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 음악 수업 계획 교육 목표 1:
1, 노래' 그네' 를 배우고, 학생들이 즐겁고 활발한 감정으로 노래를 부르도록 지도하며, 이 청춘의 즐거운 동진세계를 보여준다.
2. 리듬 타악기와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노래의 리듬 난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학창 과정에서 물람 노래의 쾌활한 감정을 이해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한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1, 16 분음의 리듬과 점형 사중주의 리듬을 잘 불러야 한다. 두 개의 큰 점프는 정확하게 불러야 한다. 8 분 휴지는 끊어야 한다.
2. 다양한 교수 수단과 방법을 통해 학생들이 노래의 전형적인 리듬 패턴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이 노래 처리를 배우도록 지도한다.
교육 과정:
첫째, 조직 교육
중국을 사랑해' 라는 배경음악을 틀어 학생들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이 수업을 시작하게 했다.
선생님: 방금 들으신' 중화를 사랑해' 라는 노래는 중국 56 개 민족에 관한 노래인데 그중 55 개 소수민족이 있습니다. 나는 모든 사람이 풍부한 과외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럼, 당신은 어떤 소수민족을 알고 있습니까?
둘째, 물람족에게 다가간다
1. 최근 선생님은 물람족으로 표기된 신비로운 민족을 알게 되었다.
물람 족을 아십니까?
물람족은 주로 구이저우 남부 광서 등지에 살고 있으며, 현재 인구는 43 만 명이다.
선생님의 발자취를 따라 물람족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까?
셋째, 리듬 연습
우리는 가벼운 발걸음으로 물람족으로 들어갔다. 모두 일어나 선생님을 따라 가볍게 걷다.
세 번째 항목의 특징을 들어보세요: 빨리 멈추세요. 음악에서 어떤 기호가 빠르게 멈추는 데 쓰이는가-휴식?
첫 번째 리듬: 4 분음과 마지막 16 분음이 점재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리듬: 빨리 멈춰라.
넷째, 송의 학문:
1. 우리는 걷고, 걸으며, 물람족 마을에 왔다. 우리가 마을에 들어서자마자 많은 아이들이 그네를 타고 사진을 전시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들은 매우 기뻐서 그네를 타면서 노래를 불렀다.
물람족 아이들은 우리를 따뜻하게 그들의 대열에 초대했다. 이제 우리 아이들을 그네를 타러 가자고 초대합시다. 나는 최고의 학생을 무대에 올라 공연하도록 초청했다.
노래 "흔들기" 재생
학생들이 음악에 따라 팔을 흔들자 선생님은 일부 학생들을 무대에 올려 흔들게 했다.
2. 우리는 좋은 노래가 아름다운 멜로디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지금 나는 너의 귀를 테스트할 것이다.
여기에 네 단락의 멜로디가 있다. 지금 선생님이 노래를 부르실 거예요. 제가 부르는 노래를 들어보세요. 손가락으로 빨리 표현해주세요.
3. 네 곡조에 따라 같이 노래하세요. 주의하세요.
점, 휴지, 저음이 있는 사분음
합창하고, 턱으로 노래하다.
4. 아까 우리가 부른 선율은 물람족 동요 곡조입니다. 기왕 물람족에 온 이상, 어떻게 물람족의 동요를 배우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 그네는 42 박자의 노래이다. 두 박자의 힘은 규칙적이다. 노래가 흔들리는 것을 듣고 어떤 두 문장의 점수가 같은지 알아보자.
음악을 부르다
지금 선생님께서 이 노래에 약간의 변화를 주셨으니, 모두 잘 듣고, 이 변화를 듣고, 빨리 손으로 표현해 주십시오.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요
교사와 학생 간의 협력: 더 많은 학생.
6. 이 노래에서 그네를 타는 소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두 번째 문장을 부르다. 이렇게 부르면 (쉬지 않고) 그네가 높음에서 낮음까지 어디에 나타날까요?
7. 진과 함께 전곡을 부르고, 중점난점과 지도를 한다
8. 음악이 노래 한 곡을 다 부르면 팔을 흔든다.
다섯째, 뮬러 댄스 학습
이 노래를 따라 세 가지 동작을 해봅시다.
여섯째, 노래를 공연한다
1 .. 가요요
2. 탬버린
춤을 추다
흔들다
스윙 음악 수업 계획 2 활동 목표:
1, 소품 스카프로 음악 속 멜로디 변화를 동작으로 표현하고자 합니다.
