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풍이 늙은 동정호의 물보라를 불자, 군에 대한 백발이 밤에 많아졌다. 술에 취한 후 하늘이 물에 있는지, 배가 꿈으로 가득 차 있는지 모르겠다. 무슨 뜻인지 분석해 주세요.

번역

가을바람이 불면 동정호는 많이 늙어가는 것 같고, 하룻밤의 서글픔, 항목준도 더 많은 백발이 있어야 한다.

가을바람이 매서워 동정호가 많이 노쇠해진 것 같다. 하룻밤의 우울함을 거쳐 군께도 더 많은 백발이 있어야 한다.

완전히 술에 취해서, 나는 하늘이 물 속에 있는 것을 볼 수 없다. 아름다운 꿈을 가득 실은 배 한 척이 은하수에 가라앉았다. -응?

내가 술에 취했을 때, 나는 물 속의 별들이 단지 반사일 뿐이라는 것을 잊었다. 맑은 꿈속에서 나는 천하강변에 누워 있었다.

주다주석을 달다

향군: 요의 딸 순의 비는 사후에 샹수의 여신이 되었다.

하늘은 물 속에 있다: 하늘의 은하수가 물에 비친다.

시인 작가

티론양현의 조청호-원나라의 당궁

분별하고 감상하다

이 시는 일명' 도동정호' 로 불리며, 제목은' 조청호', 시는' 동정파' 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두 물이 서로 통하기 때문이다. 조청호' 는 오늘 동정호의 동남부, 호남부의 조청산으로 붙여진 이름이다. 앞의 두 문장은 "서풍이 노동정파를 불고, 하룻밤 사이에 군백발이 많다" 는 늦가을의 광경이다. 황량하고 쓸쓸하여, 한 호수가 서늘하다. 슬픔이 너무 많아 왕에게 하룻밤 사이에 늙어갈 것이다. 그해 우 () 는 소관 () 을 지나 걱정이 태산이었고, 하룻밤 사이에 늙었지만, 그것과 비교할 수 있었다. 비흥의 글자를 읽는 것은 결코 신기하지 않다.

이 시는 마지막 두 문장에서 "술에 취한 후 하늘이 물에 있는지, 배가 몽성강으로 가득 차 있다" 며 경지가 단번에 올라갔다. 책을 읽으니, 당연히 전당시로 오인될 것이다. 만약 취생몽사, 물이 맑고, 허황되고, 화려하고 정교하며, 허실을 분간하기 어렵고, 매우 낭만적이다. 열정이 팽배해 술취한 배를 타고 호수를 헤엄치는 장면을 실감케 한다. 이 시가 이백이 쓴 것이라고 가정하면 많은 사람들이 믿을 것 같다.

한두 마디: 시인은 역사에 대한 추억을 눈앞의 장려한 자연 풍경에 대한 묘사와 교묘하게 결합하여 허황된 신화 로 진심을 전달한다. "서풍이 늙은 동정호파를 불면, 왕에게 하룻밤 사이에 흰 털이 많다." 두 문장 중' 노자' 라는 글자가 있으면 쉽게 놓칠 수 없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동정호는 끝없이 펼쳐져 있고, 백파층은 끝없이 펼쳐져 있다. 봄의 고요한 푸른 물에 비해 그 장면은 쓰촨 멀리 떨어진 깊은 느낌을 준다.

시인의 가을의 슬픔이 어렴풋이 보인다. 그러나 그는 일부러 직접 말하지 않고 백발이 창성한 군상을 만들어 생각을 자극했다. 전설에 의하면 순제는 창오한 들판에서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따라갈 수 없고, 충분히 괴로웠다. 이때, 쓸쓸한 가을 풍경이 아름다운 향군을 하룻밤 사이에 은발로 변하게 했다. 이런 신기한 생각은 동정추경이 얼마나 충격적인지 상상하게 한다. 객관적인 세계는 이렇듯 시인 자체의 늙음과 쇠퇴감은 자연히 자명하다. 하나의' 늙은' 자가 감정을 장면에 녹여 정말 신화의 지경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서너 문장: "술에 취한 후 하늘이 물에 있는지, 배가 꿈으로 가득 차 있는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배에 앉아 자기도 모르게 과음을 했다. 밤이 되자 바람이 멎고 파도가 고요했고, 밝은 은하수가 호수에 비쳤다. 이런 느낌은 두보의' 봄배가 하늘에 앉아 있다' 와 비슷하다. 시인은 어디가 물인지 어디가 하늘인지 분간할 수 없다. 시인은 자신이 배를 타고 천하로 들어가는 꿈을 꾸었다. 그곳에는 별들이 반짝이고 술취한 동화처럼 아름다웠다.

