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에게 오해를 받은 심정시 한 수

1. 다른 사람에게 오해를 받는 시에 대해서

다른 사람에게 오해를 받는 시 1 에 대해서. 오해를 받은 심정을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그의 비행은 무거운 안개를 뚫고, 그의 순수한 목소리는 바람의 세계에 잠겼다.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응? -"매미를 듣는 정치범" (당나라: 왕로빈)

가을이슬이 짙어서 매미는 날개를 펴도 높이 날 수 없고, 찬바람이 불어와 그 노랫소리를 쉽게 물에 잠겼다.

가을매미가 이렇게 깨끗하고 고상하다는 것을 누가 믿을 수 있겠는가? 누가 내 결백하고 정직한 사람을 위해 복수할 수 있습니까?

2. 작년에 나는 이 현성에 있었는데 현성의 시민들은 모두 어이가 없었다. 오늘날, 주재군의 학살은 모든 생물의 선혈이다. -"후성군 재경" (당나라: 두순학)

지난해 처음으로 호성현성을 지나갔는데, 온 도시 사람들이 억울함을 외쳤다. 지금까지, 치안 판사 는 원래 빨간 가운 은 사람들의 혈액 으로 만들어진, 빨간 가운 을 입고 승진했다.

3, 경주 천 년 깊은 슬픔, 충혼은 갈 수 있다. 나라가 오늘 죽고, 세상에 이소만 남았다. --드래곤 보트 축제와 조화 (송나라: 장 레이)

용주 경주는 굴원의 천년의 불멸의 영혼을 애도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충혼은 이미 영원히 사라졌다. 나라가 멸망한 후에 또 무엇이 남았는가? 세상에는 이소만 남았고, 천고의 절창!

4, 그는 분리되어 있다, 그는 진실이다. 걸음걸이가 퇴폐적이고 중심이 질식하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시경'? 이수 (진)

그 한 줄의 곡식을 보니 수수 이삭이 모두 붉어졌다. 옛 곳으로 걸어가는 발걸음이 더디고, 마음이 목이 메었다. 나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내 마음이 슬프다고 말한다. 나를 못 알아듣는 사람이 나에게 무엇을 추구하느냐고 물었다. 높이 올라갔는데, 누가 나를 집을 떠나게 했니?

5. 나는 본래 마음을 명월보다 비교하고 싶었지만, 명월이 도랑을 비추었다. --pipa 의 이야기 (원나라: 영리한)

나는 너에게 잘해 주지만 너는 냉막 무정하고 배은망덕하다. 나의 진실한 노력은 보답과 존경을 받지 못했다.

2.' 오해' 를 묘사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반포지] 춘추시대의' 시경' 왕봉 이수

해석: 내 기분을 아는 사람들은 내가 우울하다고 생각한다. 내 심정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은 내가 여기에 머무를 때 무슨 요구가 있다고 생각하니!

2.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 [발표] 루오의 "정치범이 매미를 듣고 있다"

해석: [번역] 아무도 나의 고상한 감정을 믿지 않는다. 또 누가 내 마음의 개방성과 빛을 나에게 보여줄 것인가?

옳고 그름에 대한 논쟁은 나름대로의 방식이 있다. -민간 속담

해석: 옳고 그름, 시간만이 모든 것을 검증할 수 있다.

4. 그로 하여금 노래를 부르게 하고, 그에게 우호적인 목소리를 요구하게 한다. [출처] \ "시경 소야 \", 봄가을에 벌목

해석: 새는 깊은 계곡에서 나와 높은 나무로 날아간다. 그들의 울음소리는 배우자를 찾기 위한 것이다!

뜻이 맞는 친구를 찾는 것을 비유하다.

5. 주공은 루머를 두려워하고 왕망은 하사에게 비열하다. 만약 그 해에 네가 죽었다면, 누가 너의 생활의 진상을 알았을까? -바이 주이 \ "말했다 \"

해석: 주공은 유언비어를 두려워하고, 왕망은 왕위를 찬탈하기 전에 공손하다. 만약 이 사람이 죽으면, 누가 그의 생활의 진상을 알 수 있겠는가?

6. 청자는 스스로 청명하고 탁한 자는 스스로 탁하다. 출처: 시경, 곡봉, 곡봉

해석: 무고한 사람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자신을 분명히 하는 것도 무고하다. 자신이 나쁜 사람이라 하더라도 자신이 한 나쁜 일을 백방으로 부인한다 해도, 그의 마음은 여전히 나쁜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7.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물으면,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왕 Changling "히비스커스 여관에서 Xin Jian 과 헤어지다"

해석: 낙양의 친척과 친구들이 지금 나에게 물었으니, 내 마음이 옥주전자의 얼음처럼 우아하고 순결하다고 전해 주세요.

