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청두》는 어떤 산문에 속합니까?

시와 청두 서정적 산문

시와 청두

청두는 다른 도시들에 비해 시와 특별한 관계가 있다. 단지 두보 초당이 있기 때문만은 아니다. 그것이 시성이라고 말하는 것은 전통적인 연원이 있다.

한 민간 전설을 들은 적이 있는데, 명나라 신도장원 양승안 소년 시절은 천재였다. 일곱 살 때 그는 이 신동을 시험하고 싶은 현할아버지를 만났다. 그는 옆에 있는 오래된 나뭇가지에서 옷을 말리고 있는데, 그 고목을 가리키며 아무렇게나 말했다. 천년 고목은 옷걸이다. 뜻밖에도 양승안은 젊은 나이에 다음 대련을 불쑥 내뱉었다. 장강은 욕조였다. 이것은 우연의 일치이며, 어떤 기세는 좋다.

청두가 시의 도시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은 시가 이 도시에 미치는 영향이며, 시가 이 도시에서 물처럼 퍼지는 수분과 인기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청두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찻집에서 사람들은 자발적으로 시를 쓰는 것에 열중했다. 어떤 좋은 사람들은 자신의 시를 들고 찻집에 가서 붙이고, 다음날 또 보러 갔다. 응답자는 이미 구름처럼 생겼고, 시인들은 찻집에서 서로 정성을 바쳤다. 차를 마시는 사람은 보면서 독단적으로 장단점을 논평한다. 시는 사람을 스스로 즐겁게 한다. 청두 찻집과 같은 시경을 찾을 수 있는 곳은 없다. 홍루몽 대관원의 시사 경기만큼 활력이 넘친다고 상상해 보세요.

항일전쟁 시절, 반쪽가 자웨이 사당 맞은편에 식당이 하나 있는 이야기도 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항일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기간 동안 경제가 빡빡해서 사람들은 밥을 먹을 때 돈을 주지 않고 외상을 받지 않을까 봐 두려웠다. 식사 전에 돈을 요구하니 기분이 좋지 않다. 남에게 미움을 받을까 봐, 체면을 잃을까 봐 두렵다. 가게 주인은 벽에 시를 한 편 썼다. "한신처럼 문을 열고, 나가서 수진을 겨루고, 돈을 내고 복숭아원을 사니, 공명에게 돈을 내세요." " 구구절절 전례는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쉽다. 모두가 웃었고, 매우 행복했습니다. 청두에서 시는 시인들 중의 우아한 가창뿐 아니라 착실하고 실용적이며, 살림살이의 약간은 밋밋하고 교활하며, 쓴맛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나도 이런 민요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는데, 작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청두에서는 매우 유행하고 청두인에 관한 것이다. 처음 두 문장은 명나라에는 궁이 없고, 설타오는 우물이 있다. 당나라의 당현종이 청두에 유배되어 자신의 궁전을 잃었다고 한다. 그러나 당나라의 설타오와 함께 아름다운 경치와 미명이 있어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역사에 대한 조롱과 칭찬은 모두 짧은 시구에 청두인의 지혜와 유머를 구현했다.

내가 청두 도서관에서 자료를 조사할 때 책꽂이에 보잘것없는 작은 책을 뒤졌는데, 퇴직한 노인이 왜' 금성지죽사 옛일' 을 썼는가. 어르신께서는 여러 해 동안 잠수해 대나무 가지에 100 여 편의 시를 쓰셨다. 그가 쓴 것은 세계 각지의 청두 민속이다. 그는 역사의 필치가 과거를 잡았을 뿐만 아니라, 더욱 시적인 마음으로 향수를 표현했다. 희귀한 청두 민간 역사 민간 연대기이다.

아마도 이런 것들은 청두가 반드시 시의 도시라는 것을 믿게 하기에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또 다른 예로 청두에서는 거지조차도 시를 쓸 수 있다. 아마도 이런 거지들은 거지 집단에서는 별로 볼 수 없고, 제각기 능력이 있는 부류에 속하지만, 그들은 확실히 존재하고 청두에 좋은 시를 남겼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다른 도시에서는 정말 전례가 없다.

