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800 자를 읽다

명작 한 권을 읽고, 모든 사람이 자신의 독해력을 축적했다고 믿는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검토 한 편을 잘 쓸 때가 되었다. 못 써요? 실마리가 없는 거 아닌가요? 다음은 내가' 논어' 를 다 읽은 후 당신을 위해 정성껏 정리한 800 자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논어를 읽은 후 800 자 1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이 말은' 논어' 에서 나온 것으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어록 중 하나이다. 내가 그것을 읽을 때마다 나는 고전적인 중국 문화에 감탄한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만약 우리 셋이 함께 길을 걷는다면, 그들 몸에는 반드시 모방할 만한 곳이 있을 것이다. 나는 그의 좋은 방면을 선택하여 그에게서 배우고, 나쁜 방면을 보면, 나 자신을 대조하여 자신의 결점을 바로잡을 것이다. 이 말은 겸손이 한 사람의 매우 중요한 자질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다른 사람이 자신보다 우수한 것을 보면, 그에게서 배워야 한다. 다른 사람이 잘하지 못하는 것을 볼 때, 너도 자신이 이런 결점이 있는지 반성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개방적인 마음가짐이 없고, 단지 자신의 생각대로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듣지 않는다면, 우리는 진보하지 않고 제자리걸음을 할 수밖에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너는 퇴보하고, 성공할 확률은 점점 작아지고, 실패할 확률은 갈수록 커진다. 이런 식으로, 당신은 1 ~ 2 살짜리 아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이 이치는 논어가 나에게 가르쳐 준 것이다. 논어' 는 단문의 종합이지만, 이 문구들은 우리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심오한 이치를 담고 있다. 그러나 어떤 말은 실제와 결합해서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논어" 에는 "아버지가 계시니, 그러므로 그 뜻을 보아라.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네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너는 그의 야망을 관찰해야 한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에 우리는 그의 행동을 관찰해야 한다. 만약 그가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의 행동 규범을 고수한다면 효도자라고 부를 수 있다. 이런 효도는 사실 아들의 아버지에 대한 복종을 일방적으로 강조하는 것이다. 역사는 발전이다. 사람의 언행이 항상 과거의 수준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 " 청출어람이 파랑보다 낫다. "후세 사람들은 전대를 능가한다. 이것은 역사의 필연이다.

만약 너의 부모가 도둑이라면, 이 도리에 따르면, 너는 부모를 계승하여 도둑이 되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꼭 좋을까요? 아니, 네가 물려받은 물건이 좋지 않아, 좋지 않아, 자신과 가족에게 좋지 않아.

자신에게 좋지 않은 것은 당신이 감옥에 갇히고, 감옥에 갇히고, 나쁜 사람들과 함께 갇혀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렇게 하면 너는 더 나빠질 수도 있고, 더 많은 나쁜 일을 할 수도 있다.

가족에게 좋지 않은 것은 첫째, 가족들이 괴로워할 것이고, 점점 멀어져 더 이상 당신과 함께 있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둘째, 당신의 자녀는 당신처럼 도둑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신의 자손도 도둑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책을 많이 읽고, 지식을 많이 이해하고, 거인의 어깨에 서서, 그들의 장점을 배워야 실수를 줄이고, 진보가 더 빨라진다!

《논어》 800 자를 읽다 보니 느낌이 2

논어' 는 유교 고전으로서' 인' 을 선전하고 있다. 《논어》에서 효는 흔들리지 않는 낮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예로부터 중국인들은 모든 미덕 중의 효도를 1 위에 올려놓고 효도를 도덕의 기초로 삼았다.

Ziyou 는 효도를 물었고,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자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고 불경스럽다. 왜 안돼? 클릭합니다 도덕을 배운 막내아들이 효도가 무엇인지 물었다. 공자의 말에 따르면, 지금의 당신에게는 효성이 부모와 자식에게 충분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개, 말 등의 동물은 새끼를 먹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사람이 노인과 아이를 일관되게 돌볼 수 없다면, 그 사람은 동물과 차이가 있습니까? 인간과 다른 동물의 차이점 중 하나는 타인의 심리를 탐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은 물질적인 지지일 뿐만 아니라 정신적, 심리적 배려이기도 하다.

