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고전 어록

1, 오직 여소인만이 기르기 어렵고, 가까운 사람은 열등하고, 먼 사람은 원망한다. 2. 나는 정욕적인 사람 같은 현혜적인 사람을 본 적이 없다.

3.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4, 군자는 가난하고 소인은 가난하다.

오삼월은 고기향을 모른다.

학자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멀리 가야 한다.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7. 모든 사람이 좋다면 고찰해야 한다. 모든 악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

8, 3 명의 이득이 되는 친구, 3 명의 잃어버린 친구, 직설적인 친구, 용서의 친구, 많이 듣는 친구, 혜택;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9. 리샤에 대해 이야기할 수는 있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윤 은 말할 수 있지만, 노래 는 단계 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문헌이 부족하다. 그만해, 그럼 내가 징수할 수 있어.

10, 말 한 마디로, 말을 쫓기 어렵고, 천하를 공용으로 삼는다.

1 1,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2, 화내지 마, 화내지 마, 한 뿔도 주지 마, 세 뿔을 가지지 마, 넌 더 이상 없을 거야.

13,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힘이 따르지 않고 공부가 굳지 않다. 주님은 충실하시고,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지나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14, 네, 가르쳐 드릴게요!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15, 본문을 배울 여력이 있다.

16, 위태로운 나라가 들어오지 않고, 어지러운 나라가 살지 않고, 천하에 보이는 것이 있어 숨길 길이 없다. 시골에는 길이 하나 있는데, 가난하고 비천하고 수치스럽다. 부유하고 비싼 것은 수치스러운 것이다.

17, 비어 있어, 나는 양쪽으로 두드려 피곤해 죽겠어.

18, 독일은 혼자가 아닙니다. 이웃이 있어야 합니다.

19, 부모가 몇 차례 충고했지만, 모두 그들의 뜻에 따라 그들을 존중하고 열심히 일하며 원망도 하지 않았다.

20. 십중팔구는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삼십은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귀를 듣고, 칠은 행하고, 모멘트를 넘지 않는다.

2 1, 도덕이 발달하지 못할까 봐 걱정입니다. 공부가 잘 되지 않고, 공부는 이주할 수 없고, 가난은 바꿀 수 없습니다.

22. 군자는 아홉 가지 생각을 가지고 있다: 똑똑히 보고, 듣고, 따뜻하게 보고, 보고, 말하고, 충성스럽게 말하고, 사물을 존중하고, 의문을 의심하고, 원한을 품고, 일을 보는 것이 옳은 것 같다.

23, 엿볼 음식, 한 바가지 음료, 뒷골목에서, 사람들은 차마 걱정을 할 수 없고, 돌아가서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24, 충고와 좋은 방법은 막을 수 없고, 자신을 모욕하지 마라.

25, 내세에 핍박이야,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걸 어떻게 알아.

26, 예의 목적, 그리고 비싸다.

(27), 군자의 마지막 음식 사이에는 인심을 거스르지 않고, 다음번에는 반드시 있을 것이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면 반드시 있을 것이다.

28, 부모의 해, 하나는 즐겁고, 하나는 두렵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29, 오곡을 가리지 않고 사방이 불근하다.

30. 득자는 삼락이 있고, 실자는 삼락이 있다. 음악 축제, 예악, 사람의 선함, 다현우의 이익; 쾌감, 쾌감, 쾌감, 쾌감, 실락.

32. 모종을 드러내지 않는 사람은 모두 남편이 있다.

33. 가난하고 원망도 없고, 부유하지만 교만하지 않다.

34. 저는 오이입니까? 어떻게 묶고 안 먹을 수 있어?

35.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후진타오를 배울 수 없나요?

36.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37), \ "시 제품 \" 300, 한 문장, 말: 사순진.

38.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39. 인은 아름답다. 만약 당신이 불인자를 선택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스리랑카 인들도 자체 질병을 가지고 있습니다.

