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세 편의 범문, 차, 연근, 별을 나누어 참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차 한 조각
-응? 사람들이 차를 식히는 것은 자연의 법칙이다. 사람이 없으면 차가 식는다. 차가운 세상이다. 차 한 잔, 불견선, 도견기, 유견례, 상견리. 차, 물 한 잔, 세상에 주는 것은 상상뿐이다.
사람들은 흔히 마음은 차이고 차는 마음이라고 말한다. 메모리 앨범을 펼쳤는데, 차와 연락이 너무 많아서 쭈글쭈글한 모든 영화가 다 있어요.
나는 우리 할머니가 차를 심으셔서 낮에 차밭에서 자주 일하시는 것을 기억한다. 그녀는 나를 한 번 데리고 갔다. 들어가자마자 정원의 녹색이 내 눈에 부딪혔고, 차향이 멀리서 천천히 내 콧구멍으로 흘러들어왔는데, 갑자기 청량하고 상큼한 기운이 내 뇌로 솟아올라 괴로웠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계단 모양의 차마을을 보세요. 녹색의 색이 흐르고 있습니다. 녹색의 물결처럼 하늘가로 몰려와 먼 청산푸른 하늘을 비추고 있습니다. 지금은 햇빛이 이 차에 은은히 비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교하고 충격적인 경치는 고대 산수화가의 작품도 비교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 엄마는 차를 좋아해서 어려서부터 차에서 자랐고, 당연히 다도에 대해 많이 알고 있었다.
어느 날, 나는 어머니에게 다도를 물었다. 차를 끓이는 기본적인 일은 따뜻한 컵, 차를 따르고, 물을 주입하고, 거품을 긁고, 차를 붓는 것이다. 이런 차의 가장 어려운 것은 끓인 물이다. 끓는 것은 물고기의 눈과 같다. 인연이 샘솟듯 솟아오르고, 주옥이 끓다. 이때 차가 최고다. 우리 엄마가 가르쳐 주신 방법에 따라 차근차근 배워서 차 한 잔을 담갔다. 나는 그것을 엄마에게 주고 싶다. 우리 엄마는 웃으며 내 머리를 만지며 작은 소리로 나에게 말했다. "바보 같은 아이야, 차를 바치는 방법이 있어. 너는 그것을 쌍방에게 제공해야 하지만, 컵을 만지지 마라. 너의 손가락이 차에 부딪치는 것을 봐라. " 어머니는 곧 차를 나머지 컵에 부어 주셨고, 각 컵은 매우 고르게 따랐다. 그녀는 "차는 7 점 만점이고, 3 점을 남기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차는 당연히 관개할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때 농촌에 살았는데, 부근의 노인들은 모두 찻잔을 들고 산책을 나갔다. 여름밤이 되면 집집마다 걸상을 떠나 나무 밑에 앉아 바람을 쐬고 별을 본다. 이때, 그들은 이웃과 부모님의 단점에 대해 이야기하고, 차를 마시며, 하루의 억울함을 모두 풀고, 마음도 평온해졌다. 이런 장면을 회상하니, 지금까지도 잊을 수 없다.
집에서 잔치를 할 때마다 술자리를 마련할 때가 없다는 것을 기억한다. 차 없이 우리는 어떻게 축하합니까? 만약 다른 가족들이 차를 봉하지 않는 것을 알고, 심지어 술에 취해서 차를 마시지 않는 것을 안다면, 이것은 우리 집의 일관된 풍습이다.
중국은 차의 고향이자 차를 만들고 차를 마시는 최초의 나라이다. 고대 신농의 약에서 당대의 육우의 금음료, 명대의 거품 음료에 이르기까지. 차 문화는 수양성의 도를 포괄한다. 나는 차를 매개로 내면의 평온과 평온을 찾고 싶다.
나는 차를 자주 마시고, 나도 차를 즐겨 마신다. 물이 차잔에 점점 부어지고, 찻잎을 담그고, 찻잎이 천천히 떠오를 때마다 내 마음도 평온해졌다. 사람들은 늘 차를 마시는 것은 일종의 심경이고, 차를 맛보는 것은 일종의 심경이라고 말한다. 이때 나는 향명을 받들고 있으면서도 고향의 친족을 그리워하는 것을 멈출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차를 다 마시면 마음이 간단해지고, 사람도 차처럼 싱거워진다. 인생은 차, 차는 인생, 선정은 옳다. 사상은 마음에서 나고, 이치는 마음으로부터 생긴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부분 이연근
연근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반찬에 비해 연근에 대한 사랑은 비교할 수 없다.
