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목적어절이라고 어떻게 말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는 목적어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목적어, 목적어, 목적어, 목적어, 목적어) 목적어절은 일반적으로 동사 뒤에 놓여지는데, 형식은 주어+술어+절이다.
나는 네가 이것이 정어절이라고 말한 사실을 모르겠다. 네가 말한 수식사실은 그것의 정어이다. 구성 형식: 주어+술어+목적어+절은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정어는 절 앞에 반드시 명사나 명사구가 있어야 한다.
부사어는 문장의 주요 부분이 아니라 수식과 보완이다. 예를 들면 시간, 장소, 보통 for+ ..., in+ ... 등등.
그는 울었다. 주어와 술어
이 탕은 맛이 아주 좋다. 주웨이빈
그는 그녀에게 꽃을 사주었다. 주인이 빈보라고 부르다.
그는 이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주술어 빈보어
어젯밤 호텔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주웨이빈
문어문에서는 동사나 개사의 목적어가 보통 동사나 개사 뒤에 놓여지지만, 어떤 경우에는 목적어가 앞에 놓인다.
첫째, 의문문에서 의문대명사는 목적어, 개사 목적어로 쓰인다. 이런 문장에서 개사의 목적어도 개사이다. 예를 들면: "배홍안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이런 문장의 관건은 의문대명사 (예: 누구, 그, 죽음, 후, 악, 안, 연 등) 이다. ). 개사' 1' 의 목적어는 능동적이며 의문대명사가 아니더라도 개사화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예를 들어, "나머지는 그것을 기억하고, 사람들을 관찰하는 사람들이 그것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류종원' 뱀잡이') 이' 예' 라는 단어는 일반 대명사이지만 개사이기도 하다.
둘째, 문언 부정문에서 대명사는 목적어, 개사 목적어로 쓰인다. 이런 문장은 두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하나는 부정문이다 (일반 문장에는' 없음',' 없음',' 없음',' 없음',' 없음' 등 부정어가 있어야 한다); 둘째, 대명사를 목적어로 한다. 예를 들어, "사람은 약속을 할 수 없다." (진수' 삼국지 제갈량전') 정상적인 어순은' 사람은 약속을 할 수 없다' 는 것이다. "
셋째,' 의' 또는' 예' 로 사전에 동사 앞에 목적어를 가져와 목적어를 강조한다. 이때' 의' 는 개사 목적어의 기호일 뿐, 진정한 의미는 없다. 예를 들어, "나는 문장을 모르지만,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한유' 세설') 개사 목적어 앞에 범위 부사' 예' 를 추가해' 예' 형식을 형성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예. "입니다. "용병", "순종" 등.
넷째, 첫 번째 상황 외에 전치사 목적어가 구사와 시간사를 목적어로 사용할 때 때때로 개사화될 수 있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예문은 남쪽에 앉아 있다." ("사기 항우본기") 는 "예문이 북남향에 앉다" 를 의미한다
전치사 객체의 다양한 예:
1), 의문사 목적어-의문문에서 의문대명사는 목적어로, 목적어는 일반적으로 술어 앞에 놓는다.
예주는 오늘 무엇을 원합니까? "적벽전"
2), 부정구 개사 목적어-부정문에서 대명사가 목적어인 경우 개사 목적어.
고대인들은 괴롭힘을 당하지 않았습니까? ("시종산의 이야기")
3) 문 개사 목적어-문 개사 목적어는 일반적으로' 의 예' 로 표기되어 있다.
송나라의 죄는 무엇입니까? ("진")
4) 개사 목적어-개사의 목적어를 개사로 옮기기 전에 강조하는 역할을 한다. (참고: 일반적으로 의문문에 나타남)
왜 아직 갈 길이 멀다고 합니까? "적벽전"
5), 전치사 객체 단어.
왕 평화 시앙 보 (Xiang bo) 는 동쪽에 앉아있다. 야브가 남쪽에 앉다. "홍문연"
부사 후:
현대 중국어에서 부사어는 서술어 앞에 두고, 서술어 뒤에 놓으면 보어이다. 그러나 문어문에서 보어의 성분은 왕왕 부사어로 이해된다.
예를 들어, "홍문연": "장군은 허베이를 싸우고, 대신은 하남을 싸운다." 하남 때리기' 는' 하남 때리기' 이며' 하남 때리기' 로 이해해야 한다. 뜨개질의 보급:' 손바닥으로 덮다' 는 뜻은' 손바닥으로 덮다' 를 의미하며' 손바닥으로 덮다' 로 이해해야 한다.
