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의 고전 중국어 번역

제 1 장: "논어" 의 8 가지 원문과 번역문

1, 공자는 말했다: "말할 것도없이 배울 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하고 만족하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공부는 끊임없이 복습해야 장악할 수 있다. 지식을 배우고, 제때에 복습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여기에는 학습 방법도 있고 학습 태도도 있다. 펭, 여기는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다른 사람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반감을 품지 않는다. 이것은 신사의 스타일입니다. 이것은 개인 수양의 문제이다.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정치")

낡은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경험이나 발견을 할 수 있다. 이런 학습 습관은 너를 선생님이 되게 할 수 있다.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라고 말했다. 무술한 사고를 배우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 ("정치")

책을 읽고 생각하지 않으면 너를 곤혹스럽게 할 것이다. 만약 네가 단지 꿈일 뿐, 공부를 거부한다면, 너는 의심을 품게 될 것이다.

이 글은 학습과 사고의 변증 관계를 설명하고 학습 방법도 이야기했다.

아들은 말했다: "알아!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정치")

공자가 말했다. "루즈, 사물의 이치를 정확하게 가르쳐 줄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지혜입니다. ""

이 단락은 사물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이다.

5.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그것을' 문' 이라고 부르는가?" 아들은 말했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 이라고 부른다." (공업창)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문이라고 부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그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 그래서' 문' 을 그의 시호로 삼았다. "여기서 우공의 질문에 답하고 화제를 충분히 발휘함으로써, 우리는 우리 제자에게 근면과 호기심을 교육해야 한다.

6. 아들이 말했다: "나는 배우지 않고 묵묵히 배우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것은 비선도 아니다!" ("숙아")

이것은 공자의 읽어보기로, 학습 태도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는 배운 것을 묵묵히 마음속에 기억하고 지식을 쌓아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말은 학습의 정신을 이야기하고, 배움은 끝이 없고, 영원히 만족하지 않는다. 귀찮게 가르치지 않는다' 는 것은 태도를 가르치고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이다. 구멍은 평생 이렇게 살았기 때문에 그가 말했다. "나 왜 그래?" " 공자의 겸손을 보여 주었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아들은 말했다: "몇 명이 동행하는데, 그중에는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배우고, 그들의 결점을 바로잡아야 한다. " 여기서 말하는 것은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면 어디에나 선생님이 있다는 것이다.

8. 아들은 말했다: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는다. 한 귀퉁이를 들지 않으면 더 이상 소득이 없다. " 。

공자는 "그가 이해하려고 노력할 때까지 그를 계몽하지 마라. 그가 마음속으로는 이해하지만 완벽하게 표현할 수 없을 때까지 그를 깨우치지 마라. 만약 그가 일거수일투족을 들 수 없다면, 반복적으로 그에게 예를 들어 주지 마라. ""

단어 해석

(1) 자: 중국 고대에는 지위가 있고 지식이 있는 사람에 대한 존칭이었는데, 때로는 남자라고도 불리기도 했습니다. 《논어》의 공자는 바로 공자를 가리킨다.

(2) 학습: 공자가 여기서 말하는' 학습' 은 주로 서주의 의식, 음악, 시, 책 등 전통문화 전적을 배우는 것을 가리킨다.

(3) 시간습관: 주진시대,' 시간' 이라는 단어는 부사로 사용되어' 정시' 를 의미한다. 그러나 주씨는 그의 저서' 논어' 에서' 시간' 을' 자주' 로 해석했다. "Xi" 는 연습, 의식 및 음악을 의미합니다. 시와 책을 평론하다. 복습, 실습, 실천을 의미합니다.

(4) 이렇게 말한다: "즐거움" 과 함께 즐겁고 명랑하다.

(5) 친구: 뜻이 맞는 사람.

(6) 음악 (l é): 행복.

(7) 사람들은 모른다: 이 말은 줄임표로 목적어를 생략했다. 아는 것은 이해를 의미한다. 사람은 모른다. 다만 다른 사람은 자신을 모른다.

(8) 얀 (y-n): 분노, 분노, 분노.

(9) 군자: 이것은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10) 시든 (diāo): 시든.

(1 1) 하오: 취미, 취미.

(12) 맛: 한 번.

(13) 수면: 수면.

보충 설명

다음: 순차 동작.

이 (y): 저도 그래요.

