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과 칠선녀, 그들은 정말 역사책에 있습니까?

동영과 칠선녀의 전설은 중국에서 널리 알려져 있다. 사람들이 전설에 대해 이야기할 때, 역사에 동영이 있습니까? 동영은 어디 사람입니까? 나는 미주알고주알 캐묻는 것을 더 좋아한다.

전설이지만 고대사서에는 확실히 기록이 있다.

관청에 따르면 동영의 증조부 동중은 기원전 66 년 한소제 선제의 경호원으로 호광의 아들 호우의 반란을 평정하기 위해 공훈을 세우고 조정에 의해' 고창후' 로 봉쇄되어 천가구에게 주어졌다. 그의 아들 동홍, 손, 증손자가 작위를 물려받았다. 천마' 에 속한 부관. 동홍의' 악' 때문에 그는 칭호를 박탈당하고 뭇별이 흐른다. 그가 동영에 도착했을 때, 그의 세대는 매우 가난해서' 가난뱅이' 가 되었다.

진 대간보의' 신기 찾기' 는 "나는 항상 외롭고 외로워 아버지와 단둘이 살고, 밭에서 열심히 노력하며 사슴과 함께 탄다" 고 썼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그는 매장되었지만, 장례식을 위해 자신을 노예로 팔았다. " 의미: 동영은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아버지는 밭을 경작하고, 동영은 아버지의 수레를 돕는다. 나중에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안장할 돈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몸을 노예로 팔아서 돈과 음식을 교환하여 아버지에게 장례를 치르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소신기' 에서 동영은 한대의 농민이자' 가난뱅이' 로 사회 최하층에 사는' 빈농 중농' 에 속한다.

천기' 에서 가난뱅이에 이르기까지, 근본적으로 가난뱅이이다. 동영은 역사상 진실이다.

동영능이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받는 것은 그가 칠선녀 아내를 찾았고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가 있기 때문이다. 동영은 효자다. 그의 육체를 팔아 아버지를 묻는 행위는 고대 전통 도덕사상과 일치하여 사람들의 칭찬과 존경을 받을 만하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칭찬할 만한' 도덕적 본보기' 가 되어야 한다.

"몸을 팔아 아버지를 묻다" 는 것도 이치에 맞는 근거가 있다. 몸을 팔아 아버지를 묻다' 는 최초의 버전은 한대 유향의' 효자전' 이었다. 그리고 상세하게 묘사했다: 동영, 전한 때 천 명을 거둬들이고, 어머니를 적게 잃고, 혼자 아버지를 입양했다. 아버지가 돌아가셔서 안장할 곳이 없었지만, 나는 사람들에게 만 원을 빌렸다. 돈이 없으면 노예가 된다. 유향' 효자전' 실전으로 후진간보' 소신기', 송대' 태평목란' 등이 모두 상응하는 인용을 가지고 있다.

다음으로, 나는 사서와 고서에서' 동영과 칠선녀' 이야기에 대한 기록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것이다.

동영과 칠선녀의 이야기는 동영의' 몸을 팔아 아버지를 묻다' 이후 발생했다. 동영우선' 을 최초로 언급한 것은 조식의' 영지초 추모아버지 조조' 였다. 그중에는 "동영이 가난하고, 그 노인은 돈이 없어서 휴가를 내고 공양하고, 관대함을 초빙하고, 빚을 지고 문을 메운다" 고 적혀 있다. 나는 그것을 가지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신은 그에게 영감을 주었고 여신은 기회를 잡았다. "

동영유선' 에 대한 최초의 공개와 이미지에 대한 묘사는' 신 찾기' 다. 원문은 다음과 같다. "도우 () 가 여자를 만나면, 말하기를, 자식의 아내가 되고 싶다. 그리고 그와 함께 가겠다." 동영이 몸을 팔아 아버지를 묻자 빚쟁이네 집에 가서 빚을 갚는 길에 예쁜 여자를 만났는데, 그 소녀는 주동적으로 그의 아내가 되자고 제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동영은 회피할 수 없어서, 그는 이 여자와 결혼하기로 동의했다.

더 생생하게 이 소녀는 동영과 함께 빚쟁이집에 가서 동영과 함께 빚을 갚기 위해 일했다. 아르바이트를 해서 빚을 갚고, 남자는 경작하고 여자는 짠다. 칠선녀가' 천정직녀' 가 되었다.

고대 문학의 직녀는 누구입니까? 사마천' 사기 천관서' 는 "직녀도 천자다" 고 말했다. 이것은 또 다른 동화인 견우직녀를 생각나게 한다. 이 견우의 며느리도 직녀이다.

초기의 전설에서 동영과 견우의 아내는 모두' 직공' 이었다. 천제의 손녀가 어떻게 동영의 아내이자 견우의 아내일 수 있단 말인가? 왜' 1 여자 결혼 2 부' 가 아닌가요? 이것은 윤리에 위배되는 것이다! 그래서 수당 시대의' 신선 부양 커플의 정' 은 도덕윤리에 부합한다. 사람들은 하늘에 세 명의 직녀가 있다는 사실을 이용하여 직녀 한 명을' 세 명의 직녀' 로 만들었다. 삼직녀' 가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게 하기 위해 고대인들은' 사기 은본기' 에서' 삼인욕' 이라는 전설을 빌려' 삼직소녀 목욕탕' 의 이야기를 연출했다. 이런 식으로 동영과 견우가' 형부' 가 되었다. 재미있다고 생각하세요?

마지막으로, 동영이 어디 사람인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수당 이전에는 역사상' 천리마' 동영이 산둥 사람이었다. 당대에 이르러 동영은 후베이 효감인이 되었다.' 효감 성현이 동영을 말했다' 는 동영이 변문했기 때문이다. 송대 이후 동영은 장쑤, 안후이, 하남, 허베이, 산시 등지의 사람이 되었다. 이 가운데 동영은 장쑤 사람들의 주장이 더 설득력이 있다. 왜냐하면 "나는 단양에 살고, 내 성은 동명용" 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장쑤 세 단양이 있다. 하나는 Zhenjiang Danyang 입니다; 둘째, 양 xiaodan, 안후이 dangtu, 남쪽 징 바로 옆에; 셋째는 동대 단양이다. 물론 진강단양은 더욱 설득력이 있다. 명가정의' 송진' 에는' 동영, 글자 연수' 라고 분명히 적혀 있기 때문이다. 윤주 단양현 동회촌.

단양 현지인으로서, 나는 동영이 우리 마을인 강원에서 왔다고 믿는다.

"오지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