부사어 후기에는 세 가지 상황이 있다.
1 .. 전치사 "유" 는 문어문에서 보어의 위치에 많이 있다. 현대 중국어로 번역하면 대부분 동사 앞으로 옮겨서 부사를 해야 한다.
예: 녹색은 파란색에서, 녹색은 파란색이다. (견자 "설득")
해석: 이 문장에서, 주목적어구' 목란' 은' 가' 앞에 가서 부사를 해야 한다. 후자의 목적어구' 목란' 은' 청' 앞으로 옮겨서 부사를 만들어야 하는데, 번역하면 바로' 비청청' 이다.
2. 개사 "1" 은 오늘 번역에서 보통 부사어로 쓰인다.
예: 이야기를 하다. ("사기 항우본기")
분석: "사물로 정을 전하다", "물물로 정을 전하다", "물물로 정을 전하다" 를 부사로 삼다.
3. 보어위치에는 또 하나의 개사' 가구' 가 있는데, 번역할 때 상황에 따라 그 구성을 결정할 수 있다.
탈출기: 그가 나를 낳기 전에, 그가 도에 대해 아는 것도 내 앞에 있었다. "한유" 세설 "
분석:' 나 태어나기 전' 의' 후' 는 개사' 유' 이다. "내 앞에" 는 "생활" 앞에 가서 부사를 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나는 나의 후회와 슬픔을 적을 것이다.' 자군을 위해',' 자신을 위해'. "노신" "상처 입은 죽음"
이른바 의동용법이란 술어 동사가' 그것으로 무엇을 하는가' 라는 의미, 즉 목적어를 어떻게 보거나 대하는가 하는 뜻이다.
용법이 형용사와 명사의 유연한 사용으로 제한되고 동사 자체는 의동용법이 없다는 것을 확신하다.
용법은 주어가 객관적으로 목적어를 어떤 동작을 하게 하는 것을 의미하고, 고의적인 용법은 주어가 주관적으로 술어로 표현한 내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머리 속에 존재하는 관념이나 의견이며, 객관적으로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보통' 느낌 ...'' 들고 ... 로 ...' 등등.
1 .. 명사의 동사 사용법
명사가 의동으로 사용될 때, 그 뒤의 물체가 대표하는 사람이나 물건은 이 명사가 대표하는 사람이나 물건으로 여겨진다.
탈출기 1: 도시 사람들은 모두 이상하다. 작은 손님이 그들의 아버지이다. ("상 종용")
손님: 이것은 명사입니다. 여기서 이태리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합니다. "손님 아버지" 는 동빈 구조로서 "손님의 예의로 아버지를 대하다" 를 의미한다.
탈출기 2: 아버지가 자신에게 유익하다. ("상 종용")
교수: 그것은 명사로, 의도적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연 그대로" 는 "자연을 이용하는 것" 입니다.
예 3: 사슴은 물고기와 새우의 친구이다. (원래 적벽부)
반려자, 친구: 명사의 의도적인 사용, 예 ... 반려로, 로 ... 친구로 삼다.
[이 단락 편집] 2. 형용사의 동사 용법
형용사는 의동으로 쓰이며, 주관적으로 뒤의 물체가 대표하는 사람이나 사물이 이 형용사가 나타내는 성질이나 상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가리킨다.
예 1: 어부들은 매우 다릅니다. "도화원"
다름: 처음에는 형용사였는데, 여기서 의도적 동사로 쓰인다. "다르다", "다르다", "다르다"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탈출기 2: 도시의 사람들은 이상하고 그들의 아버지와 비슷하다. ("상 종용")
Odd: 처음에는 형용사였는데, 여기서 의도적 동사로 쓰인다. "이상하다", "놀래켜야 한다" (자신이 평범하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
상술한 어류의 유연한 운용이 모든 상황을 요약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수사나 양사의 장점은 동사나 사역 동사로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단락 편집] 4. 사역 용법과 의도적 용법의 차이
사역: 술어 사역의 용법은 술어 동사가' 목적어를 어떻게 만드는가' 라는 뜻을 가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것은 동빈 구조를 이용하여 명령문의 내용을 표현한다.
