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씨의 기원과 양의 기원

허용

곽욱은 초해의 후예로서 나라를 씨로 삼고 있다.

요순은 도를 양보하여 미담으로 천고에 전해졌다. 요우가 천하를 순에게 양보하기 전에 그는 한때 또 다른 고지를 좋아했지만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고 한다. 야오는 왕위를 순에게 양보할 수밖에 없었다. 이 전설은 서 씨의 고대를 설명하고 서 씨에게도 많은 광채를 더했다. 서 씨의 조상 중 한 명으로 등재되었기 때문이다.

성씨 편찬' 에 따르면 서는 염제 신농의 후예다. 성씨 편찬' 은 "강, 염제의 아들, 손자로 봉쇄되었다. 추의 멸망 후, 자손은 사방으로 흩어져 나라를 씨로 삼았다. 클릭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서씨는 염제의 후손이어야 한다. 3000 년 전, 허 주에 봉인되었습니다. 그 후 국가가 멸망된 후, 모든 자손은 국가를 성으로 하여 각지에 흩어졌다. 당시 곽욱의 소재지는 나중에 고증한 바에 따르면 지금의 하남 허창현이었다. 그래서 세계에서 서성의 원래 발원지는 이곳에 있어야 한다.

역사상 많은 유명 인사들이 허라고 불리며 부러워한다.

동한 시대의 문헌학자 허신은 그 광범위한 고전 지식으로 유명하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오경 중 비길 데 없는 약속" 이라고 칭찬했다. 그가 쓴' 설문해자' 는 중국 최초의 사전이자 후세 사람들이 한자를 연구하는 가장 중요한 근거이다.

삼국 시대, 조조 () 는 한실 재상 () 의 이름으로 천자를 끼고 제후를 만들었는데, 정말 잠시 천하를 속였다. 조조의 진면목을 폭로한 첫 번째 사람은 평서인 서소였다. 그는 시국에 대해 논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서소의 조조에 대한 평가는 "청평의 간신, 난세 영웅" 이다. 이 말은 거의 조조의 일생의 정론이 되었고,' 일대간부' 도 조조의 대명사가 되었다. 허소의 다른 사람에 대한 이해는 사람을 탄복하게 한다.

원대에 이르러 허씨네는 또 한 명의 큰 선생님인 허형씨를 낳았다. 허형씨는 종성과 주 () 를 배운 적이 있고, 많은 책을 많이 읽고, 가르침을 잘 한다고 해서 그를 따르는 학생이 많다고 한다. 그가 가르치는' 사슴채' 가 바로 남의 스승이 되는 가장 좋은 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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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씨는 한때 11 위와 명문족 중 하나로 등재됐으며 현재 전국 통계 순위는 26 위다.

"쑤" 의 역사적 뿌리;

하나; 성이' 강' 에서 나왔다. 나라를 성으로 삼다. 《동치》에 의하면. 씨족 소개. 나라를 성으로 삼다', 후인문 숙조카, 백이곽욱서, 기원전 1 1 세기는 상조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옛터는 현재 허난성 허창시입니다. 춘추시기는 정 추 등의 국가에 핍박했고, 533 년 수도엽, 524 년 수도 이전 (현재 하남 서협현), 524 년 수도 영성 (현재 하남 루산현) 을 옮겼다. 전국 시대 초에 초나라에 의해 멸망되자, 이후 사람들은 점차 서씨를 갖게 되었다.

둘째; 전설에 의하면 제요는 허우의 후예라고 한다. 역사상 이 사람이 신화 인물임을 증명하지 못했다.

가족 유명 인사가 승낙하다.

자무중 () 은 생졸년 () 이 불분명하다. 고대의 한 학자, 이악양성인. 황제 야오 는 jishan 에 숨겨진, 받아 들일 거부, 세계 에 기증 했다; 야오도 벼슬을 하려고 하는데, 그가 그의 말이 더럽다고 말했지만, 그는 물가에서 귀를 씻었다. 사후에 직산 정상에 묻히고 오악과 협조하기 위해' 직산 심공' 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악, 오악, 오악, 오악, 오악, 오악, 오악)

