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학년 제 1 권 지식점 1
제 9 과 "삼협 협곡"
1. 문학 상식
이도원은 북위 시대의 지리학자이다. 수경주' 는' 수경주' 라고 불리는데, 실제로는' 수경주' 를 기초로 광범위한 보충과 발전을 거쳐 명작이 되었다.
2. 문장 사상 내용
이 글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필묵으로 삼협의 웅장하고 험리한 경치를 묘사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표현했다.
3. 키워드
발음:
그러나 추 (qu) 향릉 (xiāng) 결결 (y n) 은 납 (zh ) 등 () 에 속한다. 남부
역풍비행 세척 (SH 욕망), 유인원 (Yu yuán), 떠오르는 달 (X), 거센 원소 (tuān) 입니다.
장호 (xiào) 이도원 (Li) 임한검 (jiàn) 소중언 (zhàng).
일반 단어:
격차가 없습니다 ("부족", 격차, 격차를 통해). ) 을 참조하십시오
고금의 다른 의미:
또는 왕은 긴급 발표를 명령했습니다 (고대 의미: 때로는. 의미: 또는. ) 을 참조하십시오
바람을 타고 있지만 (옛 뜻: 그렇다 해도. 의미: 비록. ) 을 참조하십시오
진수에 관해서는 향릉 (고대: 두 글자, 동사 "의" 와 개사 "의" 이다. 현대의 의미: 함께, 다른 것에 대한 언급을 나타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의성:
삼협 협곡 700 리 이후
자정부터 (접속사, 만약, 만약)
반환 및 중지 (동사, 끊기)
희귀하고 다작한 노송 나무 (형용사, 매우 높음)
오랫동안 돌리다 (동사, 사라지다)
품사의 유연한 운용:
역풍으로 걷지만 아프지 마라 (동사는 명사로 쓰이고, 달리는 말)
명확한 반사 (형용사는 명사, 명확한 파동으로 사용됨)
빈 계곡 에코 (빈 계곡에서 명사 부사)
특수 문장 패턴:
줄임말:
영경 군무 (각각 물, 나무, 산, 풀이 생략됨)
때때로 법원은 백제를 파견한다 ("백제" 앞에 개사 "옥" 을 생략하고 "백제성에서" 를 의미함).
4. 주요 문제
(1) 작가는 어떻게 특징을 포착하여 삼협의 자연 경관을 묘사합니까?
문장 () 는 먼저 삼협 () 의 형태를 쓴 다음 삼협 사계절의 다른 경치를 썼다. 물은 삼협 여름의 주요 특징이기 때문에, 문장 (WHO) 는 여름의 물이' 백제를 경배하고 황혼에 강릉에 간다',' 바람을 타고 질주하지 않는다' 는 뜻으로 장강이 도도하고 천리의 빠른 속도를 나타낸다고 썼다. 삼협을 쓴 춘하 가을겨울 풍경은' 청려함과 휘황찬란함' 의 특징을 부각시켜 자연의 무한한 생기를 드러내며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한다. 삼협의 가을을 묘사할 때,' 임수' 의 정경과 유인원의 오랜 메아리를 묘사함으로써 삼협 가을의 서늘한 분위기를 부각시키려 한다.
(2) 마지막에 한 곡의 어가를 인용했다.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울음소리 세 번, 눈물을 흘리며 옷깃을 쏟았다." 이 가요의 역할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탐구 1: 이 글은 풍경에 녹아 마침내 처량한 어가로 끝나 풍경이 좋지만, 세상에는 여전히 근면하고 가난한 사람들이 있었고, 당시 삼협 어민 뱃사공의 비참한 생활을 측면에서 표현했다.
질문 2: 문말에 어가를 인용한 것은 원숭이의 애도를 표현하고 가을의 한기 분위기를 재현하기 위해서다.
질문 3: 마지막에는 어가를 인용해 구조적으로 이전 문장, 전문을 총결하고 문장 센터를 승화시킨다.