4 1, 이익 세 친구.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42. 심사숙고한 후에 가다.

43. 욕생, 욕사.

(44), 루즈는 냄새가 나지만, 다른 사람이 듣지 않도록 할 수 없다.

45. 군자는 배불리 생각하지 않고, 안녕을 생각하지 않는다. 사물에 민감하고 자기가 하는 말에 신중하면 네가 옳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46. 지혜로운 사람은 물과 같이 선하고, 하이나백천은 좋다. 어진 사람은 산꼭대기에서 멈추고, 대덕으로 물건을 싣고 있다.

47. 의심이 많고 신중하면 희소하다. 더 많은 위험을 본다면, 다른 것에 대해 조심하면 후회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위험명언) 만약 네가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후회할 것이다, 루도 그 안에 있다.

48. 사람은 천성적으로 직설적이지만 천성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49, 아버지는 거기에 계시고, 그의 야망을 보고 계십니다.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하다고 할 수 있다.

50. 새와 짐승은 같은 무리일 수 없다. 저는 스리랑카 사람이 아닙니다. 누가 저와 함께 있습니까? 세상에 길이 있어 언덕이 쉽지 않다.

5 1, 새가 죽을 것이고, 그 노래도 슬프다. 죽어가는 사람이 진실을 말하다.

52. 문자의 품질은 여전히 좋고, 품질은 여전히 좋다.

53. 나는 매우 허약하다. 오랜 시간 동안, 나는 더 이상 주공을 꿈꾸지 않는다!

54. 만약 네가 공경한다면, 너는 모욕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남을 너그럽게 대하면 민심을 얻을 수 있다. 믿으면 성실하게 일할 것이다. 예민하면 공로가 있다. 네가 대범하면 사람을 만들 수 있다.

55.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무엇이 안전한지, 사람을 난처하게 한다! 사람이 얼마나 외로운가!

(56), 돈이 있으면 사용할 수 있다. 비록 채찍이지만 나도 한다. 요구할 수 없다면 샤워를 하세요.

(57), 소인도 써야 한다.

58, 아들은 "쇼" 라고 합니다: 완벽하고 좋습니다. 그것은' 무' 라고 불린다: 그것은 완벽하지만 완벽하지는 않다.

(59), 샷 은 힘이 다르기 때문에, 고대 도로 도 아니다.

60. 독서인은 자강불식하지 않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자비 라인, 중요하지 않은 평화?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엄개와 고전 어록의 새로운 논어.

Yan jiehe 의 고전 인용문과 새로운 이론

1. 진정한 기업가는 정신을 가슴에 숨기고, 정신을 표면에 유지해야 재능을 만들어 다른 사람에게 충성을 쓸 수 있다. 억울함 속에서 균형을 이루고, 타협 속에서 전진하고, 허송세월 속에서 충실하며, 포기에서 수확하고, 겸손에서 높여야 한다. 2. 창업을 원하는 사람은 성공자의 경험을 총화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지금 보고 있는 성공은 모두 한 사람의 길이다. 요약하려면 실패자를 총결해야 한다.

산을 선택할 때 기복을 선택합니다. 끈기를 선택했을 때, 당신은 어려움을 선택했습니다. 마침내 평온을 선택했을 때, 너는 외로움을 선택했다. 모든 사람은 자신감, 교만, 결단력, 독단, 평범함, 진지함, 가벼움, 방종, 낭만, 음탕함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하나님이 나를 총명하고 유능하게 하셨으니, 내가 또 할 수 없는 것이 무엇이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5. 우리가 억울함을 당했을 때 나는 옳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다른 사람보다 더 너그럽다! 이 억울함이 일반인에게 주어진다면, 그는 감당할 수 없을 것이다, 불공평하다. 그래서이 불공정은 우리에게 공평합니다.

6. 그는 한 건물의 질량은 종종 내부의 강량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기업의 수명은 기업 문화의 질에 달려 있다.

