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 양완리

양완리 (1 127 ~ 1206) 남송 시인. 정수라는 단어. 창주 길수 (오늘 강서) 사람. 사오싱 24 년 (1 154) 진사 (154) 진사 () 는 감주 도사에 군대에 입대한 후 영주 () 영릉군으로 전근했다. 이때 남송명장 장준은 영주에 살면서 양완리가' 성실' 을 배우도록 독려했고, 그래서 자신의 장서를' 성재' 라고 명명했고, 세인들은 성재선생이라고 불렀다.

사오싱은 32 년 (1 162), 효종이 즉위, 장준이 다시 초빙했다. 양완리는 임안 교수로 추천됐지만 아버지의 장례로 부임할 수 없었다. 장례식 기간이 지나서야 용흥주가 봉신 (오늘 강서) 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재임 당시 뇌물을 엄금하여 민심을 깊이 얻었다. 대로에서 6 년 (1 170), 천사삼도로,' 군도',' 국정',' 치원',' 인재',' 형법' 을 진술한다 다음 해, 장 중위 (장 6 월 의 아들) 는 장 zhaofei 임명에 반대하여 억류되었고, 양완리는 만류를 거부하고, 책을 쓰고, 정의를 주재하도록 강력히 권했다. 장은 여전히 비하를 받았지만 양완리의 언행은 여론의 칭찬을 받았다. 반복 이전은 너를 젊은 감옥으로 만들 것이다. 석춘 원년 (1 174), 여주 외지사로 재직하다가 곧 상주로 바뀌었다. 석춘의 6 년째 되는 해에 그는 광둥 () 상평차감 () 으로 승진되고 광둥 () 제형사감 () 으로 승진되었다. 석춘의 9 년째 되는 해에, 그녀의 어머니의 장례식 때문에, 그녀는 그녀의 일을 떠났다. 복무 11 년 후, 그는 항주로 돌아와 인사부에서 외교대신을 맡고 박사로 승진했다. 이듬해 지진으로 효종에게' 급선무, 적의 책략',' 관선 탈취',' 부국강민' 을 권하는 편지를 썼다. 13 년, 추밀원으로 이전하여 황태자 관직을 맡고 재상 왕품에 주, 원술 등 16 인재를 추천하였다. 비서로 옮긴 후 규제가 줄었다. 황제 가 사망, 만리 장 6 월 사원 제사 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 xiaozong 을 화나게, yunzhou (이 장시 gaoan) 를 알고있다.

석춘 16 년 (1 189), 광종이 즉위, 양완리는 북비서실로 소환됐다. 연말에 김사단은 사자들을 파견하여 정단에게 축하하고, 만리는 동반자로 파견되었다. 이번 여행에는 시가 많이 있습니다. 소희원년 (1 190) 대사, 임강동 환적 부사. 이때, 민철은 철돈으로 강남 제군을 여행하고 싶어 한다. 그는 반대하여 성지를 받드는 것을 거절했다. 그래서 그는 시국을 성난 뒤 간주 현으로 임명되었다. 만리에 직장에 가지 않고 귀국을 요구하다. 그 이후로 그는 마을에서 15 년을 살았다. 영종이 즉위 후 여러 차례 북군으로 소환되었지만 그는 사퇴를 거부했다. 케이시 이듬해 (1206) 그는 집에서 사망했다. 임종을 앞두고 그는 "내 머리가 그렇게 커서, 보국에는 문이 없고, 오직 고분만이 있다" 는 유언을 써서 육유' 수아' 시와 마찬가지로 깊은 근심의 감정을 표현했다.

