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심각한 철학적 문제가 하나뿐입니다: 자살. 인생이 경험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는 것 자체가 철학이라는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일단 세상이 환상과 빛을 잃으면, 사람들은 자신이 낯선 사람이라고 느낄 것이다. 그는 고향을 잃은 기억을 빼앗기고 미래 세계에 대한 희망을 잃었기 때문에 무력한 망명자가 되었다. 이런 사람과 생활의 분리는 배우와 무대의 분리처럼 정말 황당무계한 느낌을 형성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정말 심각한 철학적 문제가 하나뿐입니다: 자살. 인생이 경험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는 것 자체가 철학이라는 근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이다. 예를 들어, 세계에는 세 가지 영역이 있고, 정신적으로는 9 개, 12 개 범주가 있는데, 모두 부차적인 것이지만, 게임일 뿐이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다. 니체가 말했듯이, 철학자가 그의 철학이 중시되기를 원한다면, 그는 반드시 모범을 보여야 한다. 만약 이 말이 정확하다면, 사람들은 이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할 것이다. 그 답이 마지막 동작보다 앞서기 때문이다. 머리는 이러한 명백한 사실에 매우 민감하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들은 정신이 그것들을 이해할 수 있도록 좀 더 깊이 분석해야 한다.
묻고 싶다면, 이 문제가 다른 문제보다 더 긴박한 근거는 무엇인가? 나는 그것이 취할 행동에 근거하여 이 질문에 대답할 것이다. 나는 본체론 때문에 죽은 사람을 만난 적이 없다. 갈릴레오는 중요한 과학적 진리를 고수했지만, 일단 낙후되면 그는 쉽게 자신의 생각을 포기했다. 어떤 의미에서 그는 옳았다. 이 진리를 위해 화형주에 화형당할 가치가 없다. 근본적으로 지구와 태양이 누구를 둘러싸고 도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결론적으로 이것은 보잘것없는 문제이다. 그러나 나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생명이 계속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여 자신의 삶을 끝내는 것을 보았다. 나는 또한 그들에게 삶의 의미를 부여하는 소위 이상과 환상 (생명의 이유, 죽음의 충분한 이유라고도 함) 을 위해 터무니없이 죽는 다른 사람들을 본 적이 있다. 그러므로, 나는 생명의 의미가 가장 시급한 질문이라고 생각한다. 이 질문에 어떻게 대답합니까? 나는 죽음의 위험을 무릅쓰고 10 배의 열정으로 살기를 갈망하는 사람들이 모든 기본적인 문제를 생각하는 방법은 두 가지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파리스의 방법이고 하나는 당인가? 돈키호테의 방법. 사실 추리와 서정적 표현의 균형은 우리가 동시에 깨어나고 격정을 가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이렇게 비천하고 슬픈 주제에서 학술과 고전의 변증법은 2 선으로 물러나야 한다. 사람들은 이 주제를 더 간단한 사상적 입장에서, 올바른 방향에서 비롯되며, 동시에 같은 감정이기도 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사람들은 항상 자살을 사회 현상으로 분석한다. 그리고 저는 문제가 먼저 개인적인 생각과 자살 사이의 관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살은 마음속으로 조용히 양조하는 것이 마치 위대한 작품을 양조하는 것과 같다. 하지만 이 사람은 깨닫지 못했다. 어느 날 밤, 그는 총을 쏘거나 익사했다. 사람들은 노숙자가 5 년 전에 딸을 잃었다고 나에게 말했다. 그 이후로 그는 완전히 변했다. 사람들은 그의 경험이 자살을 위해' 지뢰를 묻었다' 고 말했고, 사람들은' 지뢰를 묻다' 보다 더 정확한 단어를 찾지 못했다. 당신이 생각하기 시작하면, 당신은 매복을 하기 시작합니다. 사회는 처음부터 자살과 관련이 없었다. 숨겨진 고통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게 숨겨져 있으므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자살을 탐구해야합니다. 이 죽음의 게임은 각성에서 광명 탈출로의 전환이다. 우리는 이 단서를 따라 자살을 이해해야 한다.