7. 저는 여러 해 동안 기업을 운영했고, 여러 해 동안 열심히 생각하고, 여러 해 동안 실천해 왔으며, 여러 해 동안 창조해 왔습니다. 나는 여행의 마인드를 안고 오늘까지 성큼성큼 걸어왔다.

8. 사람은 일을 적당히 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엄개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하지만, 나는 자신감이 있지만 자만하지 않고, 단호하지만 독단적이지는 않고, 자존감은 자만하지 않고, 엄밀하지만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만족할 수 있지만 만족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신감명언)

9. 공기업을 인수한 민영기업가로서, 차에 찢긴 옷을 입고 직원들에게 3 일 3 박 포위 공격을 당할 각오를 해야 한다.

10. 사람은 일을 적당히 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엄개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하지만, 나는 자신감이 있지만 자만하지 않고, 단호하지만 독단적이지는 않고, 자존감은 자만하지 않고, 엄밀하지만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만족할 수 있지만 만족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신감명언)

1 1. 탐관을 만났을 때, 돈으로만 일을 할 수 있다면, 당신은 이 프로젝트를 단호히 포기하고 위험을 무릅쓰지 않을 것이다. 탐관이 조만간 사고를 당하기 때문에 조만간 연루될 것이다.

12. (a) 배경이 있습니다. 이 배경은 당과 국가에 속한다. 이것은 매우 큰 정치적 배경이다. 물론 경제문화적 배경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나의 배경이다. 다른 나는 배경도 없고, 어두운 배경도 없다.

13. 하나님이 나를 총명하고 유능하게 하셨기 때문에, 나는 또 무엇을 할 수 없습니까?

14. 대외관계에서 순종하는 태도를 유지하고 친구를 널리 사귀어야 한다. 관건은 정부와 언론을 최대한 이해하는 것이고, 더 중요한 것은 정부와 언론이 우리를 이해하지 못하는 곳을 최대한 이해하는 것이다.

15. 기업관리의 관건은 두 글자에 있다. 관리인, 관리인의 관건은 사람을 교육하는 데 있다. 사람을 교육하는 관건은 사람이 되는 데 있다. 먼저 사람이 된 후에 일을 하는 것이다.

16. 창업자는 젊고, 자신감 있고, 돈도 있고, 야망도 있고, 착실하다.

17. 지폐를 둘러싸고 생각하는 사람을 자본가라고 하며 지폐의 축적이다. 기업 주변의 실업가는 능력의 축적이다. 사회에 초점을 맞추고 기업가라고 부르는 것은 이미지의 축적이다. 진정한 기업가는 사회에 유익한 일을 하지만, 자신에게 유익한 것은 사회에 무익한 일을 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의 정의감은 어디에나 있다. 감히 사랑은 감히 미워하고, 사랑은 분명히 미워한다. 나는 실업가에서 기업가로 나아가고 있다.

18. 먼저 손실을 생각해 보면 기회가 온다.

19. 기업가는 운동선수일 뿐 심판이 되어서는 안 된다. 만약 그들이 검은 호루라기를 불면, 운명을 인정해라! 선수들이 심판에게 복종해야 하기 때문이다.

20. 자신의 돈으로 공기업을 인수하는 것을 견지하고 은행의 돈을 쓰지 않는다. 은행의 돈을 사용했기 때문에, 언론이 다시 투기하면 기업이 도산될 수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한다.

2 1. 만약 직원들이 처음으로 실수를 하면 그는 용서받고 승진할 수 있다. 만약 그가 다시 실수를 한다면, 그는 다시 승진되어 그를 감사하게 할 것이다.

기업과 사회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세 가지 심층적인 문제, 즉 가정과 국가, 인재와 도덕, 개인과 공공 문제를 소개한다.

우수는 종종 간단합니다.

