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를 보는 것은 사람의 유래를 보는 것과 같습니까?

"글자를 보는 것은 사람을 보는 것과 같다", 일명 "글자가 사람과 같다" 는 말은 사실 서한문학가 양웅의 명언에서 유래한 것이다. "서심화도." 이 말은 서예가 사람에 대한 심리적 묘사로, 선으로 작가의 감정 변화를 표현하고 표현한다는 뜻이다. 단어는 그 사람과 같다. 사람과 글자, 글자와 사람, 둘, 하나, 둘, 하나, 둘, 물고기, 물처럼, 글자를 보는 것은 사람을 보는 것과 같다.

테사의 글은 부드럽고 부드럽다. 영웅의 말은 냉정하고 단호하다. 탈속적이고 특이한 인물, 개방적이고 소탈하다. 문학학사의 글씨는 멋있고 예쁘다. 이것은 정말로' 원어' 를 생생하게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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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이 단어는 다음과 같이 해석됩니다.

1, 이 단어는 인간의 생명에 대한 대응입니다.

수시는 일찍이' 당육서' 에서 의인화된 묘사로 서예를 평가한 적이 있다. 해서체는 한 사람처럼 서 있고, 행서는 한 사람처럼 걷고, 초서는 한 사람처럼 달리고 있다.

《논서》에서 그는 서예의 구도를 인체의 오행과 더 비교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한 권의 책에 신, 가스, 뼈, 고기, 피가 있어야 하는데, 그 중 하나가 부족하면 책을 쓸 필요가 없다." 이것은' 그 사람처럼 말하다' 이론의 독특한 점이다.

아청인 왕경은 수시에 세 가지를 더했다. 그가 말하길, "글씨를 쓰는 것은 사람이 되는 것과 같다." 。 어떻게 한 사람 같을까? "근육, 뼈, 피, 고기, 정, 신, 가스, 맥은 모두 사람이 되기 전에 준비할 수 있다."

이 여덟 글자는 다음과 같이 이해할 수 있다. 글자의 힘줄, 뼈, 피, 고기는 작가의 기본기를 반영한다. 문자의 정교함, 신, 기, 맥은 작가의 수양 소질을 반영한다.

뿐만 아니라 청대의 유희재는 다른 사람들이 쓴 각기 다른 글자에 대해 더욱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서술을 했다. 그는' 예술개론' 에서 "태사의 책은 부드럽고 순하고, 웅준의 책은 두껍고, 기형적인 책은 타락하고, 재자의 책은 아름답다" 고 말했다.

2, 글자는 책의 외부화이다.

글은 사람들의 의지, 관심, 추구의 글이다. 청대 유희재는' 예개론' 에서 "작가가 유언장을 쓴다" 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장욱이 안진경에게 가르쳐 준 말을 인용했다. "만약 네가 원대한 이상이 없다면, 너는 믿고 훌륭하게 말할 수 있니?"

사실 좋은 서예는 모두 깊은 뜻이 있어 작가의 사상과 정취를 한눈에 알 수 있다. 당 장화는' 서예예술' 에서' 푸한묵 및 문장 묘자, 깊은 의견의 뜻을 한눈에 알 수 있다' 고 분명히 말했다.

네가 자세히 관찰하기만 하면 좋은 서예 작품과 문장 속에서 작가의 사상과 흥미를 분명히 볼 수 있다. 황송정은 린치의 말을 칭찬하며 고상한 포부를 써냈다.

그는 "임서가 사람을 비추면, 결국은 뼈처럼 강하고, 스인처럼 섭세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린치의 글씨는 또렷하고 생동적이며, 필치로 강건하고 힘이 있어, 그의 생활 스타일과 매우 흡사하다.

3, 단어는 책의 예술적 개념의 표현입니다.

단어는 "외국인 교사", "중국에서 내 마음을 깊이 얻을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외물만을 반영할 수 있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없고, 외물이 당신의 마음속에서 일으키는 영감과 감정을 표현할 수 없다면, 당신은 글쓰기의 의미를 잃게 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이것은 청대 주흥염이' 임지의 나의 견해' 에서 말한 것이다. "만약 당신이 모양 속에만 물건을 넣을 수 있지만 내 마음을 잃을 수 없다면, 그림과 글쓰기의 의미도 잃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명상목은' 서품 아언' 에서도 이렇게 말한다. "책의 마음, 계산과 상상을 숭상하는 것은 펜을 의미하지만, 또한 형성되지 않는다. 책의 상은 이리저리 뒤척이며, 성위와 신랄함, 붓머리는 마음대로, 모두 형형형적인 마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서예 작품의 구상, 배치, 변화는 사상감정이 모두 펜촉에 집중되어 있어 아직 진실한 이미지를 형성하지 못했다. 서예의 조형, 전후후, 엄정완약, 작가의 사상적 감정에 따라 움직이는 것은 실속 있는 생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는 무형의' 마음' 과 유형적인' 상' 의 변증적 통일로 독창적이다.

4, 단어는 책의 예술적 개념의 표현입니다.

당대의 대학가 한유는' 대사고현서 보내기' 에서 장욱이 어떻게 초서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지 소개했다. 어색함, 괴로움, 기쁨, 원한, 갈망, 술 취함, 지루함, 불공평함, 자신의 감정을 초서로 표현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

그는 장욱이 기쁨인지 노여운지, 어색한지, 슬픔인지, 기쁨인지, 분노인지, 동경인지, 취번인지, 짜증이 난다고 말했다. 그가 마음만 먹으면 초서로 표현한다. 장욱을 설명하는 초서는 시종 변화무쌍한 심경, 복잡한 심리상태, 강렬한 감정색채를 반영하고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글자는 그 이름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