자살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일반적으로 가장 명백한 원인은 자살의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다. 반성으로 자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위기를 초래한 요인은 거의 항상 통제할 수 없다. 신문에서' 내면의 슬픔' 이나' 불치병' 을 자주 말하는 것은 모두 옳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친구가 같은 날 냉막 어조로 희망을 잃은 사람과 이야기한다면 그 친구는 유죄라는 것을 알아야 할 것 같다. 그의 말은 실망한 사람의 고통과 비관을 가중시키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상이 언제 죽음을 결정하는지, 어떤 미묘한 조치를 취할 것인지를 정확히 결정하기가 어렵다면, 사망 행동에서 사상적 사전 설정의 결과를 얻는 것이 더 쉽다. 어떤 의미에서-
시트콤에서처럼 자살은 인정이다. 삶에 의해 초월되었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사람이 삶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나는 너무 많은 비유를 할 필요는 없지만, 나는 돌아가서 몇 가지 일반적인 용어로 그것을 설명할 것이다. 자살은 단지 사는 것이 "가치가 없다" 는 것을 인정할 뿐이다. 물론, 생활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사람들이 계속 존재를 주도하는 행동을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습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한 사람이 자원해서 죽으면, 심지어 무의식적으로 습관이 변하지 않고, 사람이 사는 데에는 깊은 이유가 없고, 일상적인 행동은 무의미하고, 고통도 소용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렇다면, 이런 형언할 수 없는 느낌은 무엇이 생활에 필요한 무감각을 없앨 수 있을까? 극히 음란한 이유로도 설명할 수 있는 세상은 바로 사람들이 잘 아는 세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일단 세상이 환상과 빛을 잃으면, 사람들은 자신이 낯선 사람이라고 느낄 것이다. 그는 고향을 잃은 기억을 빼앗기고 미래 세계에 대한 희망을 잃었기 때문에 무력한 망명자가 되었다. 이런 사람과 생활의 분리는 배우와 무대의 분리처럼 정말 황당무계한 느낌을 형성한다. 더 이상 설명할 필요 없이, 사람들은 살아 있고 자살에 대한 생각을 가진 모든 사람들에게 이런 황당무계함과 허무에 대한 갈망이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이 책의 목적은 부조리와 자살의 관계를 논의하고 자살이 어느 범위에서 터무니없는 결과가 되었는지에 대해 토론하는 것이다. 원칙적으로 우리는 진실한 사람의 눈에는 그가 믿는 것이 그의 행동을 제약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그러므로 존재에 대한 터무니없는 신념이 그의 행동을 지배할 수 있다. 사람들은 호기심을 가지고 묻습니다. 분명히 슬픈 척하지 않습니다. 이런 추리의 결과는 사람들이 가능한 한 빨리 이런 이해할 수 없는 환경을 떠나도록 강요할 수 있습니까? 분명히,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자신과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다. 0 1 황당한 자살 (2)
이 문제는 명확한 말로 보면 간단하면서도 해결하기 어려운 것 같다. 간단한 질문에 대한 답이 더 간단하거나 명확하다는 것은 큰 실수다. 문제의 항목을 선험적으로 뒤집는다면, 마치 두 가지 철학적 결과, 즉' 예' 와' 비' 만 있는 것 같다. 마치 사람이 자살할 것인지의 문제인 것 같다. 이것은 정말 대단하다! 그러나, 항상 질문을 해서 결론을 내리지 못하는 사람들에 대해서도 말해야 한다. 농담이 아닙니다. 이런 사람들이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나는 또한 어떤 사람들이 입으로 "아니오" 라고 대답하는 것을 보았지만, 행동은 그들이 "예" 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니체의 기준에 따르면, 이 사람들은 사실 이렇거나 그런 방식으로' 예' 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자살한 사람들은 종종 생명의 의미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런 모순은 결코 적지 않다. 심지어 이러한 모순들은 이처럼 강력한 유혹을 논리적으로 보여 주는 의미에서 결코 그렇게 심오하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이 범위 내에서, 우리는 각종 철학 이론을 이러한 이론을 옹호하는 사람들의 행동과 비교할 수 있다. 하지만 인생의 의미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진 사상가에서는 문학 작품 속 인물인 키릴로프, 선천적으로 환상에 사로잡힌 버그리노스, 예견 가설에 능한 유르를 제외하고는요? 로키엽 (4) 을 제외하고는 생명의 의미를 부정하는 논리적 추리를 생명 자체를 부정하는 것으로 발전시킨 사람은 아무도 없다. 이런 추리를 비웃기 위해서 사람들은 늘 숙본화를 예로 든다. 숙본화는 화려한 책상 앞에서 노래하고 자살했다. 사실 이것도 우스꽝스럽지 않다. 비극에 신경 쓰지 않는 이런 방법은 그리 심각하지는 않지만 결국 사용하는 사람을 판단할 수 있다.