2. 노래의 멜로디와 내용을 숙지하고 느끼고 노래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3. 멜로디의 분위기를 느끼며 동료들과 함께 단체 음악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
4. 아이의 음악 리듬감을 키우고 아이의 표현력을 발전시킨다.
5. 노래 속의 유쾌한 정서를 체득하다.
이벤트 준비:
(1) 야외 활동을 할 때 아이를 데리고 하늘의 흰 구름을 감상하다.
(2) 행사 전 행사: 소품과 목도리를 이용해 몸짓으로 코끼리 백운, 작은 물고기 백운, 작은 거북이 백운 등 흰 구름을 조각한다.
(3) 교구 준비: 다람쥐 머리 장식 1 개, 흰 구름 사진 1 장, 스카프 1 바, 다람쥐 사진 1 장
활동 프로세스:
1. 노래의 A 단을 인식하고 익히고, A 단의 음악을 동작으로 표현한다.
(1) 다람쥐 사진을 전시하고 행사를 가져옵니다.
선생님: 보세요, 얘들아, 누구야? (다람쥐) 오늘 다람쥐가 풀밭으로 왔다. 그는 고개를 들었다. 하늘의 흰 구름이 정말 예쁘다! 봐라, 얘들아, 이 흰 구름은 어떻게 생겼니?
(2) 흰 구름 사진을 보여 주고, 아이에게 흰 구름이 어떤 모습인지 말하게 한다. 너는 어떤 흰 구름을 본 적이 있니? 아이에게 목도리로 소품을 만들고 몸으로 흰 구름을 빚게 하다.
전환: 들어 봐, 흰 구름이 온다.
(3) 음악을 틀어주세요. 잘 들어주세요.
(4) 아이들은 스카프로 흰 구름을 만들어 음악에 맞춰 펄럭이는 리듬을 만든다.
2. b 단 음악을 감지하고 익히고, 선생님과 아이 * * * 가 함께 동작을 만들고, 함께 음악을 연주한다.
선생님: 다람쥐는 이렇게 아름다운 흰 구름이 떠다니는 것을 보고, 내가 위에서 그네를 탈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작은 선녀가 와서 다람쥐를 흰 구름 그네 위에 올려놓았다고 생각하고 있다. 다람쥐는 매우 행복합니다. (선생님은 사진을 조작하여 다람쥐가 그네를 타는 것을 보여 주셨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음악을 틀고, 화면을 계속 조작하여 아이들이 음악의 멜로디를 인식하게 한다.
(3) 선생님과 아이 * * * 가 함께 그네를 편성하면, 두 사람이 함께 그네를 공연하도록 상기시킬 수 있다.
(4) 유아용 스카프는 멜로디에 따라 b 단 음악을 표현한다.
3, 음악 게임 2-3 회 완료.
(1) 선생님의 지도하에 음악을 완벽하게 감상하고 두 곡의 차이를 분별한다.
(2) 두 번째로 음악을 틀고, 아이에게 음악을 들려주고, 스카프로 동작을 하게 한다.
(3) 세 번째 음악 상영, B 단의 표정 변경, 두 아이가 함께 B 단의 흔들림을 공연할 수 있도록.
4. 활동 종료:
다람쥐가 피곤해서 좀 쉬고 싶어요. 우리도 좀 쉬자. 선생님은 머리 장식과 스카프를 하나하나 회수하여 활동을 끝내셨다.
활동 반영:
행사 후 유아들이 A 단 노래를 배우기가 어려워서 노래를 따르려 하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 선생님의 계발과 지도하에 그들은 박자를 따라 위아래로 흔들며 좌우로 흔들린다. B 단 재즈는 활발하고 아이들도 함께 그네를 노는 것에 관심이 있어 어린이들이 즐겁게 행사에 참여하고 분위기가 매우 활발하다. 아이들의 활발한 공연을 보니 정말 웃긴다. 그래서 이 행사는 대체로 우리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스카프로 동물 모양을 바꿀 때, 아이들은 스카프를 받아서 즐거워하며 스카프를 들고 여기저기 흔들린다. 선생님이 스카프로 동물 (코끼리) 의 모양을 바꾸라고 요구하면 대부분의 아이들은 스카프로 코끼리의 긴 코를 만들고 박자에 따라 흔들릴 수 있다. 오직 1 의 아이만 공연에 참가하지 않아서 아이가 작은 물고기가 될 때 좀 어려워요. 어떤 아이들은 스카프를 뒤에 놓는다. 어떤 아이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미아오 지아 하오 (Miao Jiahao) 와 리 지아 준 (Li Jiajun), 두 아이는 자신의 행동이 잘 조화되지 않고 모방 능력이 좋지 않아 서 있습니다). 이것은 아이들이 수업 전에 예습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만, 아이의 조화력 제한으로 인해 아이들에게는 좀 어렵다.
