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당 이어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②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옥조각은 아직 존재해야 하지만 주연만이 그것을 바꿨다. (4)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5) 동쪽으로 흐르는 강일 뿐입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이 곡은 원래 당대의 노래였고, 가장 먼저 부른 것은 항우가 가장 총애하는 비였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었다. 일명' 일강춘수',' 옥주전자수',' 무산 12 봉' 이라고도 합니다. 이중음, 56 자, 상하 네 마디, 모두 양운 양평운이다.
2: 끝, 끝.
③ 벽돌: 계단. 조각옥: 금릉 남당궁을 말합니다. 정적이어야 합니다. 하나는 "정지" 입니다.
④ 주연이 바뀌었다: 네가 그리워하는 사람이 이미 늙었다는 뜻이다.
⑤ 6 월: 저자는 자칭한다. 능력: 또는 "모두", "그", "반환", "인식 안 함".
간략 분석
이 단어는 이현회송 이후 3 년가량 쓰였다. 단어에서 숨기지 않는 고국 사상이 드러났는데, 이는 송태종이 이유를 독살하라는 명령을 내린 이유 중 하나라고 한다. 그런 다음 이욱의 절망적인 말과 맞먹는다. 전체 단어 질의 응답; 원톈 질문부터 스스로에게 묻는 것, 슬픔 속의 격렬한 기조와 자유롭고 우여곡절한 예술 구조를 통해 작가의 우울한 사상을 관통하며 상쾌한 심미 효과를 형성했다. 물론, 이유의 향수가 반드시 동정할 만한 것은 아니며, 그가 그리워하는 옛일도' 옥조각' 의 제왕생활과 왕궁 비사를 빼놓을 수 없다. 그러나, 이 유명한 명작은 예술적으로 독보적이다.' 봄꽃과 가을달' 은 대부분 아름답지만, 작가는 그것이 하루빨리 사라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작은 건물의' 동풍' 은 봄소식을 가져왔지만 오히려 작가의' 참지 못한 한숨' 을 불러일으켰다 끝말' 일강춘수 동류' 는 슬픔을 물로 비유하는 명문으로 슬픈 천류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에 비해 유우석의' 죽지사' 는 다소 무뚝뚝하지만, 진관의' 강성자' 는 눈물을 글썽이며 도도하고 걱정거리가 많아 감동적인 힘을 약화시켰다. 이어라는 단어가 광범위한 * * * 을 불러일으킨 이유는 대부분 감화력과 상징적인 은유를 바탕으로 슬픈 사상을 생동감 있고 추상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작가는 자신의 슬픈 사상의 진실한 내포를 명확하게 쓰지 않았다. 과거의 행복한 생활을 회상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 외적인 형태를 보여 주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은 어떤 정신적 공감을 쉽게 얻을 수 있고, 그것으로 자신의 비슷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사람의 우환은 비록 내포는 다르지만, 모두' 강춘수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외적 형태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는 종종 사상보다 크다' 는 말이 생겨나고 * * * 음이 넓어 천고에 낭송된다.
감상 1
이 단어는 이현회송 이후 3 년가량 쓰였다. 단어에서 숨기지 않는 고국 사상이 드러났는데, 이는 송태종이 이유를 독살하라는 명령을 내린 이유 중 하나라고 한다. 그런 다음 이욱의 절망적인 말과 맞먹는다.
전체 단어 질의 응답; 원톈 질문부터 스스로에게 묻는 것, 슬픔 속의 격렬한 기조와 자유롭고 우여곡절한 예술 구조를 통해 작가의 우울한 사상을 관통하며 상쾌한 심미 효과를 형성했다.
물론, 이유의 향수가 반드시 동정할 만한 것은 아니며, 그가 그리워하는 옛일도' 옥조각' 의 제왕생활과 왕궁 비사를 빼놓을 수 없다. 하지만 이 유명한 걸작은 예술적으로 독특합니다.
봄꽃과 가을의 달' 은 대부분 아름답지만, 작가는 그것이 하루빨리 사라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작은 건물의' 동풍' 은 봄소식을 가져왔지만 오히려 작가의' 참지 못한 한숨' 을 불러일으켰다
끝말' 일강춘수 동류' 는 슬픔을 물로 비유하는 명문으로 슬픈 천류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에 비해 유우석의' 죽지사' 는 다소 무뚝뚝하지만, 진관의' 강성자' 는 눈물을 글썽이며 도도하고 걱정거리가 많아 감동적인 힘을 약화시켰다.
