛을 내어 현지의 풍미를 더합니다. "붉은 공"의 속은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하나는 녹두(녹두, 모래와 불순물을 제거하고 씻어서 껍질을 제거)입니다. 하나는 일반적으로 "녹두 충전"으로 알려진 찹쌀로 채워진 찹쌀 충전; 하나는 말린 고구마 가루 충전, 이전 산악 및 해안 지역은 쌀을 거의 생산하지 않기 때문에 일년 내내 주식은 "고구마"입니다. "과거에는 산간 및 해안 지역에서는 쌀이 거의 생산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래된"고구마 가루를 사용하여 속을 채웠습니다. "땅콩 충전"을 할 수있는 "오래된"시간이지만 어려운시기의 소박한 사람들을 잊지 마십시오.

"빨간 공"을 만들 때 주부들은 작업을 영리하게 나누어야합니다. 크러스트는 너무 두껍지도 않고 너무 얇지도 않은 중간 두께 여야하며 크러스트 충전물의 크기는 너무 크지도 않고 너무 작지도 않은 균일해야하며 두 가지가 적절하게 일치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반죽을 채울 때 반죽이 부서지고 때로는 인쇄 된 "빨간색 인감"이 너무 작아서보기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붉은 만두"를 만들 때 주부는 여성과 어린이들에게 만두를 펴고, 반죽하고, "귀야오"("허 쿤"의 학명)를 인쇄하고, 여분의 모서리를 자르고, 요리 냄비에 깔끔하게 넣는 것을 시연하고 안내합니다. 냄비를 뚜껑을 덮고 25분 정도 쪄내면 완성됩니다.

"레드 그룹"이 사용하는 조각은 일반적으로 "레드 그룹 인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절묘한 수공예품입니다. 우표에는 꽃과 새로 둘러싸인 "부자", "고귀한", "장수", "기쁨" 등의 단어가 새겨져 있습니다. 고구마가 주원료입니다. 먼저 신선한 고구마를 껍질을 벗기고 씻어서 입방체로 자르고 쪄서 집어 들고 순수하고 부드러운 고구마 페이스트로 잘게 썬다. '붉다'는 뜻은 부유한 가문을 의미하며, '기(氣)'는 발전하고 번영한다는 뜻의 방언입니다. "땅콩"은 강한 맛과 부드러운 향이 특징이며 맛이 좋아 제철에 맛볼 수 있고 경제적인 농장 요리입니다.

붉은 공과 땅콩 라이즈는 새해에 푸티안 사람들의 독특한 음식 문화입니다.

중국 설날은 음력 설날 넷째 날에 지내지만, 나이가 많을수록 더 늦게 지냅니다(셴위 지역에서는 음력 설날 다섯째 날입니다).

명나라 가경 41년(1562년), 침략한 왜군은 푸젠성을 침공하여 닝더위헝, 푸칭티엔니우, 푸톈린덴을 점령하고 요새를 설치하고 불태우고 죽이고 약탈을 진행했습니다. 음력 11월 29일 자정에 싱화현 시(현 푸톈시)가 일본군에 점령되어 두 달 동안 점령당했습니다. 싱화시는 완전히 불타버렸고 3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당시 푸톈의 남성, 여성, 어린이들은 반란을 일으켰고 일본군에 의해 목이 잘리거나 불태워지고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일본 도적들의 잔혹한 학살 행위는 국내외에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이듬해 정월 25일, 시체 악취로 인해 일본군은 항일 영웅 치지광이 도착할 때까지 일시적으로 핑하이로 후퇴해야 했고, 싱화시는 다시 수복되었습니다. 이때 산으로 도망친 사람들은 2월 둘째 날에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한편으로는 친구와 친척의 시신을 묻고 다른 한편으로는 부서진 집을 청소했습니다. 이때쯤이면 새해 첫날이 지나고 사람들은 2월 둘째 날에 서로를 방문해야 했고, 2월 넷째 날에는 다시 늙어야 했습니다.

