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학생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은 이번 과정 개혁의 영혼이자 새로운 과정의 핵심 이념이다. 이 이념은 우리나라 기초교육에서 적령 아동은 모두 양질의 교육을 동등하게 누려야 하며, 각 학생의 개성 발전의 완전성, 독립성, 구체성, 특수성은 반드시 존중되어야 하며, 각 학생의 개성을 충분히 발전시켜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이념은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첫째, 수업은 학생의 발전을 중심으로 해야 한다. 발전이란 현대한어사전은 사물이 어려서부터 크게, 단순에서 복잡으로, 저급에서 고급으로 바뀌는 것으로 해석된다. 커리럼이 학생 발전을 촉진하는 역할은 주로 학생들이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능력을 키우고,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제기하고,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평생 학습과 혁신의 능력, 생존과 발전의 능력, 학생의 양호한 인격을 키우는 능력을 키우는 데 있다. 두 번째는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다. 기초교육으로서 우리는 공농업경제를 위해 높은 자질의 첨단 인재와 합격자를 양성하는 임무에 직면해 있다. 따라서 새로운 과정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것을 강조하는데, 이는 미래 교육의 발전 추세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국가의 인재 수요에 대한 필연적인 것이다. 셋째, 학생들의 포괄적이고 조화로운 발전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학생은 완전한 사람이고, 그들의 발전은 어느 한 방면이 아니라 전면적으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어떻게 국어 교육에서 이 이념을 관철할 수 있습니까?
(a) 교육 목표는 학생의 국어 소양을 전면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응시 교육의 영향을 받아 국어교육은 오랫동안 지식과 기술을 위주로 학생의 국어 소양의 전반적인 향상을 소홀히 했다. 교육부 200 1 반포된 국어 교과 과정 표준은 "9 년 의무교육 단계의 국어 과정은 반드시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해야 하며, 학생들이 기본적인 국어 소양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국어 수업은 학생들이 조국의 언어문자를 사랑하는 사상감정을 배양하고, 학생들이 조국의 언어문자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용하도록 지도하고, 언어축적을 풍부하게하고, 언어감을 키우고, 사고를 발전시켜 학생들이 실제 요구에 적응하는 읽기 및 쓰기 능력을 갖추도록 해야 한다. 국어 과정도 학생들의 도덕적 수양과 심미 정취를 높이는 데 주력해야 한다. 그들이 점차 양호한 인격과 건전한 인격을 형성하고 덕지체미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이러한 언어 과정의 목표는 지식과 능력, 과정과 방법, 감정적 태도와 가치의 3 차원에서 설계되었다. 그들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모든 학생이 현대 시민이 갖추어야 할 기본 국어 소양을 달성하고 학생의 국어 소양 전 방위를 중점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교사의 국어교육은 초등학교 6 년, 작은 본문 한 편, 수업 한 시간, 모두 학생의 국어 소양 3 차원 전면 발전의 목표의식을 가져야 한다.
(b) 교육을 실시하려면 모든 학생에게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국어교육은 모든 학생을 독립된 인격존엄을 가진 살아있는 사람으로 여겨야 한다. 그들의 감정생활과 체험에 관심을 가져야 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학습태도를 키우고 그들의 학습자신감을 확립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의 도덕생활과 인격수양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교육 과정을 학생의 고상한 도덕생활과 풍부한 인생 체험으로 만들다. 다음 강의 클립을 보십시오.
선생님: 너희 반에서 누가 공부를 제일 잘하니?
학생이 좋은 학생을 추천하자 그는 일어섰다.
선생님: 반에서 공부가 어려운 학우들에게 일어서라고 하세요.
학생들의 시선이 한 소년에게 집중되자 그는 어색하게 고개를 숙이고 천천히 일어섰다.
선생님: (남자의 머리를 만지고 서 있는 여자에게 물어본다) 그의 독서는 반드시 너를 능가할 것이다. 믿으세요?
여자: 믿지 마세요!
선생님은 남자아이를 데리고 본문의 첫 문장을 반복해서 읽고, 세 번 읽었는데, 남자아이는 아주 잘 읽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생님: (여자에게 물어봐) 그가 이렇게 노력하면 너를 능가할 수 있니?
여자: (흥분해서 고개를 끄덕이다) 네!
"남자는 자신 있게 앉는다"
이 교육 클립은 모든 학생, 모든 학생, 심신 조건과 배경이 다른 학생들에게 국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큰 기회가 있으며, 학생은 국어 학습 과정에서 격려와 강화를 받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c) 교육 구현은 과정에주의를 기울여야한다.