시가 창작과 시학 양완리의 현존시 4200 여 곡은 모두 상당히 충실하다. 그의 첫 시집' 강호집' 부터 그는 국가 안보에 관심이 있는 작품을 썼다. 예를 들어, \ "죄의 법령 읽기 \" 는 xiaozong 에게 금 저항 좌절 때문에 중도에 전략을 바꾸라고 권고했다. "타오유 거북정학" 은 당의 부상과 충량에서 제명된 것에 대한 분노를 표했다. 그래서 에 대한 서약은 "깊은 애석함을 표하고, 애국 장관 장준에게 깊은 유감을 표한다" 고 말했다. 16 년 겨울, 석춘은 김사 () 를 맞이하라는 명령을 받았고, 북도 강회 () 를 건넜다. 그는 슬픔과 분노가 교차해 시사를 썼는데, 그중에는 유명한' 초입하 사절구' 가 있었다.' 배가 홍택강에서 나왔고, 사람은 회하로 가는 것이 좋지 않다. 왜 뽕나무는 멀고 중류 북쪽은 천애야! 클릭합니다 "중원 장로는 빈말을 하지 않고, 왕인을 보면 차마 참을 수 없다." 그러나 그는 홍으로 돌아와 말을 할 수 없었다. 그는 일 년에 한 번 강남에 간다. 회하 유역은 원래 송조의 강역이었는데, 지금은 회하가 송금의 경계가 되었고, 중류 북쪽은 천애와 남북의 국민들이 교류의 자유를 잃었다. 시인은 지난 일을 돌이켜보고, 정서가 무성하다. 즉 현장에 정이 있고, 상대방에 정이 들어' 시 맛이 영원하다' (시화) 의 예술적 경지에 이르렀다. 또한,' 기군 동남 제일산'' 틈 밖 백거구' 처럼 이수가 오늘 회하로 옮겨진다. "강 끝, 다른 사람의 치욕, 금산 끝, 다른 사람을 위한 슬픔", "장강대교를 건너 먼 곳을 바라보다", "장강을 건너다", "비가 황혼을 건너다" 와 같은 시

양완리는 또한 농민의 노동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썼는데, 예를 들면' 죽지사' 와 같이 7 수의 우야 뱃사공이 출항하는 시를 썼다. "다행히 하룻밤 따뜻한 양인데, 왜 잔해와 가랑비를 많이 보내느냐?" " 나는 농리의 신발이 새는 것을 알고 있으니, 나는 질질 끌게 해야 한다! "열심히 일하는 하층 계급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다. "정위사 십해" 는 그가 지나가면서 정웨이가 강둑을 쌓을 때 한 짓이다. 목적은' 틴웨이에게 노래 한 곡을 보내서 그들을 도우라' 는 것이다. 시는 상찬하는 말투로 수리공사가 국민에게 가져다주는 좋은 점을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모내기 노래는 농민들이 빗속에서 긴장하는 노동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반인치 불모의 산 벌거숭이, 천부는 배부르지 않다" ("법공진 아침 취사 칠교로 여행"), "태창은 신옥알을 내지 않고, 숟가락을 먼저 미끄러지게 한다" ("입성 뒷길 혼합") 와 "불쌍한 농업", "불쌍한 가뭄", ""

양완리의 시는 예술 풍격과 표현 수법에 모두 특색이 있다. 그의 시는 강서시파의 초보자이다. 강호집' 서문은 "나는 천여 편의 시를 썼는데, 모두 사오싱인무년 7 월에 불태웠는데, 아마 강서체일 것이다" 고 말했다. 그의 두 번째 시집' 징 Xi 집' 의 서문에서 그는 먼저 강서를 배웠고, 진사도의 오율, 왕안석의 칠절, 후학만당시를 배웠다고 말했다. 565, 438+0 세가 되어서야 그는 문득 깨달았다. 다른 사람의 뒤를 밟는 절구를 뛰어넘고, 또 다른 길을 개척하고, 자연을 향해 시를 찾는다. "정원으로 돌아가 고성에 오르고, 채집하고, 화죽석을 기어오르고, 시를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가혜는 가려고 하지 않는다. 전자는 밀지 않고, 후자는 이미 핍박했다." 그는' 서근시 후기' 에서 "나는 전종을 부끄러워하고, 작가는 자신의 풍류를 가지고 있다" 고 썼다. 황천의 울타리 밑에서 쉬자, 사타오는 그가 떠나기 전에 일어설 것이다. 양완리의 시는 결국 강서시파가 생활에서 벗어나 고대인을 모사하고, 문자 리듬을 일부러 위조하는 풍조에서 벗어나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독특한' 성체' 를 형성했다.