아이들은 나이가 어리고 조직활동이 길기 때문에, 어떤 아이들은 참을 수 없고 앉을 수 없기 때문에, 충분히 잘하지 못하고 적극적으로 이 부분을 인도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스윙 음악 수업 계획 3 활동 목표
1, 두 개의 다른 AB 음악을 감지하고 AB 곡식을 인식합니다.
2. 악기를 연주해 보고 정확한 연주 방법을 배우세요.
준비할 활동
1, 소품 준비: 컬러 스카프 몇 개, 한 손으로 벨을 울리고, 음악과 벽 차트를 배합합니다.
2, 감정적 인 경험 준비: 구름의 경험을 관찰하십시오.
활동 과정
첫째, 스토리를 소개합니다.
선생님은 음악을 틀어주면서 흰 구름이 하늘에서 잠시 다르고, 조금 있다가 무엇이 되고, 또 무엇이 되고, 흰 구름이 바람에 날리는 이야기를 들려주셔서 아이들이 음악을 인식하게 하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둘째, 음악의 리듬.
1, 개인 경험:
A,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앉거나 춤을 추며 빈손으로 흰 구름을 잡는다.
B, 음악을 따라 앞뒤로 흔들린다.
2. 쌍쌍이 손을 잡는다.
음악 한 토막을 들을 때, 아이들이 자유롭게 움직이도록 하세요. B 단 음악을 들을 때, 아이를 마주보게 하거나 등을 맞댄 앉아서 좌우로 흔들어주세요.
셋째, 게임을 모델링하고 음악을 인식합니다.
음악에 따라 선생님은 코끼리 구름의 모양을 만들어 A 악할 때 긴 코나 큰 귀로 왔다갔다한다. B 단 음악에서는 코나 귀로 좌우로 흔들어라.
넷째, 악기로 음악을 감지한다.
1. 선생님은 악기를 소개하고 다양한 연주 방법의 창조와 편성을 자극했다.
2.A 구역 드러머는 벨을 울리고, B 구역 드러머는 벨을 울렸다.
스윙 음악 수업 계획 4 1, 활동 목표:
1, 화면을 자세히 살펴보고 자율적으로 읽음으로써 이야기 내용을 이해합니다.
2. 나는 친구들 사이에 단결하고 우호적으로 보고 말해야 한다는 것을 안다.
둘째, 활동 준비:
1, 슬라이드 코스웨어
2, 수제 작은 책 15.
셋째, 활동 과정:
(1) 가져오기:
오늘 선생님은 우리 아이들과 공유하고 싶은 멋진 책 한 권을 발견했다. 이봐, 이게 무슨 책이야? (표지) 표지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제목, 저자, 그림 내용 소개) 이 재미있는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우리 같이 봅시다.
(2) 교사와 학생이 함께 읽는다.
1, P 1: 그림에 누가 있습니까? 그것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너는 이 그네가 무엇으로 만들어졌다고 생각하니?