8 학년 하권 지식점
두 편의 짧은 글
1. 문학 상식
도홍경, 글자량, 호화양, 은거,' 산중재상' 으로 불리는 남조제량 사상가는' 도은거집' 이 있다.
북송 () 의 유명한 문학가 수시 () 는 글자자첨 () 호 동파거사 () 이다. 그는 아버지 소견과 형 소철과 함께' 소삼' 이라고 불린다. 시문에 능한 것은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문집' 동파 전집' 이 한 권 있다. 대표작으로는' 홍벽부',' 호수가 초청우를 마신다' 가 있다.
2. 문장 사상 내용
"중국어로 책을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산천의 아름다운 경치를 또렷한 필법으로 묘사하고, 고대를 통해' 산천의 아름다움, 예로부터 있다' 는 관점을 강조하며, 작가가 산천에 도취된 재미와 고금의 친구들과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에 대한 자부심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승천사 야유: 이 글은 원중 달빛에 대한 묘사를 통해 조용한 예술 경지를 만들어 저자가 복잡하고 미묘한 심경, 비하의 슬픔, 생명의 느낌, 달구경의 즐거움, 산책의 한가함을 전달한다.
3. 키워드
발음:
저녁에 추락하고 싶어요. 천평에서 뛰고 싶어요. 알고 싶어요.
그리고 (y ψ) 그리고 (suυ) 조류 (zo) (x ng).
죽백원숭이
고금의 다른 의미:
모든 계절이 준비되었습니다 (고대의 의미: 계절 오늘의 의미: 어느 때)
안개는 여명 때 멈춘다 (고대의 의미: 오늘의 의미: 멈춤, 휴식)
밤에는 우울증을 생각합니다 (고대 의미: 가을, 현대의미: 쇠퇴, 우울증)
개백엽영 (고대의 의미: 현대의 의미: 물체의 윗부분을 덮는 것)
하지만 나와 같은 한가한 사람은 거의 없다. (고의: 한가한 사람, 현대의 의미: 일과 무관한 사람, 대부분 경멸적인 말)
아무것도 없고 행복한 사람 (고의: 고려, 오늘의 의미: 보고 싶다)
달빛이 집에 들어옵니다 (고대 의미: 단일 문, 현대 의미: 주로 사람을 가리킴)
다의성: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놀라지 못하는 사람들 (동사, 참여, 참여, 참여 의미)
아무것도 좋아하지 않는 사람 (동사, 그리고)
품사의 유연한 운용:
오색 교차 (명사가 동사로 반영됨)
밤에는 우울하고 싶다 (형용사는 동사, 가을)
아트리움 (명사 동사, 가)
특수 문장 패턴:
참 또는 거짓 질문:
개백엽영 ('... 잎' 은 판단을 예고한다)
줄임말:
옷을 벗고 자고 싶다 (주어 "유" 생략)
거꾸로 된 문장:
심방의 단계 단계 (부사어 뒤에 "심방의 단계 단계" 가 붙임)
4. 주요 문제
(1)' 감사합니다 중추' 의 풍경은 어떻게 동정과 대비의 아름다움을 구현합니까?
첫째, 형태 동정이 상생하고, 봉우리는 정적이고, 흐르는 물은 움직이는 것이다. 둘째, 빛은 움직임이 있고, 청죽에는 정적이 있고, 오색에는 움직임이 있다. 셋째, 소리가 움직이고, 해돋이 안개가 움직이고, 원숭이가 새소리를 내며 움직인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산들이 고요하고, 물고기가 물속으로 뛰어들어 활동한다. 위의 여러 풍경이 상호 작용하고 상호 작용하여,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하는 산수화를 형성하였다.
