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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매듭

중국 매듭은 실제로 고대 직조 예술로, 방 주위에 화려한 실크 실이 걸려있어 단순하고 매력적입니다. 자연스럽고 풍요로운 삶의 향기와 상서롭고 아름다운 중국 매듭은 주인의 내년의 평안과 번영을 기원할 뿐만 아니라 주인의 다양한 개성과 미적 개념을 반영합니다. 이 작은 중국식 매듭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최근 몇 년 동안 국제 패션 트렌드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며 다양한 제품으로 발전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상서로운 장식품과 니트 의류의 두 가지 주요 시리즈가 있습니다. 각 시리즈에는 큰 벽걸이, 실내걸이, 자동차 걸이 등 길조 장식품, 반지, 귀걸이, 팔찌, 목걸이, 벨트, 클래식 버클 등 다양한 종류가 포함됩니다.

■중국 매듭의 유래와 의미

중국 매듭은 고대 조상들이 밧줄을 매듭지던 데서 유래한 중국 고유의 민속 손으로 짠 장식이다. 『역서·서자』에 따르면, “고대에는 사람들이 통치하기 위해 밧줄을 묶었고, 후세의 성인들은 서지 계약으로 그것을 바꾸었다.” 동한의 정현은 『주이노트』에서 이렇게 말했다. 밧줄은 약속이다. 큰 것은 밧줄로 묶고, 큰 것은 밧줄로 묶는다." 밧줄에 작고 작은 매듭을 짓는다.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에 장식 예술로 시작되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사람들은 매듭에 이름을 붙이기 시작했고 다음과 같은 풍부한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루이 매듭은 행운과 행운을 상징합니다. 물고기자리 매듭은 충분한 상서로움을 상징합니다. 매듭 예술은 당시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

중국 매듭의 특징은 매듭 하나하나가 처음부터 끝까지 하나의 실로 엮어져 있으며, 기본 매듭마다 모양과 의미에 따라 이름이 붙는다는 점이다. 다양한 매듭이나 상서로운 문양을 지닌 기타 장신구를 결합함으로써 독특한 모양과 다채롭고 풍부한 의미를 지닌 전통 상서로운 장식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중국 매듭의 역사적 유래

중국인들은 오래전부터 매듭을 묶는 법을 배워왔고, '매듭'은 늘 중국인들의 삶에 결정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이토록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매우 실용적인 기술이면서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예술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는 중국 매듭의 역사적 발전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네티즌 중 역사가라면 저의 재능과 지식이 부족하다고 웃지 마십시오. 더 이상 험담하지 말고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이미 구석기시대 말기, 고고학자들은 베이징 주구점의 상딩동인 문화 유적에서 '뼈바늘'의 존재를 발견했다. 바늘이 있었으므로 당시에는 밧줄도 있었음에 틀림없으며, 이를 통해 당시에는 단순한 매듭과 봉제 기술이 형성되었을 것임을 유추할 수 있다. 기록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주역』에 있다: "고대에 성인들은 밧줄을 묶어서 사건을 기록했고, 후세의 성인들은 그것을 사용하여 행위를 기록했습니다." 큰 매듭은 작은 매듭과 작은 매듭이 된다." 그리고 전국시대 청동기에는 우리가 보는 숫자의 상징이 여전히 매듭진 밧줄의 형태를 하고 있다. 이러한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매듭은 실제로 도구로 사용되었다. 기억을 보조하는 역할을 하며, 글쓰기의 전신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착용습관 : 초기의 옷에는 오늘날의 단추, 지퍼, 기타 장신구가 없었기 때문에 옷을 단단히 묶고 싶다면 벨트를 매듭짓는 방법밖에는 할 수 없습니다.

옥 액세서리: 중국인들은 항상 옥을 착용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왕조의 옥 펜던트의 모양은 옥 황, 옥 장, 옥 등과 같이 작은 둥근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끈을 쉽게 엮을 수 있도록 이 옥 펜던트를 옷에 부착하세요. 또한, 여러 종류의 옥 펜던트를 길고 눈부시게 배열하여 구성한 옥 펜던트 세트도 있는데, 이들을 연결하는 방식은 당연히 끈으로 매듭을 묶는 방식이 아니다.