이어라는 단어가 광범위한 * * * 을 불러일으킨 이유는 대부분 감화력과 상징적인 은유를 바탕으로 슬픈 사상을 생동감 있고 추상적으로 만들기 때문이다. 작가는 자신의 슬픈 사상의 진실한 내포를 명확하게 쓰지 않았다. 과거의 행복한 생활을 회상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그 외적인 형태를 보여 주기 때문이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은 어떤 정신적 공감을 쉽게 얻을 수 있고, 그것으로 자신의 비슷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사람의 우환은 비록 내포는 다르지만, 모두' 강춘수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다' 는 외적 형태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는 종종 사상보다 크다' 는 말이 생겨나고 * * * 음이 넓어 천고에 낭송된다.
II 를 감상하다
좋은 주색, 담박한 정사' 의 군주로서 이욱은 실패했다. 그러나 그를 천고어계' 남왕' 으로 만든 것은 망국 (심웅고금사어) 이었다. 이른바' 국가의 불행한 시인은 행운이다. 문자는 변천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 유미' 는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다.
이 단어는 조국에 대한 강한 그리움을 묘사하며,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게 하는 예술적 효과에 이르렀다. 봄꽃과 가을달' 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가장 쉬운 것으로, 이어를 두 배로 화나게 한다. 그는 정말 하늘에 하소연했다: 언제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면 가을달이 둥글고 부족한가? 한 글자를 읽는 것은 사람을 궁금하게 한다. 하지만 시인의 처지를 상상하기만 하면 이해할 수 있다. 칼 위에 군왕, 이런 아름다운 것들이 그를 슬프게 하고, 과거의 아름다운 생활을 떠올리게 하며, 지금의 대비는 그를 슬프게 할 뿐이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과거" 는 과거에 내가 왕이 되었을 때의 아름다운 생활을 가리키지만, 모든 것이 사라지고 허황된 것이 되었다. 자연의 봄이 가고 또 오는데, 왜 생명의 봄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가? \ "작은 건물 지난 밤 동풍 부분, 국가는 내년 중반 에 다시 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동풍" 은 봄의 소식을 가져왔지만 시인에게 "차마 돌이킬 수 없다", "망국의 소리 애통" 을 감탄하게 하는 것도 필경의 길일 것이다. 밤이 깊고, 달빛이 익히고, 작은 건물에 갇혀 있는 불면의 사람들이 난간에서 멀리 바라보고, 고토의 방향을 마주하고, 얼마나 슬픔이 솟구치는지 상상해 보자.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누가 이런 상황을 참을 수 있습니까? "너" 라는 단어는 얼마나 많은 무력감과 슬픔을 담고 있는가! 동풍이 다시 들어와서 봄꽃과 가을달이 끝나지 않고 계속될 것임을 설명한다. 그리고 나는 여전히 연명하고 고통을 겪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국은 차마 월중을 돌이켜볼 수 없다' 는' 고국은 차마 월중을 뒤돌아볼 수 없다' 는 거꾸로 되어 있다. "나는 돌이킬 수 없다." 하지만 결국 되돌아왔다. 뒤돌아 보면, "조각옥 울타리는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을 바꿨을 뿐이다." 내 상상 속에서 고국의 산하, 고궁은 아직 있지만, 사물은 시비이고, 산하는 주인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각나면 얼마나 많은 애원과 원한이 안에 있는지. 다만' 이라는 단어는 한숨을 내쉬며 무한한 안타까움을 전한다.
위의 여섯 마디, 구조는 상당히 교묘하다. 몇 차례 2 상 대비, 번갈아가며 호응하며 자연의 윤회를 반복해서 강조하며 생명의 순간적인 순간을 철학적 의미와 깊은 감정으로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두 마디 말로 끝없이 펼쳐진 봄꽃과 가을달을 세상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것과 비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풍 재기" 와 "고국은 돌이킬 수 없다" 의 비교 대여섯 문장 중' 유지해야 한다' 와' 변화' 의 비교. "동풍 재기" 와 "아직 있어야 한다" 는 호응 "때"; 나는 차마 돌이켜볼 수 없다' 와' 주연이 변했다' 는' 지난 일' 을 호응했다. 이런 대비와 반복은 시인의 마음의 기복과 걱정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결국 시인은 노여움을 억제하지 못하고 명문이 되었다. "내가 너를 얼마나 걱정할 수 있을까?" "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물로 근심하는 것은" 먼저 옛사람이 있고, 나중에 오는 사람이 있다 "고 할 수 있다. 유우석의 지죽사' 물은 무한히 흐르는 것 같다', 진관의' 강성자 서성 유양 춘유',' 춘강처럼 눈물이 그치지 않고, 근심을 이기지 못한다' 고 말했다. 이 시들은 대충 묘사하거나 가슴을 직설하며,' 일강춘수 동류' 만큼 감동적이지 않아' 진비화' 라고 불린다. 우울함을' 일강춘수' 에 비유하여 추상적인 감정을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한다. 슬픔은 봄과 같고, 넘쳐나고, 자유자재로 자유롭다. 또 예를 들어 샘물은 밤낮으로 그치지 않는다. 형식상 아홉 글자가 평평하고 서로 어우러져 만강춘수의 기복처럼 읽혀지며 상승하는 흐름에서 감정의 깊이와 힘을 충분히 표현한다. 이렇게 표현력이 풍부한 문자로 끝나면서 작품의 감화력을 크게 높였다. 책장이 닫히면 독자들은 이 끝없는 슬픔에 잠기는 것 같다.
