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란스럽거나, 만약 당신이 그것을 잡는다면, 분명히 생각하려고 노력하지만, 점점 더 혼란스러워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시입니다. 저는 시가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그 안에는 여러 가지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우리는 몇 가지 결함을 통해 그 존재를 표현합니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이런 존재는 그림 화면에 수놓은 마른 꽃처럼, 네가 계속 다가와 만져야 진정으로 살아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헤겔은 예술의 아름다움을 세 가지 측면에 두었다.
첫째, 직접 현실의 내적 요소는 여전히 내재적이다.
둘째, 직접 개인의 존재에 대한 의존성;
셋째, 직접 개인의 존재의 한계.
우리 시는 때때로 무한히 팽창하여 안에서 혈액 속으로 천천히 스며들기도 한다. 때로는 무한히 축소되고, 한 세계에서 천천히 뼈속으로 압축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실의 불완전성 때문에 시인이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기준을 추구하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이런 아름다움의 기준이 현실에서 실현될 수 없을 때, 그들은 다양한 표현으로 그가 추구하는 완벽을 완성할 것이다. 예나 지금이나 시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표현이기 때문에 시와 철학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노자, 공자, 심지어 시대에 존재했던 시인들도 시로 어떤 아름다움의 존재를 표현했다. 이런 아름다움, 시의 존재도 그들의 다른 인생철학이다.
일반적으로 철학은 당신이 보고 생각하는 것이고, 시는 당신의 욕망 결함의 표현이다.
생활의 내적 감정 중 일부는 외적을 통해 표현되는 반면, 생활의 일부 표면은 일부 도구 (몸, 정신, 동작) 를 통해 전달되며, 다른 사람이나 다른 사람을 통해 전해질 수 있는 도구 (예: 종이, 죽간, 수피 등) 를 통해 전달된다. 당초 문자 창작 초기에는 단순하고 난해한 시구로 미의 존재를 표현했다. 만약 네가 자세히 궁리한다면, 너는 점차 본질적인 것을 발굴할 것이다.
시는 너의 마음속에서 표현한 것이다. 남들은 못 읽어도 네가 생각하는 어떤 방면을 이해할 수 있다.
시를 많이 읽고 시로 네가 생각하는 아름다움을 넓히면 너의 인생은 더욱 멋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