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가 얼마나 오랫동안 그녀를 보러 가지 않았는지 모르겠다. 다만 어렴풋이 어린 시절의 흔적이 있을 뿐이다. 그녀의 얼굴에는 반짝이는 은사와 세월의 흔적이 있다.
"딩" 아침에 한 전화가 나를 잠에서 깨웠고, 전화를 끊자 나는 멍해졌다. 세상이 순식간에 나를 물에 빠뜨릴 것 같다. 할머니가 교통사고를 당했다. 내가 병원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이미 중증 간호실에 누워 있었다. 눈물이 순식간에 쏟아졌다. 나는 할아버지의 제안에 따라 고향으로 돌아가 옷을 갈아입었다.
아직도 그 오래된 집은 어린 시절의 맛과 추억으로 가득 차 있다. 잠시 망설이다가 다락방으로 걸어갔다. 침실로 들어서자 기억 속의 냄새가 나왔다. 이것은 그녀의 입맛이다. 한눈에 책상 위에 몇 권의 큰 달력이 있는 것을 보고 마구 찢어져 산산조각이 났다. 지나가니 달력의 정면이 보통이었고, 보통 날짜, 뒷면의 글자가 나를 어안이 벙벙하게 했다. "2003 년 2 월, 난남은 오늘 부모님과 함께 집으로 돌아갔다." "2003 년 5 월, 난남은 오늘 나에게 전화를 걸어 옷을 더 입으라고 했다." "2004 년 7 월, 나는 오늘 입학시험에 참가했다." "2005 년 2 월, 나는 오늘 샤오난의 사진을 보았다." "2005 년 3 월, 난남은 3 개월 동안 돌아오지 않았다." "2006 년 2 월, 난남은 오랫동안 나에게 전화하지 않았다." 위는 상세한 날짜와 나와 그녀 사이에 일어난 일이다. 그때가 되면 분. 나는 믿을 수가 없었지만, 그녀가 희미한 불빛 앞에서 돋보기를 쓰고 책상 위에 이것들을 조금씩 적었다는 것을 생각하니 가슴이 아팠다. 내가 돌아온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내가 전화한 지 얼마나 되었습니까? 공부가 바쁘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커서 냉막 소외 때문인가요? 그리고 그녀는, 어떻게 이 달력에 희망을 걸고, 내가 다시 어린 시절의 그 매혹적인 어린 순둥이가 되기를 바라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이 달력들을 정리했고, 이 달력들은 그녀의 희망으로 가득 차서 병원으로 돌아갔다. 침대 앞을 보고 그녀는 흰 원사의 머리를 감싸고 눈물이 또 쏟아졌다. 나는 그녀의 손을 꼭 잡고 묵묵히 하느님께 그녀를 내 곁에서 데려가지 말라고 기도했다.
침대 위의 얼굴은 여전히 어릴 때 나를 사랑했던 그 한 장이 은실을 반짝이며 눈매가 고요했다. 나는 조용히 내 축복으로 가득 찬 마지막 달력 종이를 그녀의 손에 넣고 중얼거렸다. "할머니, 일어나, 너를 보러 왔다. 더 이상 달력을 세게 하지 않을 것이다. 일어나라 ...
화초의 사랑과 눈물
나는 작은 풀이다. 불쌍한 어머니의 젖을 빨아들이고, 천천히 어린 시절을 지나 꿈에서 벗어나 희망을 동경한다. 어느 날 나는 노동을 통해 인생의 참뜻을 찾는 행동을 내려놓고 인터넷에 들어가 성장의 고통과 이마 틈의 영광을 글로 하소연했다. 보세요.
그 즐거운 화초들은 인터넷에서 술에 취한 듯 온갖 애환과 이별을 엮으며 마음껏 노래하는 것을 보면서 무대 위에서 흐릿하고 반짝이는 불빛을 휘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창백한 잔디의 존엄성과 조용함, 강인한 잔디의 끈기와 끈기를 보고, 부드러움과 갈등을 위해 현실의 위선적인 가면을 내려놓고 꽃술에 자신의 그리움과 치정을 하소연하는 것을 본다. 그 매혹적인 작은 꽃들을 보세요. 삶의 슬픔과 영광을 다른 방식으로 보여줍니다.