성재 스타일의 형성은 양완리가 제창한' 활법' 과 관련이 있다. 활법' 은' 강서성사 종파도' 작가 여본에서 최초로 제기됐다.' 규칙, 종잡을 수 없고, 위반해서는 안 된다' ('하군 부집서') 를 의미한다. 양완리의' 활법' 도 이런 뜻을 담고 있지만, 착지는 사법의 자연이다. 그의 시우 장용은 "자연의 정신은 무궁무진하다. 너는 즉시 그것을 따라잡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 말을 알고 있는지, 모처럼 그 시를 먼저 생활하기 어렵다. 양완리의' 활법' 은 그가 점프식으로 자연을 추구하고, 한순간, 한순간 자연의 재미를 포착하고,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한 언어로 표현하는 데 능하다는 데 있다.

이에 따라 성재체의 두드러진 특징은 자연 경관을 교묘하게 흡수하는 특징과 동태이다. 예를 들어, "아효성의 운산을 바라보다": "요시다 (요시다) 가 새벽이 되기 전에 곳곳에 항상 상당한 봉우리가 있다." 그러나, 그 산봉우리 중 하나가 갑자기 자라났고, 우리는 이것이 진정한 산이라는 것을 안다. "과보응현 신개호": "하늘에는 구름이 물을 누르고, 호수에는 파도가 구름을 치고 돌아온다." 중간에 평평한 삼림 나무가 없어서 물이 너무 아름다워서 찢을 수가 없다. "모두 참신하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뿐만 아니라 작가는 경물의' 생동감' 을 통해 재미의' 생동감' 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송원아침 취사 페인트 가게를 지나다": "모옌 산을 내려가는 데 어려움이 없다. 그는 행인의 호감을 잘못 벌었다. "우리가 산맥에 들어갔을 때, 한 산은 다른 산을 양보했다. 이 시들은 대부분 상상력이 풍부하고, 천기백괴하며, 풍경이 생동감 있고, 재미가 넘치며, 표현 수법도 똑같이 생동감 있고, 한 획씩 돌고, 한 장면이 한 번 돌고, 눈도 쉴 틈이 없다.

성재체의 또 다른 특징은 유머이다. 자연계의 만물, 해와 달과 산천, 꿀벌나비 꽃까지 모두 시에 담겨져 글에 유머러스하고 재미있어서 강규는' 산과 강 곳곳에서 왕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는 우스갯소리를 한다. 꿀벌을 비웃고, 잠자리를 비웃고, 아이를 비웃고, 별과 달을 비웃고, 펜을 가지고 노는 등. 유머 감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일부 시 유머에는 풍자와 분노가 포함될 수 있다. 예를 들면' 형산모래사장에서 김화산을 본다': "선생님은 배류만 믿고 비치도는 하지 않는다." " 하지만 그녀는 너무 무서워서 세 바퀴를 돌려 선미를 뱃머리로 바꿨다. "비아냥거림" 에 관해서는, "북방의 맑은 하늘 안개를 쓸지 않고 파도만 말려라!" " "개미 좀 봐": "마이크로 체력은 얼마나 얻을 수 있습니까? 한차례의 추격으로 차가 꽉 찼다! " 풍자적 의미가 더욱 두드러진다.

언어가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고 활발하며 구어 속담에 대한 적절한 선택과 시사에 융합되는 것은' 성쾌체' 의 또 다른 특징이다. 강서파가 생소한 경전을 찾는 것에 비해, 새로운 단어로 위험한 운을 걸고 이상한 문장을 만드는 것은 분명 대담한 해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죽지가서' 는 뱃사공이 노래라고 말하는데, 이는' 읊조리고 놀리는 것' 을 의미하며, 그도 민요의 언어 형식을 흡수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배리는 "왕에게 술 한 잔을 권하는데, 왜 썩은 극진시를 연기할 필요가 있는가!" 라고 썼습니다. " 좀 도와주시겠어요? 해안 버드나무가 돌아서서 손을 흔들어라! "집 스타일의 특징으로 반영 될 수 있습니다.

양완리는 당시 육유, 범성대명, 남송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며 북진의 일부 시인들에게 칭찬을 받았다 (유계 \ "계돈지 \" 볼륨 8). 그러나 양완리의 시는 내용상 육범보다 못하다. 국사에 관심이 있는 작품은 육유의 고통과는 거리가 멀고, 민생을 동정하는 작품은 범성대의 심오함도 없고, 수량도 훨씬 적다. 양완리의 주요 업적은' 활법' 백방으로' 바람을 쫓는다' 는 것이다. 성재체' 는 입의, 재료 선택, 스타일에 독창적이지만 소재가 소소하기 때문에 경지가 넓지 않고, 때로는 재미를 지나치게 추구하고,' 손을 꼬아',' 자유분방하다' 를 추구하며, 일부 시에 필요한 예술 개괄이 부족해 황급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언어는 때때로 선택 없이 마음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스스로 총명하다',' 입만 번지르르하다' 는 조롱이 있다. 그의 칠언절구는 남송 중후기 강호 시인과 청대 곽 □ 등에 큰 영향을 미쳤다.