이러한 모순과 어려움에 직면하여, 우리는 사람들이 생활에 대해 가질 수 있는 견해와 사람들이 생활을 떠나는 행동 사이에 연관성이 없다고 생각해야 합니까? 이 점에서 우리는 과장하지 말자. 한 사람과 자신의 생명과의 관계에서 세상의 모든 고난을 능가하는 것이 있다. 육체의 재판과 정신의 재판은 평등하지만 육체는 멸망 앞에서 위축되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우리는 사고의 습관을 형성하기 전에 이미 생활의 습관을 형성했다. 우리가 매일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도록 강요하는 이런 달리기에서, 몸은 늘 사유와 비교할 수 없는 이런 전진을 유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마지막으로, 이 근본적인 모순은 우리가 말하는' 피하다' 에 있다. 파스칼의 말에 따르면, 이 모순은 소일거리보다 가볍고 강하기 때문이다. 죽음에 대한 도피는 이 책의 세 번째 화제, 즉 희망이다. 또 다른' 상응하는' 생명에 대한 희망, 혹은 생명 자체를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어떤 위대한 사상을 위해 사는 사람들에 대한 속임수이다. 이런 사상은 생명을 초월하고, 생명을 승화하고, 생명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고, 생명에서 벗어난 것이다.
이 모든 것이 일을 복잡하게 만든다. 사람들은 문자 게임을 하면서 생명의 의미를 부인하는 척하려고 하면 생명이 계속될 가치가 없다고 선언하지만, 이러한 시도는 소용이 없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이 두 판단 사이에는 강제적인 잣대가 없다. 우리는 우리를 잘못된 길로 인도한 혼란스러운 말, 분리, 미해결의 문제를 피해야 한다. 우리는 이것들을 피하고 진정한 문제로 깊이 들어가야 한다. 인생이 경험할 가치가 없기 때문에 자살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사실이다. 그러나 분명하기 때문에 불쌍한 사실이다. 하지만 이런 존재의 저주, 이런 사람들이 깊은 실망에 빠진 것은 삶의 무의미함 때문인가? 생활의 터무니없는 것은 희망이나 자살을 통해 사람들이 도피하도록 강요하는 것인가? 이것은 공개, 탐구 및 명확히해야 할 문제입니다. 터무니없이 죽음을 지배하고, 우리는 이 문제가 다른 문제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정신과 무관한 모든 사고방식과 게임을 피하라. 일종의' 객관적' 정신은 항상 차이, 갈등, 심리를 모든 문제에 도입할 수 있지만, 이러한 것들은 우리의 연구와 감정 문제에서 한 자리가 없다. 여기에 필요한 것은 단지 일종의 부정한 사상, 즉 논리일 뿐이다. 이것은 쉬운 임무가 아니다. 논리에 맞는 것은 항상 쉽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논리적일 수는 없다. 자신의 생명을 직접 끝낸 사람은 죽을 때까지 자신의 감정을 방해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살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나에게 유일하게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질문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 논리가 존재하는가?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내가 그 근원을 지적하고자 하는 추리에 따라서만 얻어질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혼란스러운 정서적 충동은 있을 수 없고, 정신 차리는 분석만 있을 수 있다. 나는 이것을 터무니없는 추리라고 부른다. 많은 사람들이 이런 추리를 시작했지만, 버텨냈는지 모르겠다.