부족 호랑이: 말투 보조 단어, 의문 말투, "말" 으로 번역될 수 있다

자아: 부터.

알아: 알아, 이해해.

And: 접속사, 하지만.

시간 습관: 언제, 제 시간에. 공부, 연습, 복습.

이 단락에 대한 이해:

1 이 말은 학습 방법을 말한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과정에 불과하고,'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을 방문하면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공부할 수 있다.

태도에 관한 세 번째 문장. "사람은 모른다", "다음에 목적어" 를 붙이면 "나" 또는 "나 자신" 으로 번역될 수 있다

문장 번역

1 수시로 공부하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학습 ")

공자가 말했다: "지식을 배우고, 제때에 복습하면, 일종의 즐거움이 아닌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은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며 반감도 없다. 고귀한 사람이 아닌가? "여기에는 학습 방법과 학습 태도가 모두 있다. 친구, 여기는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 사람은 총명한 사람이다. "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선한 사람보다 못하다. 좋은 사람은 행복한 사람보다 못하다. ("영업")

(지식의 경우) "아는 자는 사랑하는 자보다 못하지만 사랑하는 자는 기뻐하는 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이 구절은 주로 학습의 세 가지 수준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즐기고 있는 사람만이 진정으로 잘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4,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및)

"몇 사람 중에 내가 배울 만한 사람이 있을 거야.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고 그들로부터 배우고, 자기와 같은 결점이 있다는 것을 보면 바로 고쳐진다. " 여기서 말하는 것은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면 어디에나 선생님이 있다는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온유하고 새로운 것을 알고,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정치")

"옛 지식을 복습해야 새로운 지식을 알 수 있고, 이것으로 선생님이 될 수 있다."

6, 추위, 소나무 노송 나무가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논어 자한")

"1 년 중 가장 추운 시기입니다. 그리고 송백이 마지막으로 시들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비유는 여전히 엄중한 시험을 거쳐야 가구의 좋고 나쁨을 감정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7. 속력을 원하면 안 됩니다. 속도를 원하는 경우 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차에 부딪히고 싶지 않고, 작은 이익을 탐내지 마라. 빨리 하고 싶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작은 이익을 탐내면 큰일을 할 수 없다. "

8.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고, 생각해도 소용없으니 배우는 것이 낫다. "위령공"

"나는 하루 종일 먹고 밤새 생각했다. 별로 좋은 점이 없다. 공부만 하는 게 낫겠다. "

제 2 장: "논어" 의 8 가지 번역

1, 공자는 말했다: "배울 때 말하지 않습니까?"

(아들: 고대 존칭, 선생님, 공자를 가리킴) (그리고: 접속사, 상속을 나타냄) (시간: 시간 엄수)

(검토) (즉, 대명사, 배운 지식을 의미) (또한: 보조 단어, 또한) (같은 "기쁨", 행복, 행복) (거의: 말투 보조 단어, 반문문, 예)

공자가 말했다:? 그것들을 배우고 어느 시간에 복습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2.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습니까?

(펭: 친구를 가리키며, "뜻이 맞는 사람" 으로 번역될 수 있다.) (시작: 개사, 시작)

뜻이 맞는 사람이 먼 곳에서 오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3, 사람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습니다, ​​신사 아닌가요? ""

(알고: 알고, 안다) (그리고: 전환을 나타낸다) (중: 분개, 원한) (군자: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

사람들은 (나) 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반감도 없다. 그들도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 아닌가?

4.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옛 지식) (그리고: 서문) (지식: 이해) (새로운: 새로운 일) (예: 예) (사용: 의지) (예: 만들기) (선생님: 선생님) (;

옛 지식을 복습할 때 새로운 것을 인식하기 때문에 이 기초에서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귀머거리입니다. 공부하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학습: 열심히 공부하고 암기하는 것) (그리고: 전환을 보여주지만, 하지만)

(생각: 생각, 머리 쓰기) (그리고: 접속사, 그냥) (아니오: 망망망무수확) (생각: 환상) (학습: 열심히 공부) (거의: 정신적 피로무소득)

독서에 대해 생각하지 않으면 혼란스럽고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만약 네가 꿈일 뿐 열심히 공부하지 않는다면, 너는 정신적으로 지쳐서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당신의 조카딸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가르침: 가르침, 가르침) (여자: 당신, 당신) (첫 번째와 여섯 가지 지식: 지식 치료 및

모르는 올바른 태도 (즉 대명사, 공자의 훈사) (즉 어조어, 예) (즉, 아는 것) (즉, 사물) (즉 동사, 즉) (즉 대명사, 즉 "아는 것은 아는 것,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 을 의미하는 태도)

아는 것과 모르는 올바른 태도를 가르쳐 주십시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참된 지식이다.