(가지) 누가 새를 도와 이 일을 할 것인가? 선생님: 새가 그네에서 즐겁게 놀면서 "우리 부모님이 그네를 만들어 주셨어요!" 라고 말했다
P2: 이봐, 누가 여기 있니? 코끼리 씨는 새가 그네에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새에게 뭐라고 말할까? (개인 "나도 스윙하고 싶다"! ) 새가 코끼리 씨를 그네로 만들까요? 왜요 새가 코끼리 씨에게 뭐라고 말할까요? (개인 "코끼리 씨, 당신은 너무 무거워서 흔들릴 수 없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P3: 얘들아, 다음은 누구야? 너의 작은 머리로 생각해 봐, 맞춰봐. (개인) 같이 한번 봅시다. 누가 알아맞혔어요? 오, 누구야? 사자씨가 새에게 뭐라고 말할까요? "나도 그네 타고 싶어!" 사자와 코끼리는 누가 더 무겁습니까? 어떤 새가 사자씨를 그네로 만들까요? 왜요 새가 뭐라고 할까? 사자 씨, 당신은 너무 무거워서 흔들릴 수 없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P4: 이봐, 누가 여기 있니? (돼지 씨) 돼지 씨가 새에게 뭐라고 말할까요? "나도 그네 타고 싶어!" ) 비교해 보면, 돼지 씨와 사자 씨 중 누가 더 무거운가요? 그 새가 돼지 씨를 흔들까요? 왜요 새가 돼지 씨에게 뭐라고 말할까요? "돼지 씨, 당신은 너무 무거워서 흔들릴 수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또 누가 올까? 우리 같이 한 번 봅시다. 누가 여기 있어요? 작은 쥐가 새에게 뭐라고 말할까요? 새가 승낙할까요? 왜요 새가 뭐라고 말할까요? ("작은 마우스, 당신은 매우 가볍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 그들은 그네를 탈 것인가? 어디 봅시다.
P6: 오, 그들은 그네를 타고 있어요. 그들의 표정을 보다. (매우 행복합니다)
쥐들이 재미있게 놀고 있을 때 오만한 놈이 왔다. 누군지 알아? 아니요, 없어요. 새끼 쥐가 누구를 가장 무서워하는지 생각해 보세요. (고양이) (P7 켜기) 늙은 고양이는 어떻게 생겼습니까? 새끼 쥐, 그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늙은 고양이가 뭐라고 말할까요? ("아이고! 나도 그네 타고 싶어! " ) 새와 쥐가 동의할까요? 그들과 늙은 고양이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이 이야기는 우리 어린이 책에 있다. 18 페이지부터 읽어 주세요. 오늘 우리 몇 명의 아이들이 함께 책 한 권을 읽으면서, 보면서 부드럽게 이야기한다.
2. 아이들은 자유롭게 읽을 수 있다
질문을 계속하십시오:
그 늙은 고양이가 그네를 타본 적이 있습니까? 노는 게 어때요? 늙은 고양이의 표정은 무엇입니까? "즐겁고 자랑스럽다"
B: 늙은 고양이가 그네에서 신나게 놀다가 뭘 발견했어요? (스윙이 높을수록 더 높이) 왜? (새의' 엄마와 아빠가 밧줄을 당기는 소리' 입니다.) 늙은 고양이는 이번에 어떻게 되었나요? 늙은 고양이는 벌을 받고 날수록 높아진다. 나중에 어떻게 됐어? (울다) 울면서 무슨 말을 했다: 나를 내려줘! 나는 다시는 다른 사람을 괴롭히지 않을 것이다! 새의 부모님이 용서해 주셨나요?
P32: 늙은 고양이가 마침내 내려놓았다. 쥐가 그것에 대해 뭐라고 말했나요? "내가 말했잖아." 네, 처음에는 쥐가 늙은 고양이에게 말했습니다. "새의 아버지는 어떻게 될까요? 그는 화를 낼 것이다. "하지만 늙은 고양이가 그의 건의를 들었니? (아니오) 그래서 처벌을 받았습니다. 늙은 고양이는 쥐 오빠의 말을 듣지 않아 벌을 받았는데, 무엇을 위해서? (힌트: 늙은 고양이가 처음에 새에게 무엇을 했는지: 넘어뜨리고 그네를 잡는다)
셋째, 요약:
평소에 다른 아이들과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싶다면, 당신은 위압적인 늙은 고양이처럼 보이지 않을까요? 당신은 어떻게 할 겁니까?
스윙 음악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동요' 그네' 를 배우다.
2. 배운 노래를 복습합니다.
한자 "스윙" 과 "이미지" 를 이해하십시오.
재료 준비:
1. 동요한자 카드: 그네와 배운 한자 카드.
2. 단어 보배랜드 2 권 (1 인당 1 권), 녹음기와 테이프.
활동 내용:
사진을 감상하고 질문하다.
문제 관찰:
(1) 그림에 무엇이 있습니까?
(2) 두 개의 작은 인형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3) 아이가 그네를 타본 적이 있어요? 어디서 놀았어요?
책을 모으다. 단어 카드 표시: 음악 듣기, 책 수집.
전반적인 요구 사항: 뒤에서 앞으로 전달하고 동시에 책을 보냅니다.
