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봄과 가을 이미지

추상고시는 중국 문단에 빛나는 구슬 두 개로 당시 번쩍일 뿐만 아니라 오늘도 독특한 심미가치를 지니고 있다. 짧고, 민첩하고, 외우기 쉽고, 널리 퍼지고, 대대로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양육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가치로 볼 때, 비평가들은 일찌감치' 시언지' 라고 말했다. "지" 는 시인의 사상, 추구, 흥미이며 시의 영혼이다. 시를 쓰는 것은 작가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지만, 표현 방식은 사람마다 다를 뿐이다. 문단을 살펴보면' 하늘을 바라보고 오른손으로 가슴을 누르는' 서정적 표현은 거의 없다. 문인들이 완곡하고 함축적인 표현을 선호하기 때문인 것 같다. 대부분의 시인과 작사가들은 다양한 풍부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매핑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모두 이미지로 시작된다. 많은 이미지 중에서' 가을' 은 발생 빈도가 가장 높은 것이다. 작가는' 가을' 이 가득한 명편 명문을 발췌하여 표현효과에서' 가을' 의 의미를 탐구하려고 했다. 오늘날 사람들은 흔히' 금' 으로' 가을' 을 장식하는데, 이것은 늘 사람들에게 풍년의 희망을 가져다 준다. 그러나 중국 고대인들의 눈에는 이런 기쁨이 거의 없는 것 같다. 쓸쓸한 가을바람, 초목의 시들어가는 모습과 차가운 광경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따라서 슬픈 감정을 표현해야 할 때, 그들은 흔히' 가을' 이라는 냉정한 이미지에 도움을 청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세상에 흩어지지 않는 연회석은 없다." 근심을 떠나 미워하지 마라. 예로부터 시인과 시인들이 포기할 수 없는 감정이었기 때문에, 그들이 자주 읊조리는 대상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나는 양양강변에서 손님을 보내고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거리다. (백거이' 비파행')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을 슬퍼하는 것은 더욱 설상가상이며 청추절을 푸대접한다!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버드나무 기슭, 풍효와 그믐달. (류영' 우린 벨') 이 두 경우 모두 각종 쓸쓸한 추경을 배경으로 이별의 정을 부각시키고 렌더링하며 가을강의 이별도 두 장을 생생하게 그려냈다. 둘째, 탄식할 때 다정다감함이 시인의 천성인 것 같다. 평범한 가을 풍경조차도 종종 그들로 하여금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예를 들어, 나는 가을 명절이 올까 봐 늘 두려워하는데, 쿤황화의 잎은 시들어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한악부' 장가행') 밤비가 궁수를 파괴하지 않고, 가난한 잎은 여전히 춥다. 단경은 가을로 돌아가고, 그리움은 근심과 연결되어 있다. (사대조' 옥나비') 초목이 시들어 낙엽이 뿌리로 돌아가고, 좋은 시절은 다시 돌아오지 않고, 죽은 자는 이미 가 버렸고, 보내지 못해 쓸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셋째, 집을 그리워하며 타향으로 떠돌아다니는 나그네, "근심이 갈수록 멀어진다." 집은 그들의 영원한 관심사이다. "어디서 슬픔을 합성합니까? 가을에는 인심을 남긴다. " (오문영의 당도령) 은 가장 직설적인 표현이다. 추사의 아버지' 로 불리는 마치원 명곡 [천정사]: "덩굴이 은은하게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물, 노로가 마른 말.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 끝에 있다. 