시 전체가 망국의 고통을 토로하고, 의경이 깊고, 감정이 진지하며, 구조가 정교하고, 언어가 신선하다. 글은 짧지만 뒷맛은 끝이 없다. 왕 Guowei 가 이렇게 논평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당나라 5 세대의 말은 한 마디도 없다. 남송 명가의 단어에는 문장 무문장이 있다. 송대 이후에는 이후주의 작품만 있고, 영숙, 자안, 소우, 매성, 자훤이 있다는 말이 있다. " ("세계의 이야기" 삭제 원고 40%) (장아운)
감상 3
이 단어는 이영이 변경이 포로가 된 후에 쓴 것이다. 당초 봄꽃과 가을달의 아름다운 시절은 언제 끝났습니까? 봄꽃과 가을달을 보았을 때 수많은 지난 일들이 가슴에 솟아올랐고, 남당 시절 봄꽃과 가을달을 감상하는 아름다운 날을 떠올렸기 때문에, 돌이켜볼 수가 없었기 때문에 봄꽃과 가을달을 보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동풍이 불어오는 달밤, 금릉 고국의 생활은 돌이킬 수 없다. 그곳의 궁전 조각 옥란은 아직 있어야 하는데, 사람들의 얼굴은 이미 슬픔으로 초췌해졌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물어야 한다면, 그것은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끝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일강은 양자강을 가리키며 일강 춘수와 비교해서 남당 고국 금릉과 양자강 옆에서 결합해 고국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송대 왕일' 추억' 권은 "선주가 제 1 위를 주셨고, 칠석, 기생악으로 유명하다" 고 말했다. 당태종은 듣고 크게 화를 냈다. 또' 작은 건물이 어젯밤에도 동풍',' 일강춘수 동류' 와 같은 문장도 전해졌다. 앉아서 불길했다. 왕 Guowei "인간 낱말": "니체는 모든 문학을 의미 한다, 나는 피로 쓰는 사람들을 사랑 한다." 고인의 말은 정말 이른바 피로 쓴 사람이다. 송도군 (혜종) 은 연산정에서 비슷한 시를 썼다. 그러나 도가 군주는 자기 인생의 비애에 지나지 않는다. 그 후 주께서는 석가모니와 그리스도가 인류의 죄악을 떠맡는다는 뜻으로 크기가 다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리 유 는 독살 당했고, 그가 이 단어를 쓰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것은 정말 피로 쓴 것이다. 이른바' 석가모니, 그리스도가 인류의 죄악을 짊어지고 있는 느낌' 이란 이어처럼 그의 개인적인 슬픔뿐만 아니라 망국의 고통을 가진 모든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느낌을 요약한 것이다. 봄꽃과 가을달을 볼 수 없고 과거의 아름다운 삶을 생각할 수 없다. 또 고국의 아름다운 경치는 돌이킬 수 없다. 옛 나라의 풍경은 조각란처럼 남아 있지만, 사람들의 면모는 슬픔으로 바뀌었고, 인사와 주종 관계의 변화도 있었다. 슬픔을 샘물에 비유하는 것과 같다. 단어 전체가 망국의 아픔을 가진 사람들의 감정을 반영하고, 이 모든 사람들의 감정적 고통을 짊어지고 있다. 이것은 정확히 이 단어가 고도의 개괄성과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이 단어의 두드러진 성과이다.