과거의 교육은 학생들의 말과 쓰기의 결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학생들의 학습 과정에 더 적은 관심을 기울이고, 그들의 발전을 보지 못했다. 교실에서 우리가 본 것은 선생님의 질문이었고, 학생이 대답했다. 제목은 쉽고, 개별 학생은 잘 지낼 수 있지만, 제목은 어렵다. 선생님은 치약을 짜는 것처럼 많은 학생들을 쥐어짜서 그 중 하나가 맞을 때까지 하셨다. 교사의 가르침과 지도가 없으면 가르치는 과정, 발전, 가치가 없다. 학생들의 발전을 촉진할 수 있는 교육은 학생들이 영원히 회의에 참석하지 않을 것이며, 영원히 공부하는 과정을 배우지 못할 것임을 보여 주어야 한다. 예를 들어 3 학년 상권' 승천도봉' 과 같은 과문은 생소한 백발 노인과 어린 소녀가 황산 풍경구 천두봉 기슭에 와서 망설이는 것을 이야기하지만, 쌍방은 모두 상대방의 격려를 받아 어려움을 이겨낼 용기와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도전명언) 결국 두 사람 모두 천두봉 정상에 올랐다. 본문 3-5 절은 천두봉 기슭의 노소를 막론하고 서로의 힘을 잘 끌어낼 수 있는 구체적인 묘사를 묘사한다. 이것이 본문의 중점이자 난점이다. 한 선생님은 먼저 큰 화면에 3 ~ 5 개의 시구를 넣고 학생들에게 어떻게 공부하는지 물어보는 법을 가르쳐 주셨다. 세 단락의 두드러진 특징은 인물 간의 대화이기 때문에 학생들은 서로 다른 캐릭터를 낭독하는 방법을 선택한다. 그런 다음 선생님은 학생 학습 방법의 선택을 존중하고 세 명이 함께 협력한다. 그런 다음 학습 결과를 교환하고 평가하십시오. 이때 학생들은 자신의 감정을 읽지 않고 정확하고 유창하게 다른 캐릭터로 낭독한다. 어떻게 하면 내 감정을 읽을 수 있을까? 이것은 학생들에게 느낌을 주는 학습 방법이다. 선생님의 지도 아래 학생들은 읽는 동안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구체적으로 인물의 말을 읽을 때, 인물이 이 말을 할 때 어떻게 생각하는지 생각해야 한다. 학생들은 이 점을 이해하고, 다시 조를 나누어 공부하게 하면, 학생들이 모두 읽고 잘 읽는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둘째, 새로운 교과 과정관을 세우다
오랫동안' 과정' 은 규범적인 교육 내용으로 이해되어 학과에 따라 작성되었기 때문에' 과정' 은 학과와 각 학과의 합계로 정의되었다. 이는' 과정' 이 정부와 학과 전문가의 관심사일 뿐 교사는 교과 과정을 변경할 권리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사의 임무는 단지 교재에 근거하여 가르치는 것이다. 과정과 교육은 이미 두 개의 독립된 영역이 되었다. 이런 수업은 폐쇄적이고 경직되어 대외적으로 교사와 학생의 활력과 주체성의 완전한 발휘를 제한한다. 이번 과정 개혁은 교사, 학생, 교재, 환경 상호 작용의' 생태계' 인 과정의 과학적 위치를 제시한다. 즉, 수업은' 텍스트 코스' 뿐만 아니라' 체험 코스' 이며 교사와 학생이 함께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는 과정이다. 교사와 학생은 모두 과정의 유기적인 부분이며, 모두 과정의 창조자이자 주체이다. 수업은 생활 세계에서 고립된 추상적인 존재가 아니라 생활 세계의 유기적 구성 요소이다.
과정관의 변화는 필연적으로 교육의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교육은 교사와 학생이 주체성을 추구하고 해방과 자유를 얻는 과정이 될 수 있다. 국어교육은 어떤 방면에서 변혁하여' 새 과정관' 의 이념을 관철해야 합니까?
(a) 중국 교과 과정 자원을 적극적으로 개발한다.
