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정시의 법칙

평준화란 무엇입니까? 우리 모두 한어병음을 배운 적이 있는데, 마치 초등학교 1 학년 때 배운 것 같다. 한어병음에는 네 소리가 있다: 첫 번째 소리는 평평하고, 두 번째 소리는 평평하며, 세 번째 소리는 네 번째 소리는 나온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평면" 은 첫 번째 소리 (평면) 와 두 번째 소리 (평면) 를 의미하고, "평면" 은 세 번째 소리 (위쪽 소리) 와 네 번째 소리 (아래쪽 소리) 를 의미합니다. 즉, 4 개의 소리가 두 개로 단순화됩니다. 왜 이것이 단지 대략적인 구분일 뿐이라고 말하는가? 나중에 우리는 시의 각 글자의 평정은 현대 중국어의 음양 4 성에 따라 나뉘어지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운서에 따라 나뉘어지는 것을 평수운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분할 방법은 현대 한어와 약간 다르다. 이것은 우리가 잠시 소홀히 할 수 있으니, 먼저 현대의 네 소리를 누르자.

이제 관용구를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 한번은 대학에서 강의를 하다가 현장에 있는 학우들에게 4 자 성어를 마음대로 말하도록 했는데, 어떤 성어가 먼저 생각나는지 말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우들은 많이 말했고, 쪼그리고 앉고, 충성하고, 마평천을 하고, 장렬하고, 질서 정연하고, 돌아서는 등등을 했다. 이 성어들은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게 뭐야?

두 번째 네 번째 단어를 다시 보면 두 번째 네 번째 단어의 수준이 반대인 호랑이 등 (평면), 붉은 담 (평면), 충절 (평면), 말 (평면), 질풍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시 학생들은 20 여 개의 성어를 신고했는데, 둘 다 이 법칙에 부합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대부분의 성어는 2, 4 가 분명하고, 즉 2, 4 자의 층이 반대라는 법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성어 사전을 열면 대부분의 성어가' 2, 4, 4' 의 법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율은 내가 통계를 한 적이 없지만, 내 감각에 따르면 70 ~ 80% 로 이날 학생 신문의 비율이 더 높았다. 당시 20 여 명의 학생들이 성어를 신고했지만, 단 두 사람만이 이 법칙에 맞지 않아 비율이 90% 이상이었다. 이것은 다음과 같은 문제를 보여줍니다.

첫째, 중국어에 변조 평화조가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런 기질이 없다면 순전히 확률에 달려 있기 때문에 이런' 2, 4, 4' 현상은 이렇게 높은 비율을 가질 수 없기 때문이다.

둘째, 이런 평평한 교대 법칙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 성어는 기억하기 쉽다. 순전히 확률에 의존한다면, 학생신문의 성어는 성어 사전의 70 ~ 80% 와 일치해야 하는데, 지금은 90% 이상에 도달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법칙이 있는 성어는 더욱 억압적이고, 낭랑하며, 사람들이 입을 다물게 하기 쉽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우리는 대부분의 성어가 당나라 이전에 이미 상주시대에 생겨났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는 중국어의 기질이 일종의 객관적인 존재이며 인위적으로 강요하거나 날조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런 완만하게 번갈아 가는 멜로디는 춤 스텝의 북소리처럼 규칙적이고 변화되어 듣기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중국어는 형음이 조화로운 문자이고, 중국어 격율시는 형음의합합의 완벽한 결정체이다. 사성 () 과 우성 () 은 중국어 중장기 잠복의 법칙이지만 남조 () 시대까지 주편 () 심요 () 등의 인재는 분명히 사성의 개념을 제시했고, 심약 () 은 이 개념을 시에 적용해' 사성 팔병 ()' 이론을 제시했다. 사성팔병' 은 현대시 격법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시의 격법은 당대에 성숙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현대시 (율시라고도 함) 는 당대에 형성되었다.

우리는 운율시에 현대시, 현대시, 구시 등 몇 가지 이름이 있는 것을 들을 수 있다. 근체시와 근체시라는 두 이름은 당인이 지은 것이다. 왜냐하면 율시는 당대에서 기원했기 때문이다. 초기 고전시와 비교해 볼 때, 당인은 율시를 현대시라고 부르고, 어떤 사람들은 현대시라고 부른다. "구시" 라는 이름은 5 월 4 일 이후 신문화 운동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지은 이름이다. 당시 새로운 시 장르, 즉 백화시, 즉 우리가 오늘 부르는' 신시' 가 생겨났기 때문이다. "새로운시" 때문에, 원시시는 "구시", "구체시" 라고 불린다. 그러나' 구체시' 라는 명칭에 불만을 품고' 시대에 뒤떨어진' 이라는 비하적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나저나, 신시를 쓴 일부 사람들이 중국의 전통시를 고체라고 부르는 것은 옳지 않다. 고체와 근체시는 두 가지 다른 시 장르이다.

두 곡의 율시의 율율.

우리는 오늘 율시를 쓰는데, 더 이상' 사성팔병' 을 고려하지 않고, 율시에 부합하기만 하면 된다. 먼저 율시의 격률을 말하다.

네 글자는 편평하게 번갈아 가는 법칙이 있고, 또' 2, 4 가 분명하다' 면 여섯 글자는요? 팔자는요? 우리는이 법칙이 확장 될 수 있다고 자연스럽게 생각할 것입니다. 사실 확장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흔히 볼 수 있는 격율시가 두 가지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하나는 오언율시, 하나는 오언절구 (오언절문의 줄임말), 하나는 오율 (오언율시의 줄임말) 이다. 하나는 일곱 마디, 네 문장은 일곱 마디 (일곱 마디 절문의 줄임말), 여덟 문장은 칠율 (일곱 마디 운율의 줄임말) 이다. 그럼, 6 언, 8 언 이상의 격율시가 있나요? 이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매우 적다. 선인의 여섯 글자 한 마디의 작품은 소수이고, 팔자 한 마디는 매우 적거나, 혹은 일부 게임시에만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