송대 진우는' 은언' 을 썼다.' 태백 (이백)' 이 말했다.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 。 ("난징 호텔 이별") 강남 이사는' 얼마나 걱정이 많은지, 마치 강춘수가 동쪽으로 흘러가는 것 같다' 고 말했다. 조금씩 녹아서 기묘하다. 코우 라이 공 (준), 그' 슬픈 봄물' ('야화어머니'), 덜 여행하는 것이 낫다 (진관)' 연애는 바다와 같다' ('천년기'). 여기서 나는 슬픔을 비유하기 위해' 일강춘수 동류' 라는 단어에 대해 논평한다. 이백의 시는 사랑을 쓴 것으로,' 동유수' 와 비교할 수 있다. 시는 금릉에 쓰여 있는데, 이 동수는 양자강을 가리킨다. 이유의 단어는 구경이 수감되었을 때 쓰여졌다. 그는 장강을 볼 수 없어 고국에 대한 그리움의 일부가 되었다. 그래서 이백의 시를 눈앞의 풍경에 비유하고, 이어의 단어를 그에게서 멀리 떨어진 장강에 비유한다. 이 비유에는 고국의 그리움이 있고 감정이 더 깊다. 또한' 일강 동류' 의 이미지는' 동류' 보다 더 생생하다. 또한' 동수' 는' 재미없다' 보다 짧고' 강동수' 는 끝이 없다. 이것이 바로 양자의 차이다. 이욱고국의 통증이' 미융' 이 아니라 더 깊다는 것을 보여준다. 코우 Zhun 의 말: "황혼 왕 tingzhou, 물 봄 같은 부드러움. 클릭합니다 이것은 부드러움을 춘수에 비유하는 것이다. 이 부드러움은 또 다른 의미를 가리킨다. 이백의 문장의와 마찬가지로 이백의 뜻을 모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봄물과 같다" 는 말은 이어의 단어와 비교할 수 없다. Qin Guan 단어: "봄 봄, 바다 같은 빨간색. 클릭합니다 외투를 벗는 이별' 에 대한 감정적 이별, 봄에 대한 상처,' 거울 속 주연변' 의 초췌함과' 만 점 사랑' 에 대한 명문이다. 이욱의 단어는 망국의 아픔으로 이별의 감정보다 더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는' 주연이 변했다' 는 글도 썼는데, 이는 망국의 고통과 결합된 것이다. 게다가' 일강춘수 동류' 의 이미지까지 감정에서 이미지까지 모두 선명하고 아름다우며, 진관의 단어와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다덕이"
넷째, 중요한 문장을 상세히 연구한다
1, 질문:' 봄꽃 가을월' 은 아름다운 물건인데 왜 시인이 그것을 끝내기를 원합니까?
해명: 확실히 아름다운 물건이지만, 시인의 지위가 변화함에 따라, 이런 아름다운 것들도 시인의 마음속에서 변색될 것이다. 원래 사치와 사치는 오직 한 명의' 죄수' 에게' 봄꽃과 가을달' 에 꽃동야가를 동반한 생활에 무한한 슬픔을 더할 수밖에 없었다. 이렇게 아름다운 일은 여기서 끝내는 게 낫겠다.
2.'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의 과거는 무슨 뜻입니까?
분명히:' 지난 일' 은 내용이 풍부해서 그가 황제였을 때의 모든 활동을 가리킬 수 있다. 예를 들어 후궁의 아름다움, 성전에 앉아 있는 존엄성, 마음대로 하는 자유감.
3. "당신은 얼마나 많은 고민을 할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일 뿐이다' 는 어떤 예술적 표현 수법을 사용했는가? 예를 들어 설명해 주세요.
명료함: 비유로 추상적인 감정을 구체화한다. 설명 봄 물 같은 걱정, 왕양 고삐 풀린, 무제한 구속; 또 예를 들어 샘물은 주야로 쉬지 않고, 긴 흐름은 그치지 않는다. 왕국 위가 "선주의 말씀은 정말 혈서다" 고 논평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프랑스 작가 모사이는 이렇게 말한다. "가장 아름다운 시는 가장 절망적인 시이고, 일부 불후의 장은 순수한 눈물이다."
이백은 "백발 3 천 피트, 걱정이 길다."
Li Yu 의 "봄 잔디처럼 싫어, 더 멀리 가고 아직 살아있다. 클릭합니다
Li Yu 의 "자연 성장 증오 물은 동쪽으로 흐른다. 클릭합니다
이백의 "고정명경 자물쇠가 얼마나 귀여운지, 아침 황혼에 눈에 들어온다." 잠깐만요.
다섯째, 상상력을 발휘하고, 이 시를 번역하고, 당신의 슬픔과 슬픔을 표현해 보세요.
봄에는 꽃이 피고 가을에는 떨어지고,
언제쯤 답장이 끝나나요?
인생은 짧고, 얼마나 많은 지난 일이 눈 깜짝할 사이에 텅 비었다.
어젯밤 그 작은 건물은 또 동쪽으로 불었다.
나는 차마 돌이켜볼 수 없다, 고국이 나의 수월 하하에서 파괴되었다.
궁전의 정자는 아직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그곳에 머무르는 사람들은 모두 모양이 바뀌었다.
인생은 끝없는 슬픔을 의미합니다.
내가 너에게 얼마나 슬픈지 묻는다면,
나도 알아, 마치 봄물이 밤낮으로 동쪽으로 흐르는 것 같아.
여섯째, 시 전체를 총결하다.