7. 공문자가 왜' 문' 이라고 부르는가?

(왜: "왜", "왜", "왜", "왜", "왜", "왜")

(그리고: 의심을 표하는 것, 무엇? ) 을 참조하십시오

왜 아들이 사후 호에' 문' 이라고 불리는가?

8,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기 때문에' 문' 이라고 부른다.

(민: 스마트) (그리고: 복종) (수치심: 형용사의 의도적 용법, "사용? 부끄러워 ") (q: 지위나 학식이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물어보십시오.) (q, q, 여기에 사람을 묻는 것을 의미합니다.) (q: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그래서 그는 아들을 가리킨다. 그는 총명하고 근면하여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아, 시호에' 문화' 라고 불렸다.

9, 묵묵히 알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왜 나를 위해!

(침묵: 침묵, 말 안 함) (그리고: 손질, 땅) (알고: 기억) (그리고: 배운 것을 나타냄) (그리고: 복종을 나타냄) (피곤, 만족) (피곤: 지겨움) (그리고

묵묵히 마음속에 기억하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제가 이런 것들에 대해 무엇을 했을까요?

10,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선생님: 선생님, 여기서 법을 배울 만한 사람을 말합니다.) (안: 법을 배우는 것과 같습니다.) (부터: 따르다, 여기서 배우는 것을 말합니다.)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내가 참고할 수 있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나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한다. 만약 내가 그들 자신의 결점이 있다면, 나는 고칠 것이다.

1 1, 노여움, 노여움, 노여움, 노여움.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choose: choose) (그것: 그들의) (그리고: 복종을 나타내는 것은 "위" 에 해당한다.)

(분노: 마음속으로 알고 싶지만 할 수 없다) (깨달음: 계몽, 계몽) (입에서 하고 싶은 말은 제대로 표현할 수 없다) (법: 계몽) (인용: 제안, 인용) (모퉁이: 사각) (반대)

(학생들을 가르치라) 그가 이해하고 싶어질 때까지 그를 계몽하지 마라. 그가 말하고 싶어도 말할 수 없을 때까지 그를 깨우치지 마라. 만약 네가 정사각형의 뿔을 하나 말하지만, 이 유추에서 다른 세 개를 내보낼 수 없다면, 너는 더 이상 그를 가르치지 않을 것이다.

제 3 장: 공자의 논어의 8 가지 번역

1. 지식을 배우고 제때에 복습하는 게 좋지 않나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함께 문제를 탐구하다), 행복한 일이 아닌가? 남들은 자기를 몰라도 자신을 원망하지 않는 것이 고상한 사람이 아닌가?

2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총명하다.

3 (지식의 경우) 아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보다 못하며, 사랑하는 사람은 배우는 것을 낙인으로 삼는 것보다 못하다.

4. 몇 사람이 함께 여행을 하는데 그중에 꼭 배울 사람이 있을 거예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하고, 그들의 결점을 보고, (내가 있다면) 나는 바로잡을 것이다.

낡은 지식을 복습할 때, 나는 몇 가지 새로운 것을 인식하기 때문에, 나는 그것으로 교사가 될 수 있다.

6. 일년 중 가장 추운 시기입니다. 그리고 송백이 마지막으로 시들어가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7. 눈앞의 이익에 급급하지 말고, 작은 이익을 탐내지 마라. 빨리 하고 싶어,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작은 이익을 탐내면 큰일을 할 수 없다.

8. 예전에는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았고, 밤새 잠을 자지 않아도 생각할 수 있었다. 이것은 좋지 않다. 공부보다 못하다.

제 4 장: 8 가지 논어와 8 가지 논어 번역

논어 한 권 1. 공자 는 말했다: 배우고 배울 때, 그렇지 않습니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논어》의 번역문:

공부는 끊임없이 복습해야 장악할 수 있다. 지식을 배우고, 제때에 복습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여기에는 학습 방법도 있고 학습 태도도 있다. 펭, 여기는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다른 사람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반감을 품지 않는다. 이것은 신사의 스타일입니다. 이것은 개인 수양의 문제이다.

