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 읽으면 백행이 다 아닌 것을 느낄 수 있다. 바다를 건너면 물주머니처럼 바늘이 새지 않도록 방비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선전, 평생 부끄러움이 없다. 링 윤 baoshu 로 수리 할 때, 지원 하기 위해 모든 나무 를 가짜로 해야합니다. < P > 일념의 차이로 인한 잘못은 각종 품행이 잘못되었다고 느낀다. 따라서, 실수를 방지하는 것은 바다를 건너는 부수낭에 틈틈이 생기는 것을 막는 것과 같다. 바늘구멍 크기의 빈틈이 하나 있어도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만가지 선량한 품성을 모두 갖추어야 평생 부끄러움이 없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러므로 선량한 인품을 수련하는 것은 하늘을 찌를 듯한 우뚝 솟은 참천나무를 재배하는 것과 같이 수많은 나무의 버팀목으로 지탱해야 하는 것처럼 선량한 품성을 많이 쌓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P >' 소창유기' 는 1999 년 상하이 고서출판사에서 출간했고, 작가는 진계유였다. 또 다른 신판' 소창 유기' (육소도 찬탈집) 가 있다. 책 은 일어나, 마침내 키안 에서 시작, 먼지 의 혼합 이지만, 높은 시력 외부; 이세풍에 대한 비판에서 철인식의 냉랭함이 드러났다. 그 격언은 영롱하고, 짧고 정교하며, 경찰성을 촉진하고, 사람의 마음을 돕는다. 그것이 나온 이래로, 독자들의 관심을 거듭해 왔으며, 그 속에 감추어져 있는 문화적 매력은 점점 더 많은 독자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회각성편 < P > 중산의 술을 먹고 천일 동안 취하다. 현세의 혼혼은 하루도 취하지 않고, 아무도 취하지 않고, 이름을 향하는 자는 북한에 취하고, 이익을 추구하는 자는 야생에 취하고, 호자는 관능적인 수레에 취하지만, 천하는 혼미한 천하에 실시한다. 안드라 () 는 청량산 () 을 입고, 사람마다 술을 풀고, 제일 먼저 깨어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기대어 세상을 놀고, 뒤에 그림자를 막아야 하는 벌레; 두터운 모습을 꾸며 남을 업신여기고, 앞에 담력이 비춰지는 거울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상한 악당 거꾸로 영웅, 나는 악당 을 반대 하는 데 사용 모르겠어요; 아깝게도 우리 세대의 세계 고초를 당하였으나, 다만 고초를 모르는 것은 우리 세대를 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문명언)
꽃이 번잡한 유밀처에서 전화를 걸 수 있는 것이 수단이다. 바람과 비가 급할 때, 정립하고, 송곳니가 발뿌리를 볼 수 있다. < P >' 난로야화' < P > 전문과 번역문 < P > 왕영빈, 청함풍시대인' 난로야화' 는 221 개로 나뉘어' 안식처업' 을 총화제로 각각 도덕, 슬림함, 독서 근대 이래 그 책은 영향력이 꽤 컸고, 명인 홍응명이 쓴' 채근담', 진계유가 쓴' 작은 창 유기' 와' 처세 3 대 기서' 라고 불렀다. 난로를 에워싸고 야화' 는 왕영빈이 자신의 생활에 대한 깨달음을 녹음에 따라 모아 만든 것이다. 문필이 우아하고 뜻이 유장하다. 밋밋하고 아름다운 서술에서 자질구레한 생활 속에서 인간으로서의 도리가 드러났다. 옛사람들은 설야가 독서와 난로를 둘러싸고 밤 말을 하는 것이 인생의 두 가지 즐거움이라고 생각했는데, 현대인들에게는 시끄러운 낮을 보내고 난로의 등불 아래에서 조용히 읽을 수 있는데, 왜 지락이 아닌 것을 맛볼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등불이 밤이 깊어도 책이 맛있으니, 우리 함께' 난로야화' 의 정취를 자세히 음미하자!