이' 유미' 는 슬픔과 증오의 감정색채로 가득 차 있고, 감정이 깊고 강렬하여, 거센 강처럼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달려나가야 한다. 역사상 칼을 능가하는 군주가 감히 이렇게 대담하게 망국의 한을 표현하는 경우는 드물다. 이 순정에 대한 이어의 투입은 아마도 왕국위가' 적자의 마음' 의' 천진한 말' 에서 우러나와 목숨을 바쳤을 것이다. 프랑스 작가 모사이는 이렇게 말한다. "가장 아름다운 시는 가장 절망적인 시이고, 일부 불후의 장은 순수한 눈물이다." 이 단어는 이렇게 불후의 작품이다.
우미인교안
교육 목표:
1. 이원어를 중국 고대 제왕시사문학 배경에 포함시켜 문화적 누적매력과 역사감을 높인다. 2. 지식논세와 독서문학의 결합으로 본 수업은 시 자체의 기교와 언어에 대한 분석뿐만 아니라 시 안의 인문정신을 발굴하는 경향이 있다.
강의 시간: 1 세션
첫째, 부팅:
1. 역사의 다른 쪽에서는 가끔 몇 명의 황제도 펜을 들고 인물의 감정을 표현하는 압운이나 압운을 쓰는 문장이 자연스럽게 더욱 주목받고, 매우 독특하고 원대한 문화인 중국 고대 제왕문학을 형성했다. 황제 시, 한 황제 \ "큰 바람의 노래 \", 바람 구름 비행, 웨이 jiahai 고향 으로 돌아갈 때, 전사 사방 호위. 시 전체가 억측을 직설적으로 표현하고, 격조가 높고, 기세가 웅장하여 황제의 시를 위해 좋은 머리를 열었다. 아쉽게도 천하를 얻고자 하는 황제는 시성의 길을 중시하지 않는다. 이 작품 외에 그의 다른 성과는 제한되어 있다. 황제 중에서 이후주가 가장 재능이 있다. 오늘, 남당 후기의 단어 예술을 느껴봅시다.
둘째, 배경 및 저자 소개
1 .. 청대 조익이 한 편의 시를 썼다. "강산대 재주가 있는 사람이 나왔고, 각자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당시는 송사가 뒤를 이었다. 좋은 시는 당대 시인이 쓴 것으로, 송대 문인들이 새로운 길을 찾아 단어라는 문학 형식을 보완하고, 완벽에 이르며, 전대미문의 번영을 이루며 송사를 중국 문화의 보고에서 또 하나의 찬란한 명주로 만들었다.
이영은 5 대 시절 가장 성취한 시인이다. 단어 역사상 일류 인물이기도 하다. 이욱은 전반생 남당 군주로서 생활이 상당히 사치스럽고 시가 제재가 좁아 궁정 생활, 남녀의 사랑, 이별의 정을 표현했다. 망국 후, 그는 외롭고 슬픈 처지로, 대신 향수와 망국의 한을 단어로 써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젊은 인어공주가 그중에서 가장 유명하다. 978 년 7 월 7 일, 그의 생일에 그는 가족과 함께 그의 새로운 단어' 유미' 를 불렀는데, 이는 송나라 황제 조광의를 격분시켜 독살을 명령했다. 이호는 4 1 세를 일기로 참사했다.
Q: 이 단어는 정확히 무엇입니까? 어떻게 너 자신을 죽일 수 있니?
둘째, 읽기
1, 시를 공부하고 독서부터 시작한다. 두 학생에게 이 단어를 큰 소리로 낭독하게 하다. 다른 학생들은 비교에 주의하고 누가 더 잘 읽는지 평가해야 한다. (소년과 소녀가 소리내어 읽음)
2. 그들은 어떻게 읽었습니까? 나는 어떤 감정을 가져야 합니까? 깊고 서늘하며 말투가 우여곡절이다.
3. 우리는 작가의 이런 감정을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A, 리듬 파악: "말투는 네 글자로 놀릴 수도 있고, 두 번이나 일곱 번 할 수도 있지만 단숨에 하는 것이 가장 좋다."
B, 단어 파악: 언제, 얼마나, 더,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응당, 얼마나. 이 단어들은 특히 시인의 내면의 고통스러운 세계를 표현할 수 있다.
4. 다시 한 번 읽어 보세요. (한 번 긴장을 풀고, 한 번 좌절하는 것은 마치 나를 그 슬픈 세상으로 데려온 것 같다. 일종의 몰입감 있는 고품질 독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좌절명언) 그에게 도전하는 다른 학생이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5. 녹음을 듣습니다. 낮은 소리로 낭독하다
5. 같이 외우고 외울 때 단어 속 정경을 가급적 본다.
셋째, 분석
1, 잘 읽으려면 단어 전체의 감정적 핵심을 잡아야 한다. 글에서 어떤 단어가 전문의 느낌을 요약할 수 있습니까?