(2) 수시가 말한' 한가인' 의 의미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한가한 사람' 은 지루하고 한가한 것이 아니라 복잡한 의미를 담고 있다. 하나는 한가하고 우아한 사람을 가리킨다. 둘째, 저자의 우울한 감정을 담고 있다. 비록 그는 정치적으로 큰 야망을 가지고 있지만, 몇 번이고 폄하하는 것은 일종의 비하적인 한가로움이다.
8 학년 상권 지식점 3
주화의 책
1. 문학 상식
오윤은 남조 아량 작가이다. 오군은 산수를 잘 묘사하고, 풍격이 호방하고 청신하여' 오군체' 라고 불린다.
2. 문장 사상 내용
이 글의 저자는 강을 돌아 항해하는 진실된 느낌에 입각하여 부춘강의 먼 곳과 가까운 경치를 중점적으로 묘사하며, 관청에 대한 작가의 지겨움, 명리에 대한 경멸, 산천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사상적 감정을 표현했다.
3. 키워드
발음:
연한 파란색 (pi m ∵o), 빠르고 세찬 (tuān), 웅장하고 웅장하다 (Xu n mi m ∵o)
링링 링
연날리기 (유) 가 하늘 (리) 과 경제 (L) 로 날아가다
계곡을 엿보다 (쿠ι)
일반 단어:
매미는 무궁무진하다 ('쉽게',' 새 노래',' 이 글에서 매미 노래')
망곡이 반란을 잊다 (《귀환》을 통해 돌아오다)
고금의 다른 의미:
100 리 (고대 의미: 제수를 나타내는 전체 숫자가 붙어 있다. 의미: 네, 아니면, 어쩌면. ) 을 참조하십시오
연이 하늘을 거슬러 날아가다 (옛 뜻: 도착, 도착. 현대의 의미: 죄, 변태. ) 을 참조하십시오
경제 사회 문제 (고대 의미: 계획, 거버넌스. 현대의 의미: 정치를 계획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비유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의성:
유인원은 짖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동사, 고갈, 절단)
세상에 둘도 없다 (형용사, 멋짐)
음전하와 경쟁하다 (동사, 성장)
수평 분기의 맨 위에 있습니다 (명사는 위와 같이 부사로 사용됨)
직시 (형용사, 항상)
키 (형용사, 직선) 를 쟁취하다
100 마일
원숭이의 울음소리가 매우 크다. 여기서 멈추지 않는 것을 가리키는 것은 부사와 맞먹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직시 (부사, 아니오)
유인원은 짖는 것을 멈추지 않는다 (부사, 아니오)
품사의 유연한 운용:
음전하 경쟁 (명사가 동사로 자라다)
상호 매력 (형용사는 동사로, 높이 뻗으려고 노력한다)
무엇이든 (동사, 동양 또는 서양으로 명사 사용)
바람과 담배는 모두 깨끗하다.
수평 분기 커버 (위치 명사는 위와 같이 부사로 사용됨)
맹렬하게 달려가다 (동사를 명사로 하고, 말을 달리다)
고봉과 휴식 보기 (동사 용법, 진정)
특수 문장 패턴:
줄임말:
시냇물에서 떠다니고, 무엇이든지 (주어 "배" 를 생략함)
급류는 화살과 같다. (개사' 유' 를 생략하고' 급류' 가 화살 이상이어야 한다.)
거꾸로 된 문장:
연이 하늘을 날고 있다 (후정어는' 연이 하늘을 날고 있다' 여야 한다)
4. 주요 문제
(1) "하늘을 나는 사람, 쉬고 싶다. 이 말은 작가의 어떤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가?
작가는 정경을 만지고, 정서적으로 부춘강 산수의 매력을 측면에서 보여주며, 작가의 찬양, 미련, 명리를 경멸하고, 담담한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2) 저자는 산의 다양한 목소리와 그 역할을 묘사한다.
