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서예의 역사적 연원

장문 서예는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3000 여 년 전에 티베트 사회에는 글이 있었는데, 최초의 티베트어는 다스이본이라고 불렸다. 영중본교의 창시자인 단바 신환은 그 기초 위에 마문과 마빈이 나타났고, 천성과 사일까지 나왔다. 그때는 이미 서예 예술이 있었고, 한 예술학교가 생겨났다. 기원 7 세기 중엽에 영국 토번 수장 송짱 건포의 저명한 장관인 통미 삼부자 (Tonmi Sambuza) 는 말어를 바탕으로 고대 인도의 쿠바 대문을 참고해 지금의 티베트어를 만들어 철물 (해서체) 과 오메 (행서) 두 가지 큰 글자를 확정했다. 토번 왕조 시대에는 8 가지 무진 스타일이 있었다. 미삼부자가 창조한 무극체를 삼포체라고 합니다. 이후 벽돌 안감, 구슬 꿰미, 나체, 사자 기어, 수탉체, 잠수체, 쇠똥구리 등이 잇따라 나타났다. 오매체는 단체와 이체의 두 유파를 만들어 냈다. 또한 제 35 대 티베트부 적덕송 짱 시대에는 독특한 밀종체, 은종체, 환종체 등 밀종내용이나 은종을 쓰는 서예체가 등장했다. 40 여 가지 서체가 있습니다. 적덕송 짱 시대의 승려 누산저 예도 새로운 문풍을 개척했다. 전홍기와 후홍기 사이 대서예가 조안부옥지는 화단도시의 좌표 원리를 참고해 무진체의 각 획의 위치, 방향, 길이를 규정하고 일일이 이름을 지어 무진체의 규범과 통일을 이루었다. 그때부터 오늘까지 무진 스타일의 글쓰기 유파가 몇 개 있었지만, 그들의 일반적인 패턴은 그리 멀지 않았다. 홍수기간부터 후홍기까지 약 100 년 사이에 파사체가 나타났다. 티베트 서예는 홍곡 후기 이후 크게 발전했다. 불교의 전파에 따라 대량의 경서가 정리되고 베껴 쓰면서 티베트족 서예 예술, 제묵 기술, 제지 기술의 향상을 객관적으로 촉진시켰다. 대권의 모사 종목이 있을 때마다 당시의 서예 대가들이 함께 모사하도록 초대한다. 예를 들어, 12 세기 중반에 대번역가 임삼청부 () 가 불경의 개정과 보충 번역을 조직할 때, 티베트에서 가장 유명한 서예가가 인디고와 복합지로 수십 권의 경서를 베껴 쓰게 하고, 두루마리와 권, 부, 부처와 일치하도록 요구하였다. 13 세기에 사가파 판디타와 바스바는 사가파 남사를 지었다. 사내 대웅전 서벽에 장경벽을 세우고 각 장구의 서예가와 필사자들을 동원하여 불경을 베껴 써서 8 만여경으로 구성된 장경벽이 되었다. 상술한 모사 활동은 서예예술의 보급과 향상을 촉진시켰으며, 백룡체는 경서를 쓰는 데 전문적으로 쓰이는 흑목체이자 이 시기에 생겨난 서예 신체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백룡체는 사룡, 비스듬한 용, 주룡체로 나눌 수 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우킨체 중 조앤티, 니티, 강곡의 출현은 고정관념의 필요성이기도 하다. 특히 조안체는 금으로 쓴 불경에서 가장 중요하고 엄숙한 서예체, 특히' 감주아',' 십만송',' 단주아' 가 되어 서예가 가장 뛰어난 수준에 이르렀다. 사갈 왕조 시대에는 다리를 구부린 주잡체가 생산되었다. 사갈 법왕이 공포한 법령은 이렇게 쓰여졌을 뿐만 아니라 비문도 이렇게 썼다. 가단포 시대에는 정부 법령이 긴 발 주잡체로 쓰여졌다. 19 세기 말 20 세기 초까지, 수려한 짧은 다리 주잡이가 티베트 지방정부의 예서가 되었다. 같은 서예 스타일, 같은 서예 스타일, 같은 서예 스타일, 같은 서예 스타일, 같은 서예 스타일, 같은 서예 스타일, 같은 서예 스타일. 자웅동체와 추장체는 남성체, 라체, 니체, 이체로 나뉜다. 추장과 추장 진 (대초) 의 글쓰기 스타일은 힘차게 홍후기, 특히 지난 세기와 금세기 서예예술의 큰 업적이다. 추장과 추장 진 () 은 이미 가장 실용적이고 빠른 필기방식이 되어 널리 사용되고 있다. 후홍 시대 서예 예술의 번영의 두드러진 예는 각종 서예가의 출현이다. 각라식, 차약식, 귀라식, 단다식, 양단식, 인포식, 묘식, 팔사바식 등. 홍후기의 위대한 번역가, 학자 또는 서예가가 혁신한 새로운 장문 서체입니다. 티베트어가 생겨난 이래 상술한 글이 연이어 나타났다. 그중에는 무진, 이인, 이통, 제자, 백록, 족장이 있다. 특히 토스트 스타일이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다. 티베트족은 예로부터 서예 예술과 서예 실천을 매우 중시해 왔다. 아이가 등교하기 몇 년 전에 주로 서예를 배워서 서예의 기초를 다졌다. 한자를 처음 배우기 시작한 것은 인체에서 시작되었다. 티베트에서는 보통 필기판으로 연습합니다. 서예판이 일정한 필기 기교에 도달할 때까지 종이에 서예를 연습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서예 공과가 있는 사람은 예닐곱 가지의 서예를 쓸 수 있는데, 그 목적은 상황에 따라 다른 서예 스타일을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문인의 대변인으로서 사람들은 글쓰기 예술을 매우 중시한다. 예전에 문인들이 다른 사람에게 편지를 썼던 것은 대부분 자신의 서예 실력을 과시하는 것이었다. 전통적인 학과 분류에 따르면 서예는 공교명의 작은 분기로 대명 5 대에 속한다. 공학은 매우 방대한 학과로, 자연과학의 거의 모든 분야를 포괄한다. 물론 의약품과 달력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종이 제조와 각종 잉크의 연마 조절도 장인의 마음 속에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티베트족 학자들은 크고 작은, 크고 작은, 자연스럽게 서예를 지식의 기초로 연구하고, 각자의 저작이나 전문 저서에서 서술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다. 그중에는 반드시 제지 기술이 관련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