24. 한 사람이 너무 훌륭하지 말고 상당히 우수하면 된다. 너무 훌륭한 사람은 너무 고통스럽다.

25. 우리는 다른 사람이 우리를 쓰러뜨리는 것을 막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을 쓰러뜨렸다.

기업가는 먼저 일을 하고 나서 사람이 되는 것을 제창해야 한다. 당신의 사업이 성공하면, 당신은 먼저 사람이 되고 나서 일을 해야 한다고 말할 자격이 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이가성처럼, 사람됨이 되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밖에 없다.

27. 자신감은 있지만 자만하지 않고, 단호하지만 독단적이지는 않고, 자존감은 자만하지 않고, 엄밀하지만 신중하지 않고, 만족은 만족하지 않고, 엄개와 이 다크호스 대형은 전설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28. 끊임없는 열세 생존과 우세 상승의 분열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비정상을 뛰어넘어 정상으로 돌아온다.

29. 진정한 지도자는 더러운 물건에 대한 세례를 받지 않고 더러운 것에 민감하지 않아 더러운 물건에 모함을 받기 쉽다. 진정한 지도자는 더러움에 감염되지 않고 더러운 면역에 대해 점점 더 깨끗해져야 한다. 만약 어떤 사람이 이런 일을 경험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봄눈을 추구한다면, 종종 결국 더러움에 해를 입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반대로, 지도자가 더러운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결국 더러운 상태를 개조하여 진정한 지도자가 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30. 자만 열등한 사람은 어릿광대이고, 자신감 열등한 사람은 큰 인물이다.

3 1. 한 사람이 너무 우수하지 말고 상당히 우수하면 됩니다. 너무 훌륭한 사람은 너무 고통스럽다.

기업가의 사회적 책임은 무엇입니까? 이윤입니다. 기업은 이윤을 내지 않는데, 또 어떤 사회적 책임을 이야기하는가. 그들은 사기꾼이 아닙니까? 그들은 어떻게 해야 책임을 다할 수 있고, 왜 사회에 책임을 져야 하는가?

33. 우리는 감상에서 성장한 적이 있지만, 지난 2 년 동안 우리는 종종 비난에서 성숙했다. 비난이란 무엇인가, 비방, 심지어 보복이다. 감상이란 무엇이고, 인지적 인정이며, 서로에 대한 사랑이다. 우리에게 햇빛과 비와 이슬을 감상하면 우리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 비난은 우리에게 찬바람 서리를 내리고, 우리의 성숙에 이롭다. 우리는 우리를 감상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비난에도 감사해야 한다. 작은 성취에는 고난이 필요하고, 큰 성취에는 재난이 필요하다는 것을 깊이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작은 성공에는 친구가 필요하고, 큰 성공에는 적이 필요하다.

34. 자신감은 있지만 자만하지 않고, 단호하지만 독단적이지는 않고, 자존감은 자만하지 않고, 엄밀하지만 신중하지 않고, 만족은 만족하지 않고, 엄개와 이 다크호스 대형은 전설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

첫째, 우리는 자신의 질을 유지해야합니다. 우리 자신의 질이 좋지 않다면, 유지도 소용이 없다. 모든 모순의% 는 오해와 의사 소통이 부족한 데서 비롯된다. 만약 네가 잘못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오해가 있다면, 관건은 소통이다. 솔직히 말하면, 지도자는 소통이 박력 있고, 소통이 전제이며, 소통은 네가 생각하는 것만큼 순조롭지 않고, 순조롭지 못하더라도 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너는 소통과 포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끝이 없다. 진정한 지도자는 총을 쏘아야 할 때 나서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지도자명언)

36. 자신의 처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너는 훌륭하지만, 절대 악업 출신이다. 사회에 공헌하는 것은 귀엽고 불쌍하다. 창업자는 이 현실을 인정해야 한다.

37. 그 어려운 날, 어머니는 사람이 되고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어려운 것은 사람을 상대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을 통제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엄격하고 조화롭게 해야 한다.