논어 2. 공자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낡은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경험이나 발견을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너는 선생님이 될 수 있다.

삼논어 3. 공자; 뭘 알아?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책을 읽고 생각하지 않으면 너를 곤혹스럽게 할 것이다. 만약 네가 단지 꿈일 뿐, 공부를 거부한다면, 너는 의심을 품게 될 것이다.

이 글은 학습과 사고의 변증 관계를 설명하고 학습 방법도 이야기했다.

사논어. 아들은 말했다: "왜 딸에게 지식을 가르치지 않습니까?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정치")

공우가 말했다. "루즈, 사물의 이치를 정확하게 가르쳐 줄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지혜입니다. ""

이 단락은 사물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이다.

8 논어 5. 공자; 어떻게 시안 (西安) 시 치, 시안 (西安) 시 치 자기 지방 을 참조하십시오

덕행이 있는 사람을 볼 때, 그를 올려다보고, 덕행이 없는 사람을 볼 때, 자신의 결점을 반성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이 공자가 말한 것이기도 하고, 후세 유가 수양성의 좌우명이기도 하다. "Siqi 를 보아라" 는 것은 좋은 본보기가 당신을 뒤흔들어서 당신을 따라잡게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나쁜 본보기를 보면 스스로 반성한다" 는 것은 나쁜 본보기이다. "가르쳐 준다", 너는 그로부터 교훈을 얻어 다른 사람과 함께 타락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맹자의 어머니는 맹자가 나쁜 이웃의 영향을 받을까 봐 세 번 연속 이사를 했다. 두보는 시에서' 이영 지식 탐구, 이웃' 을 자처하며 이런' 본보기' 의 역할을 과시했다.

8 논어 6. 자공 질문; 공자는 왜 그것을 "문" 이라고 부릅니까? 공자 는 말했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기 때문에' 문' 이라고 부른다.

자공이 물었다: "공아야코 는 왜 문명을 지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그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따라서 이름은' 문' 이다."

8 논어 7. 공자가 말했다: 나는 묵묵히 알고, 배우기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왜 나랑 같이 있어?

아들이 말했다: "나는 묵묵히 지식을 키우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어찌 어렵겠는가?"

8 논어 8. 공자;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스승이 있다. 선한 자는 그로부터, 나쁜 자는 고치지 않는다.

몇 사람이 함께 걸었는데, 그중에는 반드시 내가 공부할 만한 선생님이 있을 것이다. 나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한다. 우리는 자신의 상황에 따라 그들의 결점을 바로잡아야 한다. 이것은 매우 겸손한 학습 태도를 표현합니다.

제 5 장: "논어" 의 8 가지 주석과 그 번역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배울 때, 나쁜 생각이 아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남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Y-N), 군자가 아니다! " 아들이 말했다: "배운 후에 자주 배운 것을 사용하는 것은 즐겁지 않습니까?"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은 나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화를 내지 않는다. 그것은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이 아닙니까? ""

키워드 설명:

(1) 자: 선생님, 공자를 뜻합니다. 중국 고대에' 지위가 있는 사람' 에 대한 존칭은 때로 남자를 가리킨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 는 공자를 가리킨다. 공자 (기원전 55 1-479), 이름 중니, 춘추시대 (이 산둥 곡부) 사람. 그는 유교의 창시자이자 중국 고대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이다.

⑵ 학습: 공자가 여기서 말하는' 학습' 은 주로 서주의 의식, 음악, 시, 책 등 전통문화 고전을 배우는 것을 가리킨다. (3) 시간 학습: "학습" 은 운동 의식과 즐거움을 의미합니다. 시와 책을 평론하다. 복습, 실습, 실천을 의미합니다. 정시.

(4) 는 "통용자, 유원, 고체자" 로 읽는 것은 "기쁘게"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5. 친구: 고대에는 친구와 친구가 달랐습니다. 동창 (선생님) 은 친구이고 동지는 친구였습니다. 여기는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⑹ le: l é의 음색과 연설은 다릅니다. 오래된 쪽지에 기쁨이 마음속에 있고 기쁨이 밖에 있다고 말했다.

(7) 사람은 모른다: 이 말은 불완전하고, 사람이 모르는 것을 말하지 않는다. 객체가 누락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아는 것은 이해이다. 사람은 모른다. 다만 다른 사람은 자신을 모른다.

