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쉰의 원래 이름은 주장수(周張shou)였으며, 예명은 위산(玉山)이었다. 나중에 이름을 주수인(周守仁)으로 바꾸었고, 예명은 허네차이(浙江省 소흥) 출신이다. 그는 어렸을 때 집에서 시, 서예, 고전, 전기를 공부했고, 야사와 민화 미술을 좋아했습니다. 1898년에 그는 서구화 학교가 설립한 난징 강남 해군 사관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몇 달 후 그는 강남 대륙 사관학교 부속 도로 및 광산 학교에 다시 입학하여 새로운 학문을 접하기 시작했습니다. 1902년 일본으로 유학. 4월에 홍분전문학교에 입학하여 1904년 4월에 졸업하고, 6월에 센다이 의과대학에 입학하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다양한 민족민주주의 혁명활동에 참여하기 시작했고, 서구 현대과학, 문학, 예술서적과 정기간행물을 폭넓게 읽었다. 최초의 번역 기사인 "스파르타의 영혼"의 전반부는 1903년 6월 일본에서 발행된 "절강 조수" 5호에 게재되었으며, 후반부는 같은 해 9호에 게재되었습니다. Zhejiang Tide'가 도쿄에서 출판되었으며 SF 소설 'Journey to the Moon'의 번역본입니다. 1906년 그는 의학문학을 버리고 문학과 예술로 민족정신을 변혁하고자 했다. 그는 문학잡지 《신생명》을 창간하려고 계획했으나 실패했고, 대신 《허난》 잡지에 《인류사》, 《모로시의 힘에 관하여》, 《문화 강조에 대하여》 등의 중요한 논문을 게재했다. 1909년에 출판된 『외국 소설집』 제1권을 주작인(周緣仁)과 공동 번역했다. 그는 1909년 여름에 중국으로 돌아와 항저우-절강 사범학교와 소흥주 중학교에서 가르쳤습니다. 1911년 혁명 이후 소흥사범학교 교장을 역임했다. 1911년에 그는 한문으로 첫 소설 《노스탤지어》를 집필했는데, 이 소설의 사상적 특징과 예술적 스타일은 후기 소설과 동일하다. 1912년 2월 채원배의 초청으로 난징 교육부에서 일하다가 나중에 교육부와 함께 베이징으로 이주했다. 1918년 5월, 그는 루쉰이라는 필명으로 『신청년』에서 최초의 현대 토착소설 『광인일기』를 출판하기 시작했다. 그 후 3년 동안 그는 『신청년』에서 50편 이상의 소설과 신작, 수필, 번역을 잇달아 출간했고, 『신청년』의 편집진으로 참여했다. 1920년 8월, 그는 북경대학과 북경고등사범학교의 교양강사로 채용되었다. 1921년 12월부터 이듬해 초까지 가장 중요한 걸작 '아Q 실화'가 '모닝포스트 별책'에 연재됐다. 1923년에는 최초의 단편소설집 『절규』가 출판되었다. 1926년에는 『가짜 패닉』이 출판되었다. 루쉰은 소설 외에도 1918년 『신청년』에 발표한 『반성』으로 대표되는 독특한 문체의 수필을 많이 썼다. 1925년에 그는 수필집 "뜨거운 바람"을 출판했습니다. 이후 거의 매년 잡다한 느낌의 컬렉션이 출시되고 있다.
1920년대 중반에는 주간지 <망원>, 주간지 <유시>, 문예단체 수오밍샤 창립에 참여했다. 1927년 초, 그는 문학부장과 교무처장으로 광저우손중산대학에 갔다. 1927년 8월, 그는 샤먼대학에 교수로 부임했다. 그는 같은 해 10월 상하이에 도착해 이후 상하이에 정착해 글쓰기를 전공했다. 1928년에 그와 Yu Dafu는 잡지 "Benliu"를 창간했습니다. 1930년에는 중국좌익작가동맹이 결성되었고, 《원한》, 《진소》, 《사옥거리》, 《번역》 등 중요한 문학잡지를 잇따라 편찬한 인물이다. .