(리뷰: 대비부터 이 글의 주요 대상인 연근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연근을 언급하면 시골의 작은 진흙탕과 이웃집의 여동생을 떠올릴 수 있다. 부모님의 외침, 할머니의 미소가 생각납니다. 연근뼈탕과 식초볶음연근끝. 정말, 연근은 이미 내 기억에 새겨져 있다.
(코멘트: "언급 ... 당신을 생각 나게합니다 ... 문장)
나는 고향 뒷마당의 진흙 연못에 연근이 숨어 있는 것을 기억한다. 한여름이 지나자 잔잎 아래 연근이 자라기 시작했다. 가을이 올 때 너는 밭에서 물건을 파낼 수 있다. 나는 이웃의 어린 언니와 함께 가서 넓은 장화를 신고 품에 큰 바구니를 안고 다녔다. 나는 연못 옆으로 비틀거리며 진흙탕으로 뛰어들어 탈의실 곳곳에 진흙을 튀겼다. 나는 몸을 숙이고 연근이 달린 축축하고 향기로운 진흙에 두 손을 깊이 꽂았다. 사방을 만지면 리벳으로 힘을 내고, 두 손은 힘껏 위로 당기고,' 푸드덕' 하는 소리와 함께 연근이 흙에서 떨어지는 소리와 함께 흙꽃이 다시 튀었다.
(코멘트: 문필은 아동 정취가 있어 유아의 몸, 동작, 심리 등의 특징에 맞게 생동감 있게 쓰여졌다. ) 을 참조하십시오
계속 날것으로 먹지 마라, 깨끗하지 않다.
이 말은 내 머릿속에서 연근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어릴 적 고향에는 간식이 없었다. 달콤하고 향기로운 연근무침토는 내 이빨 사이로 가장 가시지 않는 간식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나는 연근 한 바구니를 들 때마다 이웃의 여동생을 끌어당겨 진흙탕에서 멀지 않은 개울가로 달려갔다. 나는 아무거나 꺼내서 물에 넣고 바로 입까지 배달했다. 그러나 연근을 먹으면 여전히 발견될 것이다. 그녀는 항상 나에게 "항상 생식을 먹지 마라. 내가 가지고 와서 너에게 해줄게. "
(코멘트: 이 과거, 엄마와 아이 사이의 애정을 볼 수 있습니다. 어머니의 전형적인 언어로 말하자면 생동감 있고 감동적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물론, 한 명은 빼놓을 수 없다. 그녀는 할머니이다. 생각도 못했는데, 진흙탕이 바로 그녀의 것이다. 내가 이미 먹을 수 없는 연근을 한 광주리 들고 흔들하며 집으로 걸어갈 때, 문앞에 있는 나지막한 여인의 그림자가 나에게 손짓하는 것을 항상 볼 수 있다. 할머니다! 내가 다가갔을 때, 그녀는 작은 달리기로 마중을 나와 내 손에 든 바구니를 낚아채고 집으로 달려갔다. 내가 천천히 방 안으로 들어갔을 때 흙과 잡초가 묻은 연근은 이미 하얗게 씻겨졌다. 나는 서둘러 의자를 옮기고 주방에 앉아서 기다렸다. 할머니는 빨리 썰고, 삶고, 삶고, 볶고, 연근딩, 찜 연근조각, 식초연근끝 ..., 은은한 연근향이 가을 주방에 맴돌고 있다.
(코멘트: 할머니의 모습과 동작을 쓴 것은 나에 대한 그녀의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여러 해가 지났는데도 할머니는 아직 곁에 계시지만 우리는 고향에 없다. 이' 작은 어촌 마을' 에 온 것은 고향보다 훨씬 좋지만, 우리 할머니는 내가 더 이상 연근을 그렇게 살 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별 세 개
태양만큼 뜨겁지는 않지만 달만큼 밝고 조용하지는 않다. 나는 별을 좋아하지만 운명인 것 같다. 어머니는 내가 어렸을 때 늘 하늘의 별을 가리켰는데, 혼잣말을 중얼거리고 있는 것을 모른다고 하셨다 ...