⑻: (y-n) 화가 나서 화를 낸다.

(9) 군자: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

⒇: 말해봐, 말해봐.

⑵ 르: "shunlian" 이라는 단어는 두 부분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즉, 다음, 번역 할 수 없습니다.

⒉: 대명사는 배운 지식을 나타냅니다.

[13] 없음: 없음.

Hu: 보조 단어는 "말" 과 같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즉, "그렇지 않나요?" 는 반문문입니다.

΢ 부터: 부터.

[14] 알아: 알아.

이 단락에 대한 이해:

1 이 말은 학습 방법을 말한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 은 인지과정에 불과하고,' 학습' 은 공고한 과정이다. 더 많은 지식을 얻기 위해서는' 학습' 과' 학습' 을 통일해야 한다.

두 번째 문장은 학습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다. 뜻이 맞는 사람을 방문하면 우정을 증진시키고 서로 공부할 수 있다.

태도에 관한 세 번째 문장.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고, 이것으로 스승이 될 수 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노능은: 예: 예: 예: 예.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아들은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클릭합니다

이 말은 공자가 제창한 일종의 독서 학습 방법이다. 사고없이 맹목적으로 읽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책의 의미를 깊이 이해할 수 없고, 책 지식을 합리적이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없고, 심지어 곤혹스러울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꿈일 뿐, 진정으로 공부하고 연구하지 않는다면, 결국 모래에 탑을 세울 뿐,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학습과 사고를 결합해야만 실용적이고 유용한 지식을 배울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성과가 미미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경고한다.

왕: 득보다 실이 많아요. [1]

거의: 정신적 피로, 소득 없음.

그리고: 접속사, 전환을 나타냅니다.

그런 다음 접속사는 "JIU" 와 "bear" 에 해당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여자들에게 가르치는 것을 통해 그들이 아는 것은 그들이 아는 것이고, 그들이 모르는 것은 그들이 모르는 것이다. (벤자민 프랭클린, 공부명언)

에서: 종, 루즈, 공자의 제자.

교육: 교육.

여자 (ru 3 번): 동일을 보살펴라, 너.

알아: 알고 이해해.

첫째, 대명사는 공자 교수의 학문을 가리킨다.

찬성: 네.

후: 보조사.

지식 (지혜 4 성): 지식, 지혜, 지혜. 그리고 조사.

아들이 말했다: 중유, 내가 가르쳐 줄게, 알겠어?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지혜다.

공자가 학생들에게 학습에서 실사구시를 요구하고, 거짓을 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지혜다. 공자가 성인이 된 것은 공부에 대한 그의 엄밀한 태도와는 분리될 수 없다. 왜냐하면 자신의 무지를 인정한다면 그는 지식탐구의 동력을 갖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의 공부는 향상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만약 그가 자신이 모든 것을 알고 있다고 생각하면서도 득의양양하다면, 이런 사람은 별다른 출세도 없을 것이다.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그것을 예문이라고 부릅니까? 공자는 "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다른 사람이 로우엔드라고 생각하는 간단한 문제를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귀중한 학습 정신이라고 말했다.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논어를 내놓다. 로우엔드 질문도 자발적으로 묻고 부끄러워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부끄러움: 부끄러움을 느끼다. Q: 물어보세요. 공부를 갈망하는 사람. 여기서' 하' 라는 단어는 문제의 속성이' 하' 라는 것이지 상담하는 사람이' 하' 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공자가 예식을 제창하다. 만약 이 성어의 해석이' 협객' 이라는 글자를 상담자의 정어로 삼는다면, 먼저 다른 사람에게 무례하게 대하는 것이 그의 생각과 맞지 않는다. 민: 민첩하고 근면하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선호. 수치심: 수치심.

단어의 의미

침묵: 말하지 마, 말하지 마, 침묵.

모든 것을 묵묵히 마음속에 새기다

그리고: 테이블 수식은 "의" 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지식: "지" 를 알면 바로 기억할 수 있다.

피곤: "중국" 을 통해, 만족.

첫째, 대명사는 배운 지식을 가리킨다.

교육: 교육.