38. 나는 여러 해 동안 기업을 하고, 여러 해 동안 노력하고, 여러 해 동안 생각하고, 여러 해 동안 실천하고, 여러 해 동안 창조해 왔다. 나는 여행의 마인드를 안고 오늘까지 성큼성큼 걸어왔다.

39. 체면이란 무엇입니까? 우리는 큰일을 하는 데 여태껏 뻔뻔한 적이 없다. 우리는 얼굴을 찢고 땅바닥에 던져버리고, 몇 발을 걷어차고 가버리고, 거들떠보지도 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40. 모든 사람, 어떤 가정, 어떤 기업, 어떤 도시, 심지어 어떤 사회도 선사후공이다. 사적이 없으면 공무가 없다. 사사하면 공평하게 된다. 사사하면 공평하게 된다.

4 1 .. 대부분의 장사하는 사람들은 고객이 신이라고 자주 말하지만 엄개와는 정반대이다. 그가 말하길, 내 사업에서 내 부하들은 제 1 신이고, 내가 존경하는 지도자는 제 2 신이고, 나의 충성스러운 고객은 제 3 신이다.

42. 엄개화의 고전 어록: 감상에서 성장하고 비난에서 성숙하다. 아브리 기업가 포럼은 이미 하루가 넘었다. 나는 즉시 긴장하고 바쁜 양회 업무에 투입되어 자신의 감정을 말로 표현하지 못했다. 오늘은 줄곧 좀 게을러졌지만, 오늘 조심하지 않고 셰견과 엄개화에 대해 언급하고 나서 엄준이 아브리 포럼에서 연설한 성황을 떠올려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고 박수를 쳤다. 오늘 엄개와 그날의 말은 아래와 같이 수록돼 친구 및 친구들과 공유한다.

43. 기업가는 먼저 일을 하고 나서 사람이 되는 것을 제창해야 한다. 당신의 사업이 성공하면, 당신은 먼저 사람이 되고 나서 일을 해야 한다고 말할 자격이 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만약 네가 성공한다면, 이가성처럼, 사람됨이 되고, 아무것도 하지 않을 수밖에 없다.

44. 사회의 불이해를 이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사회의 영원을 이해해야 한다.

45. 이 일을 겪으면서, 나는 평소에 조용히 해야 하고, 일에 부딪치면 자구해야 한다는 것을 깊이 느꼈다. 만약 네가 자신의 능력이 괜찮다고 생각한다면, 계속 버텨라.

46. 우리가 억울함을 당했을 때 나는 옳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다른 사람보다 더 너그럽다! 이 억울함이 일반인에게 주어진다면, 그는 감당할 수 없을 것이다, 불공평하다. 그래서이 불공정은 우리에게 공평합니다.

어떻게 축소하지 않고 확대할 수 있습니까? 장사를 하는 데는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과정이 있다. 기업을 크게 하려면 덧셈을 배워야 한다. 정련을 하려면 빼기를 배워야 한다. 강함에 관해서는, 그것은 곱셈이다. 따라서 기업을 크게 하는 것이 전제이고, 정업을 하는 것은 보장이고, 강함을 하는 것이 목표이다.

고전 논어 명문

1,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2, 세월이 추워서야 송백이 시들었다는 것을 알았다.

3,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4,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5, 온유하고 새로운 것을 알고, 선생님이 될 수 있다.

6,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7, 그는 또한 사람, 분노와 음식 을 잊고, 행복하고 근심을 잊고, 노년이 올 줄은 몰랐다.

8,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9. 학자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멀리 가야 한다.

10, 정직한 사람은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불안하다.

1 1, 군자의 의미, 소인리.

12, 수시로 공부하는데, 말할 것도 없고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13,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지 않니?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후진타오를 배울 수 없나요?

14, 군자가 사는 곳, 왜 어색하지?

15, 썩은 나무도 조각할 수 없다.