양완리의 시학 이론은 주로' 정재시화' 와 일부 서문에서 볼 수 있다. 그는 시의 사회적 기능을 강조하면서 시를 "세상을 바로잡는 도구" (시학) 로 여기고, 시를 위해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선과 악을 조장하는 역할을 하며, 병없이 신음해서는 안 된다. 표현 방식에서 그는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의미' 와' 맛' 을 중시한다. 그 시의' 맛' 은 사공도' 신운' 설의 특징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강서시파 시학 이론의 영향을 받아' 모양' 과' 법' 을 벗어나지 않고' 맛' 을 추구한다. 물론 양완리의' 법' 은 주로' 활법' 으로, 그는 오리지널을 제창하고, 관례를 고수하는' 맛 위주의' 모방을 반대한다. 따라서 양완리는 강서시파의 다른 시인들과는 다르다. 그는 만당시풍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만당 냄새' 를 추구한다. 전임자에 대해 논평할 때, 그도 시대의 편견에서 벗어나 두보 황정견과 이백수시를 찬양할 수 있다. 강서파 시서' 는 "지금은 네 곳이 있고, 수는 리, 황은 두이다. 이숙의 시도 자열자의 바람이다. 두보와 황지의 시를 읊고, 모든 사람의 정신은 배를 타고 옥차를 몰았다. 아무것도 기다리지 않는 사람이 시인인가? 기다리지만 결코 기다리지 않는 사람은 시인보다 낫다. " 비유가 절묘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자주 인용된다. 성시화는 시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것은 아니지만, 문학 이론도 있다.

단어와 사부' 역대 시화 꽃가시' 는 서경언의 언어를 인용해 양완리가 "재능이 있고 전문시가 없다. 즉 그 단어도 기이하다" 고 말했다. 그가 쓴 시는 15 곡이다. 그중에는' 소군원',' 송부상갈매기' 가 있다. "나는 솔가지를 듣고 사슴을 덮쳤는데, 갈매기가 투숙하러 온 것으로 알고 있다. 막내아들아, 소리 내지 마라, 네가 그를 놀라게 하지 않도록! 갑자기 날아가 어디론가 날아갔다. " 나는 이미 은퇴를 요청했다. "그리고 갈매기에게 보고했다. 어풍이 활발하고 신선하며, 묘미가 운치가 넘치며, 그의 시풍과 매우 비슷하다.

양완리의 단어와 부도 꽤 특색이 있다. 예를 들어' 무부' 는' 중흥부' 비석을 인용해, 소종 부자의 지난 일 비판과 부자로 범성대의' 공와푸' 와 함께 이름을 지었다. 송군이 바다와 배에서 김병을 물리치는 전투를 쓰는 것도 현실적인 의미가 있다. 구양수, 수시의 작품과 마찬가지로, 이런 종류의 부는 한부의 중구법, 중화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운을 맞춰 기세를 분산시키고, 운발은 허사 이전에 많이 읽으면 자연스럽게 읽혀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양완리는 또한 배우기 쉽고, "자이성 이전" 20 권이 있다. 이에 대한 그의 견해는 쳉 이순신과 비슷하다. 그는 역사적 사건을 인용하여 <역경> 확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후세 학자들의 비판을 받았다. 그러나 기윤 등은 여전히' 정재이전' 이 지울 수 없다고 생각한다.

자이성집' 은 133 권 ('강호집',' 가시계집' 등 10 종 시사 및 기타 각종 문체의 문장 포함), 4 대 시리즈 중 송대 지폐 한 권이 있다. 이 밖에도 양문걸의 시 42 권이 있는데, 명대 양운은 청나라 건륭년 동안 수집하고 조각했다. \ "쳉 자이 이순신 전기 \" 총 20 권, 송판에 서점을 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성시화' 권 수는 1 으로 역대 시화의 연속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