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사랑은 구름절벽을 치고, 대도교는 춥다." 한 쌍의 대련은 물에 관한 것이고, 홍군이 물을 정복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장면을 써서 기록했고, 홍군의 영웅적인 사적은 녹음을 통해 표현된 것이다.
"따뜻한" 과 "차가운" 의 반의어는 시인이 세심하게 설계한 두 개의 감정적 혈이다. "따뜻한" 단어는 따뜻하고 행복하며 어려움을 극복하는 흥분을 보여줍니다. "차가운" 글자는 차갑고 귀에 거슬려 구사일생의 뒷맛을 전달하고 있다. 두 형용사는 정신의 격변과 감정의 분열이다. 그들은 끝없는 의미로 가득 차 있으며, 그들을 초월하는 무궁무진한 재미를 보여 주고, 기복을 흔들고, 장치에게는 느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말은 마오쩌둥의' 칠율 장정' 에서 나온 것으로, 시 전체가 다음과 같다.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산은 한가할 뿐이다. 오령흥파, 우몽복토환.
금사수박운절벽은 따뜻하고, 큰 도교는 횡단철삭과 함께 춥다. 민산눈이 새하얗고 몇 리 뻗어 있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고, 우리 전사들은 그것을 넘어 찬란한 미소를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번역:
홍군은 장정길의 모든 어려움과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천산만수를 매우 평범하게 보았다. 홍군의 눈에는 연이은 오악이 마이크로웨이브의 기복에 지나지 않고, 웅장한 우몽산은 진흙환에 지나지 않는다.
금사강은 탁랑을 일으키며 높이 솟은 절벽을 두드리며 열기를 뿜어내고 있다. 대도하에 위태로운 다리의 가로대가 공중에 높이 걸려 있는 철삭을 흔들고 있다. 더욱 기쁘게도, 우리가 눈 덮인 민산에 발을 디딜 때 홍군이 건너자 모두가 미소를 짓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확장 데이터
작품을 감상하다
"홍군은 원정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만수천산은 한가할 뿐이다." 첫 번째 대련은 단도직입적으로 홍군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고 완강한 혁명 정신을 칭송했다. 이것은 전편의 중심 사상이자 전 시의 예술 기조이다. 그것은 시 전체의 정신의 시작이며, 시 전체의 예술적 개념의 매듭이다.
"두려워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시 전체의 시안이다. "한가한 것만 기다리다" 는 강화와 "두렵지 않다" 는 것을 재확인한다. 원정난' 은 이 평범하지 않은 역사 과정을 포괄하고,' 만수천산' 은' 어려움' 의 내외적 의미를 그려냈다. 이 대련은 낙석처럼 굴러 내려와 문장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시 전체를 뒤덮었다.
한가한 일만 기다리다' 는 역도가 가벼워 시인이 금을 사다리로 여기고 사회의 적과 맴도는 통수 풍격을 표현했다. 오직' 은 말투의 확고함을 강화하고 강렬한 감정색을 띠고 있다.
홍군이 어려움을 경멸하는 혁명정신을 부각시키고 강조하며, 홍군이 칼빛 검그림자 속에서 태연자약하고 여유롭고 무적한 철군의 기풍을 보여준다. 제 1 련은 시 전체의 총영이며, 아래의 삼련은 제 1 련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시 전체는 첫 부부부터 두 가지 사고를 발전시켜 두 개의 시공간을 구축했다. 하나는 객관적인 현실이다:' 원정난',' 전산' 의 위험은 환생한다. 하나는 주관적인 심리이다:' 두렵지 않다'' 한가하다'. 이것은 강한 대조를 이루고, 시 전체의 광활한 물리적 공간과 아름다운 심리적 공간을 주조하여 시 전체의 대담하고 넓은 기조를 다졌다.
"전련" 과 "경련" 이라는 네 문장은 각각 산과 물 두 방면에서 홍군이 어려움을 이겨내는 상황을 묘사하며, 위의' 전산' 과' 만수' 에서 물려받은 것이다. 시인은 홍군 장정의 노선에 따라 전형적 의미를 지닌 네 개의 지명을 선택하였으며, 모두 유명한 자연재해로 홍군 장정 도중에' 천산만수' 를 고도로 요약했다.
바이두 백과-루치 장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