16, 자재천이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밤을 새워라! "

17, 나는 정욕적인 사람 같은 현명한 사람을 본 적이 없다.

18,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19, 바촉이 법정에서 춤을 추니 참을 수가 없다!

20, 내세에 핍박이야, 신인이 지금이 아니라는 걸 어떻게 알아? 마흔, 오십, 무지하니, 너는 두렵지 않다.

2 1, 주충.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지나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22, 음식을 먹고, 물을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고 있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23), 사령, 싱그러운 인의!

(24), 아이는 말을 하지 않는다: 이상하고, 대단하고, 혼란스럽고, 신이다.

(25), 당신은 6 피트 고아 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백 마일 의 생명을 보낼 수 있습니다, ​​축제 는 승리 할 수 없습니다.

26, 음식은 정제를 싫어하지 않고, 음식은 가늘지 않다.

27, 밥을 먹을 때 할 말이 없고, 잠을 잘 때 할 말이 없다.

28.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29. 만약 네가 무엇을 했는지 말하지 않는다면, 말하지 말고, 과거는 그것을 지나가게 해라.

30, 칼, 당신은 밤에 죽을 수 있습니다.

3 1, 군자 와이드, 소인이 흙을 품고 있다.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32, 먼저 놓고 하고, 많이 불평한다.

(33) 는, 시안 (西安) 시 제나라 연의, 시안 (西安) 을 보지 않고 스스로 반성하는 것을 보았다.

34. 부모님이 계시고 멀리 가지 않습니다. 너는 반드시 잘 여행해야 한다.

35, 부모의 해, 당신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36.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37), 덕이 외롭지 않으면 이웃이 있어야 한다.

38. 안색이 있는 사람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화를 내지 않고, 질투하지 않는다.

39. 잠을 자지 않으면 살 수 없다.

40. 만약 네가 사람을 시중들 수 없다면, 어떻게 귀신을 시중들 수 있겠니?

4 1, 알 수 없는 학생,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습니까?

(42), 새가 죽을 것이고, 그 노래도 슬프다. 죽어가는 사람이 진실을 말하다.

43. 신사가 급하게 부자가 되었다.

아들은 말했다: "좋아, 돌아와! 거지가 더러운 골목에 있다. 사람은 차마 근심할 수 없고, 돌아가면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이야, 네가 돌아와! "

품질은 문학보다 낫다. 문학은 역사보다 낫다.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46.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47.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48. 나는 묵묵히 공부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49.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화내지 마세요. 세 뿔 대신 한 뿔을 가지면 더 이상 아니다.

50. 군자는 배불리 생각하지 않고, 안녕을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그가 민감하고 신중하다면, 그는 정당한 방법이 있을 것이고, 성실할 것이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5 1, 득실을 앓지 말고 득실을 앓지 마라.

52, "시" 300, 한 마디로 "사순진" 이라고 말했다.

53. 십중팔구는 공부하기로 결심하고, 삼십은 서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육십은 귀를 듣고, 칠은 행하고, 모멘트를 넘지 않는다.

(54), 신학, 선사. 위태로운 나라는 들어오지 않고, 어지러운 나라는 살지 않는다. 세상에 길이 있다. 볼 수 있다. 길이 없다. 숨길 것이다. 그 주는 가난과 인색함으로 잘 알려져 있다. 수치도 국부민이 비싸다는 것은 방법이 없고 수치스러운 것이다.