2. 이옥의 걱정에 대해 다시 말해 보자. (칠판에 "슬픔" 이라고 쓰여 있음)
첫째, 과거의 한숨; B, 망국의 원한; 황위의 상실도 없고, 처첩의 행복도 없고, 가정은 이미 산산조각이 났다.
과거에 대한 그리움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C, 집을 떠나는 고통
3. 이 겹겹의 슬픔, 천지를 뒤덮고, 여기저기서 일어나니, 정말 "이번에, 나는 어떻게 한 마디도 할 수 없습니까?" "가위가 계속 이치에 맞지 않고 어지럽다" 는 것은 정말 슬프다. 존재하지만, 결국 너무 추상적이다. 그래서, 모두에게 물어보십시오.
작가는 어떻게' 우울' 을 썼습니까?
봄꽃과 가을달과 같은 전형적인 풍경을 선택하여 슬픔을 표현하다. 봄꽃과 가을달은 모두 아름다운 물건인데 슬픔을 직접 표현할 수 있을까요?
결말의 명문은 비유로 추상적인 감정을 묘하게 썼다.
허실이 결합되다. 과거의 추억은 현재의 슬픔을 초래했다. 전자는 거짓이고 후자는 진실이다.
춘화추월, 지난 일, 작은 건물, 동풍, 고국, 명월, 조각옥울타리, 주연, 일강춘수, 작가는 이렇게 많은 이미지를 사용하여 생생한 그림을 만들었다: 춘화추월도, 작은 건물 동풍도, 고국달도 등.
A, 봄꽃 가을달과 과거의 대비 (럭셔리한 음식, 후궁의 미녀, 존엄성, 자유, 생존의 안정감 등). ()/작은 건물 동풍과 고국 명월의 비교/조각옥란과 변화된 주연-정말' 사물은 사람이 아니다'-향수병
B,' 고국은 명월명 앞길을 차마 돌아보지 못한다','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였는가'-'달' 의 이미지 침전의 의미. 고향을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등. )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었다가 다시 가라앉았다.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았는가!" " 그리고 "달, 지금 바다, 하늘 끝 * * * 이 시간에"
요약: 눈물과 대비의 은유라고 할 수 있다. 비교와 비유 외에도 저자의 질문도 특색이 있다고 생각한다. 먼저 하늘에 물어보세요: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입니까? 클릭합니다 사람들에게 다시 물어보십시오: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스스로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은 얼마나 슬퍼할 수 있습니까?" " 매일 묻지 말고 모르는 모든 사람에게, 자신에게 눈물을 물어본다고 할 수 있다. 겹겹이 겹쳐 일파삼할인. 마지막으로' 일강춘수' 로 끝나는 게 일강춘수야? 그야말로 근심의 강물, 물을 앓고 있는 강으로 서정이 극에 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이 단어는 어떤 단어로 사람을 죽게 합니까?
이 단어는 몰락한 군주의 조국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과거의 아름다운 생활을 잊지 마라, 동풍이 고국에서 불어오고 봄물이 고향으로 흘러가는 것을 잊지 마라. 송태조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동방고국으로 가는 것' 을 의미합니까? "동쪽" 이라는 글자가 일대 대작가의 일생을 망쳤다고 할 수 있다.
넷째, 평가
1, 또 묻고 싶다: 학생들은 이옥의' 고민' 을 어떻게 생각하나?
이것은 봉건 제왕의 비애이므로 동정할 가치가 없다. 누가 그를 개와 말처럼, 아무것도 하지 말라고 했는가? ○나는 이 슬픔이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매우 인간적이고 인간적이기 때문입니다. 나도' 불행을 슬퍼하고 노여움을 아끼지 않는다' 고 말했다. "
내가 내 견해를 말해 보자: 나는 그가 마음껏 내색을 했다고 탓할 시간이 없어, 남당의 아름다운 산하를 잃었다. 내가 느낀 것은 그가 제왕의 외투를 벗은 후의 민간인 서정이었다.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걱정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제왕의 근심을 필사자의 근심으로 바꾸는 이런 방법은 심미적 관점에서 이어의 독자에게 깊이 감염되었다. 심미 통로를 돌아보면 독특한 천국 같은 연옥 절망, 씁쓸하고 로맨틱한 슬픔, 한숨을 쉬는 눈빛, 라일락 같은 서글픔을 느낄 수 있다. 만약 이어를 동정해야 한다면, 그것은 단지 심미적인 동정일 뿐, 도덕적인 동정이 아니다.
2. 어가의' 근심 쓰기' 의 고수들이 많다. 코우의' 서글픔은 봄물처럼' ('야모') 와 같다. 진 Guan \ "Chunjiang 눈물 이상, 수많은 걱정 \" (\ "jiangchengzi \"); 이청조의' 나는 배가 많은 걱정거리를 실을 수 없을까 봐 두렵다' ('무릉봄') 등등. 나는 그것들이' 생동감' 이 부족하거나,' 함축적이고 심오하다',' 슬픈' 의 분위기가 후자보다 못하다고 생각한다.