맹은 효도에 관한 일을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부모는 그 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아이가 부모를 공경하고, 부모가 자신을 걱정하게 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부모는 자신이 병이 있을 때만 자신을 걱정하며, 다른 어떤 것도 그들을 걱정하게 할 수 없다.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사람은 열심히 노력하여 많은 일을 잘 해서 부모를 기쁘게 할 수 있다. 신체적인 질병과 죽음만이 인류가 통제할 수 없는 것이므로 부모를 걱정하게 해서는 안 된다. 이런 통제할 수 없는 일들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잘하고 있고, 부모도 걱정하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효성이다.

아들은 말했다: "아버지는 여기 계시니, 그래서 그 뜻을 보아라. 아버지는 그의 행동을 관찰하지 않았다. 3 년 동안 아버지의 길을 바꾸지 않는 것은 효도이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아버지가 살아 계실 때 우리는 그의 야망을 관찰해야 한다. 그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우리는 그의 행동을 검토해야 한다. 그가 오랫동안 아버지의 가르침을 바꾸지 않았다면, 이런 사람은 효심을 다했다고 할 수 있다. "부모가 자식이 자신보다 우수하고 품성이 좋기를 바라는 것이 부모가 아이를 교육하는 출발점이다. 따라서 부모에게 풍부한 물질을 제공하는 것은 효도의 근본이 아니다. 부모의 뜻과 가르침에 따라 행동할 수 있다면, 부모에게 떳떳해야 진정한 효성이다.

공자가 말했다: 부모님이 여러 차례 간언하시니, 내 뜻에서 보지 않고, 존경하며, 위반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불평 없이 열심히 일한다. 이 말은 우리에게 말한다: 네가 부모를 위해 봉사한다. 만약 그들이 틀렸다면, 너는 완곡하게 그들을 설득해야 한다. 나는 분명히 말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나는 여전히 그들을 존중하고, 대립을 거스르지 않고, 계속 일하며, 원한이 없다. 이 말은 부모를 모시고 효도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공자가 우매와 효도를 반대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무고하다. 도덕을 기준으로 부모의 시비를 객관적으로 보아야 한다. 부모가 잘못을 저질렀는데도 자신의 충고를 듣지 않고 효도해야지, 부모에 대한 원한이 있어서는 안 된다.

《논어》는 우리에게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많이 알려 주며 사상의 보고이다. 사람이 되는 방법은 일생의 수업이다.

800 자의 논어 3 을 다 읽었다

논어' 는 몇 마디, 대화록, 어록밖에 없지만 문학, 역사, 철학, 인생, 교육, 사회생활 등 여러 방면을 포함하고 있다. "논어" 의 일부 고전 어록, 예를 들면, "공부는 때때로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고, 무지하고 자만하지 않고, 군자도 아니다." " "교묘한 어휘는 너를 좋고 신선하게 보이게 한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나는 매우 익숙하지만, 문어문 문헌이 정련된 언어에는 많은 이치가 있다. 이 책의 모든 말에는 번역이 갖추어져 있으며, 각 문장 한 편마다 평론이 갖추어져 있어 독자들이 공자에게 더 쉽게 접근하고 인간으로서의 도리와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배울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설리' 글에서 공자는 효, 편지 등의 행동 규범과 인간으로서의 원칙에 대해 이야기했다. 예를 들어, "효는 자비의 근본이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관점에서 효는 인생의 근본이다. 모두가 부모를 존경하고 섬기지 않는다면 만약 네가 너의 형제에게 복종하지 않는다면, 사회는 혼란스러울 것이다. 너는 신사가 될 수 없다. 국가는 더 이상 국가가 아니다 ... 효, 효, 충, 편지는 공자가 자주 언급하는 명제이자 공자가 인생을 측정하는 잣대이며, 그의 마음속의 군자의 덕이다. 오늘날의 도덕기준으로 볼 때, 이것들은 모두 적합한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모두 합리적이다. 이것은 분명히 봉건 사회와 다를 것이다. 요즘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규범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고대인의 "우충", "우효" 에 반대한다.