작가는 산 속의 각종 소리를 묘사하는데, 겉으로는 매우 시끌벅적해 보이지만, 사실은 매우 시끄럽고 조용하여 산의 적막을 표현했다. 세속 사회를 함축적으로 부정하고 자연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다음 문장 에 대해, "하늘에서 연을 날리는 사람들, 그들의 마음이 쉬기를 바랍니다. 천하의 일을 관장하는 자는 망곡망반' 에 복선을 묻고, 자연이 사람에게 감화되는 역할을 강조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 학년 제 1 권 지식점 4
당시오
1. 문학 상식
운율: 중국 당대시의 유행 장르로 근체시의 일종으로, 격법의 요구가 엄격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흔히 볼 수 있는 유형은 오율과 칠율이다. 율시는 두 문장마다 하나로 연결되어 있고, 제 1 련 (문장 1, 2) 은' 제 1 련' 이라고 불린다. 두 번째 연합 (세 번째, 네 번째 문장) 은' 한련' 이라고 불린다. 세 번째 링크 (다섯 번째, 여섯 번째 문장) 는 "목 링크" 라고합니다. 네 번째 부분 (7, 8 절) 은 "꼬리" 라고 불린다.
왕적, 글자는 무효이고, 이름은 동고자, 당대의 시인이다.
최호는 당대의 시인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그의 시' 황학루' 이다. 이백은 제사를 위해 "눈앞에 한 장면이 있는데 최호 제목 시 위에 있다" 는 것을 짱 했다고 한다.
왕위는 성당산수전원시파의 대표 시인으로, 인칭 시인으로 불린다. 시불' 이라고 불리며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부른다. 서화는 특히 흥미진진하여 후세 사람들이 그것을 남종 산수화의 시조로 끌어올렸다. Su Shi 는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시는 그림으로 가득 차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이백, 자태백, 호청련 거사는 중국 문학사에서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항상' 시선' 이라 불리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그의 시풍은 웅장하고 호방하며 상상력이 풍부하다. 그는 굴원 이후 적극적인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최고봉이다.
백거이, 당대의 유명한 시인, 롯데, 상산이 불가를 자처하고, 본적은 태원이다. 만년, 백거이는 태자로 봉쇄되고, 시호는 백부, 백문공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시인 왕", "시인 악마" 라고도 불린다.
2. 문장 사상 내용
야망': 시 전체가 쓸쓸하고 그윽한 풍경 묘사에서 외롭고 억눌린 감정을 드러내며 우울과 외로움을 표현했다.
황학루': 시인은 황학루라는 유적에 올라 눈앞의 풍경에 대한 파노라마, 외로움에 대한 느낌, 신화 전설에 대한 터치를 통해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국경까지' 는 작가의 간고한 변두리 여행을 묘사하고, 생생한 필묵으로 변세외장한 경치와 그의 변두리 여행을 묘사하며, 시인이 변두리로 가는 비장한 정서와 빼놓을 수 없는 외로움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형문나루터는 친구를 송별했다: 촉에서 형문까지 가는 길에 본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한 폭의 장려한 그림을 보여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시인의 찬양을 표현하며 고향에 대한 작가의 무한한 애착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전당호 춘유: 이 시의 주제는 주로' 행' 에 있다. 시인은 봄에 말을 타고 수영하는 쾌감을 써서 고산사 북쪽에서 백사장까지 가로막았다. 처음엔' 수면평탄함' 이 고산사에서 본 경치였고, 가운데는 유람할 때 본 광경이었고, 마지막에는 백사제방의 경치에는' 청양 이인' 이라고 적혀 있었다. 밝고 가벼웠다. 시인의 기쁨을 표현하다.
3. 주요 문제
(1)' 왕업' 에서 전고의 운용은 어떤 표현 기능이 있습니까?
채웨이' 라는 전고를 통해 시인 지기가 구하기 어렵고 외롭고 무력한 고민과 우울함을 표현했다.