그는 자신이 동정호에서 노를 젓는 것이 아니라 은하수에서 노를 젓는 것을 느꼈던 것 같은데, 뱃전 주위에는 별이 빛나는 밤하늘이 보였다. 시인은 이 꿈을 이렇게 아름답게 써서 동화처럼 매혹적이다. 그러나' 이 노래는 하늘에만 있어야 한다' 며 잠에서 깨어나면 마음속에 남아 있는 것은 끝없는 실망뿐이다.

이 두 문장은 꿈에 대한 묘사가 매우 성공적이다. 꿈은 현실적이고, 배는 하늘과 물 속의 하늘과 밀접한 관련이 있고, 진실되고 믿을 만하다. 꿈은 보이지 않지만, 꿈은 모두 배이고, 무게는 없지만,' 스트레스' 라는 단어로 표현되어 환각을 실감나게 만든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의 맑은 빛에서 시인이 소란스러움과 꿈의 촉감의 쾌감을 없애고 은밀히 정신을 전하는 것을 알아차리는 것은 어렵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대에는 꿈에 관한 시가 많았지만, 이 시가 이렇게 신선하고 아름답고 함축적이었다는 것은 정말 보기 드문 일이다.

낭만주의가 충만하고, 풍격이 담백하며, 접착하지 않는 것이 이 시의 주요 예술적 특징이다. 시인은 진실감의 표현에 관심이 있고, 표상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쓰고, 먼지를 초월하고, 속세를 빼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쨌든 한 장면, 꿈, 허황되고 실속이 있고, 꿈과 몽환이 있고, 구상이 참신하고 독특하며, 이는 이전 시가에서 흔치 않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확장 데이터:

한두 마디, 시인의 눈앞의 자연 풍경에 대한 애틋한 감정이 신화 속 사람에 대한 동경을 불러일으켜 신화 환상에 대한 시대적 경지의 점진적인 심화를 보여 주었다. "서풍이 늙은 동정호파를 불면, 왕에게 하룻밤 사이에 흰 털이 많다." 시의 경지는 "늙은" 글자로 가져온 것이다. 가을바람이 소슬하니 동정호는 끝이 없다. 봄의 고요한 맑은 물과 비교해 볼 때, 그 장면은 세계 반대편의 깊은 인생이다. 시인의 사상과 기억이 점점 깊어진다.

전설에 의하면 순제는 창우 광야에서 죽었다고 들었지만 그를 따를 수 없었고 대나무는 반점이 되었다. 운명은 어떻게 실현됩니까? 그날 밤, 동정은 낡았지만, 왕에게 이런 국면을 유지해 왔다. 그는 무슨 말을 할 수 있습니까? 이렇게 깊고 넓은 깨달음의 경지에 동정이 깊고 넓은 가을경은 지음을 만났다고 할 수 있다. 나의 사상은 매우 무겁다, 나는 환각이다. 나는 여명 세계에서 행복하지만, 이 밤은 세상을 바꾸었다. 신의 표정, 장면의 생각, 환상이 깊다.

서너 문장: "술에 취한 후 하늘이 물에 있는지, 배가 꿈으로 가득 차 있는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가을바람이 이미 오래되어 경치가 점점 잊혀진다. 하늘의 별인가, 물 속의 별인가? 밤이 길면 생각이 많은데, 자신이 취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지난날 두보는 장안을 걱정하여, 눈에 상처가 주렁주렁했다. "봄의 배는 하늘에 앉아 있다." 하지만 그는 더 이상 살 수 없어서 술에 취해 편히 잠들 기회가 없었다. 보트, 꿈, 천하, 성하, 풍경이나 환경에서 생각하거나 잊는다.

시인의 꿈, 꿈으로 가득 찬 것은 시인이 생각하는 삶이다. 그러나 가을과 호수가 왔다갔다할 때, 일은 나에게는 분명하고, 도연은 느긋하다. 이것은 단지 빠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한두 문장도 진짜와 가짜다. 더 당신이 알고, 더 바보. 서너 마디 가운데, 깊고 자연스럽다. 그래서 경지가 깊고 밤이 꿈이다. 이것은 정말 좋은 삶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