1936년 상하이에서 과로와 폐질환으로 55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루쉰의 집안 배경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루쉰은 1881년 저장성 소흥의 대가족에서 태어났다. 소흥(少興)은 깊은 문화적 전통을 지닌 곳으로, 고대 홍수 조절 영웅인 하우(夏玉)의 묘, 장작 위에 누워 쓸개를 맛본 월왕 구견(趙皇)의 유적, 구(九)가 살았던 현정구(玄庭九) 등 많은 명승지가 남아 있는 곳이다. 근대 반청나라의 여주인공 진이 담담하게 죽는 등 다양한 민속극 공연과 전설도 있습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말하는 두 가지 "귀신"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는 "다른 모든 유령보다 더 아름답고 강한 복수심을 가진 유령"입니다. 다른 하나는 허리에 묶인 짚줄입니다. 발. 짚신, 바나나 부채를 들고 자비로운 "무상". 지역 전통과 민속 문화는 루쉰의 삶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루쉰은 어릴 때부터 발랄한 캐릭터를 선보여왔다. 할머니 집이 시골에 있었기 때문에 루쉰도 한 무리의 농부 아이들을 데리고 흐릿한 달빛 아래에서 작은 배를 타고 극장으로 달려갔다. 가족의 아이들은 밭에서 나온 콩을 삶아 먹었습니다. Lu Xun은 또한 "Baicao Garden"이라고 불리는 뒷뜰에서 자연의 무한한 관심을 발견했습니다. 녹색 채소밭, 보라색 오디, 피아노를 연주하는 귀뚜라미, 먹으면 불멸의 존재가 될 수 있는 인간 모양의 기름 파리; 뱀의 머리와 뱀의 몸을 가진 '아름다운 뱀'의 전설... 미래 작가 루쉰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전시키고 키워준 것은 바로 이런 자유로운 어린 시절의 삶이었습니다.
루쉰은 6세 때 백차오원과 작별하고 '삼위서점'으로 가서 도시의 매우 정직하고 박식한 사람인 수경우 선생의 제자가 되었다. 17세까지 그곳에서 공부했다. 이곳에서 그는 유교 고전에 정통했고 여가 시간에는 소설, 야사, 노트 등 유교 이외의 다양한 잡다한 책들을 폭넓게 읽었다. 그는 역사와 인간사에 관심을 기울였을 뿐만 아니라 자연 관찰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 이는 루쉰의 광대한 정신적 공간을 열어주고 루쉰의 후기 사상과 문학 발전을 위한 넓고 심오한 지식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루쉰의 어린 시절에도 그림자가 있었다. 13세 때 할아버지가 어떤 이유로 투옥되었고, 나중에 친척들과 함께 피난처를 찾기 위해 가족을 따라야 했고, 아버지는 중병에 걸렸다. 그의 가족 생활은 어려움에 빠졌습니다. 루쉰은 장남으로서 전당포와 약국을 자주 드나들어야 했고 주변 사람들의 차별과 모욕 속에서 사회의 냉담함과 속물근성을 느꼈습니다. 결국 그의 아버지는 돌팔이 의사들의 지체로 인해 일찍 세상을 떠났고, 이는 어린 루쉰에게 깊은 자극을 주었으며, 이를 계기로 그는 중국 사회와 문화, 인간 세계와 사람들의 마음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다.
루쉰은 에세이가 '귀납의 신경'이라고 말한 바 있다. 신문이자 정기간행물로서 현재 진행 중인 사회적, 이념적, 문화적 현실에 가장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며, 적시에 대응하여 사회적 통찰력을 얻습니다. 그러므로 이는 나라와 민족의 운명, 인민의 고통에 늘 관심을 기울이는 루쉰과 같은 지식인들이 자신이 살았던 시대와 긴밀한 접촉을 유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루쉰은 또한 에세이 작가의 임무는 "해로운 것에 즉각 대응하거나 맞서 싸우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에세이를 '사회 비판'과 '문명 비판'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누었습니다. 루쉰은 평생 '사람 건설'이라는 이상을 가지고 투쟁해 왔으며, 모든 형태와 범위의 노예화와 사람들에 대한 억압(국가적 노예화, 계급 억압, 여성에 대한 남성 차별, 노인에 대한 젊은이에 대한 차별)에 대해 비판을 가했습니다. ). 약자의 파괴, 약자에 대한 강자 등). 그는 자신이 한 일이 개인적인 야망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중국과 인류의 '미래'를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그의 모든 비판은 '사실상 개인적인 원한이 아니라 대중의 증오'였다. 루쉰의 15권의 수필집은 5·4 운동 전후부터 1930년대 중반까지 중국 사회에 대한 충실한 기록이며 이념적, 문화적 발전의 역사이다. 작가로서 루쉰은 역사적 사건 이면에 있는 사람들의 생각과 감정, 심리적 반응과 변화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루쉰은 "이제 내 수필에는 '중국인의 혼'이 반영되어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그런 의미에서 루쉰의 수필은 현대 중국인들의 살아있는 '인류사'이다. 중국 사회와 역사, 특히 중국인을 진정으로 이해하고 싶다면 루쉰의 에세이를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