적용: 고대인들은 몸에 인장을 걸어 두는 습관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전해지는 한인 인장은 모두 인장 단추를 갖추고 있습니다. 고대 청동 거울은 뒷면 중앙에 거울 단추가 달려 있어 손에 쥐기 쉽도록 밧줄로 묶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곳에서 고대 중국 생활에서 매듭이 널리 사용되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Tongxinknot: 고대인들은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양단 리본을 회문형 매듭으로 엮는 것을 좋아했으며 이를 완곡하게 표현하여 Tongxinknot이라고 불렀습니다. 양무제의 시에는 “허리에 두 개의 띠를 두르고 꿈은 한 마음의 매듭이다”라고 했으며, 당나라 교방음악에는 브랜드명으로 “동심장”이라는 단어도 있다.

부녀장식: 동진의 위대한 화가 고개지가 그린 두루마리 '부녀사경'은 당시의 사회 상황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때 그림부터.

예를 들어, 그림 속 여인의 허리띠에는 날개가 하나 달린 단순한 활이 실용적인 장식으로 발견된다. 또 당나라 영태공주릉 벽화에는 귀부인의 허리띠에 매듭이 있는데, 이것을 우리가 흔히 나비매듭이라고 부른다. 청나라 시대에는 매듭이 다양한 스타일과 기발한 기술을 지닌 예술 형태로 여겨졌는데, 당시 매듭은 가마의자, 커튼, 텐트 고리, 펜던트 등 일상생활의 장식으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 피리, 향 주머니, 머리핀, 목걸이, 안경 가방, 담배 파우치 등은 종종 아래에 아름다운 장식 매듭으로 엮어지며 이러한 매듭은 종종 상서로운 의미를 갖습니다.

현대 매듭 예술: 청나라에 의해 이 시대에 접어들면서 매듭은 매우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고, 다양한 스타일과 영리한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런 아름다운 장식은 거의 예술 작품으로 취급됩니다. 조설근의 『홍루』 35장에 “백옥수레는 연잎국을 맛보고, 금꾀꼬리는 능숙하게 매화매듭을 엮는다”에는 보옥과 잉아가 매듭을 엮는 방법을 논의하는 내용이 나온다. 낙자는 매듭의 응용 중 하나입니다.) 대사에는 당시 매듭의 용도, 장신구와 매듭의 조합, 매듭의 스타일과 이름 등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매듭의 사용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축제 때 친척이나 친구에게 소원을 담아 매듭을 주는 것처럼 각 작품은 복잡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매듭과 술로 장식되었습니다. 가마의자, 창틀, 천막고리, 부채펜던트, 피리와 피리, 향낭, 머리핀, 목걸이, 안경가방, 담배주머니, 서화 족자 아래의 바람펜던트 등 생활용품에도 이러한 상징이 엮어져 아름답습니다. 장식용 매듭, 때로는 이 매듭에도 상서로운 의미가 있습니다.

오늘의 중국 매듭 예술: 민국 이후 과학 기술 등 서구 개념이 대규모로 유입되면서 우리나라 고유의 사회 형태와 생활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현대화를 향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고유한 문화유산이 제대로 보존되지 못하고, 생산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는 전통문화와 기술은 점차 쇠퇴하고 심지어 사라지기까지 했습니다. 중국의 전통 뜨개질 기술이 가장 좋은 예입니다. 뜨개질 기술이 쇠퇴하는 또 다른 이유는 그것이 사용하는 재료가 동물성 섬유로 만들어졌든, 식물에서 꼬아 만든 밧줄로 만들어졌든, 결국 수년에 걸쳐 다양한 물리적, 화학적 침식을 견딜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발견되는 식기에 부착된 가장 오래된 매듭은 청나라 유물일 뿐입니다. 문화센터 채널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수공예품의 역사와 유래, 유럽, 미국, 일본 등의 발전현황과 최신 인기 엔터테인먼트 프로젝트, 다양한 스타일의 작품 전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