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사람의 힘, 만 명 위" 라는 이 시는 무엇을 가리킵니까? 접근?

답: 검각

출처: 이백의 "촉도난" (발췌): "토치루는 견고하지만, 혼자 지키면 만인이 안 된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무서운 배고픈 호랑이가 있고 밤에는 독이 있는 파충류가 있다. 이빨과 뾰족한 이빨을 가지고 마처럼 사람을 죽이다. 비단의 도시는 맛있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

감사: "이렇게 높이, 황학곽도 나오기 어렵다." 를 참조하십시오. 절록은 국가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면서 촉국로의 어려움도 썼다. 아진인 장재의' 검각명' 에는' 비적이 이길 수 없는 곳' 이라는 말이 있다. 이백은 여기서 이 말을 발휘했다. 한 사람이 지키다' 라는 네 문장은' 한 사람이 지키지만, 만인이 강요해서는 안 된다' 는 뜻이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그의 불충실한 상황에서, 당신은 그의 동료에게 늑대가 될 것입니까? 。 좁은 위험은 환생하고, 믿을 만한 사람이 없다면 반드시 해를 입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중에 오삼계가 산세관을 지키고 청병을 관문에 끌어들이는 것이 좋은 예이다. 작가가 이 시를 썼을 때, 이미 이런 상황이 발생할 것을 예견했다. 후세 사람들은' 한 사람의 힘, 만인의 위' 라는 성어로 이 지역의 위험을 묘사한다.

전문은 아래와 같다

검각은 가파르고 험하며 험준하다. 한 사람이 관문을 지키면 만 명이 열 수 없다.

돈 이백 "촉도난" 시

《촉도는 찬송하기 어렵다》

작가: 이백

오, 하지만 키가 크고 위험해요!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강행할 때까지.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아미산 정상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손실, 그리고 사다리 돌 스택이 연결 되었습니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100 걸음 걸을 때마다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를 아홉 바퀴 돌아야 한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 오솔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의심스럽다. 이 길은 너무 가파르여 올라갈 수 없다.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도착했을 때, 또 두쥐안 우울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공산과 촉도의 험난함,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심지어 그것이 뺨을 창백하게 만드는 것을 들었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날아오는 급류와 폭포는 다투어 소음을 내고, 절벽을 치고, 석두 산을 높은 산과 협곡으로 만들었다.

무거운 위험을 무릅쓰고, 너는 이미 먼 길을 걸었다!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배고픈 호랑이가 무섭고, 밤에는 독성이 강한 파충류가 있는데, 그들의 이빨과 뾰족한 이빨은 마처럼 사람을 죽일 준비가 되어 있다.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서쪽을 비스듬히 바라보니 길었다.

아! 얼마나 가파르고, 얼마나 높은가! 촉도는 걷기가 더 어렵고, 하늘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 촉나라의 두 왕과 어붕, 그들의 건국은 얼마나 모호하냐. 이후 48,000 년이 지나서야 진나라 사람들과 접촉했다. 태백산서가 막혀서 새길만 있고 날짐승은 아미산 꼭대기를 넘을 수 있다. 땅이 무너져 장사들이 모두 눌려 죽을 때까지 사다리와 돌더미를 잇지 못했다. 수레를 끄는 육룡도 구부려야 하는 최고봉이 있고, 아래에는 높이 튀어나온 파도의 소용돌이가 있다. 날 수 있는 황학은 여전히 날 수 없다. 원숭이는 지나갈 곳이 없을까 봐 걱정한다. 청산은 구불구불 구불하여 짧은 여정에서 많은 굽이 굽이쳐 산꼭대기를 굽이굽이 돌았다. 숨을 죽이고, 손을 뻗어 별을 만지고, 가슴을 만지고, 한숨을 내쉬었다. 서쪽 여행은 언제 돌아옵니까? 무서운 길, 가파른 바위는 오르기 어렵다. 나는 새들이 오래된 숲에서 비명을 지르고 신음하는 것을 보았고, 암컷과 수컷이 숲속을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다. 달밤에 두쥐안 울음소리를 듣고, 빈산이 슬프다. 촉도는 걷기가 어렵고, 천도보다 더 어려워서, 이 말을 들으면 가슴이 아프다. 끝없이 이어지는 산봉우리가 하늘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시든 소나무가 가파른 절벽에 거꾸로 걸려 있다. 급류와 폭포가 요란하게 돌진하여 낭떠러지에 부딪쳐 석두 구르며 우레와 같은 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너무 위험해요. 너는 왜 멀리서 왔니? 검각은 가파르고 험하며 험준하다. 한 사람이 관문을 지키면 만 명이 열 수 없다. 문지기가 믿음직하지 않으면 집권하는 승냥이가 된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긴 뱀을 경계하고, 이를 악물고 피를 빨아들이며, 피살자 수는 알려져 있지 않다. 진성은 즐거운 곳이지만 집에 가는 것이 낫다. 촉도는 걷기가 어렵고, 하늘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 나는 서방으로 돌아서서 길게 한숨을 쉬었다.

