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의 미소" 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예술적 특징:

1. 구도에서 인물의 시대적 특징을 강화하기 위해 다빈치는 전통적인 구도 방식을 깨고 여성의 복부에 대한 묘사를 돌파했다.

2.' 모나리자' 의 그림에서 다빈치는' 페이딩' 의 회화 기법을 성공적으로 활용했다. 모나리자의 인물 이미지는 배경에서 분명하지 않고, 인물의 윤곽도 그렇게 선명하지 않아 배경에 녹아든 것 같다.

3. 그림 속 모나리자는 은은한 미소를 지으며 미간에 내면의 기쁨을 드러내고 있다. 화가는 뛰어난 회화 기교로 여자의 웃는 얼굴을 표현했다. 특히 살짝 올라가는 입가와 스트레칭된 미소 근육은 모나리자의 미소를 차분하고 평화롭고 의미있게 보이게 했다.

역사적 의의:

다빈치는 그의' 모나리자' 로 그 대시대 사람들의 새로운 정신적 면모를 보여 새로운 삶에 대한 동경, 낙관, 자신감을 드러냈다.

동시에 하나님의 해방 후 인민에 대한 그의 아름다운 열렬한 찬양을 표했다. 모나리자의 미소는 이 인물에게 무한히 깊은 경지를 부여했다.

그 자체의 조화로운 시적이든, 심오하고 광범위한 사회학과 역사학의 의미가 전대미문의 높이에 이르렀다.

확장 데이터:

제작 배경:

모나리자의 미소' 는 1503 년에 기록되었는데, 당시 르네상스의 전성기에 접어들었다.

당시 유럽 중세 철학은 기독교를 기초로 금욕주의와 신권을 숭상했다. 르네상스는 사상과 인간성의 해방으로 종교 사상의 통제에서 벗어나 사람 중심적을 제창하고 자신의 의미와 가치를 되찾았다.

모나리자의 표정은 동양 불교의 부처의 표정처럼 비범한 사람도 만들 수 있다. 모나리자' 는 아무것도 때문에 웃지 않고 가만히 서 있을 뿐, 얼굴은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영원하고 냉막 있는 표정이다.

모나리자' 의 미적 의미는 주로 인물의 인간성에 있다. 그 전에는 사람의 이미지조차도 다소 종교적인 색채를 띠고 있었다. 표정은 동양 불교에서 부처의 표정처럼 비범한 사람도 만들 수 있다.

모나리자' 는 아무것도 때문에 웃지 않고 가만히 서 있을 뿐, 얼굴은 자연적으로 나타나는 영원하고 냉막 있는 표정이다.

바이두 백과-모나리자의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