《논어》의 고전 명문

1, 독일은 혼자가 아닙니다. 이웃이 있어야 합니다. -"논어 입인"

2. 군자는 배불리 생각하지 않고, 안녕을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사물에 민감하고, 말하는 것이 신중하며, 사람됨이 정직하다. 그가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말할 수 있다. -"논어 학습"

3. 자신을 모르는 사람과 사람을 모르는 사람에게 손해를 보지 마라. -"논어 학습"

4, 아이가 말했다-"쇼": "최선을 다하고 최선을 다하십시오." -"논어 팔서" (완벽)

5.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안연"

6. 고치지 않고 네가 지나쳤다고 말한다. -"논어 위령공"

7, 쓴 음식을 잊고 근심을 잊고, 구름이 만년에 올 줄 몰랐다. -《논어》

8, 군대 는 잘 생긴 승리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 은 야망 을 이길 수 없습니다. -"논어 자한"

9.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논어 영업"

10, 교묘한 말, 선인. -"논어 학습"

1 1, 현사치안 참조, 현사치 자성 참조. -"논어 입인"

12,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이다. -《논어》

13, 군자는 조금 알 수 없지만 큰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소인은 큰 영향을 미칠 수 없지만 조금 알 수 있다. -"논어 위령공"

14, 예로부터 사람은 죽고,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서 있지 않는다. -"논어 안연"

15, 부드럽고 신사입니다. -"논어 영업"

16,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논어 태버》

17, 군자는 말로 사람을 끌어들이지 않고, 다른 사람과 폐언을 하지 않는다. -"논어 위령공"

18, 수혜자는 세 명의 친구가 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너그럽고, 친구는 식견이 많다. -《논어기씨》

19, 군자의 의리, 소인리. -"논어 입인"

(20), 군자는 기구를 쓰지 않는다. -"논어는 정치다"

2 1,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걱정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자한"

22. 고대 독서인은 자신 (자신을 위해 배운다고 함) 이었고, 오늘날의 독서인은 인간이다. -"논어 현문"

(23), 의를 보면 용기가 없다. -"논어는 정치다"

(24), 추위,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다시 알 수 있다. -"논어 자한"

효 (티) 도 인자한 기초이다. -"논어 학습"

(26),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논어는 정치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27, 따뜻한 슈퍼 나이프, 당신은 밤에 죽을 수 있습니다. -"논어 입인"

28.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너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논어 학습"

29. 명분이 바르지 못하다. 말을 잘못하면 할 수 없다. -"논어 루즈"

30. 믿지 않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는 정치다"

3 1, 활은 두껍고 얇아 하늘을 원망하며 원망과는 거리가 멀다. -"논어 현문"

32, 수시로 공부하는데, 하물며?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논어 학습"

33 도, 모두가 보았습니다. 더 심한 것은, 사람들이 말을 우러러보는 것이다. -"논어 장자"

(34), 그 몸은 바로, 만들 수 없습니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루즈"

35.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을 배우고, 오십은 천명, 예순, 예순, 칠십, 70 을 배우고, 순간을 넘지 않기로 결심한다. -"논어는 정치다"

지난 일은 훈계할 수 없고, 오는 사람은 여전히 쫓아갈 수 있다. -《논어》

37. 화내지 마세요. 서두르지 마세요. 보내지 마세요.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논어" (일거수일투족)

38.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논어 영업"

39. 과부가 되어 불평등을 겪지 말고, 가난하여 초조함을 앓지 마라. -《논어기씨》

40. 공욕이 그 일을 잘하려면 먼저 그 기구를 이롭게 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4 1, 최선을 다하십시오. -"논어 위령공"

42. 속력을 원하시면 안 됩니다.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루즈"

4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논어는 정치다"

44.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는 정치다"

45.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논어 안연"

46.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논어》

47. 학자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멀리 가야 한다. -《논어 태버》

48. 만약 당신이 일어나서 일어서고 싶다면, 당신은 사람에게 도달하고 싶습니다. -"논어 영업"

49. 인원요? 나는 착하고 싶지만, 나는 이미 충분히 착하다-'논어 슐'

50. 어진 지사는 인인 () 이고, 해인은 없고, 살육은 인인 () 이다. -"논어 위령공" (자살)

5 1,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힘이 따르지 않고 공부가 굳지 않는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못하지만, 이미 선을 넘은 사람도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논어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