어느 날, 백합 한 송이가 내 앞에 향기를 풍기며, 나에게 그녀의 어리석음을 막으라고 했다. 그녀는 내 머리에 미혹된 빛이 한 줄기 있다고 말했고, 그녀는 내가 공유하기를 원했다. 나는 따뜻한 바람에 머리가 어지럽고 방향을 잃고 뿌리를 뻗어 꿈의 삶의 완벽한 혼란을 만졌다. 나는 거품욕에 미련을 두고 마음의 전달에 녹아들어 살며시 배회했다. 어느 날 밤, 갑자기 꽃과 풀 사이의 거리를 발견하고 교집합이 휘황찬란하고 짧다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무서워서 내 마음이 얼음실에서 떨어졌다. 나는 집착에서 벗어나기 위해 발버둥쳤다. 그러나 나는 항상 과거의 향기를 기억한다. 나는 하늘을 향해 소리쳤지만, 중생은 황폐하고 흰 구름이 흐른다. 나만 외로워, 거기서 나는 스스로 자신을 원망한다. 즐겁고 분방한 백합은 마침내 지쳐서 은은한 맑은 향기를 발산할 정도로 피곤했다. 그러나 그녀의 아름다운 마음은 과거의 부드러운 흐름에 신경을 쓴다. 떠나는 것이 잔디를 슬프게 할까 봐 늘 마지못해 그곳의 꽃잎을 응원한다. 마음이 허전한 잔디는 어찌할 바를 몰라 영혼의 건너편이 어디에 있는지 생각하는 것은 모두 허황된 것이다. 시든 잔디는 항상 꿈속에서 조용히 바라보고, 마음의 축복을 주고, 햇빛에 흡수되는 약간의 빛을 준다. 그러나 꽃과 풀이 삶을 대하는 태도상의 차이, 시공간의 거리에 대한 아쉬움, 청춘의 더 이상 어쩔 수 없는 슬픔과 슬픔, 여전히 수시로 풀의 강인한 가는 팔을 괴롭히고 있다. 고통과 억압으로 그는 인터넷과 현실 사이를 고통스럽게 헤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터넷, 너는 시공간과 영혼의 거리를 단축시켰고, 완벽한 삶을 추구하기 위해 정성껏 꿈꿔온 민족의 격정을 억누르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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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순수함으로 돌아오기를 갈망한다.
세상은 정말 그렇게 복잡합니까? 내가 철이 든 이후로, 모든 사람이 나에게 거짓말과 속임수라는 두 글자를 가르치고 있는 것 같다. 내가 얼마나 순수함으로 돌아가기를 갈망하는지, 적어도 살아있을 때 그렇게 피곤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순수명언) 때때로, 나는 이 세상에 사는 것이 정말 피곤하다고 생각한다. 너와 다른 사람 사이에는 항상 통하지 않는 벽, 보이지 않는 선이 있다. 내가 얼마나 순수함으로 돌아가고 싶은가. 나는 아이가 부럽다. 그들은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다. 아이들 사이의 우정도 가장 진실하다. 모든 감정이 미우 사이에 새겨져 있으며, 모든 폐부의 말은 곧 표현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런데 왜 크지 않나요? 그때는 우리 집이 이사할 때이다. 어느 날 부모님이 집에 안 계셔서 물값을 받는 아주머니가 오셨다. 나는 그녀에게 부모님이 집에 없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나는 마음속의 흥분을 억제하지 못하고 그녀에게 말했다. "우리 집은 곧 이사할 것이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녀는 듣자마자 화를 참을 수 없었다. "뭐, 너 이사해서 물값을 내고 싶지 않아? 어쩔 수 없다. " 말을 끝내고 펑 하고 문을 닫았다. 나는 너무 혼란스럽고 억울하다. 나는 고의가 아니다. 어머니가 돌아오시자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우리 엄마가 왜 그러냐고 묻자 나는 이렇게 말했다. 어머니는 말했다: "아들, 너 바보 야. 그녀에게 우리가 왜 이사해야 하는지 말해라. " 정말 지루하다. \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 나는 단지 나의 흥분을 표현하고 싶다. 