클릭합니다 여행 중 가을밤의 경치에 대한 묘사를 통해 쓸쓸하고 서늘한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작은 다리로 흐르는 사람들의 조용한 분위기로, 이미 하늘 끝에 떨어진 사람들의 방황과 슬픔을 부각시켜 많은 나그네들의 괴로움을 토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또 다른 예: 고대 대만은 항상 가을 향수병이다. (유장경 "추등오장군 대묘관") 삼천리. 가을의 슬픔을 안고,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는 혼자서 이 높이로 올라갔다. (두보 \ "높이 오르기 \" 삼향추색암 \ "가을빛, 삼천리 내 마음, 향수병, 명월. (루런 "야박 무창") 해변의 산은 검처럼 가을에는 곳곳에 마음을 베었다. 만약 당신이 수천억 원이 되고 싶다면, 당신은 정상에 가서 당신의 고향을 보세요. (류종원' 좋은 추' 가 주보산과 함께 친구를 데리고 상경한다.) 푸른 하늘 노란 잎 가을빛 차가운 연기 푸른 파도. (팬 Zhongyan \ "스와 목 자 \") 가을 고향, 가슴 아픈. 위의 다섯 가지 사례는 모두 가을색으로 향수를 끌어들이는 것으로 가을 향수의 전범이다. 넷째, 사람들이 사물을 그리워하게 하기 쉬우며, 고대인의' 가을의 눈' 은 종종 사랑하는 사람이나 존경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면: 나는 시원한 가을밤을 걷고, 너를 생각하고, 내 시를 부르고 있다. (위 "가을밤") 가을 풀숲에서 너의 발자국을 찾을 수 있을까, 아니면 사양만이 쓸한 숲을 통과할 수 있을까? 。 (유장경 "장사 자이택에 대해 논하라") 초격오왕묘, 석수 위태로운 가을. (자오 멩 \ "왕위 왕과 e 의 무덤 \") 친척과 친구들이 떠난 후, 외로움과 외로움과 함께, 지금은 가을 풍경이 처량하다. 이런 상황을 어떻게' 비애' 라고 부를 수 있습니까? 가의와 악비는 원래 모범관원이었어야 했는데, 결과는 오히려 하살되었다. 가을 풍경에 대한 시인의 애틋한 애틋함, 작가의 비길 데 없는 고통과 억울함이 말로 넘쳐 눈물을 흘릴 수 있다. 위의 네 가지 범주는 모두' 슬픈 가을' 의 작품이지만,' 가을' 과' 슬픔' 은 반드시 연결될 필요는 없다. 사실' 슬픔' 과' 기쁨' 은 동전의 양면이다. 슬픔이 있으면' 기쁨' 이 있어야 한다. 유우석은' 가을은 예로부터 외로웠고, 가을은 봄보다 못하다고 말했다' (가을어) 또 다른 예를 들면, 나무는 가을이고, 산은 빛뿐이다. (왕적' 야망') 보름달을 만나면 야간 비행이 더 가치가 있다. (왕적' 가을밤에 돌을 만나다') 이번 가을 날씨가 이렇게 상쾌하고 명랑하지 않다면 조용한 황혼이 좀 슬퍼 보일 수 있다. (맹호연, 장' 추등란산') 비 온 뒤 공산, 입추야. (왕위' 심산가을밤') 이 문장은 기쁨에 넘쳐 아름다운 추경을 표현하며 시인이 세속을 잊고 은거를 갈망하는 소망을 드러냈다. 봄의 영상은 봄이 이미 살금살금 왔다. 지면의 얼음과 눈이 녹아 천천히 대지에 스며들어 만물의 생장에 신선한 피를 가져왔다. 햇빛도 더 따뜻하고 밝아졌다. 이런 오색찬란한 계절, 봄! 사람들에게 많은 아름다운 상념과 의경을 가져다 주다. 대지는 녹색의 시작을 낳고, 사람들은 새해의 희망을 품고, 도시가 천천히 겨울의 흔적을 빠져나가는 것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먼 곳의 산들은 여전히 은백색의 여름옷을 걸치고 있어, 이 초봄에 아름다운 풍경을 더했다. 이 하얀 하읍은 대지에서 자란 모든 것을 포육하고 대대로 이곳에 사는 사람들을 포육하였다. 그것이 생명의 원천이다. 당신 앞에 있는 모든 것을 보세요. 마음속에 많은 생각이 있어 내 마음을 부드럽게 하고, 내 삶과 먼 친구들을 떠올린다. 잘 지냈어요? 겨울의 눈과 추위는 곧 가슴에서 물러날 것이지만, 마음속에 남아 있는 눈의 가장자리가 서로의 마음 속에 깊이 남아 있을까? 나는 눈을 좋아한다! 눈의 순수함과 청량함을 사랑하며, 그것이 살며시 주는 아름다운 경지를 더욱 사랑합니다. 계절이 유실됨에 따라 새로운 생명의 탄생에 약간의 이슬을 가져왔다. 사랑은 이것으로 태어났다. 많은 신선함과 아름다움을 낳고 생활이 더욱 찬란하고 화려해졌다. 자연을 사랑하고 생활을 사랑하다. 모든 것이 다채로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