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가의 권위 서적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주역

고대 부점서는 약칭' 이순신' 으로, 중요한 유교 고전 중의 하나이다.

전서는 고전과 전기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경" 은 가십으로 덮여 64 괘를 받아야 한다. 각 괘는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점괘화, 제목, 점괘어, 경구어. 점괘는 비교적 간단하여, 일반적으로 제목의 뜻을 설명하는 데 쓰인다. 한 번은 각 괘의 주요 부분이다.

상서

상서' 는 중국 최초의 사서이자 고대 세계의 유명한 사서 중 하나이다. 상서의 뜻은 고대의 역사를 뜻한다.

유, 여름, 상, 주, 원시 사회 말기의 당요에서 춘추시대의 진무공까지 포함한다. 대부분 황제의 명령이고, 소수는 군신이 서로 하소연하는 말이다. 일반적으로, 평상시에는' 묵' 이라고 부르고, 전시에는' 맹세' 라고 부르고, 군주는 대신에게' 생명' 이라고 하고, 대신은 신하에게' 흄' 이라고 말한다.

시학

시경' 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기까지 305 곡의 시를 수록했다. 《시경》은 바람 (160), 야 (105), 푸 (40) 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모두 음악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바람" 은 음조를 의미한다. 고대인들은 진강, 풍위, 정강이라고 불렀는데, 마치 우리가 지금 말하는 산시강, 산시강, 예강, 아강이다. 주대인은 정씨를 야락이라고 주장하는데, 청대 사람들이 곤곡을 야부라고 부르는 것처럼 존칭의 뜻을 지니고 있다. 소야는 시간순으로 나눌 수 있다. 송송' 은 사당 제사에 쓰이는 음악 노래다.

이주

이주' 는 일명' 주관' 이나' 주관경' 으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이주' 는 주왕실의 관제와 전국 시대 각국의 제도를 모아 유가의 정치적 이상을 늘리고, 배비를 늘리거나 줄였다. 이주' 는 중국 최초이자 가장 완전한 공식 기록이자 고대 세계에서 가장 완벽한 공식 기록이다.

규칙

의례' 라는 책에는 같은 세대의 각종 예의와 의식이 기재되어 있다.

예기

예기' 는 중국 고대의 중요한 법규 서적이자 인의도덕의 중요한 교과서이다. 제 1 장에서 "덕, 인, 무례는 모두 불가능하다" 고 지적했다. 교훈이 정확하고 저속하여, 예의를 갖추지 못하다. 논쟁과 소송, 무례함. 폐하, 당신의 상하, 당신의 부자, 당신의 형제는 모두 음란합니다. 공식 학자, 무례한. 반초치군, 관원은 법에 따라 일을 하는데, 체면이 깎일 수 없고, 위엄이 없을 수도 없다. 제사를 기도하고, 귀신을 제사하고, 무례하게 해서는 안 된다. 클릭합니다

좌씨춘추

좌씨춘추' 는 일명' 좌전' 또는' 춘추좌전' 으로 총 30 권이다.

좌춘추' 의 체례는 편년체이며, 내용은 대부분 역사적 사건의 전기로' 춘추' 중 중요한 역사적 사건의 경과를 기술한다. 루인년 (기원전 722 년) 부터 루도공 4 년 (기원전 464 년) 까지' 춘추' 보다 17 년이 더 많았다.

숫양 춘추

수양춘추' 는' 수양전' 또는' 춘추수양전' 이라고도 불리며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루은년, 노애공 14 년,' 춘추' 의 시작과 끝 시간과 같다. 전설에 따르면, 그것의 저자는 하자색의 제자로, 전국시대에는 숫양보다 제나라 사람이 더 높았다고 한다.

곡량춘추

곡량춘추' 는' 곡량전' 또는' 춘추곡광전' 이라고도 불리며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루애공 14 년 동안 도로 인용 연도에서 시작됩니다. 이 유형은 숫양전과 비슷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 작가는 제자였다. 전국시대 노국인, 고량적 (빨강, 희희, 선, 미) 이었다. 처음에도 구두로 전수하여 서한이 되어서야 글을 썼다. 범녕은' 춘추양열전', 당대 양세훈은' 춘추양약전', 청대 종에는' 춘추양보주' 가 있어 청대 학자들의 좋은 주본이다.

언어를 논하다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어록집이다. 중요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조립 작업은 공자 제자와 제자가 완성한다. "논어" 라는 이름의 유래는 반고 "한서 문예지" 가 말했다. "논어" 에 관해서는 공자가 제자에게 응답했을 때, 사람과 제자가 서로 말을 하고 공자의 말을 들었다. 당시의 제자들은 모두 자신의 노트를 가지고 있었다. 대사가 졸이기 때문에 제자가 편찬해서' 논어' 라고 부른다. " 이런 견해는 대체로 믿을 만하다. 원시 기록은 여러 사람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결국 전국 초기까지 정리된 것은 주로 전쟁에 참가한 사람들이다.

맹자

이것은 뭉크의 언행을 기록한 저작이자 중요한 유교 고전 중 하나이다.

효도

효경' 은 중국 고대 유가의 윤리 저작이다. 공자가 스스로 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남송에 이르러 후세 사람들의 애착이 의심된다. 청대 기윤은' 사쿠전서 총목' 에서 이 책이 공자의 유언으로 진나라와 한 왕조에 기록되었다고 지적했다. 서한에서 위진 남북조에 이르기까지 논자는 수백 명에 이른다. 현재 유행하는 판본은 당현종의 주석, 송대의 주석이다.

에르야

"엘야" 는 우리나라 최초의 어의를 해석하는 전문 저서이자, 어의체계와 사물분류에 따라 편찬한 최초의 사전이다. 엘아는 접근하고 아에 부합하는 것을 의미하며, 즉 고어, 방언어 () 에 대해 아의를 해석하여 규범에 근접하게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위대한 학문

대학' 은 원래 문장 였지만, 주씨는 그중에 지나치게 단순화되고 잘못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하여 이동과 보충을 하고 다시 세그먼트화했다. 그는 첫 번째 단락이 경전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공자의 뜻으로, 에 의해 묘사되었다. 다음 10 항, 즉 10 장은 성구의 전달을 해석하여 성구의 의미를 천명하는데, 이는 증자의 제자들이 쓴 것으로 증자의 의미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이런 변화로 후세 사람들은' 본대' 라고 불리는데, 원래의' 고본대' 와는 내용이 크게 다르다. 대학은 처음에 다효의' 예기' 에 의해 쓰여졌는데, 이는 공인된 중요한 유교 고전 중 하나이지만 작가는 누구일까? 더 이상 상세한 검사를 할 수 없다.

종용

중용은 원래 샤오다이' 예기' 중 한 편의 문장. 옛말' 중용' 은 자사가 쓴 것이다. 사실 진한시대의 유학 저작이자 우리나라 고대 교육 이론의 중요한 논저이다.

북송 () 정호 () 와 정이 () 가 중용을 추앙하다. 남송주는' 중용주' 를 썼고,' 대학',' 논어',' 맹자' 와 함께' 사서' 라고 불렀다. 송원 이후' 중용' 은 공식 교과서가 되어 과거 필수 독서가 되어 고대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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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유학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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