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중화민족은 오천년의 문명사를 지닌 고국이며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국학 고전은 유아소년의 손필사로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은 국학 고전을 낭독하여 유아소년 필사 문장 () 를 위해 싸우는 것을 소개하겠습니다. 여러분이 참고서를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국학 고전을 낭독하여 유아소년 손필사 < P > 가 땀을 흘리며, 금계가 향기를 풍기며, 이 기쁨의 계절에 고전을 낭독하는 고조를 일으켜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를 발양하고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을 발양하자. 고전문화를 더 잘 이해하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와 전통고전의 전승을 중시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 P > 중화문화를 발양하고 중화민족 * * * 일부 문명집을 건설하다. 중화전통문화는 중화민족이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명족정신을 결집시켜 중화민족의 사상미덕을 기록하며 민족의 고전문화의 결정체이며 문명사회의 선진문화를 건설하는 귀중한 자원이다.
중화민족은 유구한 찬란한 문화를 가지고 있다. 그중에는' 천하흥망, 필부의 책임' 이라는 애국정신이 있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의 사심없는 헌신 정서;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위풍당당함은 굴복할 수 없다' 는 호연정기. 만권서를 읽고 만리로를 걷다' 는 중국 국학 고전은 문화가 풍요롭고 풍부한 문명예절과 인간 도리를 담고 있다. \ "논어 \" 에 기재된 공자의 많은 순선유인언처럼, 지금도 세상에 의해 도리로 추앙되고 있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도 기록하여 공자의 기본 사상을 대표한다. 맹자' 권 12 의' 단의 생수' 에서 백규는 "단의 치수도 우보다 낫다" 고 말했다. 맹자는 그의 주장을 부정했다. 고 말했다: "아들은 남자를 통과했다. 우 () 의 치수 () 와 물 () 의 도리도, 그래서 우 () 가 사해를 골짜기로 삼고 있다. 우리 아들이 이웃나라를 골짜기로 삼게 하다. 물은 역주행하고, 그 물줄기는 물줄기자, 홍수도, 인인의 악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이 일은 백규가 항상 독선적이고, 이기적이며, 개인의 이익만을 꾀하고, 어려움이나 재앙을 다른 사람에게 전가하며, 이기적인 표현을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맹자는 상냥한 태도와 존경하는 말로 백규가 독선적이고 이웃나라를 그릇된 방법으로 비판하며 맹자의 자애로운 사상을 표현했다. 주로 우리에게 인생에서 자애로운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계시를 내리며, 일을 처리할 때 자신에게 유리하고 이웃에게 유리해야 하며, 이미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는 계시를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P > "자모선, 나그네의 몸옷, 촘촘한 틈, 늦게 돌아오는 것, 누가 촌심을 말하고 삼춘휘" 맹교의' 나그네음' 한 곡은 모성애의 위대함과 사심을 반영한다. 어머니는 공기, 햇빛, 물과 같은 사랑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 세상의 보물을 가지고 있으며, 아무것도 바꿀 수 없지만, 그녀는 평범한 삶을 색채로 가득 채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하지만 그녀 없이는 세상의 보물이 있어도 화물 더미에 지나지 않는다. 모성애는 신성하고 순박하며, 주는 것만 구하고 보답은 구하지 않는다. 그러나 우리는 계속해서 그녀를 실망시키고, 오직 요구만 하고,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얄미운 우리는 오히려 어머니의 달콤한 인사를 짜증나는 잔소리로 여기고, 어머니의 한 번의 관심을 일종의 자선으로 여기고,,,,,,,,,,,,,,,,,,,,,,,,,,,,,, 。 < P > "향구령, 온석, 융석 4 세, 배 ......" 이렇게 효도하는 공융, 네 살밖에 안 된 아이는 효도와 겸양을 알고 있다. 효도는 한 사람의 품성이고, 겸양은 한 사람의 사상 도덕이다. 오늘날 사회는 발전이 비교적 빠르지만, 사회가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자질이 점점 낮아지면서 자신의 사상 품성을 잃게 되었다. 지금 공융보다 서너 배나 큰 청소년이 반드시 효도와 겸양이 되는 것은 아니다. 듣기 좋은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할 수 있을까? 그래서 언어는 행동 앞에서 종종 창백하다. 고전 문학은 모두 배우기 어렵고 행하기 어렵다. 우리 나라의 오랜 역사 속에서 고대 시인들은 가난했지만, 정신의 부는 생활의 빈한을 이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모든' 모든 것이 나로 하여금 정신부만이 민족의 기개를 지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했다. < P >' 삼자경' 은 사리를 병행하는 방법으로, 대량의 전고와 이야기로 우리 고대 인륜도덕의 많은 정수를 함축하고, 풍부하고 깊은 인생철리를 설명하고, 스승을 존경하고, 너그럽게 대하며, 근면한 검소하고, 청렴결백하며, 훈계가 신중하고, 잘못을 뉘우치고, 잘못을 뉘우치는 것이 있다. 고전시문은 마음을 감동시키고, 중화미덕은 심현을 감동시킨다.' 삼자경' 은 현대 생활에서 사람과 일을 어떻게 대하는지, 인생의 좌표를 찾는 방법, 도덕정서를 키우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다.
"머리 캔틸레버, 송곳이 뼈를 찌른다. 그는 가르치지 않고 스스로 고생을 한다. " "반딧불이처럼, 영설처럼, 집은 가난하지만, 공부를 멈추지 않는다." 이것은' 삼자경' 중 두 가지가 얼마나 열심히 공부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분발하고 강한 암시를 불러일으켰는가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내가 이 두 문장을 읽었을 때 감개무량했다. 현재 사회에서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외동자녀, 집안의 어린 황제, 가정 조건이 우월하여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하루 종일 온라인 게임, TV 에 빠져 많은 아이들이 스크린 어린이가 되었다. 요즘 아이들은 전고 중 고대인들의 분발 학습의 결심을 이해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교사로서 우리는 임중 멀리, 교육에서 고전시문의 이야기를 충분히 이용하여 학생들을 교육해야 하며, 고전시문의 전고를 기초로 넓혀야 하며, 학생의 실제를 결합하고, 현대생활의 실제와 결합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고, 그들의 영혼을 형성하고, 아이의 일생을 위해 인재가 될 수 있는 좋은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 < P > 경전 낭독은 우리 자신의 문화적 취향과 인문적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경전을 낭독함으로써 중화문화역사를 이해하고, 우리의 문화지식을 풍요롭게 하며, 좋은 도덕적 자질과 행동습관을 길러 고전이 인생을 적시고 국학문명을 전승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