작가는 한 줄기의 슬픔을 유형적인 흐르는 물로 바꾸어, 끝이 없고, 풍요롭고, 두껍다. 이 강은 어디에 있습니까? 분명히 이옥의 눈물인데,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이런 비유, 일강춘수, 일강근심수, 일강고수. 은유는 표현하는 감정을 무한한 폭으로 만든다.
후세 사람들은 이 단어의 스타일이 아름답다고 결론지었다. 왜 이유의 단어가 그렇게 슬퍼 보입니까?
남당의' 홍금지의류' 에서 송대의' 고국은 돌이킬 수 없다' 에 이르기까지 시인 이유의 천지인생 체험과 내면의 큰 고통은 결코 일반인이 느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망국을 분계선으로 하여 이유의 전후기의 시를 비교하면 망국의 대가가 당시를 추구할 수 있는 큰 시인을 이룬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또한' 굴부원' 의 고전적인 구절을 생각나게 한다: 왕문이 붙잡혀' 주역' 을 연기한다. 종 은 \ "봄과 가을 \" 을 썼다; Qu yuan 의 망명은 "Li Sao" 에 대한 찬사입니다. 좌추명은 맹인으로,' 관화' 가 있다. \ "전쟁의 예술 \" 발 은 개정 된다;
이 후기의 시가는 시인의 마음 망국의 아픔을 많이 반영하고 전통시 속 개인들 사이의 이별 슬픔을 고향에 대한 그리움으로 승화시켜 경지가 넓고 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왕 Guowei 평가, "선주의 말, 정말 피 책 이라고 합니다." "
이것은 슬픈 생명의 노래이다. 작가는 자연의 영원과 생명의 무상함 사이의 날카로운 갈등을 대조해 망국 이후 인생의 실패를 느끼는 슬픔을 표현하고, 언어는 목이 메어 차마 볼 수 없게 읽었다. 봄꽃의 낭만, 가을달의 고귀함, 마음이 후련하지만 하층 범인에게는 이미 흥미를 잃었다. 언제' 라는 단어는 이상하지만 사실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세월은 언제 끝났는가? 재난 후 여생은 언제 끝나나요? 이것은 삶에 대한 그의 태도를 보여줍니다.
작은 건물은 어젯밤에도 동풍이 불었다' 는 봄꽃과 가을달이 끝날 수 없다는 사실을 더욱 구체적으로 증명했다. 작은 건물에서 고국에 이르기까지,' 참을 수 없다' 라는 단어는 내 마음속의 뜨거운 피의 언어이다. 달빛 아래' 는' 봄꽃과 가을달' 이라는 말의' 달' 을 호응하고, 작은 건물, 고국, 인생 등을 영원한 달빛에 감쌌기 때문에, 이어 개인의 슬픔은 자연히 인류의 큰 슬픔과 일치한다.
고국 명월을 다른 모습으로 계승하는 것은 옳지 않다. 전어는 지금까지 여섯 마디 모두 쌍대비로 영원과 무상의 거대한 대조를 기록하며 우주와 생명의 관계에 대한 저자의 사고를 표현했다. 약소한 이영은 진취적인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없다. 자신의 슬픈 심정을 방종하고, 이 끝없는 생명의 슬픈 노래에 빠져들게 하고, 조용히 생명의 결말이 울리기를 기다릴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말말은 두 마디로 스스로 대답하고, 추상적인 슬픔을 구체적인 흐르는 물에 비유하고, 슬픔을 쓰는 것은 무궁무진하고, 끝이 없고, 막을 수 없다.
이어는 이전에도 물로 슬픔을 비유했지만, 이 말은 참신할 뿐만 아니라 적절하고 힘이 있다. 그래서 명문이다. 리치와 함께 "동해의 물을 재어 주시고 얕은 근심을 보세요"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우석: "촉강춘수가 계곡을 치고, 물이 무궁무진한가? 클릭합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진나라가 소유하는' 낙홍근심이 바다와 같다' 등의 독서.
당규장' 이후주 평론' 은 "한 나라의 군으로서 그의 부귀는 극에 이르렀다" 고 지적했다. 그리고 나라가 죽은 후, 번화가 물러가고, 돌이킬 수 없고, 애원이 극에 달했다. 바로 그가 혼자서 이런 극도의 희비를 겪었기 때문에, 그의 문학적 수확은 유난히 휘황찬란하고 위대해 보였다. 즐거운 말 속에서 우리는 한 송이 또 한 송이의 아름다운 꽃을 보았다. 슬픈 말에서 우리는 피와 눈물의 흔적을 보았다. "
감상 2
좋은 주색, 담박한 정사' 의 군주로서 이욱은 실패했다. 그러나 그를 천고어계' 남왕' 으로 만든 것은 망국 (심웅고금사어) 이었다. 이른바' 국가의 불행한 시인은 행운이다. 문자는 변천에서 작용하기 시작한다. " 유미' 는 천고에 전해지는 명문이다.