그 후 푸티안 사람들은 이 비극적인 날을 기념하기 위해 평소처럼 음력 12월 30일 밤에 생일을 축하했는데, 너무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그래서 푸티안 사람들은 음력 둘째 달 넷째 날을 음력 첫째 달(위자오) 넷째 날로 변경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음력 두 번째 달은 바쁘기 때문에 음력 두 번째 달 둘째 날에하면 음력 30일 밤을 "젊은"으로 변경하고 음력 첫 달 넷째 날 밤을 "오래된"이라고합니다. 동시에 2월 둘째 날에 첫 달 둘째 날에 합의한 것은 일반적으로 금기의 날로 알려진 불길한 날의 친구와 친척을 방문하는 것입니다. 오늘날까지 푸톈 사람들은 매년 이 날에 서로를 방문하여 경의를 표하거나 친구와 친척을 방문하지 않습니다.

푸톈시의 같은 시안유현이지만 풍습과 푸톈시(구 푸톈현)는 다릅니다. 푸티안은 음력 정월 넷째 날이고, 셴유현은 음력 정월 다섯째 날입니다. 일본군이 푸톈시를 점령한 이듬해 겨울, 셴유현을 대규모로 침공하여 곳곳에서 살육과 약탈을 일삼았기 때문입니다. 셴유시 사람들은 새해를 맞아 재결합하지 못한 채 뿔뿔이 흩어져 피난을 다녔습니다. 제갈량이 도착하고 적이 도망간 뒤에야 사람들은 다시 모일 수 있었습니다. 명 가경 43년(1564년), 셴유 사람들은 관습적으로 첫 달 다섯째 날, 오자이 주민 우(싱화집 군사 감독)가 일본과의 전쟁에서 사망한 날을 설날로 정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그를 추모하기 위해 첫 달 다섯째 날을 애도의 날로 정했습니다. 푸티안 지역에서는 정월 넷째 날과 다섯째 날에 "노년"의 관습이 오늘날까지 계승되고 있습니다.

봄 축제

봄 축제는 모든 전통 축제 중 가장 성대한 축제입니다. 푸티안 지역에서는 첫 달 1일부터 5일까지를 '오년'이라고 부릅니다. 첫날 아침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고 가족들은 국수, 양초, 대포 등을 조상에게 바치며 제사를 지냅니다. 의식이 끝나면 온 가족이 국수를 한 그릇씩 먹으며 가족의 장수를 기원합니다. 두 번째 해의 둘째 날에는 서로 소통하지 않고, 서로 방문하지 않고, 경의를 표하지 않습니다. 첫날에 온 사람들 만이 그것을 피하지 않습니다. 3 년째 셋째 날에는 전년도 말의 "새해 배달"예에 따라 모든 가족이 "새해 인사"를했습니다. 음력 넷째 달 넷째 날에는 수레와 북에 둘러싸인 우상을 든 아이들이 각 가정에서 장작을 모으는 길을 따라 "보살에게 풀을 구걸"하는 관습이 있습니다. 오후에는 어머니가 아이를 일찍 낳지 않도록 보호하기 위해 "어머니가 꽃을 초대"합니다. 해질 무렵에는 사원 앞에 장작을 쌓고 불을 피웁니다. 모든 가정에서 예배 의식을 거행합니다. 장작이 완전히 타면 많은 사람들이 긴 장작을 이용해 불이 꺼지지 않은 장작을 놓고 싸우다가 재빨리 집으로 돌아갑니다. '불의 어머니'는 재물이 불처럼 되기를 원합니다.