단어 해석

아아, 연극: 감탄사.

촉도: 산시 () 에서 쓰촨 () 까지의 산길을 가리킨다.

전설의 고촉 이왕과 우부.

어찌할 바를 모르다: 냄새는 상세히 설명하기 어렵다.

4 만 8 천 세: 오래됐어요.

진사: 진제. 고촉국은 중원과 연락이 없어 진혜왕이 촉을 소멸하고 중원과 연락하기 시작했다.

태백: 산명, 친링 주봉, 현재 산시 () 성 저우지 () 지역에 있습니다.

사다리: 가파른 산길을 오르다.

여섯 마리의 용: 태양신이 여섯 마리의 용라의 차를 타고 큰 깃발에 가로막혀 차로 돌아간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태양신)

서지와 반전: 서지와 역류.

황학: 황달, 비상하는 새.

원숭이: 유인원을 가리킨다.

Ni Qing: ling Ming, 오늘 산시 성 luyang 카운티.

바위로 둘러싸인 산맥: 군봉 사이를 굽이굽이 감는다.

애무: 가슴을 애무하다.

Xiuyan: 가파른 바위.

호: 시끄러워.

분규: 뻐꾸기.

얼굴 담수화: 얼굴은 그것 때문에 노화된다.

하늘: 하늘을 떠나요.

절벽: 가파른 산벽.

시끄러운 소리: 우르릉거리는 소리.

오: 아아.

H: 그 사람.

자랑, 최위: 숭고한 외관.

금성: 금관성, 오늘 쓰촨 청두.

상담: 감탄.

시와 산문 감상

이 시는 청천에 오르기 어려운 촉도를 생동감 있게 묘사하고, 촉도의 기이한 경치와 장려한 경치를 묘사하였다. 산천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표현하다. 동시에 작가는 세태염량과 촉도 험난함을 유기적으로 대조해 시인의 국가 대사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시 전체가 호탕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과장되고, 언어는 변화와 감정이 풍부하며,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작가: 이백 (70 1-762), 본명은 태백, 별명은 청련거사이다. 서애버딘 잎도시 (현재 카자흐스탄 토크마크 시, 소련) 에서 태어나 다섯 살 때 가족과 함께 면주 (현재 쓰촨 성 강유현) 로 갔다. 나는 어려서부터 많은 책을 많이 읽었다. 나는 피아노와 펜싱 치는 것을 좋아한다. 내가 강할 때, 나는 명산대천을 유람하며 많은 지인을 사귀었다. 일단 그가 궁전에 들어갔을 때, 그는 현종의 인정을 받았고, 그 후 은퇴했다. 임동유에 실패한 후 이백은 연루되어 야랑을 유배하고 무산에서 사면을 받아 곧 세상을 떠났다.

이백은 굴원에 이어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두보와 함께 세계' 두리' 로 불리며 중국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시인 중 한 명이다. 그는 풍아를 좋아하고, 건안을 숭상하며, 굴곡을 모방하고, 악부를 모방한다. 시의 기세가 웅장하여, 평소에' 시선' 이라고 불린다. 고풍보다 길다. 오칠구 절구도 상당히 볼만하다. 그는 음률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고, 격율시도 매우 적다. 두보는 자신이 "시는 무적이고, 무리를 생각하지 않는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에 놀라고, 시는 울게 한다" 고 말했다. 성과가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태백 소장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