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P (단문 메시지 피어) 프로토콜은 개방형 메시지 변환 프로토콜입니다. SMPP 가 실행될 때 ESMS 애플리케이션 시스템과 SMSC 간에 교환되는 일련의 PDUS (운영 프로토콜 데이터 단위) 및 데이터를 정의합니다. SMSC 와 에스미스를 완성했습니다.
정보 교환 (외부 단문 메시지 엔티티). Smpp 는 SMSC 와 ESME 간의 요청 및 응답 프로토콜 데이터 단위 교환을 기반으로 합니다. 각 SMPP 작업은 TCP/IP 또는 x.25 네트워크에 연결된 요청 PDU 와 해당 응답 PDU 로 구성됩니다.
이상.
1, CMPP/SGIP 프로토콜과 다름
1) 프로토콜 정의는 CMPP 및 SGIP 보다 더 엄격하고 표준화되어 있지만 CMPP 와 SGIP 모두 SMPP 에서 파생됩니다.
2) 2)CMPP 와 SGIP 에는 요금에 대한 많은 정의가 있지만 SMPP 는 이 부분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이는 SMS 가 실현하는 모바일 부가가치 비즈니스 모델이 중국에서의 성숙과 보급을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3)3)SMPP 의 네트워크 호스팅 계층은 TCP/IP 및 X.25 일 수 있습니다
2.SMPP 프로토콜은 모바일 네트워크 외부의 단문 메시지 개체와 단문 메시지 센터 간의 상호 작용 문제를 해결합니다. 즉, 모바일 네트워크 외부의 외부 ESMES (External Short Messaging Entity) 와 SMSC (Short Messaging Center) 를 연결하여 짧은 메시지를 제출하고 수락할 수 있습니다.
뉴스。
3.SMPP 프로토콜은 1) ESME 와 SMSC 세트 간의 상호 작용 및 2)ESMS 와 SMSC 간의 상호 작용을 위한 데이터 형식을 정의합니다.
4. 모든 SMPP 작업에는 요청 프로토콜 데이터 단위 및 해당 PDU (응답 프로토콜 데이터 단위) 가 포함됩니다.
5.SMPP 는 ESMEs 를 세 가지 상호 작용 모드, 즉 발신자/수신자/수신자, 각각 세 가지 모드로 나눕니다. SMS 만 제출/SMS 만 수신/제출 및 SMS 수신입니다.
6.SMPP 세션에는 개설/바인딩 _ 발송/바인딩 _ 수신/바인딩 _ 발송/마감의 다섯 가지 상태가 있습니다.
7.SMPP 정의 PDU 는 다음과 같습니다
TCP/IP 프로토콜
TCP/IP 프로토콜 소개
TCP/IP 통신 프로토콜
이 섹션에서는 TCP/IP 의 내부 구조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 인터넷 관련 보안 문제를 논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합니다. TCP/IP 프로토콜 클러스터는 다양한 채널과 기본 프로토콜 (예: T 1 및 X.25, 이더넷, RS-23) 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직렬 인터페이스) 를 참조하십시오. 특히 TCP/IP 프로토콜은 TCP 및 IP 프로토콜, UDP (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 ICMP (인터넷 제어 메시지 프로토콜) 등의 프로토콜을 포함한 프로토콜 세트입니다.
TCP/IP 전체 아키텍처 개요
TCP/IP 프로토콜은 OSI 의 7 계층 참조 모델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기존의 오픈 시스템 상호 연결 참조 모델은 통신 프로토콜의 7 계층 추상 참조 모델로, 각 계층은 특정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 모델의 목적은 다양한 하드웨어가 같은 계층에서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편지. 7 개 계층은 물리적 계층, 데이터 링크 계층, 네트워크 계층, 전송 계층, 세션 계층, 표현 계층 및 애플리케이션 계층입니다. TCP/IP 통신 프로토콜은 4 계층 계층을 사용하며, 각 계층은 다음 계층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를 호출하여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이 4 층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플리케이션 계층: 간단한 e-메일 전송 (SMTP), 파일 전송 프로토콜 (FTP), 네트워크 원격 액세스 프로토콜 (Telnet) 등의 애플리케이션 간 통신 계층입니다.