통일된 세계를 형성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야스퍼스는 큰 소리로 외쳤다. "이런 제한은 나를 자아로 인도한다. 나는 더 이상 자기 속의 객관적인 관점 뒤에 숨을 수 없고, 이 관점만 표현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나 자신이든 다른 사람의 존재든 나의 대상이 되지 않을 것이다." 이때 많은 작가들이 있은 후, 그는 이 척박한 물 부족 땅을 언급했는데, 여기서 그의 사상은 이미 궁핍한 지경에 이르렀다. 많은 작가를 거쳐, 네, 그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없애기를 열망하고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가장 비천한 사람들과 섞여 있지만, 이런 생각이 흔들리는 마지막 순간이 되었다. 이 사람들은 이렇게 그들이 가진 가장 소중한 것, 즉 그들의 생명을 포기했다. 또 다른 사람들은 오만하게 포기했지만 가장 순수한 반항에서 자살했다. 반면에, 정말 강력한 사람들은 그렇게 할 것을 주장합니다. 그들은 이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즉, 그들은 먼 곳의 기이한 식물을 자세히 관찰한다. 정신 차리는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이런 비인간적인 게임을 목격하는 우선 순위다. 이런 게임에서는 터무니없는 희망과 죽음이 경쟁하고 있다. 정신은 이러한 원시적이고 미묘한 투쟁을 분석한 다음 다시 해명하고 체험할 수 있다.
① 파리: 호머 서사시에서 트로이 수도 일리온의 왕자. 그는 스파르타의 아름다운 아내 헬렌, 왕묵, 라호스를 속여 연년 전란을 일으켰다. -번역 메모
② 여기서 잊어서는 안 된다. 이 논점은 상대적이다. 사실 자살도 더 고상한 관점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이른바 이기적 정치 자살과 같은 것들이죠. -원본 메모
Bergrinos 의 경쟁자인 작가가 전쟁 후 첫 소설을 완성했다고 들었는데, 그의 작품에 대한 관심을 끌기 위해 그는 자살했다. 그는 확실히 주의를 끌었지만, 그의 일은 여전히 실패로 여겨진다. -원본 메모
4 음악? 로키 예 (1814-1862): 프랑스 철학자. -번역 메모
박자가 맞는 사람.
02 터무니없는 벽 (1)
모든 위대한 행동과 위대한 생각은 작은 시작을 가지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위대한 작품과 깊은 감정은 항상 그들의 의식보다 훨씬 많은 것을 포함하고 있다. 머리 속의 끊임없는 운동과 충동도 행동과 사고의 습관에서 머리 자체가 의식하지 못하는 각종 결과 속에서 계속된다. 위대한 감정은 다양한 세계, 즉 빛이나 가난과 고통의 세계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위대한 감정들은 자신의 열정으로 독특한 세상을 비추고, 이 세상에서 자신에게 맞는 분위기를 만났다. 이것은 질투, 탐욕, 이기적인 세계이자 관대한 세계이다. 세상은 형이상학 적 또는 이데올로기 적 입장을 의미합니다. 여러 가지 느낌에 포함된 진실된 것은 더욱 그렇다. 그 열정이 그 주요 구성 요소로서, 우리에게 아름다운 세상을 가져다주거나 황당무계한 세계를 불러일으키는 감정처럼 혼란스럽고' 다변적' 이며, 멀고' 현재' 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전환점이든 황당한 느낌은 정면에서 누구에게나 충격을 줄 수 있다. 터무니없는 감정은 적나라한 슬픔이다. 그들은 반짝반짝 빛나지만 그들의 종적은 없어 종잡을 수가 없었다. 그리고이 어려움은 생각할 가치가 있습니다. 어쩌면, 정말로 그런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항상 우리에게 낯선 사람입니다. 그는 항상 우리가 잡을 수없는 가역적 인 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저는 어떤 사람들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저는 그들의 행동, 전반적인 활동, 그리고 그들이 삶에서 경험한 결과를 통해 그들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는 실제로 이러한 모든 비이성적인 느낌을 정의하고 실제로 평가할 수 있지만, 분석을 통해 그 결과를 지식의 범위로 통합할 수 없으며, 그들이 나타내는 모든 특징을 파악하고 지적할 수 있는 능력도 없습니다. 그들의 세계를 다시 묘사하다. 표면적으로 볼 때, 나는 한 배우의 공연을 백 번 본 후에 그를 더 잘 알 수 없다. 그러나 만약 내가 그가 연기한 배역을 총결한다면, 만약 내가 100 개 그가 연기한 배역을 세고 나서, 나는 그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다. 이 간단한 역설은 또한 깊은 의미를 담고 있는 우화이다. 한 사람을 정의하는 것은 그의 표현뿐만 아니라 그의 자발적인 충동에도 달려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싶다. 마찬가지로, 더 깊은 말투, 마음속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자신이 계발한 행동, 자신의 심리적 위치, 모두 부분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바꾸었다. 그래서 독자들은 제가 방법을 만들고 있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독자들도 이 방법이 인지방법이 아니라 분석방법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이런 방법들은 모두 현학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자기도 모르게 자신이 때때로 모른다고 주장하는 결론에서 벗어났다. 그래서 한 권의 책의 결말은 이미 그것의 시작 부분에 있다.