신단춘 지우

음력 정월 아홉째 날은 옥황상제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8일 자정이 되면 가족들은 촛불을 켜고 향을 피우며 하늘에 절을 하며 한 해 동안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음력 아홉째 날에는 푸톈 전역에서 신앙심이 깊은 남녀가 후콩산의 링윈 사원이나 푸청 서쪽의 시시 바위에 있는 옥황상제 사원으로 모여들어 옥황상제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두 곳 모두 푸투시엔 극장을 초청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습니다. 신혼부부는 첫 달 아홉째 날에 옥황상제의 길을 걸으면 아들을 낳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열흘째 되는 날에는 관리와 신사들이 서로를 초대해 와인을 마시는데, 이를 "와인 전달"이라고 불렀습니다. 이것은 장안의 오래된 관습이었지만 나중에 "춘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행사 하루나 이틀 전에 관리와 신사들은 초대받은 사람들의 이름을 포스트에 적어 집집마다 사람들을 보내 서명하게 했습니다. 당시에는 큰 연회가 열렸고 지위가 높은 사람들은 하루에 여러 연회에 참석해야 했습니다. '춘주'를 초대하는 것은 관리와 신분을 위한 새해 축하 행사의 필수적인 부분이었습니다. 노동자들에게는 이런 관습이 없었습니다. 그들은 친척을 방문할 때만 자녀를 데리고 가서 서로를 초대하여 다과, 사탕 또는 기타 간식을 먹었습니다.

등불 축제 등불 축제는 첫 달 6일부터 20일까지 지속됩니다. 마을마다 날짜가 다르며, 첫 달의 첫 보름달인 정월 15일은 흔히 '랜턴 하트'로 알려진 랜턴 축제입니다.

푸티안의 등불 축제는 매우 활기차게 진행됩니다. 푸셴의 등불 축제는 시기, 내용, 형식이 모두 다르지만, 특히 시골에서는 "신이 중심이 되고 신과 인민이 함께 행복하다"는 분위기를 반영합니다. 각 마을(예전에는 '징'이라고 불렸음)에서 마을 공동체를 중심으로 등불 축제를 진행하며, 보통 3일간 지속되고 일부는 공동으로 등불 축제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시골에서는 보통 신을 기리는 공연과 함께 등불 축제를 축하하며, 불꽃놀이가 '산책'과 함께 진행됩니다. 등불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각 코뮌의 기혼 남성이 번갈아 가며 향을 피우고, 청소하고, 공동 신에게 제물을 바치고, 공동 신들의 의복과 제사 그릇을 수거하는 '축복의 수장'이 됩니다. 등불 축제 기간에는 공동체의 솥과 사당을 들고 다니며 모든 가정에서 향을 피우도록 했습니다.

등불 축제를 기념하는 다양한 풍습도 전국적으로 널리 퍼져 있습니다. 전년도에 결혼하여 아들을 낳은 리족 공동체의 모든 가정은 등불 축제 간식 시간에 신에게 선물을 바치거나 '행복 촛불'이라고 불리는 거대한 양초를 켜야 합니다. 이것은 특별한 관습입니다. 전년도에 결혼한 여성들은 랜턴 페스티벌 간식 시간에 각 리족 마을의 사원 앞에 차려입고 앉아 사람들에게 신부의 매력을 알립니다.

음력 2월 둘째 날은 '중허절'입니다. 이 날은 일반적으로 "첫 이빨"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정에서는 신과 조상에게 제물을 바칩니다. 기업에서는 연회를 준비하고 상점 주인을 초대하여 "첫 번째 치아"를 만듭니다. 농촌 지역에서는 폭우나 기타 이유로 인해 정월 초하루에 등불 축제를 치르지 못하면 일반적으로 정월 초하루로 알려진 이 날에 등불 축제를 치릅니다.

시엔유 농촌 지역에서는 "2월 2일"을 "푸 머리"라고 부릅니다.

그 외에도 몇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춘절은 중국의 고대 축제이자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이 축제를 축하하는 방법은 수천 년의 역사를 통해 비교적 고정된 관습으로 발전해 왔으며, 그 중 많은 부분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전해지고 있습니다.