전송 계층: 이 계층에서 전송 제어 프로토콜 (TCP) 및 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 (UDP) 과 같은 노드 간 데이터 전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CP 와 UDP 는 패킷에 전송 데이터를 추가하여 다음 계층으로 전송하며, 다음 계층은 데이터 전송 및 데이터 확인을 담당합니다.
이미 배달되어 받았습니다.
인터넷 계층: 인터넷 프로토콜 (IP) 과 같은 대상 호스트에 각 패킷이 도달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패킷 전송 기능을 제공합니다 (제대로 수신되는지 확인할 필요 없음).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 실제 네트워크 미디어 관리, 실제 네트워크 (예: 이더넷, 직렬 케이블 등) 사용 방법을 정의합니다. ) 로 이동합니다.
TCP/IP 프로토콜
다음은 TCP/IP 에서 프로토콜의 기능과 작동 방식에 대한 간략한 설명입니다.
1. 인터넷 프로토콜 (인터넷 프로토콜)
인터넷 프로토콜 IP 는 TCP/IP 의 핵심이며 네트워크 계층에서 가장 중요한 프로토콜입니다.
IP 계층은 하위 계층 (이더넷 장치 구동과 같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 에서 보낸 패킷을 수신하고 상위 계층 (TCP 또는 UDP 계층) 으로 패킷을 보냅니다. 반대로 IP 계층은 TCP 또는 UDP 계층에서 수신된 그룹화를 하위 계층으로 전송합니다. IP 패킷이 신뢰할 수 없습니다.
IP 는 패킷이 순차적으로 전송되었는지, 손상되지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아무 일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IP 패킷은 전송된 호스트의 주소 (소스 주소) 와 수신된 호스트의 주소 (대상 주소) 로 구성됩니다.
고급 TCP 및 UDP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패킷을 수신할 때 패킷의 소스 주소가 유효한 것으로 가정합니다. 또한 IP 주소는 패킷이 유효한 호스트에서 전송된 것으로 간주되는 많은 서비스에 대한 인증 기반을 구성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IP 확인에 한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IP 소스 라우트라고 하는 이 라우트는 소스 주소와 대상 주소 사이의 직접 경로를 지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TCP 및 UDP 서비스의 경우 이 옵션을 사용하는 IP 패킷은 실제 상황이 아닌 경로의 마지막 시스템에서 전달된 것 같습니다.
사실 조금. 이 옵션은 테스트에 사용됩니다. 즉, 일반적으로 금지된 연결을 위해 시스템을 속이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IP 소스 주소에 의존하여 확인하는 많은 서비스가 문제를 일으키고 불법 침입을 당할 수 있습니다.
2. 전송 제어 프로토콜 (Transmission Control Protocol)
IP 패킷에 밀폐된 TCP 패킷이 있는 경우 IP 는 이를 TCP 레이어로 전송합니다. TCP 는 패킷을 정렬하고 오류를 탐지하며 가상 회로 간의 연결을 구현합니다. TCP 패킷에는 일련 번호와 확인 정보가 포함되므로 잘못 수신되는 패킷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분류되어 손상된 패키지를 재전송할 수 있습니다.
TCP 는 Telnet 서버 및 클라이언트와 같은 상위 수준 애플리케이션에 해당 정보를 전송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은 정보를 TCP 계층으로 다시 보내고 TCP 계층은 IP 계층, 디바이스 드라이버 및 물리적 미디어로 다운스트림한 후 수신자에게 전송합니다.
텔넷, FTP, rlogin, X Windows, SMTP 와 같은 접속 지향 서비스는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므로 TCP 를 사용합니다. DNS 는 경우에 따라 TCP (도메인 이름 데이터베이스 전송 및 수신) 를 사용하지만 UDP 를 사용하여 단일 호스트에 대한 정보를 전송합니다.