생활은 국어 학습의 원천이다. 생활이 얼마나 풍부한지 국어 학습의 자원이 얼마나 풍부한가. 첫째, 교사는 자신의 자원을 충분히 발굴해야 한다. 교사 자체의 교과 과정 자원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교사의 인격이 학생의 인격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둘째, 교사의 비전과 능력은 학생들의 시야에 영향을 미친다. 이것은 또한 우리 선생님의 지속적인 학습과 개선이 필요합니다. 둘째, 학생 자체의 교과 과정 자원을 충분히 발굴한다. 학생 자신의 지식과 경험은 자신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그의 파트너에게도 자원이다. 교류와 경청을 통해 동료로부터 정보와 계몽을 받아 개인의 감정과 이해를 풍부하게 하고, 상호 작용에서 융합하며, 교류에서 지혜로 생명의 의미를 탐구하고, 생명체험과 생명활동을 창조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셋째, 어린이 생활 세계에서 커리큘럼 리소스를 발견하십시오. 아이들의 생활 세계는 다채롭다. 학생들의 눈에는 자연세계를 반영하는 천연자원과 학생들이 사회생활을 이해하는 사회자원도 있다. 이 자원들은 학교, 가정, 사회에 존재하며,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하다.
(b) 교재를 창의적으로 사용한다
교과 과정은 역동적이고 끊임없이 성장하는' 생태계' 와 완전한 문화이기 때문에 교재는 교육의 전부가 아니다. 선생님은 가르치는 대신 교재를 사용해야 한다. 교사는 학생의 구체적인 상황과 국어 학습의 실제에 따라 교재를 창의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교과서에 직면하여 우리는 교과서를 기초로 교과서를 배우는 것이 아니라 전달자, 수행자, 수동적인 수취인의 역할을 해야 한다. 교사와 학생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풍부하게하고 생성하여 교과 내용의 지속적인 생성과 전환을 촉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전통적인 독서 교육에서 교사와 학생들은 선택한 텍스트의 단어와 구를 중심으로 활동만 하고, 학생들의 수업 전 예습을 준비하고, 본문을 낭독하고, 본문 장애를 제거하고, 수업 내에서 본문 자체의 언어를 낭독하거나 선택하고, 수업 후 연습을 하는 것은 모두 선택한 본문과 관련된 단어와 구의 기초지식이다. 그러나, 새로운 교과 과정 아래의 독서 교육에서 교과서가 제공하는 선문은 단지 하나의 교학 근거일 뿐이다. 교사와 학생은 선택한 본문을 이용하여 일련의 국어 실천 활동을 전개하여 국어 과정의 내용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과거에 본문을 둘러싸고 마련한 예습은 학생들이 현실 생활에서 자신의 경험을 독립적으로 관찰하고 조사하도록 유도할 수 있으며, 또한 학생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 본문에 대한 학습과 학생의 현실 생활을 결합할 수 있다. 수업시간에 본문에 대한 해석은 수업 전 경험과 사제가 습득한 정보와 연계하여 독립적으로 건설할 수 있다. 방과 후 기계 실습은 다채로운 국어 실천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인턴십을 흥미롭게 만들고, 지식을 능력으로 바꾸고, 교과서 내용의 학습을 확대하고, 학생들의 혁신 정신을 키울 수 있다.
셋째, 전체적으로 입체융합을 추진한다
전통 교육은 인지목표를 지나치게 강조하여 지식과 기술이 교실 수업의 초점이 되었다. 이런 지식 집약적인 교육은 근본적으로 인간의 생명의 존재와 발전에 대한 전반적인 배려를 상실했다. 새로운 커리큘럼의 언어 커리큘럼 표준은 지식과 능력, 과정과 방법, 감정적 태도와 가치의 세 차원에서 커리큘럼 목표를 제시하여 새로운 커리큘럼의 가치 추구를 반영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지식과 능력은 전통 교육의 의미에서 시스템의 기초와 다르다. 학생의 평생 학습에 적응하는 기초지식과 기술이며, 학과 (논문 제목) 중 학생에게 가장 가치 있는 지식점이다. 과정과 방법은 학생들의 학습 사고와 학습 개성을 강조하고,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고 새로운 지식을 얻는 과정을 강조하며, 학습자가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스스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감정적 태도와 가치관은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감정은 학습 동기뿐만 아니라 내면체험과 정신세계의 풍부함도 가리킨다. 태도는 학습 태도와 학습 책임뿐만 아니라 낙관적인 인생 태도, 현실적인 과학적 태도, 관용적인 인생 태도도 가리킨다. 가치관은 개인의 가치뿐만 아니라 개인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의 통일도 강조한다. 과학의 가치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과학적 가치와 인문적 가치의 통일을 강조한다. 인간의 가치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인간의 가치와 자연가치의 통일을 강조하여 학생들이 마음에서 진선미의 가치 추구와 인간과 자연의 조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의 이념을 세울 수 있게 한다. 세 차원의 통일을 실현하는 것은 이번 과정 개혁의 구체적인 목표 중 하나입니다. 즉, 교과 과정이 지식을 전수하는 데 미치는 영향을 바꾸고 적극적인 학습 태도의 형성을 강조하여 기초지식과 기본기술을 습득하는 과정을 동시에 배우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과정이 되는 것입니다.