뭐가 나쁜데? 한번은 동창의 차를 빌려 집에 가서 책을 가져왔다. 그녀는 오늘 자전거를 타지 않았다고 말했고, 나는 생각했다, 됐어, 우리 집에 가자. 하지만 학교가 끝난 후, 나는 이 학우가 그녀의 차를 몰고 내 옆을 쏜살같이 지나가는 것을 보았다. 나는 정말 화가 났다. 만약 내가 빌리고 싶지 않다면, 왜 직접 말하지 않고 거짓말을 지어내지 않니? 어쩌면 어떤 사람들은 그럴지도 모릅니다. 그들은 주머니에 거짓말 한 세트를 넣었다. 사용할 때가 되면, 그들은 하나를 꺼내서 다른 것을 보냈다. 그들이 자신을 얼마나 많은 안개로 감쌌는지, 다른 사람과 교제할 때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어느 날 밤, 누군가 아버지에게 전화를 걸었고, 아버지는 소파에 앉아 핸드폰을 보며 나에게 말했다. "내가 집에 없다고 했잖아." 내가 이 말을 하자, 전화 안의 사람들이 물었다. "그가 어디 갔지?" 나는 말했다, "나는 모른다. "전화가 끊겼지만 아버지는 나에게 화가 났다." 너 왜 이렇게 멍청하니? 아무데나 지어내서 갈까? "그래, 난 너무 멍청해. 거짓말과 속임수, 이 세상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겠어. 세상은 정말 그렇게 복잡합니까? 내가 철이 든 이후로, 모든 사람이 나에게 거짓말과 속임수라는 두 글자를 가르치고 있는 것 같다. 내가 얼마나 순수함으로 돌아가기를 갈망하는지, 적어도 살아있을 때 그렇게 피곤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순수명언)
책임의 시험
매년, 한 달, 매일, 수천 건의 일이 사람들에게 일어난다. 바쁜 생활 속에서 사람들은 행색이 황급하고 피곤하다. 이렇게 힘들지만 계속 버티고 있어요. 무거운 쇠사슬이 무자비하게 우리를 감싸고 있기 때문이다-책임.
학교에서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다. 집에서 우리가 부모가 집안일을 하도록 돕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다. 나가서 사회를 위해 일을 하는 것은 책임이다. 세상에서 풀은 책임이 있고, 꽃은 책임이 있고, 나무는 책임이 있다. 생활이 무엇이든 간에, 모두 자신의 회피할 수 없는 책임이 있다.
자신에 대한 책임도 남에게 책임져야 한다. 이 나라에는 매년 수천 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이것은 무책임한 것이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자동차 운전자들이 자신과 타인에 대한 책임을 지고 규정에 따라 일을 처리한다면,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헛되이 죽을 수 있을까?
책임은 태산처럼 무거운 약속이다. 그것은 한 세대와 한 세대가 각자의 직무에 부지런히 헌신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올해 전국 사스의 타격으로 600 만 명의 의료진이 용감하게 제 1 선으로 돌진했다. 그들은 매우 용감하고, 그들은 두려워할 것이 없다. 사스와의 싸움에서 아무도 두려워하지 않고, 아무도 움츠러들지 않았다. 아무리 무서운 사스라도 의료진의 강한 책임감을 삼킬 수 없다. 환자가 왔을 때, 모두가 밤낮으로 그를 돌보았다. 어떤 의료진은 쓰러졌고, 곧 누군가가 보충해 주었다. 총연이 없는 총알보다 더 위험한 이 전투에서 그들은 국가와 국민이 그들에게 준 큰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결국' 사스' 를 이룬 것은 의료진의 밤낮의 헌신과 강한 책임감으로 바뀌었다. 만약 그들이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들은 이 폭풍이 얼마나 오래 지속될 것인지, 얼마나 많은 무고한 생명을 빼앗을 것인지 모른다.