먼지 쓸기

"음력 설날 24일에는 집안을 쓸어낸다"는 중국 요순 시대의 '뤼춘추'에 따르면 춘절 먼지 쓸기 풍습이 있습니다. 민속에 따르면 '먼지'와 '첸'이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춘절 먼지 청소는 '새롭다'는 의미 외에도 원래의 의미는 모든 불운과 불운을 쓸어버리는 것입니다. 이 풍습은 낡은 것을 없애고 새것을 맞이하는 사람들의 소망이자, 옛것에 작별을 고하고 새것을 맞이하는 기도입니다. 춘절이 되면 모든 가정에서는 환경을 깨끗이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세탁하고, 침구와 커튼을 해체하여 세탁하고, 여섯 마당을 쓸고, 거미줄을 털고, 눌라와 배수로를 준설해야 합니다. 집안 곳곳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즐거운 분위기의 춘절을 맞이하세요.

봄 축제 커플트 게시

봄 축제 커플트는 문 커플트, 봄 스티커, 커플트, 커플트, 복숭아 기호 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좋은 소망을 깔끔하고 짝을 이루며 응축되고 섬세한 단어로 표현하며 중국의 독특한 문학 형식입니다. 매년 춘절이 되면 도시나 시골에 상관없이 모든 가정에서 붉은색 춘절 한 쌍을 골라 문에 붙여 축제 분위기를 더합니다. 이 관습은 송나라에서 시작되어 명나라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청나라에 이르러 춘절 커플트의 이념과 예술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량장주이의 논문 '춘사시'는 춘사시의 기원과 다양한 작품의 특징에 대해 설명합니다.

스프링 커플트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으며, 사용되는 장소에 따라 문심, 프레임 쌍, 역현, 스프링 스트립 및 두팡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도어 코어"는 도어 패널 상단의 중앙에, "도어 프레임 페어"는 좌우 도어 프레임에, "카운터 스트링"은 도어의 수평 목재에, "스프링 스트립 "해당 장소의 다른 내용에 따라" 두진 "도어 팬"이라고도 함 "은 종종 가구와 그림자 벽에 부착되는 사각형 다이아몬드입니다.

거꾸로 붙여진 것은 "福"과 "窓花"의 한자어입니다.

민속적으로도 사람들은 창문에 온갖 종류의 종이를 오려 붙이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를 창화라고 합니다. 창문 꽃은 축제 분위기를 연출할 뿐만 아니라 장식, 장식 및 실용성을 하나로 결합합니다. 종이 커팅은 중국에서 매우 인기 있는 민속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사랑받아 왔습니다. 주로 창문에 붙이기 때문에 "창문 꽃"이라고도 불립니다. 독특한 일반화와 과장으로 창문 꽃은 상서로운 일과 좋은 소원을 표현하고 다양한 색상으로 축제를 장식합니다.

춘절 커플트를 붙이는 동안 일부 사람들은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푸" 글자를 붙이기도 합니다. 춘절에 "푸"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오랜 민속 풍습입니다. 한자 '복(福)'은 행운을 의미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과 더 나은 미래에 대한 소망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열망과 소망을 충분히 반영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복"이라는 단어를 거꾸로 써서 "복이 여기 있다", "복이 여기 있다"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또한 장수, 장수 복숭아, 잉어 도약 용문, 오곡백과, 용과 봉황 등 다양한 문양으로 '푸'라는 단어를 만들어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신년 그림