수천 년이 지났지만 공자의 인간으로서의 학습 관계에 대한 강조는 여전히 인정받고 있다.

"정치를 위해" 라는 글도 인생의 수양을 이야기했다. 공자는 효, 의식, 충성, 의의 문제를 매우 중시한다. 한 사람이 이런 자질을 갖추지 못하면 도덕에 대해 말할 수 없고, 사회에 발붙일 수 없고, 치국도 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또한 공자는 일상생활의 많은 언행에 대해 "아는 것은 아는 것, 아는 것은 부족한 것, 아는 것" 과 같은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공자는 우리에게 사람이 실사구시를 해야지 아는 척하지 말라고 강조했다. "먼저 염증을 유발한 다음 따라가세요." 우리에게 주어진 것은 현실을 중시하는 착실한 정신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안전한지 보세요. 사람이 얼마나 날씬한가' 는 공자가 가볍게 말하는 경향을 보였다. 우리는 이러한 언론에서 공자의 사상을 배울 수 있으며, 또한 우리 당대 생활 취향의 위대한 가이드이기도 하다.

논어' 는 우리 후손들에게 끝없는 계몽과 가치를 가져다 주기 때문에 긴장을 풀 시간이 있을 때 꼭 읽어야 한다.

《논어》800 자 4 를 다 읽었다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지혜의 결정체로, 많은 이득이 되는 문화적 보물이다. 읽은 후에 학습 태도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가지게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태도가 성격을 결정한다" 고 말하지만, 나는 "태도가 학습의 모든 것을 결정한다" 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공부에는' 아는 것을 알고 모르는 것을 모르는' 태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우리가 공부에서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솔직하게 인정하고 자신의 무지를 직시해야 한다. 문제에 직면하여 머리를 써서 부지런히 생각해야 한다. 문화 지식과 기타 사회 지식에 대해서는 겸허하게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최대한 익혀야 한다. 한 사람의 지식이 아무리 풍부해도, 항상 모르는 문제가 있으니, 실사구시하는 태도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더 많은 지식을 배울 수 있다.

공부에서 자신의 무지를 직시하고 실사구시적인 태도로 공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수시로 공부하면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는 것을 배워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부명언). " 학습의 즐거움은 실천에 있다. 그러므로' 학습' 을 중시하는 것 외에' 학습' 을 추구해야 한다. "학습" 은 "학습" 의 기초, 즉 실천이다. 공자가 제자들을 이끌고 세계를 주유할 때, 배우면서 지식을 적용하는 것이다. 그들은 지식을 개인 학습의 목적으로 사용해야 한다. 학생으로서, 나는 열심히 공부해야 할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지식을 배우는 만족감과 지식을 응용하는 성취감을 누려야 한다. 며칠 전 하늘에 아름다운 비늘 구름이 나타났다. 내가 배운 지리지식으로 볼 때,' 비늘구름' 은 가을겨울 강냉기가 왔을 때의 날씨 현상으로, 날씨가 맑아질 것을 예고하고, 앞으로 2 ~ 3 일은 맑은 날이다. 역시 다음 며칠은 모두 맑은 날이다. 이것은 나에게 생활에 지식을 적용하는 성취감을 준다.

나는 공부에 있어서 여전히' 겸손' 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겸손" 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으로, 개인의 소양 뿐만 아니라 학습상의 태도와 매너를 구현한다. 공자는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누구나 배울 만한 곳이 있다. 타인의 장점을 감상하고 배우는 것이 겸손의 기초이다.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한다' 는 것은 개인뿐만 아니라 한 나라도 국제적으로 이런 태도를 가져야 한다. 공자의 학설은 비록 고대에 생겨났지만, 여전히 많은 바람직한 점이 있다. 반부의 논어가 천하를 다스리다' 는 약간 과장되어 있지만,' 논어' 가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을 방해하지는 않는다.