지난 몇 년 동안 거지들은 힘든 생활을 했다. 특히 늦가을과 겨울에는 찬바람이 살을 에는 듯한 바람이 불고, 그들은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렸다. 저녁에 상점이 문을 닫은 후, 그들은 남은 숯불을 거리에 쏟을 것이다. 이때 거지가 둘러앉아 잔불을 안고 몸을 녹일 것이다. 올드 청두는 그것을 "선탠 케이지" 라고 부른다. 거지의' 구운장' 이 쓴 시를 본 적이 있다. "연기장은 그윽한 달을 맞이하고, 그릇은 바람이 불어 늦가을이 되고, 양발은 인간길을 건너고, 한 잔은 고금의 근심을 다 마신다." 시는 정말 잘 썼고, 문학정신이 있어서, 추운 밤 싸움의 황량한 서늘함을 이렇게 시적으로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쩔 수 없이 탄복하게 하다. 거지 중에 시인이 있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말이 아니다.

19 13 년, 청두 자선가는 북문의 낡은 사찰의 옛터에 기와집을 짓고 한겨울 거지에게 거처를 제공하고 우아한 이름' 인거' 를 지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거지가 문에 대련을 붙였다. "나는 신사공상의 친구이고, 나는 귀신의 이웃이다." 대련이 점잖고 우스갯소리로 양승암과 류사하 못지않다.

서민화된 도시만이 시를 고아한 전당에서 끌어내려 시가 자신과 평평하게 앉게 할 수 있다. 시가 있는 전통 도시는 거지에게 시의 천부적인 재능을 줄 수 있고, 시가 진정으로 민간에 들어가게 하고, 불꽃놀이를 하고, 곳곳에 꽃이 피게 할 수 있다.

청말에는 이런 죽간시가 있다. "석마골목에는 석마가 있고, 청양궁에는 청양이 있고, 청양궁에는 비각이 있고, 시인 노초당 옆집이 있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곳곳에 시가 있고, 곳곳에 시인이 있고, 바로 옆집에 있다는 것이다.

청두의 시 전통은 두보와 그의 초당으로부터 이익을 얻었다. 두보가 청두에 오지 않고 다른 곳에 초당을 지었다면, 그것은 또 다른 일일 것이다. 민들레의 씨앗처럼 어디로 날아가면 뿌리가 돋아날 것이다. 시의 전통은 사실 일종의 문화유산이다. 그것은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랜 축적과 연마를 거쳐 이 도시의 혈액과 유전자가 되었다.

같은 시인이었던 펑지씨는 "두보를 언급하는 사람들은 두보의 출생지와 죽음을 무시할 수 있지만 청두의 초당을 결코 잊지 않을 것" 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것은 정말 청두의 복이다. 청두 사람들은 특히 이 복을 소중히 여기고 두보를 자신의 시신으로, 초당을 시의 전당으로 삼았다. 매년 정월 초칠에 사람들이 초당에 가서 제사를 지내는데, 이는 이미 청두인의 유구한 전통과 경축의 명절이 되었다. 오늘날, 초당의 공작묘 앞에는 또 무슨 문제가 걸려 있는 대련이 걸려 있다. "김수 봄바람이 공처로 쓰이니, 나는 매일 초당으로 돌아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올해는 두보 탄생 1300 주년이다. 자연 청두 사람들은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더 많은 사람들이 초당에 올 것이다. 시의 전통은 한 도시에서 이미 천여 년을 걸었다. 이 도시는 어떤 품질이어야 합니까?

안사의 난리 이후 두보는 막내아들을 데리고 간쑤 동고에서 한 달 넘게 걸어온 뒤 청두에 도착하여 당시 건남 우리 시대의 친구 엄무에 뛰어들었다. 하지만 며칠 후 두보는 조건이 우수한 연공관을 떠나 허름한 사찰에 입주했다. 앞으로 우리는 너구리 꽃계 옆에 초당을 하나 지을 것이다. 우리는 지금 초당이라고 부르며' 당성' 시를 적는다. 그 중 한 구절은' 잠새 수, 부지런히 새 둥지를 불러라' 고 적었다. 초당 건설 당시의 정경과 심정을 이야기했다. "이슬비 속 물고기 출출, 청풍 속 연경사", "가을물은 4 ~ 5 피트 깊이이고 광돛은 2 ~ 3 인그림자", "나는 양으로부터 왔고, 물 속 갈매기와 가까워졌다" 는 것을 보았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흔히 볼 수 있지만, 흥미가 충만하여, 우리가 이해하게 하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나는 두보 자체의 공통성 때문에 두보의 시가 회자되고, 바로 청두시 전통의 공통성으로 시를 이 도시의 인민과 연결시켜 시가 더 이상 고아한 대명사와 시인의 특허가 아니라 이 도시에 속한 대중과 나무 한 송이에 속한 꽃이라고 줄곧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청두는 다성, 꽃성, 미식성일 뿐만 아니라 시성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