고대 그리스인들은 사람들이 무거운 짐을 지고 걷는다고 말했다. 보자기에는 가족, 사업, 우정, 아이들 ... 시련을 겪으면서 나는 하나도 버릴 수 없다. 그 위에는 책임이라는 두 글자가 적혀 있기 때문이다. 생활 속에서 곳곳에서 책임이 있는 시련. 실수로 폐지 한 장을 주운 것은 환경을 보호하는 책임이다. 허약한 노인과 아이를 돕는 것은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책임이다. 남을 위해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은 남을 돕는 책임이다. 책임은 사회의 기초이다. 그것 없이는 고층 건물이 미풍 속에서 쉽게 흔들린다. 자신에 대한 책임은 엄격한 교관이다. 타인에게 책임을 지는 것은 생명과 재산의 안전을 보장하는 것이다. 국가에 대한 책임은 사회 진보의 조건이다. 그것을 버리고 잠시 서 있는 홀가분함을 느꼈지만 일생의 휘황찬란함을 잃었다. 책임은 버릴 수 없는 사명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짊어지고 있는 것이다. 우리 각자가 여러 번 갑작스럽게 닥친 시련을 이겨낼 수 있는 책임감을 갖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지키다
시인 해자는 바다를 마주보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집을 원한다고 말했다. 어떤 조용하고 평화로운지 나는 감동을 받았다. & ltAN lang = EN-US & gt;; 어렸을 때 나무 그늘을 지나갈 때 얼굴을 들어 눈 속의 태양을 세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지금 고개를 들면 목이 시큰시큰해서 태양이 눈부시게 느껴진다. 바다를 마주보고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는 별장이 있다면, 내 시야는 백지 검은 글씨의 시험지일 수밖에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해자, 나는 당분간 너의 경지에 도달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온갖 서리 하늘의 경지만이 자유롭다고 말한다. 덕재물의 마음가짐만이 오래갈 수 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예, 저는 자유를 동경하지 않습니다. 나는 오랫동안 참고 싶지 않다. 나는 또한 18 세의 문턱에 서 있는 진정한 고통을 분명히 기억한다. 나는 내가 항상 캠퍼스에서 좌충우돌하며 담소를 나누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내가 항상 농구를 들고 땀을 흘리는 소년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텅 빈 구장을 마주하면서 내 마음 속의 똑같이 공허한 아픔에서 벗어나게 했을 때, 나는 내가 틀렸다는 것을 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너무 오래 머무를 수도 없고, 어떤 것도 빌려 슬퍼할 수도 없다. 왜냐하면 6 시 30 분에 또 한 차례의 시험이 나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답답한 나날은 나의 가냘픈 청춘을 제치고 비바람을 견디지 못하는 슬픔을 산산조각 냈다. 누군가가 나에게 암초의 철학, 해와 달의 하늘, 강과 강, 풍랑을 이야기해 줄 때까지. 조수가 빠져서야 나의 본색을 드러냈다. 이것은 어떤 상태인지, 나는 자세히 체득한다. 나는 가로등을 보았다. 그녀는 고집스럽게 밤의 한 귀퉁이를 찢고 차갑게 주위를 둘러보았다. 밤, 낮은 눈빛으로 빛 속에서 빠져나갔다. 날씬한 그림자, 희미한 불빛, 높은 머리, 하찮은 표정, 그녀가 무엇을 기다리고 있는지, 곧 다가올 여명 기다리고 있다. 내 마음이 찢어진 것 같다. 여명 가로등을 보세요.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는 확고하게 바라보고, 밝은 여명 바라보며, 조용히 서 있을 것이다.
행복에 관심을 가지다
아버지로서 딸 18 의 생일을 앞두고 이런 하루, 이런 밤을 생각했다 ...
초겨울, 따뜻한 햇빛이 서호변을 1 년 동안 푸르게 한 나무를 삶았다. 이 오색찬란한 계절이 올 때마다 매서운 찬바람이 그을린 오동엽을 날려 버렸을 뿐만 아니라 내 마음 속의 푸른 잎도 불었습니다. 딸의 생일이 다가오고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올해는 더 특별하다. 그녀의 18 생일이기 때문이다.
아버지로서 딸 18 의 생일을 앞두고 하루를 회상합니다 ...
4 월 26 일 1975, 꽉 찼음 18. 혼자 북경에 있다. 어떻게 생일을 지냅니까? 무슨 케이크, 소원, 생일 선물, 그때는 모두 유행하지 않았다. 이 심상치 않은 생일에 대한 나의 그리움은 모락모락 촛불처럼, 갑자기 밝아지고 어두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아, 결국 18 생일이니까 항상 생각이 있어요. 그래서 나는 왕푸징의 사진관에 특별히 가서 2 인치 사진 한 장을 찍었다.
"고개를 들어 가슴을 펴고, 눈을 크게 뜨고, 미소를 짓는다!" 예술 사진작가, 간단한 기계의 지시. 무표정한 카메라에 직면하여 나는 기계적인 미소를 지었다.