3. 오해받는 시구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 침대, 소파가 아닙니다. 우물장'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사직" 에서 침대는 "우물 울타리" 라고 명확하게 지적했다. 이백이 이 시를 쓴 것은 당나라 개원 15 년 (기원 727 년) 인 지금의 호북 안루였다. 옛사람들은 "우물이 있는 곳" 을 고향이라고 불렀다. 시인은 가을밤 명월 아래의 우물가에 서서 먼 곳을 바라보다가 갑자기 집이 그립다.

(2) 천자는 승선 거부를 불러 신하가 주선이라고 자칭했다. 배, 배; "치마" 를 뜻합니다.

두보는' 음주 팔선가' 에서 당시 8 명의 유명한 시인을 썼는데, 그 중 한 명은 이백술 취함을 전문적으로 쓴 것이다. 당나라의 현종 황제가 직접 소집해야 한다고 하지만 이백 선생은 여전히 오만함과 우월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이른바' 배를 타지 않는다' 는 것은 용주를 타지 않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하지만 치마를 열어도 단추도 잠기지 않는다. 강희사전' 에는' 배를 인도한다' 또는' 치마를 배로 한다' 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3) 석양과 적막한 제비, 가을물 * * * 하늘은 똑같다. 석양' 은 구름의 뜻이 아니다. 나방이 흩어지다' 라는 뜻입니다.

이 말은 왕보' 왕텐정서' 에서 나온 말이다. "석양은 외롭고, 가을물은 * * * * 하늘은 일색이다." 왕보 서문의 의미를 이해하려면 현지 당시의 풍경이 없어서는 안 된다. 이에 대해 송대 오씨는' 변화재만록: 분별' 이라는 책에서 "석양은 구름이 아니다. 남창은 가을나방이 있다. 지금이 밀나방이라면" 이라고 말했다. 7 월 8 월, 어디서 왔든 강에 빠졌다. 강물의 물고기는 모두 그것을 먹고, 토인들은 그것을 여름이라고 부르고, 그것을 귀에 맞추었다. " 송대여원덕은' 눈 아래 꽃이 피다' 에서도 "왕보' 왕텐정서'' 석양이 외롭고 가을물이 일제히 날아간다 * * * 하늘이 일색이다" 고 말했다. 그러나 석양도 나방이다. 즉 노을이 아니라 흙인칭 노을이라고 한다. 들오리도 최고다. 들오리 나방이 먹고 싶어서 일제히 날다. " 따라서 "여름" 은 구름이 아니라 나방이다. 또한' 노을' 의' 떨어지는' 자는' 떨어지는' 의 의미가 아니라' 떨어지는' 은 문장에서' 고독' 의 반의어이다. 그 의미는 같거나 비슷해야 하며 모두' 산산, 산산' 이라는 뜻이다. 흩어진 나방은 수면 위의 고독한 들오리에게 쫓기고' 석양과 외로움이 일제히 날아간다' 는 천고의 절창을 형성했다.

(4) 침상장실에는 건조한 곳이 없고 빗발도 끊어지지 않았다. 집 누출은 심지어 밤비를 만나는데, 집 누출은 밤비를 만나는 것이 아니다. 방위명사입니다. 집의 북서쪽 모서리입니다.

두보 "초당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시: "침대에는 마른 곳이 없고, 빗발도 마른것 같다." 그 중' 집 누출이 밤비를 만나다' 라는 단어는 줄곧 집 누출이 밤비를 만나는 것으로 해석되어 왔다. "집 누출" 은 처음에는 명사로, 집의 북서쪽 구석의 구체적인 명칭이다. "엘야 석공": "서남각은 광둥 (), 서북각 () 은 집 새는 것을 가리키고, 동북각 () 은 관우 () 를 가리킨다." 개정된 "사원" 중 "집 새는 것" 의 첫 번째 의미는 "집 서북각" 이다. 옛날 사람들은 집 북쪽 창문 옆에 침대를 만들었다. 북서쪽 구석에 천창이 있고 햇빛이 실내로 비치기 때문에 집 누출이라고 합니다. 환유 수사에서 이 시는 방 안에 있는 두 개의 구체적인 장소' 침대 머리' 와' 집 누출' 을 인용해 전체가 아니라 방 전체를 가리킨다. 온 집안에 건조한 곳이 하나도 없었지만, 그래도 마우가 내리기 시작했다. "마르지 않은 곳" 이라고 진실을 말하지 않고, 다음 문장의 "비 오는 날 발이 대마 같다" 는 것은 의미적으로 반복되는 혐의가 없다.

