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는 공부에 관한 몇 가지 장소가 있다.

《논어》에는 공부에 관한 많은 것들이 있다. 다음은 공부에 관한 명언이다.

1, 학사결합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정치를 위해"

이 말의 대의는 공부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어찌할 바를 모른다는 것이다. 만약 네가 책만 읽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너는 곤혹스러울 것이다.

학습의 목적은 지식을 얻고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독서인들은 모두 학습을 통해 수확을 얻고자 하는데, 예나 지금이나 왜 독서인은 소털처럼 많고 성공자는 소뿔처럼 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근본 원인은 학습 방법이 부적절하여 학습과 사고의 유기적 결합을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국어를 배우면 외울 수 없다. 특히 유명한 시사, 문장,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심지어 한 글자 한 글자 한 글자 외워야 한다. 그러나 암송은 결코 암기 암기, 기계적 기억이 아니라 문장 내용을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문장 패턴의 특징과 내재적인 논리적 연계를 파악하여 일관되게 암송하고, 말을 더듬지 않고, 한 글자를 더하지 않고, 국어를 배우는 의식을 형성하여 적은 노력으로 두 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암송은 지식의 목적이 아니라 지식을 습득하기 전에 지식을 사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무턱대고 외우면 글의 뜻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앵무새처럼 지식을 활용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따라서 자신을 향상시키고 배운 것을 능력으로 전환하려면 열심히 공부하고 학습과 사고를 긴밀하게 결합해야 죽은 책의 살아있는 지식을 읽을 수 있다.

2. 복습에 주의하세요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학습"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정치를 위해"

공자는 지식을 배우고 제 시간에 복습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행복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동시에, 그는 배운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경험과 발견을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보통 우리는 복습을' 볶음요리' 라고 부르는데, 이 일은 의미가 크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그간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것이 낫다. 사실 아닙니다. 지식을 많이 배울수록 잊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제때에 복습하지 않고 배운 지식은 원숭이가 옥수수를 쪼개는 것처럼 수확이 매우 적다. 학자는 반드시 복습의 중요성을 깨달아야 하며, 복습을 선택 가능한 것으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복습 과정은 망각에 대항하기 위해서이다. 탄탄한 복습을 하면 과거에 배운 지식을 깨울 수 있고, 당시 지식을 얻은 장면을 회상해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다. 이것은 행복한 일이 아닙니까?

3. 타인과 사회로부터 배웁니다.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슈어'

아들은 말했다: "배울 수 있다 * * *, 적당하지 않다; 호환 가능한 도로, 그것과 함께 할 수 없다; 일어설 수 있는 것은 힘으로 하는 것이 아니다. " -\ "아들 한 \"

아들과 다른 사람이 노래를 잘 부르면 반대의 모습을 하고 그들과 화해한다. -'슈어'

아들이 사당에 들어가 무엇이든 물었다. -"바슈"

공자는 네가 언제 어디서나 배우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고 주장한다. 사람마다 인생 경험, 지식을 흡수하는 방법,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면 자신의 부족함을 메울 수 있다. 플라톤이 말했듯이, "나는 사과가 하나 있고, 너는 사과가 하나 있고, 우리는 서로 교환하고, 여전히 사과가 하나밖에 없다. 나는 한 가지 생각이 있다. 너는 한 가지 생각이 있다. 우리는 서로 교환한다. 사람마다 두 가지 생각이 있다. 공자는 "도가 다르고, 서로 도모하지 않는다" 고 강조하지만, 그는 다른 도인들과 지식을 배우고 교류할 수 있으며, 학술상의 활달, 겸손, 관용을 보여 주며, 이론상의 적수이자 학습상의 친구이다. 사회로부터 배우고, 무엇이든지 묻는 것은 일종의 학습 태도이자 학습 방법이다.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 외에 다른 사람과 사회로부터 배워야 하기 때문이다. 공자는 이와 관련하여 우리에게 모범을 보였다. 한유는' 사설' 이라는 글에서 "성현이 무상사단이고 공자는 항아리, 창홍, 석상, 노기를 배운다" 고 썼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공자가 한 세대의 성인이 된 것은 결코 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노력의 결과라는 것을 알 수 있다. "3 사단", "매사에 묻다",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학습 방법과 태도는 성인이 될 수 있고, 자연히 제자가 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논어' 에서 배우는 것을 낙으로 하여, 사람을 모르고 귀찮게 하지 않게 하며, 공자학은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것은 싫증이 나지 않고, 수양을 중시하고, 자신의 사상을 엄하게 규율한다는 것을 보여 준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논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