납작한 머리, 카키색 터틀넥 셔츠 한 벌에 일부러 크게 뜨는 얼굴을 하고 있다. 나는 사진을 자세히 연구하고 있는데, 머릿속은 다른 이미지와 비교되고 있다. 물방 수도꼭지 위의 거울 속의 나-나는 늘 혼자 거울을 보고, 얼굴에 있는 모든 신경을 내가 만족할 때까지 동원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 엄마는 사진을 보고 "장측동처럼 생겼어요." 라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사진 속 주인은 2 인치 흑백 사진 한 장으로 자신의 18 봄을 기념한다. 동시에, 그는 격동의 어린 시절과 사춘기에 작별을 고하고, 자태가 늠름한' 장측동' 얼굴로 그의 성인생활을 시작했다 ...
아버지로서 딸의 18 생일을 앞두고 이런 밤을 회상했다 ...
18 년 전 오늘, 나는 아내와 함께 산실에 갔다. 우리는 눈을 마주치자 눈에 진한 사랑이 드러났다. 그녀는 몸을 돌려 앞으로 걸어갔다. 그녀는 뒤에 뜨거운 축복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녀는 우리 집에 작은 생명, 새로운 세상을 가져다 줄 것이다.
세 시간의 초조함 끝에' 백의천사' 가 그녀의 아이를 안고 스쳐 지나갔다. \ "그 (그녀), 내 아이 여야합니다! 클릭합니다 지금 나는 매우 자신 있다.
곧 "천사" 가 안에서 나왔다. 나는 그에게 인사를 하고 주눅이 들어 물었다. "남자인가요, 여자인가요?" " 그녀는 신발을 바꾸느라 바빴고, 머리도 들지 않고 조용히 말했다. "여자야." "
아! 나는 여명 소리를 들었을 때 종소리가 울리는 것 같다. 신께 감사드립니다! 나에게는 딸이 하나 있는데, 나는 아버지이다!
오늘 밤, 앞으로 18 의 매일이 양육, 당기기, 운동, 교류에서 보내질 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행복, 행복, 아름다운 희망이 수반됩니다. ...
아버지로서 딸 18 의 생일을 앞두고 이런 하루, 이런 밤을 생각했다. 나는 그것들을 그녀에게 선물로 주었고, 나는 그녀가 그것들을 받아들이고 소중히 여길 수 있기를 바란다.
18 살 때, 나는 스스로에게 말했다: 어렸을 때 자주 생각했는데, 언제 자랄 수 있을까? 어느새 나는 이미 18 살이다. 믿을 수 없고 진실하지 않은 느낌.
"네가 필요로 하는지 모르겠다"
기교: 신문과 심의는 작문 과정의 첫 걸음이다. 이 단계의 좋고 나쁨은 전체 내용이 요구에 부합하는지, 생각이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지를 결정할 것이다. 천리를 틀리는 것은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한 편의 작문은 심제가 분명하지 않아 한계도 흔하지 않다. 작문의 기본기가 좋은 상황에서, 문장 () 이 문제의에 부합한다면, 일반적으로 이등 문장 () 의 표현을 보장할 수 있다.
그렇다면 문제의 의미를 어떻게 판단할 수 있을까요? 일반적으로 다음 사항에 유의해야 합니다.
1. 스타일을 식별합니다.
여러 스타일로 쓸 수 있는 문제는 거의 없다. 일반적으로, 한 제목에 적합한 문체는 오직 하나뿐이다. 심의의 첫 번째 단계는 스타일을 판단하는 것이다. 스타일을 판단 할 때 다음 규칙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1) 서술문 제목의 문학성은 일반적으로 서술문의 6 대 요소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국경절 밤에는 시간이 관련되어 있고, 학교 가는 길에는 장소가 관련되어 있고, 우리 집에 온 손님은 장소, 사람, 일, 고향이 사건의 발전과 결말을 다루고 있다. 제목에 직접 나오는' 사람',' 일',' 녹음' 등의 단어는 서사의 상징이다.
(2) 의논문에는' 하나',' 론',' 이야기',' 변론' 등의 단어가 자주 나오는데, 어떤 단어는' 깨달음',' 사종',' 설' 등의 어구로 구성되어 있다. 어떤 의논문 제목은 관점을 표현하는 문장이다. 예를 들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마라",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마라",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마라" 와 같이 판단하기 쉽다.
(3) 설명문을 검토하는 경우는 드물고, 있더라도 일반적으로 문체상의 힌트가 있다. 응용문 쓰기 문제는 분명히 통지, 고시, 편지 등을 쓸 것을 요구한다.
2. 제목의 요구를 똑똑히 보다. 일반적으로 문체, 글자, 표현 방식은 모두' 요구' 항목에서 명확한 규정이 있다. 요구 사항' 의 내용은 반드시 명확하게 이해하고 엄격하게 집행해야 한다.