(5) 붉은 바삭한 손, 황토주, 만성춘류. 이른바' 붉은 바삭한 손' 은 붉고 붉은 손가락으로도 쓰이고 간식으로도 해석될 수 있다.

육유의 명시' 노빌 두봉' 은 그의 사촌 동생 당완을 위해 쓴 것이다. 홍취성' 이라는 단어는 홍매꽃봉오리의 색깔을 묘사하는 취인의 어휘이다. 육유는' 홍수' 로 피부색을 묘사하는데, 이는 금슬을 의미한다. 또 다른 하나는 간식이다. 예를 들면' 붉은 바삭한 손, 황토주' 는 모두 테이블 위의 음료, 떡이다.

이 모든 것이 다르다. 우리 * * *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해법을 구하자. 그렇지 않으면 조상의 뿌리가 점점 적어지고 없어진다.

4. 남에게 진실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오해를 받는 시를 묘사한다.

1, 나는 본래 마음을 명월보다, 명월은 도랑에 비추어 원곡의 휘황찬란한 비파기를 비추었다.

나는 너에게 잘해 주지만 너는 냉막 무정하고 배은망덕하다. 나의 진심 어린 헌신은 응당한 보답과 존경을 받지 못했다.

2. 시비의 변론은 자신의 일월의 길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분명히 민간지혜에서 나온 것이다.

나는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나 자신을 변명할 수도 없지만, 세상에는 정의가 있다. 천지는 내가 억울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3. 나를 알게 되면 걱정이 된다. 내가 왜 시경에서 왔는지 모르겠다.

내 생각을 아는 사람은 내 마음속에 걱정거리가 있다고, 내 생각을 모르는 사람은 내가 무슨 욕망이 있다고 말한다.

4.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 당대의 나로부터 인용된 《영선》

아무도 내가 가을 매미처럼 성실하고 정직하다고 믿지 않는다. 누가 나를 위해 이것을 표현할 것인가?

5, chujiang 빈 웃을 수 있습니다, ​​똑바로 씻을 수 없습니다. 당대 문수의' 단오' 에서 나왔다.

우스꽝스러운 권력은 이렇게 광대해서 충후하고 정직한 사람의 억울함을 씻을 수 없다.

5. 다른 사람이 너의 문장을 오해하는 것에 대해서

1, 사랑하는 보물이 있는데, 나는 말할 수 없다. 분명히 포기하고 싶지만 할 수없는 사랑이 있습니다. 한 가지 사랑이 있는데, 너는 괴로워하는 것을 알면서도 아쉬워한다. 결과가 없다는 것을 알면서도 마음을 되찾을 수 없는 사랑이 있다!

2. 늘 이 세상을 의심하고, 그 눈빛을 의심하고, 그 미소, 그 말, 그 표정, 춥지도 덥지도 않고, 무관심하다. 치정스러운 필묵이 기절했지만 외로움이 뒤따랐다.

3. 이제 이 모든 게 다 지나갔어요. 마치 꿈인 것 같아요. 나는 노래를 부르고, 웃고, 꿈속에서 환희를 느꼈다. 보이지 않는 손이 우리 사이의 모든 것을 말살하고 사랑에 빠진 조각만 남기고 그리움, 환상, 가슴 아프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거울 속의 나는 여전히 창백하고, 침묵하고, 차갑다. 입꼬리가 올라가고 층층이 시큼하다. 웃음은 우는 것보다 더 못생긴다. 그것뿐이다. 고개를 숙이고, 눈물이 눈시울을 가득 채우고, 슬픔이 끝없이 확대되기 시작하고, 추락하고, 부서지고, 한 곳에 추워진다.

5. 나의 일기에는 너에 대한 나의 그리움이 가득하다. 나의 공간은 내가 너를 그리워하는 꿈의 정원이 되었다. 나는 너의 모습만 기억한다. 너의 사진을 보면, 나는 네가 웃는 것을 본 것 같고, 네가 내게 다가와. 하지만 모든 것이 연기와 꿈처럼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6. 만약 잃는 것이 고통이라면, 당신은 지불하는 것을 두려워합니까? 혼란이 고통이라면 끝내기로 선택하겠습니까? 추구가 고통이라면, 당신은 고집을 택할 것이다. 만약 이별이 고통이라면, 나는 누구에게 하소연해야 하는가!

6. 오해 시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나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내가 슬프다고 말한다. 나를 못 알아듣는 사람이 나에게 무엇을 추구하느냐고 물었다.

에서: "리 꿀", 진 전 잃어버린 이름.

