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에서의 성어 이야기

공자의 논어에서 성어 이야기의 답은 다음과 같다.

논어' 는 유교 고전 중 하나로 많은 성어와 성어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다음은' 논어' 의 일부 성어와 전고이다.

옛 친구를 되새기고, 새로운 친구를 만나다.

《논어》에서 나온 것은 옛 지식을 복습하여 새로운 이치를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성어의 이야기는 춘추시대에 공자가 노국에서 양치기로 일했다는 것이다. 자신의 정치적 관점을 선양하기 위해 그는 사립당을 창설하여 제자를 모집했다. 교수법에서 공자는 학생들을'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즉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아는 것을 매우 중시한다.

민감한 학습:

《논어 공야장》에서 나왔는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는 뜻이다. 이 성어의 이야기는 춘추시대에 위나라에 공이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그는 총명하고 근면하며 겸손하다. 그는 나라를 지키며 벼슬을 할 때 항상 본업을 최선을 다해 사람들의 존경과 칭찬을 받았다.

나중에 공자는 그를 평가하면서 "우리 당의 소년은 미쳤고 단순하며 재능이 넘친다" 고 말했다. 그는 하늘이 맑다는 것을 몰랐다. 클릭합니다 이는 우리 당의 남학생이 좀 자만하지만 계속 노력하기만 하면 앞길이 무한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안 (西安) 시 치 참조:

논어 입인' 에서 인재들을 보는 사람들이 모두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싶다는 뜻이다. 이 성어의 이야기는 춘추시절, 노국재상 () 과 제국재상 다창 () 이 모두 당시 유명한 정치가였지만 정견이 달라 분쟁이 잦았다.

윤리도덕과 문화수양에 치중하고, 전창은 권력과 이익에 더 치중한다. 공자는 기 () 의 이야기를 듣고 "성자 () 를 보고, 성자 () 를 보지 않고 스스로 반성한다" 고 말했다. 즉, 재능 있는 사람을 보면 그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재능이 없는 사람을 보면 자기도 그와 같은 결점이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성에 대한 은유:

《논어 위영공》에서 나왔는데, 이성으로 남을 계몽한다는 뜻이다. 이 성어의 이야기는 춘추시절 진국대신 조방패가 진령공이 쾌락을 탐내는 것을 보고 정치에 관심이 없어 매우 걱정한다는 것이다. 그는 여러 차례 진령공을 권고했지만, 진령공은 듣지 않고 오히려 그를 해치려고 했다.

어쩔 수 없이 조방패는 어쩔 수 없이 외국으로 도피해야 했다. 나중에 진영공은 그의 부하에게 암살당했고, 조방패는 중국으로 소환되어 그의 중요한 직위를 회복했다. 진령공이 찔린 원인을 요약하자 그는 "고대인들은 비유가 일리가 있다고 말했다. 만약 왕이 나의 충고를 들었다면, 왜 오늘의 국면이 있었을까? " 내가 당시 이치로 김준을 일깨워줄 수 있었다면 국난의 심각성을 이해하게 했다면 나중에 일어난 일은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라는 뜻이다.

위의 성어 외에' 논어' 에는'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심사숙고한 후 가다',' 선견지명이 없으면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어야 한다' 와 같은 다른 성어와 성어 이야기가 많이 있다. 이 성어와 이야기는 모두 깊은 도리와 지혜를 담고 있으며, 오늘날 우리의 생활과 일에 큰 계시와 지도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