나는 할머니가 예전에 나를 데리고 산책하는 것을 좋아했던 것을 기억한다. 그녀는 늘 나를 연화산으로 데리고 가서 텅 빈 잔디밭에 앉아 있었다. 그때는 날이 매우 어두웠지만, 언제나 밝은 눈이 부드럽게 깜박거렸고, 자애롭게 나를 어루만졌다. 마치 할머니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양양, 사실, 모든 별들은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눈으로 본 가장 밝은 별이 시리우스일 때, 우리 지구에 가장 가까운 별은 반인마자리의 이웃 별인데. "할머니의 속삭임은 늘 나와 함께 잠을 잔다. 어렸을 때 나는 밤에 반 시간 동안 별과 함께 있었기 때문에 별은 나에게 가족, 친구, 할머니와 같았다 ...
나이가 들면서 연화산에서 볼 수 있는 별이 점점 줄어든다. 고향에 돌아온 외할머니가 점점 내 기억에서 멀어지는 것 같다. 어느 날 아버지는 황급히 나와 어머니를 데리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내가 길에서 보낸 그날 밤, 하늘에는 별 한 개도 없었고, 캄캄한 밤이 나를 엄습하여 내 가슴에 눌려 숨이 막힐 정도였던 기억이 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
고향에 도착하자, 지난날의 시끌벅적한 것들이 쓸쓸해지며, 그 대신 고요함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집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내가 문에 들어갔을 때, 절망의 기운이 있는 창백한 관이 나의 시야에 들어왔다. 안에 누워 있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 그녀는 내가 생각하는 그 사람이 아니다! 안 돼! 설마!
관을 보는 순간 내 마음이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덜컥. 안에 누워 있는 사람은 나에게 별을 알아보고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내는 사람이 아닐 것이다. 그건 내 사랑하는 할머니가 아니야 ... 나는 요행을 안고 전전긍긍하며 걸어갔다. 할머니의 자애로운 얼굴을 보니 얼굴이 핏기가 없고 창백하고 힘이 없다. 내 눈물이 순식간에 흘러내려 볼을 가로지른다.
그날 밤, 나는 혼자 문 앞에 앉아 하늘을 바라보았다. 더 이상 밝은 눈은 없고, 끝없는 어둠만이, 너에게 속한 부드럽고 착한 별이 사라지고 다시는 나타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는 것 같다 ...
그 이후로 별의 존재는 나에게 슬픔만 가져다 줄 수 있다. 별을 볼 때마다 할머니와 그녀가 가르쳐 준 모든 것이 생각난다. 한동안, 나는 내가 갑자기 울까 봐 하늘을 올려다볼 엄두가 나지 않았다 ...
선전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밤마다 도시는 스포트라이트로 더 이상 별을 볼 수 없게 되었다. 그들은 점차 어둠 속으로 사라졌다.
우연한 기회, 나는 Dapeng 의 범선 캠프를보고했다. 범선 캠프는 바닷가에 있어 도시의 강한 빛과 소음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어느 날 밤, 범선 캠프의 학생들이 파티를 하고 있었다. 나는 지루해서 바닷가에 산책을 갔다. 고개를 들어 뻣뻣한 몸을 펴고 싶었지만 고개를 드는 순간 나는 멍해졌다 ...
온 하늘에 별이 가득하고, 모두가 미소를 지으며 나를 바라보고 있다. 나는 심지어 별 몇 개가 할머니와 연결된 모습까지 보았는데, 부드럽고 착하다. 그녀는 웃었다. "양양, 할머니가 가르쳐 주셨어, 기억나?" "네, 항상 기억합니다." 나는 할머니를 보고 목이 메었다. "사실 별은 죽은 사람의 화신이다. 오, 양양, 여기서 보낸 매 순간을 볼 수 있어요. 나는 영원히 너의 곁에 있을 것이다. " 할머니의 말을 듣고 나는 연신 고개를 끄덕였다. 할머니는 한 번도 떠난 적이 없지, 그렇지?
별은 할머니에 대한 나의 사랑으로 하늘로 돌아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부드러운 빛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