허신 (58? ~ 147? ) 을 참조하십시오

닫아 슈 무게, runan zhaoling (이 허난 염성) 사람들. 동한 경학과 문헌학자. 본성이 순박하여 고전에 대해 아는 것이 매우 적고, 스승은 가규에서 중국 고대 경전을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당시 오경 중 하나인 쑤 () 로 불렸고, 관원에서 치우 (), 남각 () 까지 불렸다. 오경 이의가 있는데, 지금은 죽는다. 그는 또 14 권' 설문해자' 를 썼는데, 중국 최초의 시스템 분석 글리프와 원시 문자를 서술한 전문 저서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서경성 (1845 ~ 1900)

Zhu Zhu, 청나라 절강 가흥 사람들. 동치할 때 수재로 편심을 수여하다. 광서년 동안 일본, 러시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등의 나라로 파견되었고, 경자는 인사부에서 시중을 들었다. 나중에 그는 의화단을 규탄하여 자희태후를 화나게 하여 살해되었다. 나중에 보복을 받아 문소를 추구하다. 그는 외국 스승과 배의 차트와 같은 책을 가지고 있다.

중화인민공화국의 개국 공신은 소림사에서 탄생했다.

왕디는 허베이 () 성 레문현 () 과 허난성 여남현 () 에 위치해 있다.

서씨

첫째, 성의 기원

서성에는 두 가지 출처가 있다.

1, 강성에서, 나라를 씨로, 염제의 후예다. 허씨, 제가의 시조, 고대 4 대 명산 버이 황후. 4 월' 은 강성에서 발전한 네 종족이다. 그들은 희라는 부락과 동맹을 맺고 성씨의 상족과 병행하여 발전했다. 주 () 성과 강 () 부락으로 구성된 연합군이 패배하여 주 () 나라&서주 () 를 세웠다. 주성왕에서는 제후들이 대규모로 분봉하고, 일부 희성 () 강씨 () 제후국 () 도 상조 () 의 고지에서 분봉하고 있다. 곽욱은 주조가 분봉한 강씨 제후국 중 하나이며, 그 시조는 일명 약속이다. 춘추시대에는 서 () 가 초나라 () 의 속국으로 불렸고, 전국 초 초나라 () 에 의해 멸망되었다. 서망국 후 후세 사람들은 나라를 씨로 하여 서성이라고 하고, 역사는 서성의 정통이라고 부른다.

2. 전설에 의하면 요제 시대의 자손들도 허씨라고 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허유는 요순시대의 귀족 학자이자 성인으로, 직산에 살고 있다. 그가 죽은 후 지산에 묻혔고, 후세 사람들은 남을 칭송했다. 4,000 여 년 전 물대야 노산 밑에는 서 () 의 땅이다.

둘째, 마이그레이션 분포

서석의 출생지는 현재의 하남 허창동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정 추 등의 핍박하에 서서가 여러 차례 하남 () 안후이 () 로 이주했다. 서씨는 초멸된 후 호북 경산, 호남지강으로 일부 이주한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서씨가 현지에서 번식하거나 북쪽으로 이주했다. 서 () 는 처음에 북천 () 은 주 레빈 () 이었는데, 후에 서 () 씨는 하남 보풍으로 이주했다. 진한 시대에는 서씨가 이미 하남과 하북성의 대부분 지역에 널리 퍼졌다. 이후 북방 서성은 주로 오늘날의 하남, 허베이, 안후이, 산시, 산서 등 광대한 지역에 분포하고 있다. 서남천은 위진 남북조 시대에 시작되었다. 당초에는 푸젠에 들어가라는 명령을 받았고, 하남 허씨도 동행해 푸젠에 정착했다. 당나라 xizong 때, 진강 석거북 에 후 진 차이 장관 쑤 애 자오 앤 zhaozhou 을 지키고 있습니다. 당나라 이후 서씨는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장쑤, 절강, 호북, 복건, 광동 등의 성에서 번식했다. 송말 원초에 서 씨 가족은 광동으로 이주했다. 명대 푸젠인 허숭회 () 와 허신 () 이 대만성 () 으로 이주한 후 허씨 () 가 여러 차례 대만성 () 으로 이주한 후 또 다른 사람이 해외로 이주했다. 허씨는 호남 광동 광서 푸젠 등지를 뒤척이며 동 장족 부이족 토족 등 소수민족과 하나가 되었다.

셋째, 역사 유명 인사

서행:' 사기' 에 처음 등장한 유명한 인물인 서, 전국시대 초국인은' 성인과 민, 농사를 지어야 한다' 고 주장했다.

자기 요리치국' 은 고대 사회 농민의 이상, 수십 명의 학생을 반영한다.

사람들.