이 난제는 불가피하다. 내가 여기서 세운 방법은, 솔직히 말해서, 어떤 감정에 대한 진정한 이해도 불가능하게 만든다. 표상만이 드러날 수 있고, 그에 상응하는 분위기만이 느낄 수 있다.
이런 황당무계하고 종잡을 수 없는 느낌은 다르지만 우호적이고 지혜롭고 생명이 있거나 짧은 예술 세계에서 찾을 수 있다. 처음엔 황당한 분위기였다. 황당무계한 세계는 끝이다. 세계 고유의 특징을 밝히는 이데올로기 진지가 되어 종말의 독특하고 변할 수 없는 특징, 즉 이 세상에서 공인된 특징에서 빛을 발한다.
모든 위대한 행동과 위대한 생각은 평범한 시작을 가지고 있다. 위대한 작품은 보통 코너나 식당의 소음에서 나온다. 터무니없는 것도 마찬가지다. 다른 세계에 비해 터무니없는 세계는 이런 비천한 출신으로부터 숭고한 사상을 얻는다. 어떤 경우에는 한 사람이 자신의 이데올로기 적 성격에 대한 질문에 "rien" 으로 대답하는 것이 함정 일 수 있습니다. 사랑받는 존재는 이것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그러나, 만약 이 대답이 솔직하다면, 만약 이 대답이 마음의 특수한 상태를 생생하게 보여준다면, 이 상태에서 영상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 되고, 일상적인 연속 행위가 중단되고, 마음이 헛수고로 다시 연결하는 유대를 찾는다면, 그것은 터무니없는 초기 신호로 여겨진다.
때로는 여러 가지 배경이 무너지기도 한다. 일어나, 전차를 타고, 사무실이나 공장에서 4 시간 일하고, 점심을 먹고, 전차를 타고, 4 시간 일하고, 밥을 먹고 잔다.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은 항상 리듬이며, 대부분의 시간은 이 길로 쉽게 갈 수 있다. 어느 날, "왜"
문제가 제기되었고, 모든 것이 이런 서프라이즈의 지루함에서 시작되었다.
"시작" 은 매우 중요합니다. 지루함은 기계적으로 삶을 무감각하게 하는 활동에서 비롯되지만, 의식의 운동도 불러일으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의식을 깨우고 후속 활동을 자극합니다. 다음 활동은 무의식적으로 멍에를 다시 끼거나 마지막 각성이다. 각성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살이나 이전 상태로 돌아가는 결과가 있을 것이다. 자신의 몸에 징그러운 것이 지겹다. 여기서, 나는 한 가지 결론을 내려야 한다: 지루함은 좋은 일이다. 모든 것이 의식에서 시작되고, 의식이 없고, 어떤 것도 가치가 없기 때문이다. 이런 관점들은 어떠한 독창성도 없다.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분명하다: 어느 시기에, 이것은 터무니없는 기원을 요약하기에 충분하다. 모든 것이 최초의' 번뇌' 의 기원이다.
마찬가지로, 시간은 우리에게 평온한 생활의 낮과 밤을 남겨준다. 그러나, 우리가 그 속에 빠져들면, 어느 순간이 올 것이다. 우리는 미래에 살고 있다:' 내일',' 나중에',' 네가 거기에 도착할 때까지 기다려라',' 네가 늙었을 때 알아라'. 이러한 미해결 아이디어는 결국 죽음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주목할 만하다. 그러나 어느 날 한 사람이 자신이 서른 살이라는 것을 확인하거나 말했다. 그는 그의 청춘을 과시하고 있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그는 자신의 시간에 상대적인 젊음을 바탕으로 시간 속에서 자신의 지위를 얻었다. 그는 어느 순간, 그가 공개적으로 통과할 것이라고 밝힌 곡선에 의해 통제된다는 것을 인정했다. 그는 시간에 속하고, 갑자기 그를 놀라게 하는 공포에 속하며, 그 속에서 그는 자신의 가장 큰 적을 깨달았다. 내일, 그가 모든 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때, 그는 희망을 내일에 걸었다. 이런 신체적 반항은 터무니없는 것이다.
