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서의를 감상하다.
왕안석
밝은 달이 멍하니 있고, 등불이 가을 침대를 비추고 있다.
병이 났을 때 일찍 풍로를 느꼈는데, 산하가 얼마나 긴지 모르겠다.
늙어서 대범하게 느껴지고, 천지를 보면 처량함을 느낀다.
매미는 더욱 행인의 귀를 미혹시키고, 반황색의 성긴 동엽을 물고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누출, 고대 타이머. ② 미완성, 미완성. (3) 깜박이거나 밝거나 어둡다. (4) 꿈, 꿈의 집. ⑤ 앉아, 왜냐하면. 6. 여섯 살이고 가을이에요. ⑦ 스파 스, 스파 스 잎.
간략 분석
이 시는 역참에서 밤을 지낸 외롭고 처량한 처지로, 시인이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첫 커플은 가을밤의 적막한 광경에 대해 이야기했다. 은은한 달빛은' 문에 기대어 앉아 잠을 자지 않는다' 며, 또 누가 물주전자의 짜증나는 물방울을 동반할 수 있을까 입의로 볼 때, 대구는' 나 혼자 수향에 누워 있다' 는 의경이 매우 풍부하다. 두보' 부패유' 의' 내 촛불을 본다'.
대련은 여행과 여행의 고난과 향수의 슬픔을 표현하여 매우 섬세하다. 세심한 사람만이' 하늘의 밤이 물처럼 차갑다' 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외로운 침대에 쓰러져 병상에 누워 있는 것은 정말 너무 이르다. 전쟁에 쓰이는 것은 삼삼의 "베개에서 자면 만리강남을 걸을 수 있다" 는 말이다. 꿈은 너무 모호하지만 가족 상봉의 기쁨이 있다. 가장 난감한 것은 꿈에서 깨어난 후 "이때부터 또 새로운 근심을 더했다" 는 것이다. 매년 가을 여행, 도중에 병이 나고, 일찍 풍로를 느낀다면,' 하늘 끝 어디에도 방초가 없다' 는 고통이 없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련은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는 심정을 표현했다. 문장은 두보의'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의 애틋함은 없지만, 한숨을 쉬게 한다. 푸가 없는' 봉쇄되어 걷기가 어렵다' 는 어색한 국면에도 불구하고 밤의 쓸쓸한 세상도 아낌없이 잊을 수 없는 것을 가르치지 않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행의 근심에서 우국의 고통으로 옮겨가는 것은 이 시의 사상성을 크게 높였다.
대련의 결말은 장면과 연결되어 있다. 사람을 귀찮게 하는 매미 울음소리는 끝없는 감정과 씁쓸함을 더해 주며, 반황이 듬성한 오동나무 (봉황이 봉황에 사는 옛말을 알고 있음) 가 더욱 인상적이다.
이 시는 두보 시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두보의 기복이 심한 영기가 부족하다.
이 시는 송인종 이듬해 (1050) 임천에서 전당 (현재 저장항주) 까지 쓴 것이다. 이 시는 작가의 여행에 대한 향수를 표현했다. 시인은 달 부족, 고등, 바람 이슬, 매미 울음소리, 숙수의 장면을 선택해 쓸한 가을 풍경과 고독한 여행 상황을 형성하며 병든 행인을 부각시켜 혼자 여행하는 상황과 심정을 드러냈다. 기윤은 이렇게 평가했다. "노인은 몸이 튼튼하고, 의경이 비범하다. 서너 문장은 섬세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힘이 넘친다. "
[감사] 갈은 강서 이양현에 있다. 이 시는 그가 역참에서 본 자연풍으로 향수와 20 대 지각의 느낌을 불러일으켜 국가 대사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처음에는 "달이 없을 때 끝이 없고, 등불이 가을 침대를 비추고 있다", "새는 것" 이라는 오래된 타이밍 기기는 밤이 채 끝나지 않고 밤이 깊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화전국연합회는 어느 가을밤 중간에 지평선에 달이 없어 처량하다는 뜻이다. 여관의 침대 옆에 기름등이 하나 있는데, 반명반암이다. 하지만 달빛이든 불빛이든 밝고 밝은 것이 아니라 음울하고 쓸쓸하여 여관의 적막함과 한산함을 표현했다. 뒤의 서정적 묘사에 환경 분위기를 잘 표현했다.