(4) 들어 봐: 삼촌 이모가 나에게 읽어준 이 시를 들어 보자. (녹음 듣기)
전반적인 요구 사항: "손가락 글자, 귀 듣기, 눈 읽기, 소리 내지 않는다" 는 쪽지를 보여주세요.
(2) 큰 예를 들어 그대로 한다.
선생님은 아이 책 속의 베이비라는 단어를 확대해서 그들에게 칠판 앞으로 오라고 했다. 아이에게 칠판을 보여 주고 삼촌 이모와 함께 읽어 달라고 했다. 그들이 읽고 싶은 것은 녹음기의 삼촌 이모만큼 좋다!
(3) 게임
아까 아이들은 삼촌 아줌마가 우리에게 읽어 준 시를 들었니? 이제 단어 아기가 우리와 함께 게임을 할 것이다. 칠판을 보세요.
게임 1: 베이비는 어떤 단어가 부족합니까? 시사에 익숙한 기초 위에서 큰 예문에서 배운 새 단어를 감추어 아이가 어떤 한자가 부족한지 추측하게 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게임 2: 무엇이 word baby 를 더 크게 만들었습니까? (큰 카드로 큰 예에서 해당 단어를 덮으십시오)
게임 3: 내 단어 아기? (선생님은 엄마에게 큰 카드, 꼬마가 단어 베이비-작은 카드를 찾아준다.)
(4) 활동 종료
이 아기는 나가서 아이들과 함께 춤을 추고 싶어한다. 우리 나가서 그들과 춤을 추자! 아이는 선생님의 작은 종보를 따라 활동실에서 날아갔다.
스윙 음악 수업 계획 6 활동 목표:
1. 평면 위치 매핑 개념을 작성합니다.
2. 그림의 단서에 따라 다음 그림에서 해당 공간 위치를 찾습니다.
탐험과 운영에 대한 관심을 키우십시오.
4. 아이의 비교 판단 능력을 배양하다.
5. 아이의 논리적 사고능력을 발전시킨다.
이벤트 준비:
1 .. 빨간색, 노란색, 녹색 카드 한 장, 작은 동물 카드 한 장.
2. 모양이 각기 다른 고귤나무 네 조각, 선생님과 아이들이 각각 한 그루씩 있다.
3. 토끼, 개구리, 고양이, 곰의 머리 장식, 아이당 하나.
4. 컬러 메모지로 빨강, 노랑, 파랑, 녹색을 교실 바닥에 나란히 동그라미를 쳤다.
5. 어린이 책.
활동 프로세스:
첫째, 손가락 게임 가져오기:
1 .. 준비됐어, 마술사들? 너의 작은 손을 내밀어 선생님과 함께 마술을 부리다.
2. 동요 "손가락 하나가 변해 애벌레로 변해 기어오르고, 기어오르고, 좌우로 기어오른다. 두 손가락은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가위
둘째, 그룹 연습은 아이들이 평면 위치 대응 개념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1. 조작 게임:' 분고오렌지 나무'.
(1) 칠판에 그림 두 장을 붙였다. 위 그림에는 빨강, 노랑, 녹색의 쓴 귤나무가 들어 있는 똑같은 접시 세 개가 있고, 아래 그림에는 똑같은 접시가 세 개 있고, 접시에 쓴 귤나무가 없다.
(2) 꼬마야, 위 그림을 자세히 보고 내 손에 있는 쓴 오렌지 세 개를 어느 접시에 놓아야 하는지 알아봐. (빨강, 노랑, 녹색의 세 가지 색깔을 보여주는 탱자나무는 유아가 자유롭게 발언하도록 유도하고, 세 명의 유아가 앞으로 나아가게 하고, 세 그루의 탱자나무를 해당 접시에 올려놓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칠교판: "귤나무 한 그루를 만들다."
(1) 보세요, 선생님이 기업을 사칭하신 거 아닌가요? 어떤 모양의 그래픽을 사용합니까?
(2) 생각해 보고, 입고, 쓴 나무를 이 모양으로 만들어라. 아이가 책상 위에 같은 모양을 내도록 지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액션 게임: "점프".
