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행동은 일종의 사회미를 드러낸다. 사회의 문명 정도는 한 나라와 한 민족의 자질을 반영한다. 보이지 않고 만질 수는 없지만, 항상 그 힘을 느끼게 한다. 한 사회는 아름다운 고층건물인 임우만 있고, 그 속에 사는 사람들은 늘 각종 문명화되지 않은 현상을 가지고 있다면, 그 도시의 아름다움은 겉만 번지르르하고 화려하지 않은 것이다. < P > 이 주체 부분은 병행식을 사용하여 사리를 설명하고 이유를 두 점으로 나누어 계층적으로 표현한다. 그 장점은 마킹 교사가 시원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개인과 사회의 의미 차원에서 이유를 설명하고, 이치가 충분하고 심오하다. 이런 병행식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이치를 따져 학생들이 빨리 배우고, 잘 배우고, 조작하기 쉽다. < P > 비교식 < P > 예 2 인터넷 유행어를 적절히 사용하면 그 효과가 의외로 나타날 수 있다. 근원을 추적하며 유행어는 우리의 가장 진실되고 친밀한 생활에서 비롯된다. 만화가 앤서니의 작품처럼: 두 마리의 펭귄이 함께 항해하며 말다툼 다툼으로 배가 전복되었다. 인터넷 유행어로' 우정의 작은 배' 라고 놀릴 수 있다. 만화의 내용을 정교하게 요약했을 뿐만 아니라, 당대 사회의 인간관계가 점점 약해지는 문제를 예리하게 지적했다. 하지만 가장 두려워하는 자연은 인터넷 유행어의 남용이다. 사람들이 하늘의 노을의 아름다운 풍경에 직면했을 때, 더 이상' 노을과 고독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 * 장천일색' 이라는 감개무량함이 아니라' 대단하다, 워드형' 이라는 경종이 울려야 한다. < P > 전통언어의 천년전승은 문자의 전승일 뿐만 아니라 문명의 연속이다. 적시에 신선한 유행어를 받아들이면 문화에 생생한 생명력을 불어넣어 활기차고 생기가 넘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P > 이 주체 부분은 대비 논리를 채택하여 효과가 뚜렷하다. 인터넷 유행어의 긍정적인 면을 먼저 서술한 다음 그 부정적인 영향을 표명한다. 이런 논리는 학생들이 쉽게 파악하고 학생들의 사고의 변증성을 반영할 수 있다.
계층 적
예 3 문명이란 무엇입니까? 과피 부스러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고 관용과 조화, 협력 * * * * 이기는 것은 모두 문명이다. 문명은 일종의 행동 규범이며, 일종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정신 자세이다. 상상할 수 있듯이, 수호식의' 손을 댈 때 쏜다' 는 무모함보다 겸손 포용이 더 마음을 감화시키는 힘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P > 이 주체 부분은' 무엇',' 왜',' 어떻게' 의 순서에 따라 사유상 층층층으로 전달돼 개인, 사회, 국가에 대한 문명의 긍정적인 의미를 분명하게 밝히고 사회시민으로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려준다. 생각이 분명하고, 학생들은 조작하고 마스터하기 쉽다. < P > 모델을 향상시키는 세 가지 방법 < P > 은 (는) < P > 인간 지식과 정신의 전승을 가로로 넓히며, 조훈에 그치지 않는다. 대체로 문자를 전달체로 하는 중화 고대 문화 경전은' 논어',' 맹자',' 장자' 등' 시경' 과' 이소' 등 24 사 등 그들이 물려받은 문화문명은 모두 영구적인 전세 가치를 가지고 있다. 조훈은 더욱 친화력이 있어 보편적인 침투력을 갖게 된다. 조훈중의 양훈정신은 곳곳에 꽃이 피는 토양을 가지고 있으며, 본가의 전파에 국한되지 않을 수도 있고, 전중국인의 정신식량이 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푸레가서',' 증국번 가훈' 등은 더 이상 일족의 정신유산이 아니라 중화민족의 전가의 보물이다. < P > 이 이론사유는' 조훈' 에서 중화문화 고전으로, 일족의 정신에서 중국 전통문화의 정신까지, 주제의 확대, 비교적 많은 것도 수평적으로 확장되었다. < P > 세로 마이닝 < P > 세로 마이닝은 여러 가지 비교, 분석을 통해 이벤트의 의미를 설명합니다. 