(2)' 황학루' 에서 시사용전의 역할은 무엇인가?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전설부터 시작하여 황학루에서 기원한 연상을 묘사한다. 시리아 사람들은 황학을 타고 급사하는 등 무한한 감미한 느낌을 주었다. 사실, 그것은 광활하여 황학루에 신비한 색채를 더했다.
(3)' 짝퉁으로 만들기' 에서' 한채 () 를 징발하고 기러기 () 가 호전 () 에 들어간다' 는 뜻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는가?
시인은 자신을' 펑',' 연' 과 비교해서' 사이한' 풀이 바람에 날리며' 호천' 에 들어가' 귀연' 처럼 북쪽으로 날아가며 시인이 조정에 밀려난 분노와 고민을 은밀히 적는다.
(4)' 사막의 고독, 장하낙엔' 이라는 말을 감상한다.
이 두 문장은 색외의 기이하고 장려한 경치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직선" 과 "원" 이라는 단어는 사막의 광경을 정확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감정을 풍경에 녹이고, 슬픔을 장엄한 경치에 녹아들고, 변방장병의 처량하고 고달픈 생활환경을 측면에서 부각시켜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변두리를 지키는 애국주의 정신을 보여 준다. 필법이 창진하고, 의경이 두터우며, 시야가 넓어서 왕위의'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특징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5) "산이 원시적이고 강이 구불한 광야" 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시인은 상상력으로 장려한 장강화권을 그려냈다. "수이" 라는 글자는 산과 위치의 점진적인 전환과 추이를 형상적으로 재현하여 공간 흐름감을 준다. "예" 라는 글자는 하늘이 맞닿은 먼 곳을 쓴 것으로, 마치 강물이 들판으로 흘러 들어가 무한한 상념을 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는 시인의 즐거운 마음과 왕성한 생명력도 담고 있다.
(6) "아침 꾀꼬리가 나무를 따뜻하게 하고, 그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 먹는다" 는 것을 감상한다.
꾀꼬리가 나무를 따뜻하게 하고 봄진흙을 삼키는 것은 생기가 넘치는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썼다. 이 문장은 이중수사격, 문장이 단정하고 구조가 대칭이며 리듬이 선명하며 대자연의 무한한 생기를 열정적으로 찬양함으로써 시인의 무한한 기쁨을 구현한다.
4. 받아쓰기를 이해합니다
(이도원)
1. 양안산을 시각적으로 묘사하는 그 말은 양안산이 연결되어 있어 빠짐없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바위가 산더미처럼 쌓여 햇빛을 가리고 하늘을 가렸다.
2.' 삼협' 은 매우 과장되어, 측면에서 삼협산의 숭고하고 험준하며 장엄하고 아름다운 문장을 돋보이게 한다. 자정부터 나는 석양의 그믐달을 다시 본 적이 없다.
3. 삼협에서 삼협 여름 홍수 대재해를 묘사한 문장은: 여름수의 상릉은 등을 따라 막힌다.
4.' 삼협' 에서 삼협 샤수신 돛을 묘사한 문장은 가끔 아침에 백제성에 가서 밤에 강릉에 가서 바람을 타고 가는데 병을 앓지 않는다.
5.' 삼협' 에서 강물의 매우 빠른 속도를 과장하고 돋보이게 하는 그 말은 역풍을 타고 타지만 아프지 말라는 것이다.
6. 백제 제사, 황혼에 강릉에 가는 것을 생각해 봅시다.
7. 삼협 봄겨울 산천 수초의 아름다운 경치를 요약한 말이 있다. 이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rongqing junmao.
8. 삼협에서 춘하 두 계절의 경치를 묘사할 때 동정이 결합된 표기법을 사용하였다. 먼저' 녹지성타오, 반사청청' 의 정적 장면을 쓴 다음' 현천폭포수, 비텐간' 의 동적 장면을 쓴다.
9. 삼협추경을 받쳐주는 슬픈 문구는 빈곡이 메아리치고 슬픔이 유유히 돌아간다는 것이다.