"병이 났을 때, 벌써 바람이 드러나는 것을 느꼈다." 병이 났을 때, 풍로가 사람을 침범하는 것을 가장 쉽게 느낄 수 있고, 기후변화가 일찍 일어난다. "꿈으로 돌아가면 산하장을 모른다" 는 것은 위선이다. 꿈속에서 고향에 돌아오니, 어느새 산이 높고 물이 길다. 여기서 귀향은 단지 꿈일 뿐이다. 그러나 그것은 꿈의 상황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이런 방식으로 향수의 정을 표현하는데, 현실 글쓰기가 받은 예술적 효과보다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내가 늙었다고 느낄 때, 나는 아낌없이 노래를 부르고, 하늘과 대지를 바라볼 때, 색깔은 어둡다." 이것이 바로 앞 대련의 의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이명언) 마지막 문장 뒤에는' 바람이 일찍 불어온다' 는 말이 있다. 왜냐하면 스무 살이 늦었다고 느꼈기 때문에, 자신이 대범하고 슬펐다. 다음 문장은' 산하장' 이다. 꿈에서 현실로, 천지의 경치는 광활하고 서늘하다. 시를 쓸 때는 이미 늦었고, 자연히 황량하여, 작가의 개탄과 관대함을 불러일으켰다. 시의 진정한 의미는 자연계의 변화를 쓰는 것이 아니라 국가 대사를 쓰는 어려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치가로서 왕안석의 사상은 그의 일생의 정치 행동과 일치한다.
마지막으로 가을의 천추를 쓰기 위해 돌아왔다. "매미는 행인의 귀를 더 괴롭히고, 동나무 잎은 반황이다." 매미의 요란함이 여행 중인 사람들을 짜증나게 하지만 매미가 멈춘 오동나무는 이미 반황이 되었다. 여기 매미는 다른 뜻이 있지 않나요? 그의 변법의 각종 방해와 간섭과 관련이 있습니까? 정치 활동에서의 그의 경험과 함께, 우리는 그가 빌린 언어를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의미가 있다.
"내가 늙었다고 느낄 때, 나는 아낌없이 노래를 부르고, 하늘과 대지를 바라볼 때, 색깔은 어둡다." 이것이 바로 앞 대련의 의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이명언) 마지막 문장 뒤에는' 바람이 일찍 불어온다' 는 말이 있다. 왜냐하면 스무 살이 늦었다고 느꼈기 때문에, 자신이 대범하고 슬펐다. 다음 문장은' 산하장' 이다. 꿈에서 현실로, 천지의 경치는 광활하고 서늘하다. 시를 쓸 때는 이미 늦었고, 자연히 황량하여, 작가의 개탄과 관대함을 불러일으켰다. 시의 진정한 의미는 자연계의 변화를 쓰는 것이 아니라 국가 대사를 쓰는 어려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정치가로서 왕안석의 사상은 그의 일생의 정치 행동과 일치한다.
마지막으로 가을의 천추를 쓰기 위해 돌아왔다. "매미는 행인의 귀를 더 괴롭히고, 동나무 잎은 반황이다." 매미의 요란함이 여행 중인 사람들을 짜증나게 하지만 매미가 멈춘 오동나무는 이미 반황이 되었다. 여기 매미는 다른 뜻이 있지 않나요? 그의 변법의 각종 방해와 간섭과 관련이 있습니까? 정치 활동에서의 그의 경험과 함께, 우리는 그가 빌린 언어를 이해할 수 있다, 이것은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