표면에서 심층까지, 현상에서 본질까지, 구조적으로 더 많은 것은 층 배달 관계이다. 예: < P > 문명의 경지는 세 가지 층으로 나뉜다: 체면경지, 구속경지, 신중독경지. 체면경지는 표어에서 말하는 것이다. 해외여행, 문명이 우선이다. 사람들이 가장한 문명은 외국인이 감상할 수 있는 허위의 면목일 뿐이다. 이 반짝이는 뒤에는 부패한 영혼이 있다. 천 년 전 양광처럼 부모의 신임과 총애를 얻기 위해 자신을 검소하고 청초한 모습으로 장식하고, 일단 등극하면 원형이 드러나고, 빈 노래' 후정화' 의 퇴장을 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문명의 체면 경지가 가장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른바 구속경지란 일부 사람들이 생각하는' 국내 관광, 문명도 선제적이다' 는 것이다. 관광객들이 국내에서 행동문명을 하는 것은 체면을 보호하는 목적이 아니지만 사회도덕의 제약을 받고 있다. 그것이 자발적이라고 말하는 것보다, 그것은 강제적으로 자극을 받는 것이 낫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봉건 사회의 삼종사덕, 서구 사회의 종교 사상 등은 결코 사람들의 내면에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아니다. 만약 문명이 구속의 경지에 빠지면, 아마도 그 정신과 풍골을 잃을 것이다. 문명의 최고 경지는' 신중함' 이어야 한다. 신중독함' 은 국내든 해외든, 공적 * * * * 자리든 혼자 있을 때 문명을 추구하고, 문명을 자신의 내면에 뿌리박고, 영혼을 키워야 한다고 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명이 모든 세속의 질곡을 뚫고 인류가 진정으로 자발적으로 추구하고 출현하는 행위가 되게 하다. < P > 이 주체 부분은 먼저 문명의 체면경지부터 시작해 얕은 층의 체면경지가 가장 바람직하지 않다는 점을 지적한 뒤 문명의 구속경지도 일방적이라는 점을 지적한 뒤, 마지막으로 신중독의 경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최고경지의 문명은 언제 어디서나, 특히 혼자 있을 때 드러난 문명이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작가는 층층이 해부하여 점차 깊이 들어가' 신중함은 문명의 최고 경지' 라는 이유를 투철하고 깊이 설명하였다. 또 < P > 라는 주체 부분은' 노벨문학상 심사위원회의 최종 결정' 사건에서 사건의 본질, 즉 우수한 가사에 대한 긍정, 현재 일부 문학작품과 사람들의 낡은' 문학' 관념에 대한 부정을 발굴했다. 심사위원은 평상 범위를 넓혀 우수한 가사의 영향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의미가 깊다. < P > 반대 반박 < P > 반대 반박, 즉 상대방의 잘못된 논점을 반박하면서 첨예하게 자신의 정확한 관점을 제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 P > 예의는 형식일 뿐 문명에 있어서는 선택 사항이라는 의문이 제기되었다. 그러나, "의식 구름 의식 구름, 옥 실크 구름 거의 자이? 클릭합니다 오늘날 세계에서, 한일의 예의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선두주자이다. 그들은 중국 전통 예절을 흡수하고, 더 잘 전승하고, 예의의 씨앗은 변두리 소국에 심어져 문명의' 대국' 을 낳고 있다. 예의에 무거운 사람이 반드시 문명인일 필요는 없지만, 문명인은 반드시 예의에 대해 말해야 한다. 따라서 예의는 개인이나 국가의 문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 P > 이 역반론은 세 가지 단계가 있다. 하나는 과녁을 내세우는 것, 다른 사람의 잘못된 견해와 견해다. 두 번째는' 그러나' 를 전환점으로 삼아 그 중의 잘못을 분석하고 반박하는 것이다. 셋째, 반박의 기초 위에서 자신의 관점을 강조하는 것이 정확하다. < P > 실천은 경로 사고 조작 모델에 대한 학습 훈련과 건설을 통해 학생들이 단순한 모방에서 입체적, 다차원적 종합 운용 사고 방식에 이르기까지 사고의 질과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