(1) 칠판에 빨강, 노랑, 파랑, 녹색 4 색 원이 나란히 배열된 그림을 붙였다. 선생님은 바닥에 색종이로 빨강, 노랑, 파랑, 녹색의 네 바퀴를 나란히 둘러놓았다고 추정하지만, 색상 순서는 그림과 다르다. 아이들은 각각 머리 장식을 하고, 선생님은 이 네 가지 작은 동물의 카드를 손에 들고 있다.
(2) 작은 동물이 점프 게임을 한다. 선생님은 네 마리의 작은 동물의 카드를 각각 네 개의 동그라미에 넣으셨다. ) 어느 색권으로 뛰어야 하는지 보세요. 한번 해 봐, 뛰어! (작은 동물 속 원의 색상 힌트에 따라 유아를 해당 원으로 유인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아이들에게 아동서를 조작하도록 지도하고, 위의 연습을 완성하다.
스윙 음악 수업 계획 7 활동 목적:
1. 아이에게 그네의 유래를 알리다.
2. 아이의 용감한 정신을 키우고 아이의 심신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아이의 균형 능력을 단련하다.
3. 명절 시간, 유래, 풍습을 이해하고 명절 분위기를 느끼다.
4. 휴가 게임에 참가하다.
이벤트 준비:
나무, 밧줄, 페달로 유치원에 튼튼한 그네와 판다 그네를 짓는 플립 차트.
활동 프로세스:
1.' 팬더 그네' 플립 차트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선생님은 플립 차트를 보여 주면서 "아이들은 오늘이 무슨 명절인지 아세요?" 라고 물었다. (청명절) "명절 기간 동안 동물원의 팬더도 재미있는 게임을 한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흔들림)
2. 스윈의 기원을 소개합니다.
그네가 우리 조상들이 나무에 올라 먹이를 구하고 동물을 피하는 도구라는 것을 아이에게 알리다. 나중에는 그네를 타는 활동으로 발전했다.
3. 그네 타는 법을 소개하여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아이를 조직하여 그네를 타게 하다.
① 양손으로 밧줄을 잡고 두 줄 사이의 가로판에 앉거나 서 있다.
② 서서 흔들릴 때, 두 다리를 모으고 무릎을 꿇고 앞으로 흔들린다. 앉아서 그네를 탈 때, 뒤에서 그네에 있는 사람을 앞으로 밀어낼 수 있는 사람이 있다.
(3) 어린이들에게 일렬 종대로 서도록 요구하고, 각각 그네를 2 ~ 3 분, 그네를 탄 어린이는 대열 끝에 서도록 요구한다. 선생님은 용감한 아이를 칭찬하면서 소심한 아이를 격려했다.
명제 그림: "작은 원숭이가 그네를 타다." 그네에 새끼 원숭이의 다양한 자세를 그리다.
스윙 음악 수업 계획 8 활동 목표:
1. 스윙 고려 사항을 이해합니다.
2. 정확하게 스윙을 할 수 있고, 일정한 자기 보호 능력이 있다.
3. 체육활동에 참가하기를 원합니다.
4. 아이의 시도 정신을 기르다.
5. 교대로 말하는 법을 배워서 또래들과 교류하고 토론하는 즐거움을 체험한다.
이벤트 준비:
네 장의 사진 어린이 책.
활동 프로세스:
첫째, 속마음을 나누는 활동.
나는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해서 행사를 이끌었다.
1. 선생님이 물었다: 당신은 어떤 장난감을 가장 좋아합니까?
아이들은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에 대해 이야기하게하십시오.
질문: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 무엇을 주의해야 합니까?
5. 요약: 장난감을 가지고 놀 때는 올바른 방식으로 놀아야지 위험한 동작을 해서는 안 된다.
둘째, 아이들에게 올바른 스윙 방식을 가르친다.
1. 교사는 사진을 전시하고, 유아를 안내하고, 각 사진의 내용을 이야기한다.
Q: 누가 옳은 일을 했습니까? 왜요 그네를 탈 때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합니까?
3. 요약: 그네를 탈 때 양손으로 밧줄을 꽉 잡고, 발을 위로 걷어차지 말고, 그네를 너무 높이 흔들지 말고, 뒤에 있는 아이들은 그네에서 멀리 떨어져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셋째, 어린이 노래 "스윙" 이론
1. 아이가 책을 읽고 선생님이 동요를 외운다.
2. 자녀가 동요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질문하십시오.
넷째, 아동 도서의 해당 내용을 완성하십시오: 누가 옳은가요? 그에게 홍화 한 송이를 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