신념: 당신은 무엇을 생각했습니까 ...: 나는 아주 쉽습니다 (나는 매우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역용법은 동사 술어가 주어를 나타내는 목적어' 어떻게' 의 용법을 가리킨다. 일부 명사와 형용사는 유연하게 사역동사로 쓰이는데, 이는' 만들기 ...' 를 의미한다. 1 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동사의 사역 용법. 예를 들어, "우선, 당신은 당신의 두뇌와 뼈에 힘써야 합니다." 라는 "피로" 라는 단어는 "만들기" 를 의미합니다 ... "피곤" 을 의미합니다. 2. 명사의 사역 용법. 그것은 "제조" 를 의미합니다 ... ... "로 바뀝니다. 형용사의 사역 용법. 목적어가 대표하는 사람이나 물건을 이 형용사가 나타내는 성질이나 상태를 갖는다는 것이 특징이다.
의동의 용법은 주체가 객체에 대한 견해나 주체가 객체를 어떤 것으로 보는지를 나타낸다. 1 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명사의 동사 용법. 예를 들어, "먼저 진 () 을 깨고 함양 () 의 왕" 에 나오는 "왕 ()" 은 "왕 () 을 취하다 ... 왕" 이다. 2. 형용사의 동사 용법. 예를 들어, "스승을 부끄럽게 하다" 의 "수치심" 은 "부끄러움" 을 의미합니다.
둘째, 품사의 유연한 운용
중국어의 품사 분류는 고대에 이미 기초를 다졌다. 실사는 명사, 동사, 형용사, 수사로 나눌 수 있다. 허사는 대명사, 부사, 개사, 접속사, 보조사, 감탄사, 겸어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한 단어가 어떤 품사에 속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고정적이며, 각종 단어가 한 문장에서 어떤 성분을 일으키는지는 일정한 분업이 있다. 예를 들어 명사는 종종 주어 목적어와 정어, 동사는 술어로, 형용사는 항상 정어 부사 술어로, 수사는 늘 정어로, 대명사는 자주 주어 목적어와 정어, 부사는 항상 부사어 () 와 보어 () 로 쓰인다. 이러한 기본 기능은 고대와 현대에서 동일합니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특정 언어 환경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어들이 일시적으로 기본 기능을 바꾸어 문장에서 다른 단어로 사용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런 일시적인 활용사를 활용어류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고대 중국어 어류의 활용은 주로 명사를 동사로, 명사 사역용과 의도적 활용을 포함한다. 동사 사역 용법, 동사는 명사로 유연하게 쓰인다. 형용사 동사 또는 명사, 사역 용법 및 묘사의 의도적 용법 수사는 동사로서 유연하게 사용하고, 수사의 사역용법; 잠깐만요. 또한 명사를 부사어로 사용하는 것도 고대 중국어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명사로 부사를 만드는 것은 유연한 어류가 아니지만, 현대 중국어에서는 일반 명사를 부사어로 사용할 수 없다. 이것은 고대와는 다르다.
1, 명사활은 동사로 쓰인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어떤 물건이나 장소와 관련된 행위의 변화를 나타낼 때, 그 물건과 장소를 나타내는 명사를 자주 사용하며, 명사를 동사로 사용한다.
① 규칙성: 명사가 함께 사용되고, 비병렬 방식으로 관계를 수식하며, 술어가 없다. 일반적으로 이전 명사는 동사로 사용됩니다.
예: 김군의 영묘. -\ "촛불 후퇴 진 부문 \"
군대는 명사로, 여기서는 주둔군으로 해석되어 동사로 쓰인다.
② 규칙: 명사 뒤에 대명사나 방위명사, 개사구가 붙는다. 명사는 유연하게 동사로 쓰인다
오늘 국왕은 여기서 매우 기뻤다. 드럼: 드럼.
(3) 부사나 의동사 (욕망, 능력) 가 있는 명사는 동사로 유연하게 쓰인다.
구름은 비가 오고, 하늘은 비가 내리고 있다. 비: 비가 와요.
④ 명사는 앞에' 아이' 가 붙은 동사나 동사구와 연결되며 명사는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한다.
묶인 현으로 노래하다. 송: 노래 불러요.
너의 옷에서 봐라. 복장: 옷을 입고 모자를 쓰세요.
2. 형용사는 동사로 활용된다: 동사의 문법규칙에 따라 어떤 특성을 나타내는 형용사를 사용하고 그 특성과 관련된 행동변화를 표현한다. 형용사는 동사로 활용된다.
예: 이웃은 두껍고 군대는 얇다-촛불의 힘이 진 사단을 물리쳤다.
두껍고 얇은 것은 형용사인데, 여기서는 강해지고 약해지는 것으로 해석되어 동사로 쓰인다.