3. 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 (User Datagram Protocol)
UDP 와 TCP 는 같은 계층에 있지만 패키지 순서가 잘못되었거나 재전송됩니다. 따라서 UDP 는 가상 회로를 사용하는 연결 지향 서비스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UDP 는 주로 NFS 와 같은 쿼리-응답 지향 서비스에 사용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FTP 또는 Telnet 에 비해 다음이 필요합니다
교환할 정보의 양이 매우 적다. UDP 를 사용하는 서비스에는 NTP (인터넷 프로토콜) 와 DNS(DNS 도 TCP 사용) 가 포함됩니다.
UDP 패킷을 속이는 것은 TCP 패킷을 속이는 것보다 쉽습니다. UDP 가 초기 연결 (악수라고도 함) 을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두 시스템 사이에 가상 회로가 없기 때문). 즉, UDP 관련 서비스 위험이 더 큽니다.
4. 인터넷 제어 메시지 프로토콜 (internet control messages protocol)
ICMP 는 IP 와 같은 계층에 있으며 IP 에 대한 제어 정보를 전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로 대상 주소에 도달하는 경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ICMP 의' 리디렉션' 정보는 호스트에서 다른 시스템으로의 보다 정확한 경로를 알려 주지만' 도달 불가' 메시지는 다음을 나타냅니다
경로에 문제가 있습니다. 또한 경로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ICMP 는 TCP 연결을 "우아하게" 종료할 수 있습니다. PING 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ICMP 기반 서비스입니다.
5.TCP 및 UDP 의 포트 구조
TCP 및 UDP 서비스에는 일반적으로 클라이언트/서버 관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Telnet 서비스 프로세스가 시스템에서 유휴 상태로 시작되어 연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텔넷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서비스 프로세스에 연결합니다.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서비스 프로세스에 정보를 기록합니다.
서비스 프로세스는 정보를 읽고 응답을 보내고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응답을 읽고 사용자에게 보고합니다. 따라서 이 연결은 이중 모드이므로 읽기 및 쓰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시스템 간의 여러 텔넷 연결은 어떻게 서로 확인하고 조정합니까? TCP 또는 UDP 연결은 각 메시지 중 다음 네 가지를 사용하여 고유하게 확인합니다.
소스 IP 주소 전송 패킷의 IP 주소입니다.
대상 IP 주소 수신 패킷의 IP 주소입니다.
소스 포트 소스 시스템의 접속 포트입니다.
대상 포트 대상 시스템의 접속 포트입니다.
포트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나 서비스 프로세스가 정보를 보내고 받는 데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구조입니다. 1 개의 포트는 16 비트에 해당합니다. 서비스 프로세스는 일반적으로 고정 포트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SMTP 는 25 를 사용하고 Xwindows 는 6000 을 사용합니다. 이 포트 번호는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정 호스트나 서비스에 접속할 때 이러한 주소와 대상 주소가 통신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TCP/IP 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어디에나 있는 것 같아요. 항상 당신 앞에서 튀어나와요. 그렇다면 TCP/IP 는 도대체 무슨 뜻일까요?
TCP/IP 는 실제로 IP 프로토콜과 TCP 프로토콜 이름의 두 가지 기본 네트워크 프로토콜의 조합입니다. 이 두 유비쿼터스 계약을 각각 살펴 보겠습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IP (인터넷 프로토콜) 프로토콜 영어 이름의 직역은 인터넷 프로토콜 (Internet Protocol) 입니다. 이 이름에서 우리는 IP 프로토콜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실생활에서, 우리가 화물을 운송할 때, 우리는 항상 그것들을 종이상자나 용기에 담는다.
교통은 인터넷 세계에서 각종 정보가 비슷한 방식으로 전달된다. IP 프로토콜은 데이터 전송의 기본 단위와 형식을 지정합니다. 상품의 운송과 비교하면, IP 협정은 화물을 포장할 때의 포장 상자의 크기와 포장 절차를 규정하고 있다. 이 외에도,
IP 프로토콜은 또한 패킷 전송 방법 및 라우팅을 정의합니다. 마찬가지로, 화물 운송의 비유로 IP 협정은 화물의 운송 방식과 노선을 규정하고 있다.
