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벽의 정신

돌이켜보면 12 년의 상덕시벽 건설의 긴 길, 75 세, 귀밑머리가 희끗희끗한 양결은 상덕시벽이 사회 각계의 광범위한 찬사를 받을 수 있다고 자랑스럽게 말했다. 대체로 일종의 정신에 대한 긍정이다. 이런 정신은 우선 개척 혁신 정신으로 나타난다. 벽은 두 가지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데, 이것은 그 자체로 하나의 이념이다. 둘째, 내용 입의에서 상덕시벽에는 고금의 유명인과 상덕 저자가 모두 새로운 아이디어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전국 수준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지방 특색도 두드러지게 했다. 내용에서는 시가 위주이지만 신시 민가 세계 명작이 있어 태평천국 홍수전 기록되지 않은 시를 발굴하기도 했다. 또한 조각 공예에서 시벽 건설자들은 독특한 수공묘사와 기계 석조공예를 탐구하는 데 성공했다. 조각한 서화작품은 창력이 둥글고 원작의 멋을 유지하며 두 가지 국가 특허를 획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한 서예가가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너의 인감이 내 것보다 낫다." 시벽의 정신은 또한 엄밀하고 착실한 정신에도 반영되어 있다. 예를 들면 시벽의 전반적인 디자인, 최초의 생각부터 전체 방안에 이르기까지 열 번도 안 되는 토론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서문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간다고 해도 결국 피카소의' 평화의 비둘기' 를 출판하는 것은 임의적인 결정이 아니다. 시 작품 결선 명단도 초선, 복평, 종심 최종 확정됐다. 특히 당대 작품은 심사 과정에서 밀봉되어 무기명 투표를 통해 선출된다. 3km 길이의 시 벽에는 지도제사가 하나도 없다. 심사위원단은 관계에 신경 쓰지 않고 명위만 고려하고 자신의 편집 원칙을 폄하하지 않고 중국시사학회 부회장 동량으로부터 높은 찬사를 받았다. 특히 심사위원들이 자신의 학술적 태도와 사심없는 품격을 엄하게 단속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양춘추 교수는 총서를 써서 여러 차례 의견을 구했다. 중병 기간에 그는 병실에서 원고를 다섯 번 고쳤다. 호 교수는 춘신각 제사이다. 세 번의 수정을 거쳐, 그는 여전히 편지 한 통을 썼는데, 편지에는 "만약 어떤 것이 변할 수 있다면, 만치가 편지에서 지적하면 ... 흠잡을 데가 없을 것이다." 시 벽의 책임자인 양걸은 시를 알 뿐만 아니라 시도 쓸 줄 안다. 무릉시사 사장을 지낸 지 10 여 년 만에 시집을 출판했다. 시벽 건설부터 그의 시가 시벽에 없다고 분명히 말했다. 몇몇 심사위원들은 그의 시 세 수를 선택했지만, 그가 이 시들을 알게 되었을 때, 그는 단지 받아들이기를 거절했을 뿐이다. 모든 비석, 비석은 14 도 심사, 교정, 오류 수정 등의 절차를 거쳐야 벽에 올라갈 수 있다. 벽에 부딪쳐 잘못을 발견하더라도 고쳐야 하고, 심지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것도 아깝지 않다. 시벽에서 일하는 2 1 중 18 명은 은퇴 간부로 사심 없는 헌신이 시벽 정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그들은 만 위안으로 시작했다. "한 푼도 세 푼이다." 시 벽에 대해 그들은 모두 조심한다. 