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예술이 추상적인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주로 즉흥적인 창작이다. 기술적으로 추상화의 가장 중요한 전신은 보통 초현실주의이다. 초현실주의는 무의식, 자발성, 무작위 창작 등의 개념을 강조한다. 후세 제이슨 브라크가 바닥에 뿌린 유화에서 자주 사용한다. 폴록은 일반적으로 막스 엔스터의 작품을 연구한 것으로 생각된다.
추상파가 스스로 일파를 이루는 이유는 예술의 감정적 힘을 표현하고 자기 표현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표현주의 반구상미학과 추상적인 토템을 강조하는 유럽 예술유파 (예: 바우하우스, 미래주의, 입체주의) 와 상응한다. 추상화는 종종 반항, 무질서, 허무함을 벗어나는 특별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표현주의는 현대 예술의 중요한 유파 중의 하나이다. 20 세기 초에는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북유럽, 러시아의 문예유파가 유행했다. 190 1 프랑스 화가 줄리안 아우구스트 허비 (Julian August Hervey) 는 처음으로 이 단어를 사용하여 그의 그림이 인상파와 다르다는 것을 나타냈다. 후덕화가도 구도 기법 선 색채 등 여러 방면에서 과감하게' 혁신' 을 하며 점차 파벌을 형성하고 있다. 나중에 음악, 영화, 건축, 시, 소설, 연극 등 분야로 발전했다.
표현주의는 예술가가 작품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치중하고, 물체 형태에 대한 묘사는 무시하기 때문에 종종 현실에 대한 왜곡과 추상화, 특히 두려움을 표현하는 느낌으로 표현된다. 따라서 표현주의 제재가 유쾌한 작품은 많지 않다. 이 정의에서 마티스 그루네발드와 그레코의 작품도 표현주의라고 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표현주의는 20 세기 작품으로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