아들이 말했다: "묵묵히 공부하고,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데, 내가 무슨 소용이 있는가?" 번역

아들은 말했다: "나는 (배운), 만족하지 않고 배우고, 지칠 줄 모르는 것을 가르치는데, 무슨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까?" " -응?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악을 고치고 그로부터.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아들은 말했다: "다른 사람의 언행은 반드시 배울 만한 곳이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을 선택해서 열심히 공부하고, 다른 사람의 결점을 보고, 자기도 같은 결점이 있는지 반성하고, 있다면 고쳐라. ""

세 개의 허수, 많은 글자. 셋, 여섯 개, 아홉 개, 백 개, 열 개, 천 개 다 똑같다. 이 말은 한 명 이상을 가리킨다. 엄:' 안에' 라는 뜻이에요. 번역하면' 안에' 라는 뜻이에요. 번역: "같은 취미를 가진 몇몇 사람들이 함께 여행을 갔는데, 그 중 하나는 분명히 나의 선생님이었다." 이것은 우리가 문제를 제기하고 겸허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솔선수범하다

"선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다." (일종의 학습 방법)

다른 사람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하고 자신의 결점을 고치도록 주의해라.

좋은: 좋은, 좋은.

그: "그들" 을 나타냅니다.

노여움도, 노여움도, 슬픔도, 머리도 없다

공자는 "그가 이해하려고 노력할 때까지 그를 계몽하지 마라. 그가 마음속으로는 이해하지만 완벽하게 표현할 수 없을 때까지 그를 깨우치지 마라. 만약 그가 일거수일투족을 들 수 없다면, 반복적으로 그에게 예를 들어 주지 마라. 분노: 나는 통과하려고 했지만 실패했다. 말하고 싶은데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한 뿔을 예로 들어 학습자에게 알리지만, 그는 다른 세 뿔을 추론할 수 없기 때문에 그를 가르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그는 열심히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유명한 말: "화내지 마, 화내지 마, 화내지 마, 화내지 마, 화내지 마, 화내지 마." 라고 말했다. 만약 학생이 생각하지 않고 경험이 있다면, 말하고 싶을 때 깨우치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열심히 생각하지 않고 납득할 수 없다면, 그를 깨우치지 마라. " 화를 내지 않으면 위세를 부리지 않고, 화를 내지 않으면 위세를 부리지 않는다. "학생이 엄격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먼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생각하도록 한 다음, 제때에 깨우쳐 준다.

\ "노여움, 노여움, 노여움, 노여움. 세 차례도 아니고, 없다. "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그들이 이해하려고 할 때까지 학생들을 계몽하지 마라. 그러나 여전히 알아낼 수 없다. 그들이 마음속으로 이해할 때까지 학생들을 깨우치지 마라, 그러나 그들은 완벽하게 표현할 수 없다. 만약 그가 일거수일투족을 들 수 없다면, 말하지 마라. ""

사마광은 그의 친구를 구해서 산시 하현의 사마광에서 태어났다. 일곱 살 때 태어난 광생은 성인이 되어서도 똑같이 위풍당당하다. 그가 \ "좌씨춘추 \" 를 듣자마자, 그는 끝없이 사랑했고, 집 은퇴를 위해, 이것이 그의 취지였다. 당연히 책을 놓을 수 없다. 배가 고픈지 목마른지 모르겠다. 한 무리의 아이들이 법정에서 놀고, 한 명은 유골통을 기어오르고, 발은 물에 빠졌고, 모두들 포기했다. 석두 스매싱으로 유골함을 깨뜨리기만 하면 물이 터져 아이가 산다. --원말 아루투 "송사"

1. 늠름한 외모.

2. 의미: "목적" 과 같은 주요 의미.

베이징 낙양: 북송시대의 개봉 낙양을 일컫는다.

4. 방금 대관식을 했습니다: 갓 스무 살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5. 화미: 럭셔리해요.

6. 언어: 말하다.

7. 동열: 같은 해 입사한 사람을 가리킨다.

8.' 좌씨춘추':' 춘추좌씨전' 이라고도 불리며 춘추시대 좌추명작으로 전해진다.

9. 깨짐: 유골함을 가리킨다. 분출 수: 분출.

10. 돌아가기: 돌아가기. 이렇게: 알겠습니다.

1 1. 의미:' 목적' 과 같은 주요 의미.

13 발표: 내려놓습니다.

14. 부터: 짝수.

15. 에서: 네. 법원: 마당.

16. 발: 미끄러지는 것을 가리킨다.

17. 아니요: 가라앉습니다.

18. 포기: 아들을 버리고 도망가다.

19. 보유: 가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