원문:

그는 샤오미와 분리되어 있는데, 그는 샤오미의 어린 묘목이다. 실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좁쌀은 분리되어 있고, 좁미의 이삭은 분리되어 있다. 길을 걸으면 퇴폐적이고, 센터는 취했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샤오미의 분리는 샤오미의 현실이다. 걸음걸이가 퇴폐적이고 중심이 질식하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번역:

그 일렬로 늘어선 곡식을 보니 수수 묘목이 자라고 있다. 옛 곳으로 가는 발걸음이 느리니, 마음속으로는 걱정과 상처만 있을 뿐이다. 나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내 마음이 슬프다고 말한다. 나를 못 알아듣는 사람이 나에게 무엇을 추구하느냐고 물었다. 높이 올라갔는데, 누가 나를 집을 떠나게 했니?

저 줄지어 늘어선 곡식을 봐라, 수수 이삭이 모두 자라났다. 오래된 땅을 천천히 걷는 것은 마치 술에 취한 것 같다. 나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내 마음이 슬프다고 말한다. 나를 못 알아듣는 사람이 나에게 무엇을 추구하느냐고 물었다. 높이 올라갔는데, 누가 나를 집을 떠나게 했니?

그 한 줄의 곡식을 보니 수수 이삭이 모두 붉어졌다. 옛 곳으로 걸어가는 발걸음이 느리고, 마음이 목이 메었다. 나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내 마음이 슬프다고 말한다. 나를 못 알아듣는 사람이 나에게 무엇을 추구하느냐고 물었다. 높이 올라갔는데, 누가 나를 집을 떠나게 했니?

확장 데이터:

이 시의 작가는 이미지를 농축하고 점진적으로 감정을 발전시키는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이 시는 광범위하고 오래 지속되는 영혼을 격동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시 세 장, 장당 열 문장. 세 장의 구조는 동일하며, 서로 다른 시간에 같은 이미지를 취하고, 시간 추이, 장면 전환, 억압 세 방면의 발전을 완성하며, 우회적으로 주인공의 우울함을 표현했다.

시의 제 1 장에서 나는 시 한 수를 써서 주종에 갔다. 내가 사당의 궁전을 참관했을 때, 나는 울창한 녹색을 보았다. 그해의 번화함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지난날의 럭셔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내가 방금 겪은 전쟁조차도 찾기 어렵다. 보세요, 녹색은 자라고 있는 좁쌀과 슬픈 좁쌀 모종입니다. "모든 경물 문자는 감상적인 글이다" (왕국위' 인간사어'), 샤오미의 어린 모종은 무정하다.

그러나 시인의 눈에는 무한한 슬픔을 불러일으키는 안내인이어서 황량한 길을 천천히 걸으며, 마음이 흔들리는 것을 참지 못하고 실망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실망은 참을 수 있다. 이런 걱정은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참을 수 없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이것은 모두가 술에 취해서 나 혼자 일어나는 어색함이다. 이것은 마음이 일반인보다 높은 사람들의 비애이다. 모처럼 세상에 호소하여 이 거대한 비애에 응하는 것은 하늘에 귀속될 수밖에 없다. "이게 누구야?" " 하늘이 자연히 응답하지 않는데, 이때 시인의 우울과 불안이 깊어졌다.

2 장과 3 장에서 기본 장면은 변하지 않았지만' 소미 모종' 은' 소미 이삭' 과' 소미 열매' 로 바뀌었다. 기장의 성장 과정은' 중심흔들림' 에서' 취하다',' 질식' 에 이르는 시인들의 심화와 함께 상징적이다

각 장의 후반부의 느낌표와 부르짖음은 형식상으로는 똑같지만 억압의 정신은 한 번에 한 번씩 깊어졌다. 이것이 바로 노래를 부르고, 아픔을 느끼며 우는 긴 노래다.

사실 좁쌀과 좁쌀을 제외하고 시는 모두 공허하고 추상적인 상황이며 서정 주체' 나' 는 강한 불확실성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감상자들은 자신의 경험에 따라 영혼과 어울리는 감정 * * * 노래점을 찾을 수 있다. 사물이 옳고 그름의 느낌이라면, 지기가 구하기 어려운 아쉬움, 세상일의 산전수전 한숨, 누설할 수 없다.

이 시가 제공하는 구상은 고독한 사상가가 생기발랄하지만 영성이 없는 대자연을 마주하고 허세 부리지만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없는 인류의 미래에 대한 무한한 우려를 보여준다. 이런 걱정은 나를 아는 사람만이 이해할 수 있지만, 이런' 나를 아는 것' 은 어떤 사람인가:' 이게 누구야?' "

시인 진자앙이 유주성 위층에서 부른 것처럼 실망으로 가득 찬 외침이다. "내 앞에 지나간 시대는 어디에 있는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이 떨어진다! " 천자앙의 마음속에 있는 이런 인간의 운명에 대한 걱정은 세상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이다.

써우거우 백과 사전-국풍 왕봉 서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