이론적으로 이 세 가지 차원은 나눌 수 있어 일일이 설명할 수 있다. 하지만 사실, 살아있는 사람과 관련될 때, 이 세 가지는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구체적으로 교학 실천에서 입체분리는 교실 수업의 생명력을 잃고 국어 교과 과정 자체의 법칙에 어긋난다. 국어 교과 과정 기준' 설정의 목표는 3 차원 통합에 공을 들였다. 예를 들어,' 구어교제' 제 3 기에 제시된 여섯 가지 목표는 다른 사람과 교류할 때 상대방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이다. 토론에 참여하고, 감히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고자 한다. 다른 사람의 말을 참을성 있게 들으면 요점을 파악하고 간결하게 보고할 수 있다. 표현은 조리가 있어야 하고, 말투는 적절해야 한다. 의사 소통의 대상과 상황에 따라 약간의 준비를 하고 간단한 발언을 할 수 있다. 교제에서 언어의 아름다움을 중시하고, 문명화되지 않은 언어를 보이콧하다. 이 여섯 가지는 모두 3 차원의 융합을 반영해야 한다. 이런 융합은 도구성과 인문성의 고도의 통일을 반영하며, 교학이 반드시 추구해야 하는 경지이다.
한 선생님은 2 절' 천도봉 등반' 을 가르쳐 천도봉의 높이와 가파르기를 묘사하였다. 선생님은 다음과 같은 교육 과정을 안배했다. 우선, 학생들이 스스로 읽고, 읽은 후의 느낌을 교환하게 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천두봉의 높이를 느꼈다.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본문을 다시 읽게 하다. 이런 독서는 구체적인 요구를 한다. 읽는 동안 생각하고 읽은 후에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그리는 것이다. 학생이 자습 후 교류한 결과, 산중턱에서 구름을 그려 천도봉의' 높음' 을 두드러지게 하고, 산벽에 사슬을 걸어 천도봉의' 가파르다' 를 두드러지게 하는 학생이 있는 것을 발견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본문 내용에 대해 명확한 이해를 한 후, 학생들에게 낭독을 통해 자신의 독서 의견을 표현하게 하였다. 이 교학 단편을 조금 반성해 보면, 이런 자율학습 과정을 거쳐 학생들은 (1) 본문의 단어를 이해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1) 읽으면서 생각하는 독서 방법, 즉 읽으면서 머릿속에 그림을 형성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본문을 정확하고 유창하게 낭독하다. 자연에 함축되어 있는 아름다움에 영향을 받다. 이러한 목표는 실제로 3 차원 목표의 구체화이며, 교사는 학생들이 달성한 3 차원 목표를 하나의 교육 과정에서 유기적으로 융합시켜 3 차원 일체를 실현시켰다.
넷째, 교수 관념과 행동을 바꾸다
전통적인 교학관은 교수를 교사의 목적, 계획, 조직적으로 학생들에게 지식과 기술을 전수하고, 학생의 지능을 개발하고, 학생의 능력을 키우고, 학생의 품성을 키우는 과정으로 본다. 분명히, 이 과정에서 교사는 교수 과정의 지배자이며, 교수 활동의 주최자이며, 교육 내용의 제정자이자 학생의 학습 성적에 대한 판단자이며, 절대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다. 교사와 학생 사이에는 불평등한 관계가 있다. 현대교학이론은 교학 과정이 사제 소통, 적극적인 상호 작용, 공동 발전의 과정이라고 지적했다. 교류와 상호 작용이 없으면 가르침이 없고, 가르침의 형식만 표현하고 실질적인 교류는 없는' 가르침' 은 모두 거짓 교육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그러므로 교류는 교육의 본질이다. 교제란 주체 간의 상호 활동이며, 사람과 자연 또는 사람과 사물 사이의 객관적인 관계가 아니라 주체인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나타낸다. 주체는 교제 과정에서 서로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공통된 인식을 형성할 수 있다. 교육 과정에서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평등한 주체는 교사와 학생으로, 그들은 동등한 대화, 상호 이해, 상호 계발, 상호 보완을 통해' 학습 * * * 체' 를 형성한다.