3. 활용사를 동사로 사용: 동사의 문법규칙에 따라 일정한 수량을 나타내는 양사를 사용하고, 그 수량과 관련된 행동변화를 표현하며, 활용사를 동사로 부른다.
예 (1) 패왕필현, 이삼, 왜 제후가 있는가? 패주가 된 것은 덕이고, 당신의 나라는 자신의 덕을 세우지 못했는데, 어떻게 오랫동안 제후를 장악할 수 있습니까? ]
(2) 진시황이 영원히 살 수 있도록 ... 네 명, 세 명, 여섯 명, 다섯 명의 황제가 있지만 벽룡보다 못하다. (진시황이 오래 산다면 ... 진시황과 황삼이 함께 사황이 되어도 오제와 함께 육황이 되어도 진시황의 성세에 비할 수 없다. ) 을 참조하십시오
숫자의 사역 용법은 사물에 수량 변화 (예: ② 의' 4',' 6') 또는 이미지 변화 (예: ① 의' 2, 3',' 만들기 ... 반복') 를 일으키는 것이다.
4. 사역용법: 소위 사역용법, 즉 동사와 목적어의 관계는' 목적어가 어떻게 하는가' 라는 언어 형식으로 이해하고 번역해야 한다.
예: ① 죽은 정으로 이웃을 모시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② 시앙 보 살인, 나는 산다.
(3) 그렇게 많은 말이 죽고 싶어, 원망위.
위 예에서' 없음',' 라이브',' 분노' 는 자동동사로 목적어를 가져갈 수 없지만, 뒤에는 각각' 정',' 의',' 의' 가 뒤따르기 때문에 사역이다. "청 파괴" 는 "청 파괴" 입니다. 살아있는' 은' 살려라' 를 의미하며, 여기서' 그를 구하라' 로 번역될 수 있다. "선장에게 화를 내는 것" 은 "선장을 화나게 하는 것" 이다.
4. 1 동사 사역용법: 주어가 대표하는 사람이나 사물이 술어 동사가 나타내는 동작을 하지 않고 주어가 목적어가 대표하는 사람이나 사물을 이 동작을 하게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사:
(1) 근골을 노려 그 살을 굶기다. ("맹자 과형")
② 그렇게 많은 말이 죽고 싶어, 원망위. ("진섭 가족")
밝은 달이 까치를 놀라게 하고, 밤중에 맑은 바람이 울다. "신 기아" 서강월 "
(4) 바람이 얼면 모래와 돌을 날린다. ("만정여행기")
타동사도 유연하지만 보기 드물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진후는 조방패주를 마신다. ("좌전 비등")
(2) 팔주 동열 순서, 백여 년. "자이 진 이론"
4.2 형용사의 사역용법: 형용사를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할 때 주어는 목적어가 대표하는 사람이나 물건에 이 형용사를 갖게 한다.
표현된 성질이나 상태.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그러므로 하늘이 크게 임명될 것이니,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뼈를 쓰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울 것이다.
강남 해안의 봄바람은 녹색이다. "왕안석" 등과주 "
4.3 명사의 사역용법: 즉 명사가 동사로 유연하게 사용될 때 주어는 목적어가 나타내는 사람이나 사물을 이 명사가 나타내는 사람이나 물건이 되게 한다.
그래서 하늘이 내려지면, 사람은 먼저 마음을 쓰고, 근골을 일하고, 기백을 굶기고, 몸을 비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맹자 과형")
강남 해안의 봄바람은 녹색이다. "왕안석" 등과주 "
5. 동사 용법: 동사와 목적어의 관계는 목적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또는 어떻게 생각하는지) 의 언어 형식으로 이해하거나 번역해야 한다.
5. 1 형용사동사 용법: 주관적으로 주어는 목적어가 대표하는 사람이나 물건이 이 형용사가 나타내는 성격과 상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민들은 매우 다르다. "도화원"
(2) 도시의 사람들은 모두 이상하다. 그들의 아버지는 약간의 손님이다. ("상 종용")
(3) 그의 가족은 매우 현명한 아들이며 이웃의 아버지를 의심한다. ("한비자산적 선발형")
5.2 명사의 동사 용법: 주어는 목적어가 나타내는 사람이나 사물을 동사로 사용하는 명사가 나타내는 사람이나 물건으로 본다.
예 (1) 이족들은 아버지 세대보다 좀 더 이상하다. ("상 종용")
② 아버지도 유익하다. ("상 종용")
(3) 나는 몇 명의 큰 말 도둑을 죽이고 그들의 물건을 빼앗아 복수를 했다. "위" "대장철 콘 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