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스타일 개요
시 스타일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은 단지 일반적인 각도에서 한위 육조 당송의 시풍을 간단히 말해 볼 뿐이다.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체시라고 불리는데, 한위 악부 고체시,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를 포함한다. 악부는 원래 관서의 명칭이었다. 악부 노래는 악부 기관에서 수집하여 악보로 부른다. "문심 조각용? "악부" 는 "무릇 악언은 시이고, 시는 노래처럼 들린다" 고 말했다. "& ampq 바다 ot; 이것으로부터 시, 노래, 악부의 세 가지 개념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시는 시인이 지은 가사를 가리키고,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음악을 가리키며, 악부는 둘을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옛 소재를 모사하거나 악부의 장르를 모방하여 쓴 작품을 악부라고도 하는데, 음악에는 없다. 중당 시절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을 개척하고, 새로운 소재를 창작하고, 시사를 썼기 때문에 신악부라고 불렀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당 이후의 시풍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와 고체시. 현대시, 일명 현대시는 일정한 격법이 있다. 고전시는 고체라고도 불리는데, 고시의 관행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시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네 글자는 네 글자이고,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이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매우 적기 때문에 보통 오언시와 7 언시로 나뉜다. 오언고시는 약칭하여 오고시라고 한다. 일곱 개의 고시를 약칭하여 일곱 고시라고 부른다. 3, 5, 7 자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칠고로 여겨진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0 자로 제한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법이며, 8 구 56 언으로 제한된다. 여덟 문장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 하며, 배타법이라고도 한다. 장법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행 * * 20 자, 일곱 줄 * * 28 자. 절문은 절과 고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법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아야 하고, 고대 법률은 평지미의 제한을 받지 말아야 한다. 고대의 경이로움은 일반적으로 5 대 경이로움으로 제한된다.
질문 2:' 시경' 에 묘사된 네 가지 경물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경물 이미지는 시에 묘사된 자연 경물과 인문 경물을 가리킨다.
질문 방법: 1. 시인은 어떤 순서로 어떤 장면을 묘사했습니까?
2. 시에서 어떤 그림이 보여지는지 분석해 보세요.
시의 풍경은 어떤 분위기를 조성합니까?
4. 시의 경물 묘사를 간단히 감상한다. (시의 풍경과 감정의 관계를 간단히 감상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답안 단계: 1, 관련 풍경 문장 간단한 번역 2. 경물 쓰기 순서 (먼 곳과 가까운 곳, 위에서 아래로, 전체적으로 국지까지); 3. 풍경의 각도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 4. 표현 수법과 효과 (수사와 문필에서 분석) 5, 장면의 색상: 차가운 색조-신선함, 슬픔, 소슬함, 소슬함, (몰락, 척박한) 추위, 추위, 음울함, 소슬함; 따뜻한 색-밝고 풍부하고 아름답고 화려합니다. 6, 풍경 운동: 생기발랄하고 생기발랄하며 번화하다. 정적, 정적, 정적 (전원) 정적, 정적 (물); 7. 풍경의 의경 특징 요약: 외로움 청냉, 조용하고 수미, 웅장하고 웅장하며, 창량하고, 광활하고, 생기가 넘치고, 기세가 웅장하고, 수려한 소슬의 아름다움, 상큼한 아름다움; 8. 풍경과 감정의 관계: 경경 서정, 정경이 어우러져 표지 (함축); 9. 어떤 감정을 표현했습니까? 작가의 사상 감정을 분석할 때 공허하지 말고 구체적인 답을 제시해야 한다. "저자의 슬픈 감정을 표현하라" 는 대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무능한 슬픔과 같은 어떤' 슬픔' 에 반응하는가?
실제 답안 과정에서 주제의 구체적인 요구에 따라 위 단계를 효과적으로 선택해야 하는데, 이는 심의능력의 강약에 의해 결정된다. 옛말에, 과유불급이라 답과 제목 요구가 일치하지 않으면 답의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답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