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조합에는 다양한 기법이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이싱(bixing)과 안티테제(antithese)이다.
빅싱 ? 빅싱은 예술적 연관성을 이용해 두 개 이상의 이미지를 연결하는 시적 기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연결은 하나의 이미지를 주 이미지로, 다른 이미지를 보조 이미지로 기반으로 합니다. 보조 이미지는 기본 이미지에 대한 포일, 대비, 비유 또는 트리거 역할을 합니다. Bi는 처음 세 가지 역할을 맡고 Xing은 후자의 역할을 맡습니다. 비율로 연결된 이미지들의 관계는 밝을 수도 있고 어두울 수도 있으며, 늘 내면의 맥락을 찾아야 한다. 용흥이 연결하는 이미지들의 관계에는 내재적인 맥락을 찾을 수 없다.
『시경·위풍·백희』 등 비교용어의 예: “비가 내리고 해가 뜬다. 보를 생각하는 것에 대해 기꺼이 말하겠다. 그리고 나는 기꺼이 아플 것입니다." Zhu Xi는 "그의 장군들이 돌아오지 않는 신사의 귀환과 비교하기 위해 비가 내리고 태양이 밝게 뜨길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옥송": "뻐꾸기 입에 피가 흐르고 노인이 울다" 이 역시 비교인데, 뻐꾸기의 피울음을 옥 따는 것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내 눈물. 왕봉(王峰), 정봉(鄭峰) 등 형(興)의 용례는 각각 『시경』에 『양지수』라는 시가 있지만 둘 다 『양지수』로 시작하지만, 그 내용은 다르다. 왕봉(王峰)의 노래는 사람을 정복하고 귀향을 생각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반면, 정봉(鄭峰)의 노래는 형제 간의 불화를 노래하고 있다. Xing이 결합한 이미지들 사이에는 본질적으로 필요한 연결이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중성 ? 서로 다른 시간과 공간의 이미지를 결합할 수 있습니다.
"미인은 왕관을 버리고 그녀의 하얀 머리는 소나무 구름 속에 누워 있었다"(이백의 "맹호연에게 바친 선물") 첫 번째 문장은 맹호연의 젊음을 묘사하고, 두 번째 문장은 그의 노년을 묘사한다. 나이가 아주 많습니다. 이 두 시의 이미지는 평행법으로 연결되어 있다. "Weibei의 봄 나무, Jiangdong의 황혼 구름"(Du Fu의 "Li Bai와 함께하는 봄날"), Weibei와 Jiangdong은 멀리 떨어져 있고 이미지는 이중성으로 연결됩니다.
"눈 내리는 밤에 건물 배는 광주를 가로질러 항해하고, 철마는 강한 가을 바람에 흩어진다"(Lu You의 "Shu Ang"), 시간과 공간의 도약이 있습니다. 한 문장은 겨울, 다른 하나는 가을입니다. 다른 하나는 남동쪽이고, 하나는 북서쪽입니다. 서로를 연결하는 이중성이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시공간의 두 이미지를 하나로 묶어도 어색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이로써 이중성은 이미지를 연결하는 좋은 다리라고 볼 수 있는데, 비록 이미지 사이에 점프가 있지만 독자는 심리적으로 점프라고 느끼지 않고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전환이라고 느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