춘절 기간 동안 도시와 마을에서는 두꺼운 검은색과 화려한 색상의 그림으로 수천 개의 가정에 번영과 축제를 더하는 신년 그림을 걸어두는 것도 매우 흔한 일입니다. 새해 그림은 고대 중국의 민속 예술로, 사람들의 소박한 풍습과 신념을 반영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담고 있습니다. 춘화와 같은 신년화는 '문신'에서 유래했습니다. 판화와 인쇄술이 발달하면서 새해 그림의 내용은 문신과 같은 단조로운 주제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습니다. 일부 공방에서는 재물, 행운, 장수의 삼신, 백성에 대한 하늘의 축복, 오곡의 풍요로운 수확, 여섯 동물의 번영,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담은 고전적인 화려한 중국 설화를 제작하여 새해를 축하하고 행복한 새해를 기원하는 사람들의 소원을 충족시켰습니다. 중국 신년화의 중요한 기원은 쑤저우의 타오화유, 톈진의 양류칭, 산둥성의 웨이팡 등 세 곳이며,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 세 가지 주요 신년화 유파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 살아남은 설화 컬렉션은 고대 4대 미녀인 왕조준, 자오, 반지, 녹진에 대한 남송 시대 목판화 설화입니다. 가장 인기 있는 민속화는 쥐 신년 그림의 결혼입니다. 그것은 인간의 관습에 따라 신부와 결혼하는 쥐의 흥미로운 장면을 묘사합니다. 중화민국 초기에 상하이의 정은 음력과 새해 그림을 결합했습니다. 이것은 새로운 형태의 새해 그림이었습니다. 이렇게 결합된 새해 그림은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여 중국 전역에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새해맞이

새해맞이는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며 새해 전야를 보는 관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기록은 서진(西晉)의 방자(方子)에 있는데, 섣달 그믐날 밤에 모든 당사자가 서로 선물을 주고받는 것을 '세배'라고 하고, 술과 음식을 서로 초대하는 것을 '연회', 남녀노소가 모여 술을 마시며 만세를 부르고, 모두가 밤을 새워 술을 마신다는 것을 '연령별'이라고 한다. "

새해가 되면 사람들이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를 "새해맞이"라고 합니다.

섣달 그믐날에는 온 가족이 모여 새해 전날 저녁을 먹고 촛불이나 기름등을 켜고 벽난로에 둘러앉아 담소를 나누며 옛것과 작별하고 새것을 맞이하는 순간을 기다리며 밤새도록 경계하며 모든 나쁜 질병과 전염병을 쫓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기대하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풍습은 점차 대중화되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당나라 이세민 황제는 "추위는 겨울 눈에서 물러나고 따뜻함은 봄바람을 가져온다"는 시 '섣달그믐을 지키다'를 썼습니다. 오늘날까지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저녁을 지키는 데 익숙합니다.

고대에는 설날을 지킨다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었는데, 노년층은 '묵은 것에서 물러난다'는 의미로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젊은이들은 부모님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설날을 지켰다고 합니다. 한나라 시대부터 구년과 신년의 전환은 보통 자정에 이루어졌습니다.

폭죽

중국 민속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린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즉, 새해가 되면 모든 가정에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문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는 것으로, 폭죽 소리로 옛것에 작별을 고하고 새것을 맞이한다는 의미입니다. 폭죽은 "폭죽", "폭죽", "폭죽"으로도 알려진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그 기원은 매우 초기이며 2천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폭죽은 축제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축제 기간 동안 일종의 엔터테인먼트이며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은 점점 더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종류와 색상이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모든 주요 축제와 행복한 축하 행사뿐만 아니라 결혼, 집 짓기, 개업 등 모든 주요 축제와 행복한 축하 행사. 축하하고 행운을 빌기 위해 폭죽을 터뜨려야 합니다. 현재 후난 류양, 광동 포산 및 동야오, 장시 이춘 및 핑샹, 저장 원저우 및 기타 지역은 중국에서 유명한 불꽃 놀이 고향입니다. 다양한 색상과 고품질의 폭죽을 생산하여 중국 전역에 판매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새해 전화하기