이 단어는 조국에 대한 강한 그리움을 묘사하며,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울게 하는 예술적 효과에 이르렀다. 봄꽃과 가을달' 은 사람들의 아름다운 연상을 불러일으키기 가장 쉬운 것으로, 이어를 두 배로 화나게 한다. 그는 정말 하늘에 하소연했다: 언제 봄이 따뜻하고 꽃이 피면 가을달이 둥글고 부족한가? 한 글자를 읽는 것은 사람을 궁금하게 한다. 하지만 시인의 처지를 상상하기만 하면 이해할 수 있다. 칼 위에 군왕, 이런 아름다운 것들이 그를 슬프게 하고, 과거의 아름다운 생활을 떠올리게 하며, 지금의 대비는 그를 슬프게 할 뿐이다.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과거" 는 과거에 내가 왕이 되었을 때의 아름다운 생활을 가리키지만, 모든 것이 사라지고 허황된 것이 되었다. 자연의 봄이 가고 또 오는데, 왜 생명의 봄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가? \ "작은 건물 지난 밤 동풍 부분, 국가는 내년 중반 에 다시 볼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동풍" 은 봄의 소식을 가져왔지만 시인에게 "차마 돌이킬 수 없다", "망국의 소리 애통" 을 감탄하게 하는 것도 필경의 길일 것이다. 밤이 깊고, 달빛이 익히고, 작은 건물에 갇혀 있는 불면의 사람들이 난간에서 멀리 바라보고, 고토의 방향을 마주하고, 얼마나 슬픔이 솟구치는지 상상해 보자.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누가 이런 상황을 참을 수 있습니까? "너" 라는 단어는 얼마나 많은 무력감과 슬픔을 담고 있는가! 동풍이 다시 들어와서 봄꽃과 가을달이 끝나지 않고 계속될 것임을 설명한다. 그리고 나는 여전히 연명하고 고통을 겪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고국은 차마 월중을 돌이켜볼 수 없다' 는' 고국은 차마 월중을 뒤돌아볼 수 없다' 는 거꾸로 되어 있다. "나는 돌이킬 수 없다." 하지만 결국 되돌아왔다. 뒤돌아 보면, "조각옥 울타리는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을 바꿨을 뿐이다." 내 상상 속에서 고국의 산하, 고궁은 아직 있지만, 사물은 시비이고, 산하는 주인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생각나면 얼마나 많은 애원과 원한이 안에 있는지. 다만' 이라는 단어는 한숨을 내쉬며 무한한 안타까움을 전한다.
결국 시인은 노여움을 억제하지 못하고 명문이 되었다. "내가 너를 얼마나 걱정할 수 있을까?" "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물로 근심하는 것은" 먼저 옛사람이 있고, 나중에 오는 사람이 있다 "고 할 수 있다. 유우석의 지죽사' 물은 무한히 흐르는 것 같다', 진관의' 강성자 서성 유양 춘유',' 춘강처럼 눈물이 그치지 않고, 근심을 이기지 못한다' 고 말했다. 이 시들은 대충 묘사하거나 가슴을 직설하며,' 일강춘수 동류' 만큼 감동적이지 않아' 진비화' 라고 불린다. 우울함을' 일강춘수' 에 비유하여 추상적인 감정을 생동감 있게 보이게 한다. 슬픔은 봄과 같고, 넘쳐나고, 자유자재로 자유롭다. 또 예를 들어 샘물은 밤낮으로 그치지 않는다. 형식상 아홉 글자가 평평하고 서로 어우러져 만강춘수의 기복처럼 읽혀지며 상승하는 흐름에서 감정의 깊이와 힘을 충분히 표현한다. 이렇게 표현력이 풍부한 문자로 끝나면서 작품의 감화력을 크게 높였다. 책장이 닫히면 독자들은 이 끝없는 슬픔에 잠기는 것 같다.
시 전체가 망국의 고통을 토로하고, 의경이 깊고, 감정이 진지하며, 구조가 정교하고, 언어가 신선하다. 글은 짧지만 뒷맛은 끝이 없다. 왕 Guowei 가 이렇게 논평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당나라 5 세대의 말은 한 마디도 없다. 남송 명가의 단어에는 문장 무문장이 있다. 송대 이후에는 이후주의 작품밖에 없다는 말이 있다. 옹서, 자안, 소우, 매성, 가헌은 소수에 불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