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문화적 배경은 무엇입니까?
시의 문화적 배경에는 1 시인이 사는 지리적 환경이 포함된다. 2 시인이 처한 시대의 문화 예술 분위기. 시인의 신앙, 시인 생활의 정치적 배경 등. 예를 들어 굴원시의 문화적 배경. 문학 작품 한 편을 전재하는 것은 독립된 시스템으로, 다양한 가치를 표현할 수 있지만, 전체 문화 예술 시스템의 일부이다. 중국에서는 음악과 시가 쌍둥이 자매이다. 전국 시대의 음악 수준이 높은 것은 이전에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었던 것이다. 1978 년 후베이 () 수현 () 링 드럼 () 1 호 무덤에서 출토된 가장 대표적인 악기로 청동 편종, 비석, 드럼, 하프, 금, 소, 줄 등 *** 124 건이 있다. 그중 편종이 가장 장관으로 64 점이 있다. 이 편종은 지하에 2400 여 년 동안 묻혀 있었지만 음악 표현은 여전히 아주 좋았다. 동시에, 고대 그리스에는 소수의 악기만 독주할 수 있었고, 현대 밴드의 라인업은 고사하고 합주할 수 없었다. 고대 중국에서는 노래, 음악, 춤이 종종 삼위일체였다. 추 춤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제사 춤이고, 하나는 궁중 춤이다. 초나라의 춤은 강한 로맨틱한 정취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허리 기교를 중시한다. 초령왕의 허리가 가늘다',' 추 허리가 가늘다' 는 것은 추 사람들이 이미 허리 기술이 춤에서 중요한 위치를 의식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는 바로 중국이나 동방춤의 특색이며 서양 클래식 춤과는 달리 다리 기술에 치중한다. 출토된 종정 비문을 보면 초국의 서예는 획, 구조, 전체 풍격에서 중원의 다른 나라와 크게 다르다. 초문의 획은 변화, 우여곡절, 가느다란 글씨체, 역동적인 구조로 가득 차 있어 아름답고 매력적인 미감을 준다. 따라서 Guo Moruo 는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남어 유 후아, 단어 아름다움; 북문은 사실을 중시하고 글이 풍부하다. " (김문 2 주 비문 고석, 서수). 추 (Chu) 는 추 (Chu le) 춤의 선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에서 발견된 최초의 필묵 비단화' 전국화' 는 현재 미국 예일 대학 도서관에 숨어 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굴원 시대에는 추 () 의 주체 예술이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우리는 초국의' 용감하고 낭만적이며 아름다운' 예술 정신을 더 볼 수 있다. 시는 초예술의 최전방이고, 굴원의 시는 초예술정신이 가장 집중되고, 가장 전형적이며, 가장 완벽한 대표이다. 굴원 낭만주의 시가 생겨났다: 우선 지리환경은 그의 성격과 창작에 영향을 미쳤다. 두 번째는 초예술의 영향이고, 세 번째는 신화 체계와 원시 요술 종교의 역할이다. 로맨틱한 특징: 첫째, 자신의 감정을 강하게 표현하려는 욕망. 굴원은 시를 쓰는 이유는 암송을 너무 좋아하고, 너무 화가 나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Xi 용") 심단은 자신에 대해 편안함을 느꼈고, 그는 물에 가라앉기로 결심했다. ("스리랑카 인미") 근심을 풀고, 슬픔을 즐기며, 대리로 제한한다. ("와이사") 주된 목적은 감정을 표현하고, 누설하고, 표현하는 것이다. 둘째, 이상에 대한 집착 추구. 셋째, 환상. 신화 전설과 요술 종교를 흡수하여 상상력이 풍부하다. 굴원의 문장 특징: 1, 로맨틱한 표현 2, 풍부한 상징 3, 뛰어난 기교 1 위, 시종일관 호응. 둘째, 3 위를 억압하고 촉진하려면 균형 4, 허실이 번갈아 가며 주의하세요. 4. 정교한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