TCP 프로토콜
우리는 이미 IP 프로토콜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IP 프로토콜은 데이터 전송의 주요 내용을 제공합니다. TCP (전송 제어 프로토콜) 는 무엇을 합니까? IP 프로토콜에 정의된 전송은 단방향입니다. 즉,
우리는 발송한 화물이 이미 상대방에게 접수되었는지 아닌지 모르겠다. 이것은 80 센트짜리 일반 편지와 같습니다. 중요한 편지에 등기우편을 부치면 어떻게 합니까? TCP 프로토콜은 우리에게' 등기우편' 을 보내는 것이다. TCP 프로토콜은 신뢰할 수있는 객체 지향 데이터 스트림을 제공합니다.
운송 서비스의 규칙과 관행. 간단히 말해서, TCP 모드에서 상대방이 당신에게 가방을 보내고, 당신은 상대방에게 확인가방을 보내야 합니다. 이 확인은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TCP/IP (전송 제어 프로토콜/인터넷 프로토콜의 약어, 중국어로 전송 제어 프로토콜/인터넷 프로토콜로 번역) 는 인터넷에서 가장 기본적인 프로토콜입니다. 간단히 말해 기본 IP 프로토콜과 TCP 프로토콜로 구성됩니다.
TCP/IP 프로토콜의 발전은 1970 년대에 시작되었으며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첫 번째 프로토콜입니다.
1..1TCP/IP 참조 모델
TCP/IP 프로토콜 개발자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터넷을 5 단계로 나누었다. 인터넷 계층 모델 또는 인터넷 계층 참조 모델이라고도 합니다. 다음 표에 나와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계층 (계층 5)
전송 계층 (레이어 4)
인터넷 계층 (계층 3)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 (계층 2)
물리 계층 (계층 1)
물리적 계층: 인터넷의 물리적 구성 요소인 네트워크의 기본 하드웨어인 PC, 인터넷 서버, 네트워크 장치 등 우리가 볼 수 있는 하드웨어 장치입니다. 이러한 하드 장치의 전기 특성을 표준화하여 서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연결 및 호환성.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계층: 데이터를 올바른 프레임으로 구성하고 네트워크에서 프레임을 전송하는 규칙을 정의합니다. 프레임은 일련의 데이터이며 네트워크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 단위입니다.
인터넷 계층: 이 계층은 인터넷에서 전송되는 "패킷" 의 형식과 하나 이상의 라우터를 통해 사용자에서 최종 대상으로의 "패킷" 전달 메커니즘을 정의합니다.
전송 계층: 두 사용자 프로세스 간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종단 간 연결을 설정, 관리 및 제거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계층: 응용 프로그램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과정을 정의합니다.
1.2 인터넷 프로토콜 IP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주요 기본 프로토콜 중 하나는 인터넷 프로토콜 (일반적으로 IP 프로토콜이라고 함) 입니다. Dell 은 * * * 통신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다양한 유형의 컴퓨터와 다양한 운영 체제를 연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로 만들었습니다. 두 벌 만들다
컴퓨터가 서로 소통할 때, 그들은 반드시 같은 "언어" 를 사용해야 한다. 통신 프로토콜은 두 컴퓨터가 정보를 교환하는 데 사용하는 * * * 와 같은 언어로 쌍방이 통신에서 준수해야 하는 프로토콜을 규정하고 있다.
컴퓨터의 통신 프로토콜은 컴퓨터 간 통신 프로세스의 모든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정의합니다. 예를 들어, 각 컴퓨터에서 보내는 정보의 형식과 의미, 어떤 상황에서 지정된 특수 정보를 보내야 하는지, 수신 컴퓨터가 어떤 반응을 보여야 하는지 등이 있습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IP 프로토콜은 기본 네트워크 하드웨어에 대한 요구 사항이 거의 없는 다양한 네트워크 하드웨어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진 데이터를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전송할 수 있는 한, 모든 네트워크는 I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소통하고 소통하려면 네트워크로 연결된 모든 컴퓨터가 IP 프로토콜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인터넷을 사용하는 모든 컴퓨터에서 IP 소프트웨어를 실행하여 정보를 보내거나 받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IP 프로토콜은 네트워크 통신에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LAN 은 네트워크의 컴퓨터에 IP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거대하고 치밀한 통신 시스템을 형성합니다. 인터넷이 진짜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일종의 시비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인터넷명언)
기존 가상 네트워크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세계 모든 컴퓨터 LAN 을 IP 프로토콜로 연결하여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합니다.
