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기원과 진화

1. 시의 기원은 고대의 사회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인류의 기원과 발전과 함께 진행되어 왔다. 원시인들은 바람, 번개, 천둥, 비 등과 같은 많은 자연 현상을 이해할 수 없었기 때문에 모든 것을 신의 것으로 여겼습니다. 원시인들은 경외심을 가지고 신들에게 찬송을 부르고 춤을 추며 좋은 날씨, 풍작 등 사람들의 기대를 표현했습니다. 이것이 시의 유래이다. /2 노동에서 유래하는 또 다른 형태가 있습니다. 단어와 문학이 생산되기 오래 전에 우리 조상들이 노동 중에 노래하는 것이 가장 초기 형태였습니다. 원래 고대인들은 노동 중에 지루함을 해소하고 피로를 없애며 노동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아, 사이, 오, 아아"와 같은 감탄사를 사용했습니다. 이 단순하고 리드미컬한 외침은 점차 노동 그 자체를 흉내내는 소리, 노동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시로 발전해 나갔다.

3. 시의 진화사

(1) 『시경』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으로서 중국 문학과 문학의 영광스러운 출발점이다. 한시의 훌륭한 전통을 확립했다. 그 중 노동가요, 사랑노래, 전쟁노래, 제사노래, 애도, 캐롤, 계절 노래 등은 후대에 서정적인 서사의 다양한 시적 스타일을 제공한다.

(2) "시집"에 이어 "주송"은 처음에는 추 지역의 다양한 민요, 특히 굴원(Qu Yuan)과 송우(Song Yu)가 창안한 시 스타일을 지칭합니다. 대표적인 작품은 굴원(Qu Yuan)의 "이사오(Li Sao)"입니다. 이 긴 서정시는 초나라의 어둡고 퇴폐적인 정치에 대한 굴원의 분노와 조국을 사랑하고 조국을 위해 봉사할 의지가 있었지만 얻을 수 없었던 슬픔을 반영합니다. 자신의 부당한 처우에 대한 불만도 토로했다.

한나라에는 시를 전문적으로 수집하고 관리하는 부서가 있어 한월부시가 형성되었다. 대표작으로는 『상서』, 『모상뽕』, 『남동으로 나는 공작』 등이 있다. 그 중 북조 시대의 『동남으로 나는 공작』과 『뮬란자』는 『월부쌍둥이』로 불리며, 한 왕조의 가장 뛰어난 월부 설화 시가 대표됩니다.

(3) 동한에 들어서면서 문인시 창작은 전통적인 4자시를 5자시로 대체하고, 완전한 7자시도 이때 제작되었다. , 장형(張興)의 『네 가지 슬픔의 시』』와 같이 가장 먼저 창작된 오자시는 반고의 『역사송가』이고, 진가의 『아내를 위한 시』는 5자 서정시의 성숙한 작품이다. 한나라의 문인.

건안풍부터 정시음까지, 약기와 기강은 이 시기의 대표적인 시가였으며, 왕희지로 대표되는 난정시가 그러했다. 『란팅집 서문』이 나온 것이 더 흥미로웠는데, 후세 문인들이 모여 시를 부르고 술을 마셨는데, 그 영향이 컸다. 이러한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 도연명이 대표하는 목가시가가 이 시기에 '위십구고시'를 따르며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다.

(4) 남조와 북조의 민요는 지방 통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 시기의 시적 스타일은 주로 수향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작품이 4행으로 되어 있다. 〈파〉는 남조 민요 중에서 가장 예술적인 시로, 주로 〈목란시〉로 대표된다. 북부 풍경과 다양한 민족, 주로 Xianbei의 관습.

(5) 위(魏)나라부터 남(南)나라까지 시는 언어의 형식미와 음악의 아름다움에 중점을 두었는데, 이는 시 발전의 중요한 경향이었다. 용명류'는 운시 형성의 초석을 마련했다. 제량(靈梁)과 진(陳) 삼조는 새로운 시가가 형성되고 발전한 시기이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심월(Shen Yue)과 사조(Xie Tiao)가 있다. 동진에서 유송에 이르기까지 씨족제도 하의 가문문학이 등장하고 시인 집단이 형성되며, 남조의 민요가 시장에서 궁궐로 유입되면서 '궁시'가 탄생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