전통적인 교수 관념의 영향으로 학생들은 교실에서 평등, 자유, 자주, 전면 발전의 주체로 존재할 수 없고, 주체 간의 관계는 주체와 객체 간의 관계로 전락하고, 교실 수업의 교제는 소외된다. 이런 이화 교류의 본질은 일종의 거짓 교류이다. 구체적으로 몇 가지 표현이 있다. 하나는 형식상의 교류, 즉 교류의 형식만 있고 실질적인 내용은 없다. 예를 들어, 교실에서 한 학생이 한 문제에 대해 정답을 제시했는데, 선생님은 다른 학생들도 그 학생의 답이 옳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었지만, 선생님은 여전히 "그 (그녀) 가 대답한 것이 맞습니까?" 라고 물었다. 학생들은 모두 "네" 라고 대답했다. 두 번째는 불평등한 소통이다. 한 가지 경우는 학생 간의 불평등이고, 교류는 소수의 독점적이다. 한편, 선생님은 자신이 학생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여 학생들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 이것들은 모두 진정한 소통이 아니다. 쌍방의 기대와 수요를 만족시키고 각자의 이익과 가치를 실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국어 교육은 어떻게 교실 교제에서 비이성을 없애고 합리적인 교제를 할 수 있습니까? 다음 세 가지 방면에서 개조해야 한다.
(a) 교사는 교육의 주도적 역할에서' 평등의 수석' 으로 전향한다
가르치는 과정은 교사와 학생이 학생을 창조하고 동등하게 교육에 참여하는 과정이다. 교사는' 교사 중심',' 교실 주인공' 이라는 낡은 관념을 깨고 민주적이고 동등한 학습 분위기 속에서 자유롭게 표현하고 자율적으로 탐구하며' 스승의 존엄성' 의 선반에서 벗어나 높은 권위에서 평등의 수석으로 나아가도록 유도해야 한다.
평등의 수석으로서 교사는 교사의 행동이 학생의 학습 행위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고, 교사의 행동 형식으로 학생의 학습 활동에 참여한다. 교사는 주로 관찰, 듣기,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활동에 참여한다. 학생들의 학습 상태를 관찰하고, 차이를 돌보고, 교육을 규범화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존경을 경험하게하십시오. 교류를 통해 우리는 서로의 사상, 관점,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 * * 지식 탐구, * * * * 즐거움, * * * * * 진보를 이룰 수 있다.
(b) 전통 지식의 전수자에서 학생 발전의 촉진자에 이르기까지
지식의 전수자로서 교사의 기본 기능은' 본선과' 로, 학습의 주체를 소홀히 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데 불리하며, 학생의 취미, 취미, 특기를 발전시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모든 학생의 발전을 촉진한다. 교사는 학생 발전의 촉진자로서 자주성, 탐구, 협력의 공간을 적극적으로 조성하고, 화합, 민주주의, 평등한 사제관계를 구축하고, 학생 발견, 발견, 수집 및 사용 학습 자원을 조직하고, 학생들이 적절한 학습 활동을 설계하도록 지도하고, 진일보한 탐구에 필요한 이전 경험을 활성화하고, 교과 과정 자원 가치의 초차원적 발휘를 실현해야 한다.
(3) 교과서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이용하여 상황을 조성하고 사제 평등 대화를 실현하다.
교사와 학생 간의 동등한 대화는 분명히 어렵지만, 국어 교육의 많은 선문들은 모두 이야기 상황을 가지고 있다. 이야기 상황을 이용하여 교학 상황을 창설하면 진정한 평등한 대화를 실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엄립민에게 보내는 편지' 를 가르칠 때, 한 선생님이 이렇게 설계했다. 수업이 끝난 후, 선생님은 먼저 학생들에게 이 수업에 대한 의견을 구하고, 학생들에게 어제 밤에 집에서 수업을 준비할 때 마침 딸도 이 본문을 예습했다. 그래서 아버지와 아버지는 상의하고, 먼저 따로 공부하고, 그 다음에 딸은 노신으로 아버지의 질문에 대답했다 이 수업에서 우리는 이렇게 공부할 수 있습니까? 학우들은 모두 찬성한다. 교실에서 나는' 근심 걱정 없는 종이망 노신' 과' 안립민' 의 교류, 즉 학생과 선생님의 교류가 전례 없는 좋은 효과를 냈다는 것을 발견했다. 나중에 나는 이 반의 학생을 알게 되었다. 그들은 나에게 이런 선생님과의 교류는 무제한이라고 말했다. 노신으로서 나는 지금 엄립민의 질문에 잘 대답해야 한다. 실질적으로 진정한 평등한 대화를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