새해 첫날이 되면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서 가장 좋은 옷을 입고 단장하고 친구와 친척을 방문하며 서로에게 새해의 행운을 기원합니다. 새해 인사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집집마다 방문하는 같은 가장이 주도합니다. 어떤 동료는 여러 사람을 초대하여 새해 인사를 하고, 다른 동료는 함께 모여 서로를 축하하는 '집단 예배'라고 합니다. 집에서 세배를 하는 것은 시간과 노동력이 많이 들기 때문에 일부 엘리트와 학자들은 스티커를 사용하여 서로를 축하했고, 이는 '연하장'의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춘절에 새해 인사를 할 때 젊은 세대는 먼저 어르신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장수를 기원해야 합니다. 어르신들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젊은 세대에게 나눠줄 수 있습니다. 세뱃돈은 '늙다'와 '특별하다'가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악귀를 억제하고 젊은 세대는 세뱃돈을 사용하여 한 해를 무사히 지낼 수 있다고 합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하나는 연경에 기록된 것처럼 형형색색의 끈을 용 모양으로 꿰어 침대 밑에 놓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부모가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돈을 붉은 종이로 감싸는 것입니다. 세뱃돈은 젊은 세대가 세배를 한 후 공개적으로 주거나 섣달 그믐날 아이가 잠들 때 부모가 아이의 베개 밑에 몰래 놓아둘 수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주는 것은 여전히 인기가 있습니다.

설날 음식 풍습

고대 농경 사회에서 주부들은 음력 설 여덟째 날부터 설날 음식을 준비하느라 바빴습니다. 베이컨은 숙성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준비해야 합니다. 중국의 많은 지방에서 절임 고기를 숙성하는 관습이 있으며, 광둥성은 절임 고기로 가장 유명합니다.

찐쌀떡은 '가오녠'이라는 단어와의 조화와 다양한 맛으로 인해 거의 모든 가정에서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네모난 노란색과 흰색의 떡은 금과 은을 상징하며 새해에 부자가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떡의 맛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붉은 대추떡, 100가지 과일을 넣은 떡, 찹쌀이나 황미로 만든 흰 떡을 좋아합니다. 허베이성 사람들은 대추, 팥, 녹두를 떡에 넣고 함께 쪄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산시성 북부, 내몽골 등지에서는 설날에 황색 쌀가루로 만든 튀김 떡을 먹는 것이 관습이며, 그중 일부는 팥앙금과 대추 앙금을 넣기도 하며 산둥 사람들은 황색 쌀과 붉은 대추로 떡을 쪄서 먹습니다. 북방에서는 떡을 주로 달고 쪄서 먹거나 튀겨서 먹으며,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설탕과 함께 먹기도 합니다. 남부에서는 쑤저우와 닝보의 떡과 같이 달콤하고 짭짤한 맛이 나는 떡을 먹는데, 둥근 쌀로 만들어 담백한 맛이 납니다. 찜이나 볶음 외에도 얇게 썰어서 볶거나 국물에 끓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 찹쌀가루에 설탕, 라드, 장미, 오스만투스, 민트, 야채 페이스트 및 기타 재료로 만든 찹쌀떡입니다. 그들은 잘게 만들어져 직접 찌거나 달걀 흰자위로 튀길 수 있습니다.

진짜 새해 전날 밤은 재회의 밤이라고 불립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고향을 떠난 여행객들이 수천 마일 떨어진 고향으로 돌아와야 하기 때문입니다. 설날에는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만두를 빚습니다. 만두는 밀가루로 빚은 다음 속을 만두피로 감싸서 만듭니다. 속은 다양하며 모든 종류의 고기, 계란, 해산물 및 제철 야채로 채워질 수 있습니다. 정통 교자는 물에 삶아 건져낸 후 식초, 다진 마늘, 야채와 함께 버무려서 만듭니다. 팬에 튀긴 교자와 구운 교자(냄비 만두)도 있습니다. '국수'를 뜻하는 한자 '허'는 '그'를, '만두'를 뜻하는 한자 '자오'는 '젤라틴'과 조화를 이룹니다. '과'와 '껌'이라는 단어는 재회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 만두는 사랑의 재회를 상징하고, 나이 들어 친구를 사귀는 의미를 가져 매우 길조이며, 또한 설날에 원바오 모양의 만두를 먹으며 '큰 재물을 얻는다'는 상서로운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설날에 만두를 먹으면 "큰 재산을 얻는다"는 상서로운 상징이기도 합니다.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만두를 빚으며 설날을 축하하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만족하셨기를 바랍니다 =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