서형: 원나라의 이학. 원세조는 즉위 후 유와 조신관제를 세우고 원통치자를 위해' 개국' 을 계획했다.

규모 "입니다. 류음, 오청과 함께 원대 3 대 이학자라고 불린다.

허소: 삼국 시대의 위국명인. 좋은 평론가, 한 달에 한 번씩 바꿔서 윤남' 월평' 이라고 합니다. 조조에 대한 논평이 있다.

천하를 다스릴 수 있는 신하, 난세의 한간' 으로서 이 말은 거의 조조의 일생의 결론,' 세대 한간' 이라고 불린다.

곰' 도 조조의 대명사가 되었다.

당대의 시인 허혼. 그의 시에는 "비가 오려고 하는데, 바람이 만루에 가득하다" 는 말이 세상에 전해져 온 것이다.

서부인: 원초 그녀의 봉기의 여영웅. 1278 년, 그녀는 황화 봉기에 참가했다. 당시 원군은 이미 복건, 송나라에 들어갔다.

신하 포수경 () 이 원원을 내리다. 반원 장군 장사걸은 민서남으로 전전하여, 그녀의 지지로 부수경을 토벌하였다.

원군은 여러 차례 이겼다.

송대 화가 서도녕. 그것은 나무, 평원, 야생수를 잘 쓰는 것으로 유명하다. 장세훈의 증여시' 이성사' 가 나왔다

팬 폭 죽은, 하지만 장안 쑤 daoning \ "단어, 그것을 칭찬 했다.

쑤: 초기 당나라, 진 18 학사 중 하나. 무후가 추수양을 몰아내고 손창무극과 상관의를 죽이도록 돕다.

백양나무

양 성의 기원에 관한 텍스트 연구 중 하나

역사적 출처:

하나; 희성에서 나오다. 나라를 성으로 삼다. \ "위안 과 편집 \" 구름 에 따르면. 주무왕은 당읍 (익성) 에서 삼촌을 분봉했다. 아들을 낳을 때, 백조를 낳고, 천자는 양후를 봉하여 나라를 씨로 삼았다.

둘째; "진서" 에 따르면, 이것은 순호 16 개국 시기 적인의 성이다. 양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산간 지방에 살고 있다.

셋째; \ "슈 웨이 튜브 역사 \" 기록에 따르면, 북부 웨이 는 모 후루 라는 성을 가지고 있으며, 그 후 단일 성 양 으로 바뀌었다.

넷째; 양씨에서 왔습니다. 시를 성으로 삼다. 옛날에는' 양가성' 이 있었다.

가족 유명 인사

양견 (이랑신) 수문제, 양광, 양옥환 (양귀비)

양살구꿀 (852 ~ 905) 글자원. 5 대 오국의 개국 군주. 여주 합비인. 적은 도둑, 루 저우 점령, 당나라 zhaozong 예배 화 난 jiedushi, 밀봉 왕자, 화 난 강동 땅 을 알고, 15 년 동안 찬탈했다. 그의 아들 푸가 황제를 부른 후, 무제 태조로 존경을 받았다.

양윤은 송대 태원인이다. 북한초, 용맹하게 싸우고, 성 리우를 주었다. 북한과 한 사망 후, 노래, 가시 대주, 격려 정밀 투치, 운주 수호사로 복귀했다. 그 후, 팬 메이 우 카운티 충의병 북쪽, 심지어 잉, 환, Shuozhou 을 뽑았다. 거란 민족의 어머니 샤오는 인민을 남쪽으로 이끌고 아틀라스 나라로 돌아왔다. 그의 산업은 삭주에 있고, 예주 도지사 왕경은 그의 산업이 적에게 투항하도록 강요했다. 그는 패전하여 지원군을 얻지 못하고 기진맥진하여 포로가 되어 사흘 동안 음식을 먹지 않고 죽었다. 양의 여러 세대를 거쳐 양과 양은 줄곧 북송의 영토를 수호해 왔으며, 용감한 사적은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양수경 (? ~ 1856), 본명 슬로언, 청대 광서계평인. 그와 홍수는 모두 형제였기 때문에, 그는 개명을 수리경으로 바꾸었다. 그와 Xiuquan 함께 봉기, 반복적으로 패배 청 빙, 동쪽 왕 을 밀봉, 태평군 은 축하 에 순종, 상당히 강력합니다. 그는 나중에 홍양으로 불리다가 나중에 위장휘에게 살해되었다.