10, 세계가 주목하는 삼협공사가' 저수 3 15 미터' 를 성공적으로 달성했고, 고협이 평호를 나서는 장관인 아침이 세상 앞에 나타났다. 이도원이' 어부가 부르다' 라고 묘사한 슬픈 광경은 이미 사라졌다.
중서수 (도홍정) 에게 감사드립니다
1, 전문을 통솔하고, 본 글의 도입부로 쓰이는 문장은 산천의 아름다움, 옛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2. 우러러보고 내려다보는 두 가지 관점을 이용하여 백운, 고산, 흐르는 물의 삼중경치를 쓴 대결구는' 봉우리가 구름에 들어가고 맑은 흐름이 바닥을 본다' 입니다. (산천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다)
3. 색채 배합을 중시하고 1 년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화사한 기상경을 선보인다. 대구문은 양안의 돌담으로 오색이 반짝였다. 녹색 숲, 녹색 대나무 클러스터, 4.
4. 청각과 시각의 결합으로 정적인 움직임에서 하루의 아름다움을 드러내고 생명의 숨결을 전달하며, 대결구는 안개쉬원숭이 새소리다. 밤이 다가오자 천평이 가라앉고 있다.
5. 문장 속 의논문 문장을 찾아내면 작가의 사상감정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다. "이것은 정말 욕망의 선도이다. 자신을 즐겁게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
6. 아침저녁으로 변하는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문장은 안개 휴식, 유인원 새소리입니다.
7. 색채조화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문장은 양안 돌담, 오색이 교차하고 청림청죽주가 항상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승천사 야유회
1.' 적일사 야유회' 에서 필묵이 간결한 말 한마디가 공허함, 해명, 그림자, 어두움의 기묘한 경지를 만지며, (정원 달의 아름다운 풍경): 정원은 텅 비어 있고, 물 속의 조류는 엇갈리고, 대나무는 가려져 있다.
2. 취지를 밝히고 작가의 심정을 표현하고, 작가의 활달한 심정을 표현한다. 하지만 나처럼 한가한 사람은 거의 없다.
3.' 승천사 야유회' 에서 저자가 복잡하고 무단결석한 심경을 밝히는 말은' 왜 밤에 달이 없는가?' 이다. 대나무와 노송 나무가 없는 곳은 어디입니까? 우리처럼 자유로운 사람이 부족할 뿐이다.
주 (오군)
1 .. 측면에서 강물이 맑다는 그 말은: 가는 돌을 헤엄쳐 똑바로 바라본다.
2. 문장 속의 그 말 (비유, 과장) 과 "때로는 백제성에 가고, 황혼에 강릉에 간다" 는 이곡 동료들의 묘미가 있다. 그동안 바람을 탔지만 병에 걸리고 싶지 않았다. ":나는 화살처럼 현에 있고, 맹렬한 파도가 세차게 불고 있다.
3. 문장 (WHO) 는 저자가 배를 타고 푸양에서 동려로 가는 도중에 본 것을 묘사하며 생생한 이미지로 직접 경험한 느낌을 준다. 산수에 탐닉하는 그의 인생 정취도 표현했다. 문장 () 는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필치로 정적과 동적 두 방면에서 부춘강의 서로 다른 수역을 묘사했다. 물의 색깔, 깊이, 맑음, 긴박함은 모두' 남달랐다' 는 특징을 부각시켰다.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물은 연한 파란색이며 바닥에 도달합니다. 너는 가는 돌과 함께 수영을 할 수 있고, 그것들을 직시할 수 있다. 맹렬한 파도가 급하면 화살이 얼마나 빠릅니까?
4. 정산에 무궁무진한 활력을 불어넣어 진취적인 네 마디는 음전하 다툼이다. 고점, 천봉을 위해 노력하다.