3. 제목에서 숨겨진 내용에주의하십시오.
시험 문제에서 명확하게 제기된 요구는 분명하고 정확하게 따라야 하지만, 일부 요구는 겉으로 보이는 문자 뒤에 숨겨져 있어 수험생 스스로 실현해야 한다. 예를 들어' 햇빛 속에서 자라다' 의 햇빛은 물론 자연의 햇빛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당의 배려, 집단의 따뜻함, 가족과 친구들 사이의 애정 등으로 이해해야 한다. 내 발자국은 결코 실제 발자국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성장진보길에 의미 있는 사건을 쓰는 것이다. 작문 제목에 제공된 일부 자료에 대해서는 개괄, 확장, 유추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자세히 분석하고 주제의 비유나 상징적인 의미를 이해하는 데 더욱 주의해야 한다.
작문 기술 2: 입의가 적절하다
시험을 마친 후에는 주제의 요구에 따라 적절한 생각을 해야 한다. 이른바 입의는 바로 문장 중심이자 주제이다. 서술문에서' 입의' 는 필기가 표현해야 할 중심 사상이다. 의논문 집필에서' 입의' 는 문장 확립의 중심 논점을 가리킨다.
임신에는 세 가지 주요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선명해야 한다. 무엇을 칭찬하고, 비판하고, 제창하고, 반대하는 것은 모두 깃발이 선명해야 하며, 모호하고 애매모호해서는 안 된다.
두 번째는 정확해야 한다. 고등학교 입시 작문 채점 기준에서 입의에 대한 요구는 서술문' 사상감정 건강', 의논문' 관점이 정확하다' 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요구 사항이므로 진지하게 관철해야 한다.
셋째, 우리는 참신하고 심오하며 창조적이어야합니다. 이것은 처음 두 가지를 기초로 한 더 높은 요구이다. 문장 (WHO) 는 참신하고 깊이 있게 쓰려고 노력해야 한다. 다른 사람이 여러 번 말한 화제를 되풀이하지 말고, 일을 논하지도 말고, 한번 해 보아라. 사상의 시대성과 목표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작문 기술 3: 개요 쓰기
문장 센터가 확정되면 어떤 재료를 선택하는지, 재료를 구성하는 방법, 전문을 구성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이 사고 과정에서 해야 할 중요한 일 중 하나는 개요를 쓰는 것이다. 집을 짓기 전에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펜을 쓰기 전에 문장 선반을 세우고, 시험, 구상, 아이디어에서 이미 시행된 것을 글로 나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독서명언) 그래서 골자를 쓰는 과정은 사실 생각을 정리하고, 재료를 정리하고, 구조를 구성하는 과정이다.
개요는 자신의 생각을 진실하게 반영해야 하며, 생각이 분명하고, 계층이 분명하며, 간결하고 간결하며, 문장 각 부분의 요점을 강조해야 한다. 문장 세부 안배에 관해서는 글쓰기 과정에서 더 실시할 수 있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대강이 부적절하다는 것을 발견하여 더 수정할 수 있다.
요강을 쓰는 데는 고정적인 형식이 없다.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개요의 표기법도 달라야 한다. 예를 들어, 서술문은 시간과 공간의 순서나 사건이 발전하는 과정에 따라 쓸 수 있다. 일반 의논문은 서론, 이론, 결론의 세 부분에 따라 줄을 서서 논점과 논거 사이의 관계를 반영할 수 있다. 설명문은 설명 대상의 특징을 파악하여 공간, 시간 또는 논리적 순서로 써야 한다.
작문 기술 4: 차분한 글쓰기
작문 개요를 다 썼으니 글쓰기를 시작해야 한다. 글을 쓸 때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언어 표현에 주의하세요
문장 한 편이 명확한 중심과 합리적인 사고방식을 갖게 된 후, 최종 성패는 언어 문자의 운용 능력에 달려 있다. 고등학교 입시 작문 채점 기준의 언어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은' 유창하고 무병문' 이다. 작문 채점 기준의 언어에는 1 3 개 병문이 2 등급으로 평가될 수 있고, 4 ~ 6 개 병문이 ⅲ 범주에 속한다는 명확한 규정이 있다. 따라서 언어의 유창성은 매우 중요하다. 각기 다른 스타일의 언어 요구 사항은 이전 분권 지도에 이미 상세히 설명되어 있어 여기서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어떤 문체든 언어의 정확성과 간결함을 달성해야 한다.