이것은 더 낮은 수준의 감정이다. 그것의 기이한 점은 세상이' 폐쇄적이고 매끄러운' 것을 발견하고, 석두 한 조각이 어떤 점에서 이상하고, 어떤 점에서 우리는 되돌릴 수 없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감정명언) 당연히, 풍경은 어떤 종류의 긴밀한 관계 때문에 우리를 부정할 수 있다. 어떤 비인간적인 요소가 포함된 어떤 아름다움의 깊숙한 곳과 이 언덕, 이 아름다운 하늘, 이 나무들의 아름다운 영상에서, 이 모든 것이 같은 분 안에 갑자기 우리의 꿈의 환상의 의미를 잃고, 이때부터 잃어버린 천국보다 더 멀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년의 변천을 거쳐 세계와 우리의 대립이 갈수록 치열해졌다. 우리는 갑자기 순식간에 세상을 이해할 수 없었다. 수세기 동안 세상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우리가 미리 정한 표상과 윤곽에 국한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그때부터 우리는 이런 방법의 힘을 잃었다. 세상은 다시 그 자신이 되었기 때문에 우리에게서 도망쳤다. 습관으로 가려진 배경들은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갔다. 그들은 우리에게서 멀리 떨어져 있다. 갑자기 자신이 잘 알고 있는 여자의 얼굴이 일정 기간 완전히 낯설어졌고, 그는 이미 그녀를 몇 달이나 몇 년 동안 사랑했던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어쩌면 우리는 여전히 우리를 갑자기 외롭게 하는 것들을 갈망하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시간이 아직 오지 않았다. 확실한 유일한 사실은 세상이 이렇게 폐쇄적이고 낯설다는 것이다. 이것은 터무니없는 것이다. 이 세상에도 비인간적인 요소가 숨어 있다. 깨어있는 순간, 그들의 기계적 움직임, 무의미한 몸짓은 주변의 모든 것을 우습게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유리칸막이에 한 사람이 전화를 하고 있다. 우리는 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지만, 그의 무의미한 행동을 보았다. 우리는 그에게 왜 살아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었다. 인류의 비인간적인 면전에서 이런 불편함, 우리가 어떤 이미지 앞에서의 타락, 우리 시대의 한 작가가' 혐오' 라고 부르는 것도 터무니없는 일이다. 몇 초 후에 우리가 거울에서 본 낯선 사람은 우리 사진에서 본 익숙하고 재미없는 형과 마찬가지로 터무니없다.
마지막으로, 나는 죽음과 우리가 가진 감정의 문제로 옮겼다. 이 점은 이미 충분히 논의했고, 이에 대해 슬퍼하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그러나, 사람들은 아무도 모르는 것처럼 모든 사람이 경험한 일에 대해 결코 놀라지 않을 것이다. 실천에서 죽음의 경험이 없기 때문이다. 초기의 의미에서 경험한 것만이 경험이 될 수 있어야 사람들이 그것을 인식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다른 사람의 사망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옳다. 그러나 이것은 대체품, 하나의 생각이다, 우리는 영원히 그것을 너무 믿을 수 없다. 이런 고통스러운 경험은 납득하기 어렵다. 공포는 사실 사건의 어떤 방면에서 비롯된다. 시간이 우리를 두렵게 한다면, 그것은 공공장소에 전시되어 결과가 뒤따르기 때문이다. 여기서, 적어도 일정 기간 동안 영혼에 대한 아름다운 말은 신경을 통해 그들의 반대에 대한 시험을 받았다. 영혼은 이 생기 없는 몸에서 사라지고, 두드려도 더 이상 효과가 없다. 마주친 이런 원시적이고 결연한 면은 황당무계한 의미의 내포가 되었다. 운명과 죽음의 관점에서 볼 때 무용이 나타났다. 내 환경 조건을 안배하는 피비린내 나는 수학 앞에서 어떤 도덕이나 어떤 노력도 자신이 옳다는 것을 선험적으로 증명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