양전닝 (1922 ~? ) 안후이 합비. 미국계 중국인 물리학자, 서남 유엔 총회 졸업, 미국 시카고 대학 박사. 그는 시카고 대학의 강사이자 프린스턴 현대물리학연구소의 연구원이다. 1957 년 그는 이정도와 함께 노벨 물리학상을 받았다.

양, 전 중국 국가주석.

소재지: 허난성 홍농현, 간쑤성 천수현, 허난성 하노이현.

양 성 원류 시험 (2)

양성은 현재 중국에서 여섯 번째로 큰 성으로 인구가 많고 분포가 넓어 대만성에서 10 위를 차지하고 있다. 양 성은 희성에서 나왔고 서주에서 나왔다. 의 아들, 희정의 아버지, 주유왕에 의해 양이라는 곳에 봉인되어 양을 세웠다. 봄과 가을 기간 에, 양 진 에 의해 멸망 했다, 양 guozi 일, 그래서 이름 양 성. 진 () 나라가 양 () 을 멸망시킨 후, 양 () 을 진 () 무제 () 의 손화 () 에게 나누어, "양설의사" 라고 불렀다. 갑자기 손자 아저씨가 아들 하나를 낳아 나를 잡아먹었다. 나는 봉건 도시를 나의 성으로 삼고, 나는 사양이라고 불리며, 사양이라고도 불린다. 발전진화: 진 () 나라 육조 () 의 혼란 속에서 살해됐고, 이후 홍농 () 화인 () 으로 도피하여 점차 양 () 의 가장 중요한 부락으로 발전했다. 게다가, 어떤 양성은 소수민족의 성이거나 성을 바꿔 만든 것이다. 양은 처음에는 산시 () 하남 () 에서 발전하여 서진 () 후기에 푸젠 () 으로 이주하여 원대 () 가 광둥 () 으로 이주했다. 양의 주요 거주지는 화인, 수무, 하노이, 부풍, 매현이다. 다른 유명 인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전닝.

양성의 기원에 대한 세 번째 참조는 1 으로 희성에서 나온 것이다. 당나라 때, 주성왕은 그의 동생 위서를 당숙우라고 명명했다. 아들이 계승한 후, 당대에 물이 있어서 진후라고 개칭했다. 주선왕의 아들은 여전히 그의 아버지이다. 그는 은거할 때 양후라고 불렸다. 춘추시대에는 진국이 양을 멸망시켰고 양은 진국의 봉지가 되었다. 진 무제 (셰디 10 일) 는 둘째 아들 백조를 후양으로 봉하여 양성의 시조이다. 백교의 손자가 갑자기 양 혀에서 음식을 먹는 것은 양 혀 의사이지, 양 혀를 위한 것이 아니다. 손귀, 갑작스러운 손자는 계숙이라고도 불린다. 다이 진 공적 으로 인해, 도시 에 분봉되어, 그 아들은 이 도시의 이름을 양이라고 부른다. 기원전 5 14 년, 가문이 진멸하고, 유자는 화산선곡으로 도피하여 화음 () 에 살고, 사칭 영 (), 사칭 정통 () 으로 불린다.

2, 성씨 에서. 삼국 시대에 제갈량은 애옥이 (요국) 를 평정하여 현지 소수민족에게 조, 장, 양, 리 등의 성을 주었다.

3, 그의 성에서 양까지. 푸젠림이 광둥 메이저주로 이주한 후, 성을 양으로 바꾸었다. \ "북사 \" 기록에 따르면, 본명 위시, 이후 양으로 바뀌었다.

4, 그의 집에서 성을 갈았다. 북위 효문제가 수도 낙양 () 을 옮긴 후 한화 () 하면, 세 글자 모호록 () 이 양으로 바뀌었다.

5. 봉지를 성으로 삼다. 의 아들 (성희) 은 여라고 합니다. 주멸당 (오늘 산시 서부) 후 당봉지를 주다. 그에게 아홉 개의 이름을 주었다. 당설은 진남 (일명 당숙) 의 아들인 셰가 계승한 후 진후로 개칭했기 때문이다. 이런 식으로 위서는 주조 진국의 시조가 되었다. 일부 자손은 양에 봉인되었습니다. 양, 산서홍동 동남부에 있습니다. 춘추시대에는 진나라에서 멸망하여 진국 의사의 봉지가 되었다. 봉인된 자손은' 양' 을 성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