2. 문장 부호를 정확하게 사용합니다.
구두점은 문장 부여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구두점이 정확하지 않으면 단어 모호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두점 사용이 불규칙하면 문장 전체의 표현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러므로 글쓰기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문장 부호를 사용할 때는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 일시 중지, 쉼표, 세미콜론, 콜론과 같은 규칙에 주의해야 합니다. 따옴표, 괄호, 책 제목의 전반부는 줄 끝에 놓을 수 없고 후반부는 줄 맨 앞에 놓을 수 없습니다. 대시와 줄임표 모두 두 개의 공백을 차지해야 하며 대시나 줄임표는 두 줄로 나눌 수 없습니다. 생략점은 6 시 등이다.
3. 글씨는 또렷하고 깔끔해야지 오자를 쓰지 마라.
작문의 글쓰기 상황은 채점 선생님의 전반적인 인상과 작문 점수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수험생은 이에 대해 반드시 충분한 인식을 가져야 한다. 작문 채점 기준에 따르면 오자는 두 글자마다 0.5 점, 최대 3 점을 공제한다. 전문이 매우 난잡해서 식별하기 어렵고, 2 점을 공제하고, 글이 난잡하거나, 형식이 정확하지 않으면 1 점을 공제한다. 이 1 점과 2 점을 얕보지 마라. 때로는이 작은 점수 차이가 진학의 최종 결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글쓰기의 정돈 규범은 하루가 아닌 공로이며, 평소에는 엄격하게 요구하고 자각하여 훈련을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4. 시간을 주의하여 글자 수를 제한하다.
일반적으로 전체 작문과정에서 세 번의 시간을 주의해야 한다. 한 번,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사용 가능한 쓰기 시간을 살펴보고, 총 시간에 따라 쓰기 속도를 결정한다. 한 번, 초보적인 아이디어가 완성되어, 정식 글쓰기에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렸는지 보자. 세 번째로 반을 쓸 때는 얼마나 더 많은 시간이 남았는지 보고 일정에 따라 전문을 전개할지, 내용을 압축, 조정 및 단순화할지 결정합니다.
작문글자 수는 일반적으로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세 가지 경우가 있다. 하나는 상한선을 설정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몇 자를 넘지 않는다',' 몇 글자 이내' 이다. 두 번째는 하한을 설정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몇 글자 이상' 이다. 두 경우 모두 글자 수 제한을 엄격히 집행해야 한다. 셋째,' 좌우',' 사이' 와 같은 상한과 하한을 규정하고, 좌우 범위는 중간 수 자체에 달려 있다. 일반적으로 100 ~ 200 자는 10 자보다 클 수 없다. 300 ~ 500 단어, 각 편은 20 단어 이하여야 합니다. 600 ~ 800 자, 한 편당 30 자 이하여야 합니다 (구두점은 계산됨).
작문의 글자 수는 전체 레이아웃에서 숙지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명제 작문의 주체 부분은 전문의 70%, 시작과 끝은 각각15% 를 차지해야 한다. 쓰기 자료의 경우 시작 부분에서 자료를 참조하려면 시작 부분을 25% ~ 30%, 주요 부분은 최소 65%, 끝은 적절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작문 기술 5: 검사 및 수정
문장 작성을 마친 후에는 반드시 검사하고 수정해야 한다. 문장 수정은 원칙적으로 사상 내용, 구조, 언어의 세 가지 측면에서 진행해야 한다. 그러나 시험 작문을 마친 후에는 큰 조정과 수정을 할 시간이 없을 것이다. 따라서 수정의 중점은 글의 문제여야 한다. 탈자, 오자, 오자, 병구 등의 잘못은 제때에 시정하여, 원치 않는 손실을 초래하지 않도록 최소화해야 한다. 간단하고 실행 가능한 수정 방법은' 묵독' 이다. 축 어적으로 읽어 보면 문제가 수시로 수정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작문 현장 답안지는 제한된 시간 내에 진행되지만 답안지의 품질은 시험 전 장기 노력에 따라 수험생의 평소 언어 학습 능력을 반영한다. 그래서 즉석에서 만족스러운 효과를 내려면, 평상시에 해야 한다. 작문에' 비결' 이 있다면, 바로 노신 선생이 말한 것이다.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책을 많이 읽고, 글을 많이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