5. 작가의 찬양, 미련, 명성 경멸, 담박한 명리를 표현하는 문장은 하늘을 나는 사람, 절정을 기대한다는 것이다. 천하의 일을 관장하는 자는 계곡이 반란을 잊기를 바란다.
6. 저자가 자연을 사랑하고 속세를 은퇴하는 숭고한 뜻을 표현하는 문장은 하늘을 거슬러 연을 날리는 자, 망봉이 쉬는 마음이다. 천하의 일을 관장하는 자는 계곡이 반란을 잊기를 바란다.
왕업 (후량)
1, 시간, 장소, 사건을 지적하고 시인의 지루함, 방황하는 심정을 표현한다: 고동망황혼, 왜 이주하려고 하는가?
2. 왕업은 저녁 대결구 (풍경구 쓰기) 를 맞대고 산야를 바라본다. 나무는 가을이고 산은 빛뿐이다.
3. 조용히 써서 가을 저녁 풍경의 고요함을 돋보이게 한다. 방목 사냥꾼들이 원하는 대로 돌아오는 문장도 썼다. 목자가 송아지를 다시 데려오고, 사냥마가 새를 데려온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야망' 에서 왕성은 전고를 인용하여 지난 일을 돌아보며 감개무량하다. 황량하고 그윽한 풍경 묘사에서 그는 시인의 난세, 희망이 없는 앞날, 외롭고 답답한 심정을 표현했다. 문장은: 모르는 사람, 긴 노래 와이웨이.
황학루 (최호)
1. 당대 시인 최호는 황학루에 신화 전설을 기록하며 시간의 흐름과 세계 변천에 대한 시인의 감정을 표현했다. 황학은 더 이상 지구로 돌아가지 않고 백운은 영원히 그가 날고 있지 않다.
2. 최호는 그가 황학루에서 본 것을 대어로 묘사했다. 한양의 모든 나무가 맑아지고, 노틸러스는 달콤한 풀이다.
3.' 황학루' 라는 시에서 최호는 장면을 섞어 나그네의 향수를 표현했다. 하지만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어두워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를 띠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4. 당대 시인 최호는 황학루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향수를 표현한 시구는 다음과 같다. 하지만 나는 집을 바라본다. 황혼빛이 점점 어두워지는가? 강에 엷은 안개가 끼어 사람들에게 깊은 우울함을 가져다 주었다. 마치원' 천정사 추사' 에서'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천지에 있다' 는 분위기와 비슷하다.
국경에 도착하다 (왕위)
1,' 국경까지' 는 이 여행의 목적과 귀착점을 묘사하며, 왜 시를 쓰는지: 자전거 한 대가 국경에 물으면, 그것은 오래 사는 나라이다. 비교를 통해 시인의 실의와 낙랑의 정을 표현한 시구는' 시한을 징발하고 기러기로 호숫가에 들어간다' 는 시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2. 기묘한 사막의 광경을 보여주면서 자신의 외로움을 자연에 교묘하게 녹인다는 그 말은: 징화는 사이한을 덮고 기러기는 호전으로 돌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외로움)
3.' 변경까지' 라는 시에서 왕위는 시인의 우울함을 비유로 표현했다. 우울증의 문장은: 징화는 한서를 덮고, 귀기러기는 후천에 들어간다.
4.' 변두리' 시에서 왕위는 한 장면을 써서 자신의 행방을 설명했다. 시인은 밀려나서 분노와 억압을 암시했다.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징화는 한서를 덮고, 귀기러기는 호전으로 들어갑니다.
5. 징펭 () 에서 기러기 () 로 호전 () 에 들어가 시인의 우울과 고민을 두 마디로 표현한다.
6. 명구' 사막 고독, 장하낙엔' 에서 범중연의' 어부호정' 의 그 말을 연상시킬 수 있으며, 변두리 장면에 관한 것이다: 담배 긴 석양이 외롭다.