1.3 전송 제어 프로토콜 TCP
컴퓨터는 IP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데이터를 보내고 받을 수 있지만 IP 프로토콜은 패킷 전송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합니다. 따라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도 필요합니다
TCP 프로토콜을 설치하여 신뢰할 수 있는 통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CP 프로토콜을 엔드-투-엔드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이는 두 컴퓨터 간의 연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즉, 한 컴퓨터가 다른 원격 컴퓨터에 연결해야 할 때 TCP 프로토콜을 통해 연결을 설정하고, 데이터를 송수신하고, 연결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전송 제어 프로토콜 TCP 프로토콜은 재전송 기술 및 정체 제어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에 안정적인 통신 연결을 제공하여 인터넷의 다양한 변화에 자동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인터넷이 일시적으로 차단된 경우에도 TCP 는 통신의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인터넷은 거대한 국제 네트워크이다. 네트워크의 정체와 유휴 시간은 항상 번갈아 가며 전송 거리도 다르기 때문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데 걸리는 시간도 변경됩니다. TCP 프로토콜은 시간 초과 값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으며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다양한 변화에 적응하여 정확한 전송 값을 보장할 수 있다.
따라서 위에서 알 수 있듯이 IP 프로토콜은 컴퓨터가 그룹화된 데이터를 송수신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반면 TCP 프로토콜은 안정적이고 제어 가능하며 전이중 정보 흐름 전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요약하면 IP 와 TCP 의 기능이 다르더라도 별도로 사용할 수 있지만 동시에 하나의 프로토콜로 설계되어 기능이 상호 보완적입니다. 이 두 가지의 조합만이 인터넷이 복잡함을 보장할 수 있다.
환경의 정상적인 작동. 인터넷에 연결하려는 모든 컴퓨터는 두 프로토콜을 모두 설치하고 사용해야 하므로 실제로 이 두 프로토콜을 TCP/IP 프로토콜이라고 합니다.
1.4 IP 주소 및 분류
메인프레임에서 마이크로컴퓨터에 이르기까지 인터넷에 연결된 모든 컴퓨터는 독립된 신분으로 나타납니다. 이를 호스트라고 합니다. 호스트 간 통신을 위해서는 각 호스트에 고유한 네트워크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마치 모든 집에 유일한 문패가 있는 것 같다.
마찬가지로 데이터를 전송할 때 혼동되지 않도록 합니다.
인터넷의 네트워크 주소는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의 주소 번호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네트워크에서 네트워크 주소는 컴퓨터 한 대를 고유하게 식별합니다.
우리 모두는 인터넷이 수천만 대의 상호 연결된 컴퓨터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우리는 네트워크의 모든 컴퓨터를 식별 할 수있는 네트워크 주소로 확인해야합니다. 이 주소는 IP (인터넷 프로토콜) 주소의 약어라고합니다.
, 인터넷 프로토콜 언어로 표시된 주소입니다.
현재 IP 주소는 인터넷에서 32 비트 바이너리 주소입니다. 기억하기 쉽도록 4 조 8 자리로 나누어 소수점으로 구분하고 4 바이트로 표시한다. 또한 각 바이트는 점으로 구분된 숫자 범위는 0~255 입니다 (예: 202.6438+05438+06.0.6438+).
이런 쓰기 방법을 점기법이라고 한다. IP 주소는 모든 네트워크 및 네트워크의 컴퓨터를 인식하지만 다른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의 컴퓨터를 식별하는 것은 해당 IP 주소의 분류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IP 주소는 노드 컴퓨터가 있는 네트워크의 크기를 기준으로 합니다
A, B, C 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기본 넷마스크는 IP 주소의 첫 번째 필드에 따라 결정됩니다.
1. 클래스 주소
클래스 a 주소의 표현 범위는 0.0.0 ~ 126.255.255.255 이고 기본 넷마스크는 255.0.0 입니다. 클래스 a 주소는 매우 큰 네트워크에 할당됩니다. 클래스 a 네트워크는 첫 번째 숫자 세트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자체의 주소를 나타내고 마지막 세 세트의 숫자는 네트워크에 연결됩니다.
