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를 사용하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유용한 것을 인용하고 이전 시를 인용하십시오. 역사적 이야기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현실 생활의 일부 문제에 대한 입장과 태도, 개인의 감정과 소원 등을 포함한다. , 고대 서정에 속한다. 선인의 시사를 인용하거나 운용하는 목적은 시사 중의 의경을 심화시키고 사람들이 연상하게 하여 문자 밖의 의미를 찾게 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고를 운용하여 언어를 간결하게 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만약 네가 전고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왕왕 너의 시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줄 것이다.
일으키다
두드러지는 것은 사물 사이의 근사치나 반대의 조건을 이용하여, 어떤 사물을 돋보이게 하여 표현할 사물의 표현을 강조하는 것이다. 받쳐진 것을 더욱 두드러지고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할 수 있다. 호일에는 긍정과 부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사물의 유사한 조건으로 받쳐주는 것은 바로 대조이다. 대조입니다. 사물의 반대 조건으로 받쳐주세요.
(1) 양극 라이닝
정면에서 출발한다는 뜻입니다. 주체와 비슷한 것 (두드러기) 을 받쳐준다는 뜻입니다.
(2) 비교
사물의 대립 조건을 이용하여 주요 사물을 부각시키는 것을 말한다. 작품에서 어떤 사물에 대한 묘사를 더욱 명확하고 두드러지게 하기 위해 대립하고 반대되는 것을 서로 보완하는 방법이다.
와. 관련
한 사물과 다른 사물 사이의 연결, 또는 사물 중 비슷한 특징의 연결은 모형을 구성한다.
상상
사람들은 이미 있는 재료와 개념을 바탕으로 연상, 추리, 분석, 종합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했다. ("늑대가 양과 사랑에 빠졌어요" 와 "열애 중에 서로 부축해 먼 곳으로 가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요동
이것은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을 동시에 말하고, 한 가지 측면만 강조하여 다른 측면을 억제하거나 다른 측면을 억제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상승 후 억제, 첫 번째 억제 후 상승.
(1) 먼저 억제한 뒤 양양하다.
(2) 선양 후 억제
전통 표현은 "푸, 비, 흥" 이다. -응?
푸: 사물을 직접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응?
바비: 이것은 사물을 묘사하고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비유적인 방식입니다. 싱: 일에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방법이에요. 바로 일의 시작을 이용하여 주제로 바로 가서 일을 묘사하고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거예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기타: 물표, 경식, 물표정, 물표, 경표정, 직접 표의를 나타낸다. 대비, 상징, 두드러짐, 연상, 대비, 흥분, 슬픔, 렌더링 정적 및 동적 조합, 실제 및 실제 조합, 억압 조합; 측면 설명 및 전면 설명 직접 서정 간접 서정 등.
고시의 분류:
향수시?
친구에게 보내는 송별시
국경전쟁시?
전원산수시
역사를 영사하여 고시를 아끼다
시를 표현하기 위해 물건을 들고 있습니까?
나라와 백성들이 시를 다칠까 걱정하는가?
나라를 위해 공을 세운 시
생활의 시적?
한가하고 은은한 시
생활잡시
즉흥 서정시
현대시의 분류:
원칙과 기준에 따라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기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서사시와 서정시. 이것은 작품 내용의 표현 방식에 따라 나뉜다.
(1) 서사시: 시에는 비교적 완벽한 스토리라인과 인물 이미지가 있으며, 보통 시인의 열정적인 노래 스타일로 표현된다. 서사시, 이야기시, 시화 소설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고대 그리스 호머의' 헬리아트',' 오디세이' 등 서사시 중국 시인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등의 이야기시.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후안' 과 러시아계 중국 시인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킨' 과 같은 시화 소설.
(2) 가사: 주로 시인의 사상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완전한 이야기와 인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사랑의 노래, 송가, 만가, 만가, 목가, 풍자시 등. 이런 작품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서사와 서정이 절대적으로 분리되는 것은 아니다. 서사시도 서정적이지만, 그것의 서정적 요구는 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서정시는 왕왕 일부 생활 단편을 서술하지만, 펼쳐서는 안 되고, 서정적인 수요에 복종해야 한다.
2. 율시, 자유시, 산문시. 이것은 작품 언어의 음운율과 구조 형식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1) 율시: 일정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입니다. 그것은 행 수, 글자 (또는 음절), 성조와 운율, 단어의 대결, 문장 배열 등에 대해 엄격한 규정이 있다. , 중국 고시의' 율시',' 절구',' 노래', 유럽의' 14 행 시' 와 같다.
(2) 자유시: 현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 발전한 시체입니다. 격법에 구애받지 않고, 고정적인 형식이 없고, 자연과 내면의 리듬을 중시하며, 운으로 대체로 비슷하거나 운치가 없다. 글자 수, 줄 수, 문장, 성조가 비교적 자유롭고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미국 시인 휘트먼 (1819-1892) 은 유럽과 미국 자유시의 창시자이며,' 풀잎집' 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이런 시풍도 5 월 4 일 이후 중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3) 산문시: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비한 문학 장르입니다. 작품에는 시적인 경지와 흥취점이 있어, 왕왕 철리가 충만하고, 자연의 율동과 음악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며, 편폭이 짧고, 산문처럼, 가지와 운율을 가리지 않는다. 예를 들면 노신의' 들풀' 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