자신을 위해, 그러나 결코 지불하지 않고, 조건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당시 사무실은 원강대교와 가까워서 기술실이 다리 밑에 있었고 겨울에는 바람막이를 하지 않고 여름에는 햇볕을 쬐지 않았다. 프로그램 제어 전화를 제외하고 사무실 조건은 매우 간단합니다. 3 년차 교통비와 전화비도 스스로 내야 한다. 그러나 시벽 건설을 위해 모두들 원망 없이 살아남았다. 양걸 등 네 노인의 칠순 생신은 모두 시벽 공사장에서 보냈다. 시벽 책임자인 양결은 안향현위 서기를 역임하며 1962 의 7000 인 대회에 참가한 적이 있다. 그는 심장병과 여러 가지 질병을 앓고 있어 5 층으로 올라가면 두 번 쉬어야 한다. 병원은 그에게 위독한 통지를 두 번 주었다. 그러나 그는 시벽 건설에 몸을 던졌다. 그의 지혜, 그의 민주적 태도, 그의 엄밀함은 한 무리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유는 상덕시 제 1 직업고등학교 교장이다. 199 1 년 제대 후, 시벽 건설에 참여해 시조팀장으로 재직하며 상덕에 관한 시를 여러 차례 찾아다녔다. 65438 에서 0997 까지 불행하게도 폐암이 밝혀졌다. 상덕과 우한 치료 기간 동안 그는 여전히 시벽 건설에 매료되어 구두나 서면 건의를 많이 했다. 사망하기 전에 그는 시의회 지도자들에게 상덕 발전에 관한 백만 자의 건의를 썼다. 진석순은 은퇴하기 전 현지 문교국 국장 상덕사범학교 당위 서기로 시벽의 조각조 업무를 담당했다. 석재를 고르기 위해 그는 수십 개의 채석장과 공장을 고찰하고, 팀을 데리고 악기슭서원에 가서 탁상을 공부했다. 그는 품질을 엄하게 관문하고, 누가 표준에 미치지 못하고, 누가 잘못을 저질렀는지, 직접 망치를 휘두르며 바로잡았다. 1999 년 5 월, 그의 유일한 아들은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 만년에 아들을 잃었다. 그의 슬픔은 상상할 수 있다. 그러나 진 선생은 장례를 처리한 후 다음날 공구봉투를 메고 묵묵히 작업장으로 왔다. 나중에 그는 불행하게도 암에 걸렸다. 죽기 전에 한 마지막 말은 딸에게 신발을 신도록 도와주고 시벽을 보라고 하는 것이다. 국가재산을 구하고 오른쪽 다리를 잃은 명예전사 전공을 구하기 위해 매일 휠체어를 타고 3 리 떨어진 공사장에 와서 일한다. 그는 서예와 시를 잘하기 때문에, 그는 시벽을 조각하는 일을 담당한다. 날씨가 춥든 덥든, 그는 항상 일에 대해 조금도 빈틈이 없다. 논공은 당과 정부의 보살핌으로 그가 오늘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가 할 수 있는 일은 최선을 다해 사회에 보답하는 것이다. 바로 이런 사심없는 헌신의 정신으로 시벽 건설의 든든한 기초를 다지고,' 시와 서화 삼절, 하늘과 땅의 벽' 에 대한 높은 찬사를 받았다. 시벽이 거대한 물질적 재산이라면, 이런 명리를 따지지 않는 직업정신은 거대한 정신적 재산이다. 1 년여 동안 예술 부티크를 축적하고 시대풍모를 전시한 상덕시벽은 90 년대 중국 시와 서화 예술을 전시한 노천박물관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그것은 국가 문화 자질 공사가 될 뿐만 아니라 관광의 아름다운 경관을 넓히고 인거 환경을 개선하는 대중화 시설이기도 하다. 대만 시인 여광중 선생은 일찍이' 홍수에 저항하고 시간을 잘 지키는 것' 으로 상덕의 시벽을 평가한 적이 있다. 지금 제방의 위생 조건 하에서 용솟음치는 강물이 온순하게 동쪽으로 흐르고 있다. "밖에서 홍수에 저항하다" 는 소망이 실현되었다. 상덕의 시, 책, 그림, 판화, 후세의 시벽 정신은 역사가 이곳을 응시하고 현대인들이 전통문화의 향기를 되새기게 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