첫째, 유아기에 아이들을 가르치면 도시락이 공명정대하다. 몸과 마음을 평일에 점검해야지, 근심 걱정 없이 부지런히 시간을 경계해서는 안 된다.
[주석]
날씨: 기개, 사람의 언행 태도. 검사: 검토, 반성. 심신: 몸은 말하는 대로 하고, 마음은 생각하는 것을 가리킨다. 근심과 근면: 걱정은 충분히 부지런하지 않고, 경계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 P > [번역] < P > 후배들에게 어린 시절부터 모든 일에 정직하고, 관대하며, 숨길 수 없는 기개를 길러야 한다고 가르친다. 일상생활에서 항상 자신의 행동사상을 반성해야지, 자기 독촉과 자기 계발 없이는 안 된다.
[의견]
한 사람의 성공 또는 실패는 종종 그의 인격에 달려 있다. 인격의 형성은 종종 어린 시절의 교양에 달려 있다. 그러므로 아이를 양육할 때는 어려서부터 좋은 습관과 공명정대한 인격, 그리고 정직하고 관대한 마음을 길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렇게 크면 어떤 상황에서도 항상 옹용한 기질을 유지할 수 있다. < P > 사람은 평일 생활에서 수시로 자숙하는 수양을 길러야 한다. 이른바' 남의 모략으로 불충실한가? 친구와 사귀어도 믿지 않느냐? 전해 줄까? " 항상 몸과 마음 두 방면에서 하는 일을 반성할 수 있는데, 나태하고 부지런하지 못한 곳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현상이 있는데 아직 근심을 느끼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에게 미안하지 않다면, 자신의 생명을 미안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각해 보면, 자아의 경각심이 부족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만약 이런 상황이 있다면, 상향의 생명력을 잃게 되고, 진보가 없으면 퇴보하는 것이다. 어찌 수시로 자기 경각심을 갖지 않을 수 있겠는가? < P > 이 단락의 앞부분에서 어린아이의 교양, 뒷단락에서 성인의 수양을 말하는 것은 모두 내적 요구로부터 매우 중요하다. < P > 둘째, 교제는 학우의 길이어야 하고, 독서는 반드시 알고 있고, < P > 는 친구와 교제해야 하며, 반드시 그들의 좋은 점을 주의 깊게 배워야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성현에게 하는 말에는 내가 평소에도 그대로 행해야만 독서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주석]
교제: 친구와 왕래하다. 이점: 장점, 장점.
[번역]
친구와의 교제 * * * 여행은 반드시 그의 장점과 장점을 자세히 관찰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친구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고성선현이 남긴 말에는 반드시 평상시 생활에서 따라야 한다. 비로소 책의 말을 진정으로 체득한 셈이다.
[코멘트]
친구는 종종 좋은 선생님이다. 어떻게 말할까? 모든 사람은 그의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점은 내가 배워야 할 것이고, 단점은 나의 본보기이기 때문이다. 친구를 사귀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무심코 친구를 사귀거나 술만 사귄다면 친구의 단점만 배울 수 있고, 여기저기 배우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 결과, 자신은 전혀 진보가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점점 퇴보하여, 친구를 사귀는 것은 해로운 일이 되었다. 그러므로 친구와의 교제는 함께 놀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언행행동에서 친구의 장점을 관찰하고 성심성의껏 공부해야 한다. 자신은 무엇이 좋은지, 무엇이 나쁜지 더 잘 구별해야 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좋은 것은 배워야 하고, 나쁜 것은 배워서는 안 된다. 그러면 어떤 친구라도 자신에게 좋은 친구이다. < P > 우리가 책을 읽는 것은 옛 성현과 당대 성현에 이르는 말에 대해, 단지 통역심일 뿐 일상생활에서 실천하지 않는다면, 독서의 혜택을 진정으로 얻을 수 없다. 책의 좋은 말을 일상의 대응에 맡기고 처세하는 것만이 진정한' 독서' 다. 책을 다 믿는 것이 책이 없는 것보다 낫다. 책의 지식을 활용할 수 없고 일상생활의 지혜가 되면 융통성이 없고 진부한' 겨울 건조선생' 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