공부는 우리 학생의 최우선 과제이다. 학습 태도를 단정하게 하는 것은 우리의 공부에 유리하다. 자신의 무지를 직시해야만 과학 문화 지식을 착실하게 배울 수 있다. 지식을 공부한 후 생활 실천에 활용하고, 지식을 배우는 성취감을 느끼고, 계속 공부하는 동안 겸손한 태도를 유지해야 끝없이 배울 수 있다.

《논어》800 자 5 를 다 읽었다

평소에 코미디, 4 대 명작, 역사책을 가장 즐겨 본다. 나는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할 수 있고, 그 속의 신비를 음미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번 여름방학에 선생님의 요구로 나는 가까스로' 논어' 한 권을 사서 무심코 힐끗 보았는데, 완전히 대처했다. 하지만 중간에 있는 몇몇 문장들이 나를 너무 흡수해서 나를 논어의 천국으로 끌어들였다. 이 문장 중 일부는 내가 감상하고 음미할 만한 가치가 있으며, 빈번한 연상으로 지식의 바다를 헤엄쳐 다닐 수 있다.

증자는 "나는 하루에 세 번 나 자신을 구해야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의미: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최선을 다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을 했나요? 친구와의 교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입니까?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 너는 복습했니? 나는 그때 맛본 후 공자와 그의 학생들의 능력이 그렇게 뛰어나고 기술이 그렇게 혼란스럽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제 취향의 인생은 여기서 출항합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이상적인 인격을 형성하기 위해 개인의 도덕적 수양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 동서고금에 얼마나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매일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지 않고 끊임없이 시정의 길로 나아가는가? 친구와 평화롭게 지내고 서로 신뢰하는 것이 능력이 아닌가? 건물, 다른 사람이 중요한 일을 너에게 맡긴 것은 너에 대한 믿음이 아닌가? 소중히 여겨야 하는가? 선생님은 부지런한 정원사로, 무자비하게 너에게' 물' 을 가르친다. 강의를 열심히 듣고 전심전력으로 해야 하지 않을까요? 충성의 특징은' 하다' 라는 글자로 최선을 다해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는 것이다. 이런 깊은 철학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는데, 이것이 바로 내가 내 제품에 대해 느끼는 것이다. 나는 내 잘못을 잘 반성하지 않았다. 한번은 세 이모가 나에게 작문상의 건의를 좀 해 주었는데, 나는 오히려 자신의 잘못을 힘껏 열었다. 나는 앞으로 반드시 시정하여 진지한 모범이 될 것이다. 나는 내가 긴 독서길에서 계속 새로운 페이지를 펼칠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 두 번째는 짧지만 길다. 아들은 말했다: "언제 배울 것인가? 클릭합니다 -응?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남들은 모르지만 신경 쓰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공자가 말했다. "공부 후 연습을 자주 복습하는 게 즐겁지 않니? \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는데, 즐겁지 않습니까? 모두들 나를 몰라, 나는 반감도 화도 내지 않는다. 군자도 도리가 있지 않느냐? "

공부는 재미있는 일인 것 같다. 나는 열심히 공부하기로 마음먹었다. 나는' 논어' 가 너와 나에게 이득이 될 것이며, 좋은 책이 우리의 일생을 동반하게 할 것이라고 믿는다.

《논어》는 독후감이 800 자 정도이다.

★ "논어" 에 관한 800 자 특집.

★ "논어" 800 자 우수 작문을 읽다

★ "공자의 논어" 를 읽는 느낌: 판문 800 자 선정

★ "공자의 논어: 800 단어 선택" 을 읽는 것에 대한 몇 가지 생각

★ 국학 고전 논어 독후감 800 자 우수 범문

★ "공자의 논어" 800 단어 구성 읽기

★ "논어" 에 대해서는 800 자가 있다.

★ 5 선거 "논어 독후감" 800 자.

★논어 읽기 완료

★논어 3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