호스트의 주소입니다. 다수의 호스트 (직접 개인 사용자) 와 소량의 LAN 이 있는 대규모 네트워크에 할당됩니다. IBM 의 네트워크처럼요.
2. 클래스 b 주소
클래스 b 주소는128.0.0 ~191.255.255.255 범위를 나타내고 기본 넷마스크는 255 입니다 클래스 b 주소는 일반 중형 네트워크에 할당됩니다. 클래스 b 네트워크는 첫 번째 및 두 번째 숫자 세트를 사용하여 네트워크 주소를 나타내고 마지막 두 숫자 세트는 네트워크의 호스트 주소를 나타냅니다.
클래스 3. 클래스 c 주소
클래스 c 주소는 192.0.0 ~ 223.255.255.255 범위를 나타내고 기본 넷마스크는 255.255.0 입니다. 클래스 C 주소는 일반 LAN, 캠퍼스 네트워크와 같은 소규모 네트워크에 할당되며 연결할 수 있는 호스트 수가 가장 적습니다. 자신이 속한 사용자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몇 개의 네트워크 세그먼트를 관리하다. 클래스 C 네트워크는 처음 세 개의 숫자로 네트워크 주소를 나타내고 마지막 숫자 세트를 네트워크의 호스트 주소로 사용합니다.
사실 클래스 D 주소와 클래스 E 주소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가지 유형의 주소는 모두 특별한 용도가 있습니다. D 클래스 주소는 브로드캐스트 주소라고 하며, 특수 프로토콜은 이를 사용하여 선택한 노드에 정보를 전송합니다. 클래스 e 주소는 향후 사용을 위해 예약됩니다.
네트워크로 연결된 각 컴퓨터는 어떤 IP 주소에 속하든 네트워크의 다른 컴퓨터와 동등한 위치에 있습니다. IP 주소만이 컴퓨터를 구별하는 고유한 식별자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의 IP 주소 분류는 네트워크 분류에만 적용됩니다.
인터넷에서는 한 컴퓨터가 하나 이상의 IP 주소를 가질 수 있습니다. 마치 한 사람이 여러 개의 통신 주소를 가질 수 있지만 두 대 이상의 컴퓨터가 하나의 IP 주소를 공유할 수 없는 것과 같습니다. IP 주소가 같은 컴퓨터 두 대가 있으면 어느 쪽이든 예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건 그렇고, 몇 가지 특별한 IP 주소:
1. 브로드캐스트 주소의 대상은 지정된 네트워크의 모든 호스트이며 일반 호스트 세그먼트는 0 입니다.
2. 유니캐스트 주소의 대상은 지정된 네트워크의 단일 호스트 주소입니다.
3. 멀티캐스트 주소의 대상은 동일한 그룹에 있는 모든 호스트 주소입니다.
4. 루프백 주소 127.0.0. 1 루프백 테스트 및 브로드캐스트 테스트에 사용됩니다.
1.5 서브넷 구분
회사가 온라인이 아닌 경우 IP 주소 문제는 걱정하지 않는다. 이는 모든 IP 주소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A 등급 또는 B 등급, 이때에도 서브넷을 사용할 생각은 하지 않지만, 온라인에 접속하면 IP 주소가 소중하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 열풍이 불고 있으며, IP 주소가 점점 줄어들고 있고, 신청한 IP 주소도 현재 비교적 보수적이며, 신청한 IP 주소만 인터넷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 회사에서는 C 형 IP 주소는 하나만 신청할 수 있지만, 많이 있습니다.
한 점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이때 서브넷을 사용해야 하므로 서브넷 구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다음은 서브넷의 원리와 계획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1.5. 1 서브넷 마스크 소개
호스트, PC, 라우터 등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장치를 설정합니다. , IP 주소를 설정하고 그 뒤에 소위 넷마스크가 와야 합니다. 이 넷마스크의 주요 목적은 IP 주소 (IP) 에서 네트워크 번호를 얻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