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미학은 아름다움의 본질을 어떻게 연구하나요?

서양 미학사에서 아름다움의 본질을 탐구하는 몇 가지 주요 방법

(1) 아름다움의 근원을 정신적으로 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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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미학적 관점: "미의 본질은 아름다움의 근거이다." 이론(관념, 아름다움) - 현실(그림자) - 예술(그림자의 그림자)

2. 칸트

2.1 미학적 관점: 아름다움은 "주관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아름다움은 취향을 고려하지 않는 일종의 자유로운 즐거움이다.

3. 헤겔

3.1 미학적 관점: "아름다움은 아이디어의 지각적 표현"이라고 믿어집니다. 자연은 아이디어를 드러낼 수 없으며 오직 예술만이 아이디어를 완전히 드러낼 수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예술만이 진정한 아름다움으로 간주될 수 있기 때문에 그가 연구한 것은 '일반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예술의 아름다움'이다.

(2) 객관적인 물질적 속성에서 아름다움의 근원을 탐구

1. 아리스토텔레스

1.1 미학적 관점: 그는 아름다움이 사물 자체에 있다고 믿습니다. 주로 사물의 '질서, 대칭 및 명확성'의 형태로 사물의 '볼륨과 배열'에 의존하여 사물의 '무결성'을 확인합니다.

2.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미학적 관점: 그는 아름다움이 신의 뜻의 발현이 아니라 현실 속에 존재하며 감각으로 인식할 수 있는 사물의 본질이라고 믿었다. 그는 "아름다움은 전적으로 부분 사이의 신성한 비례 관계에 기초한다"고 믿습니다. 예를 들어, 모나리자에서는 전체의 모든 부분이 전체에 비례합니다. 그의 생각에 인간의 몸은 자연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입니다.

3. 디드로의 미학적 관점: 아름다움은 관계이다. 그는 아름다움을 실제적인 아름다움과 상대적인 아름다움으로 나누었습니다. 객관적인 사물 자체의 형태로 나타나는 질서, 대칭, 배열의 관계를 진정한 아름다움이라고 합니다. 사물과 사물과의 관계를 상대적 아름다움이라 한다.

(3) 사회 생활에서 아름다움의 뿌리 탐구 Chernyshevsky

1. 미학적 관점: 아름다움은 삶입니다.

아름다움을 논할 때 두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A. 아름다움에는 사랑스럽고 소중한 것이 담겨 있습니다.

B. 아름다움은 생명체이자 다양한 대상이다.

위 내용은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