7.' 만리장성까지' 라는 시에서 왕위는 만리장성 밖의 기이하고 웅장한 경치를 묘사했다. 화면이 넓고, 의경이 호매한 시구는: 사막이 외롭고 곧고, 장하가 일원으로 떨어진다.
8.' 만리장성까지' 는 생생한 펜으로 만리장성 밖의 기이하고 장려한 광경을 묘사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으며, 왕국위는 명문으로 칭송받는다. 사막은 고독이 곧고, 장강은 엔화가 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9.' 국경 따라잡기' 는 국경 장병들의 긴장된 전투생활을 보여주며, 전쟁이 잦은 그 말은' 소관태기' 가 모두 양희연에서 보호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형문나루터가 친구를 송별하다 (이백)
1. 이백은' 가시문나루터 송별친구' 라는 시에서 시작점과 종점의 문장을 가리켰다. 가시문나루터에서 멀리 항해하면 곧 남방 사람들과 함께 할 것이다.
2.' 가시문나루터 송별친구' 라는 시에서 이백화는 조용히 움직이며, 두터운 넓은 의경을 표현한 시구는' 궁핍한 물이 다 떨어지고 강이 구불구불하다' 였다.
3. 이백은' 형문나루터에서 친구를 배웅하다' 라는 시에서 특이하고 대담한 상상을 보였다. 명월은 거울과 같고 해운은 궁과 같다.
4.' 형문나루터 송별친구' 에서 이백은 고향의 물의 다정한 우정으로 고향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물은 너에게 고향의 감동을 가져다 주고, 너의 배를 300 리를 그었다.
5.' 형문송별' 에서 초강청무를 묘사한 문장은 명월이 거울처럼, 해운이 궁처럼. (잔잔한 강물을 향해 강둑이 넓고 하늘이 높고 낭만주의가 넘친다.) (물 속의 달과 하늘 구름의 아름다운 광경을 비유로 묘사하다.)
전당강 봄놀이 (백거이)
1. 이른 봄의 특징을 잡고 우러러러보는 각도에서 조류 (동물) 를 묘사한 아름다운 시구는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꾀꼬리가 나무를 따고, 누구의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 것이다.
2. 이른 봄의 특징을 파악하여 내려다보는 각도에서 꽃 (식물) 을 묘사한 아름다운 시구는 꽃이 점점 미혹되고 얕은 풀은 말굽이 없다.
3. 시인의 초봄경치에 대한 느린 매력을 표현한다. 나는 동행의 결호를 좋아하고, 청양그늘 아래 백사제방을 사랑한다.
4. 백거이는' 전당춘투어' 에서 꾀꼬리의 활동을 통해 봄이 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자신의 기쁨을 표현하는데,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5. 백거이는' 전당춘투어' 에서 봄꽃이 피는 것을 묘사했다. 춘초 꽃이 피는 시구는 꽃이 점점 사람을 매혹시키려 하고, 얕은 풀은 말굽이 없다.
6. (화초를 통해 이른 봄 서호의 생기를 보여준다.) 의인화로 움직이는 시구는 꽃이 점점 미혹되고, 얕은 풀은 말굽이 없다.
7. 시인의 명승지를 쓰고 초봄의 호광산색을 쓴다: 고산사는 가정서 북쪽에 있어 수위가 낮다.
국어 8 학년 상권 제 3 단원 관련 문장:
★ 8 학년 어문 상권 제 3 단원 지식점 및 학습 방법 및 기교
★ 8 학년 언어 제 3 단위 지식 포인트
★ 8 학년 언어 제 1 권 지식 포인트 요약.
★ 8 학년 언어 제 1 권 지식 포인트
★ 인교판 초 2 국어 상권 지식점
★ 초중고어 상권 지식점 내용
★ 초 2 국어 상권 지식점 정리
★ 초중고어 제 1 권 지식점 2020
★ 8 학년 중학교 중국어 지식 포인트
★ 중학교 8 학년 상권 국어지식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