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과장: 매우 아름답고, 대부분 과장되거나 비현실적이다.
3. 죽마고우: 젊었을 때 남녀가 순진무구한 것을 묘사하고 함께 놀았다. 더 많은 것은 젊었을 때 남녀 간의 친밀한 감정을 가리킨다.
4, 비 출판 이론: 출판, 삭제.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없는 주석입니다. 문장 한 편이나 연설을 정확하게 묘사하다.
5, 불만족: 차이, 약간. 의지는 매우 고무적이다. 지금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좋은지, 아니면 만족스럽는지를 나타내는 데 자주 사용된다. "불만족" 으로 오해받기 쉽다.
6, 왕관 축하를 재생: "한 슈? 왕제전': "희와 친구, 세설은' 왕양 재위, 공공 주관' 이라고 하는데, 말은 똑같다. "왕관을 치고 모자에 묻은 먼지를 털어내고 벼슬을 준비하세요. 나중에 한 사람이 벼슬을 하거나 승진하였음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고, 그의 동료들도 서로 관직이 할 수 있는 것을 축하하며, 종종 비하어로 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사용할 때 감정 색채를 잘못 알기 쉽다.
7. 땀소 충동: 땀소 충동은 소가 운반하여 소가 땀을 흘리게 합니다. 건물을 채우고 집을 채우다. 많은 설명서가 있다. 설명 된 객체는 책 만 나타냅니다.
8. 내일 황화: 수시' 구일 이운은 왕공에 있다' 시에서' 상봉은 급하게 돌아갈 필요가 없고, 내일 황화나비도 근심한다' 는 말이 있다. 중양절이 지나면 국화가 시들어 더 이상 감상할 것이 없다. 나중에 사람들은' 내일의 노란 꽃' 을 뉴스 가치를 잃은 보도나 시기적절한 역할을 잃은 것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뉴스명언) 이 성어는' 어제 노란 꽃' 으로 오해받기 쉽다.
9, 깊은 사람: 푸, 설득력. 그것은 모든 사람의 신뢰와 존경을 얻는 것을 의미한다. 쉽게 오용되어'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로 쓰이기 쉽다.
10, 재편성: 실패 후 힘을 다시 모으는 것을 말합니다. "다시 일어서라" 라고 쓸 수도 있습니다. 이 단어는 비하적 의미로 사용할 수 없다.
1 1,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하는 것: 사실에도 불구하고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하는 것을 가리킨다. 그것은' 입에서 나오는 대로 지껄이는 것' 과는 달리,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함부로 말하는 것이지만,' 입에서 나오는 대로 지껄이는 것' 의 의미는 더 무겁다.
12, 의도적으로: 가능한 모든 계산. 경멸적인 단어를 사용하다.
13, 골목: 집집마다 골목을 빠져나와 경축 환영 등 성황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모두 집에 집중되어 모든 차도가 비어 있다.
14, 우연: 사전에 토론하지 않고, 우리는 상대방의 관점이나 행동에 완전히 동의한다. 이 단어는' 모략하지 않고 합치' 와 일치해야지, 부사만 할 수 있고 술어는 할 수 없다.
15, 나무랄 데 없음: 비난할 것이 없다. 나무랄 데 없는' 과 구별해야 하는데, 후자는 지나치게 비난하지 말라는 뜻이다. 전자는 언행이 완전히 합리적이라는 것을 의미하고, 후자는 결점이 있지만 용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16, 합의에 이르지 못함: 여러 사람의 의견이 다르고 만장일치의 결론을 도출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주어는 어떤 사람이 될 수 없다는 것을 주의해라.
17, 안쪽: 안쪽, 안쪽; 바이, 철저히. 묘사는 문제를 철저히 설명할 수 있다. 사용할 때는 어경에 주의해야 하고 함부로 남용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이 문제에 대한 그의 분석은 매우 포괄적이어서, 매우 정교하다고 할 수 있다." 이 말은 성어를 오용하여 앞뒤가 맞지 않는다.
18, 괄목상대하다: "삼국? 몽로전' 에 따르면 오국대장 몽로는 손권의 건의에 따라 바쁜 군사에서 시간을 내어 공부하며 공부에 큰 진전을 이루며 놀라운 성적을 거두었다. 루숙은 말했다: "3 일에 가면, 뭔가 탄복할 때가 있다. "우리가 다른 사람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아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성어는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이 이룬 진보와 성과를 가리키는 데 사용된다.
19, 교육 부족: 교육, 지침. 패턴이나 규칙으로 간주 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그의 연습은 정말 훈련이 부족하다." 이곳의' 훈련' 은' 교훈' 으로 해석할 수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학생: 많은 학생. 이 단어 앞에는 어떤 양사도 추가할 수 없다.
2 1, 푹 쉬세요: 바쁜 와중에도 당황하지 않는 것을 묘사한다. 나쁜 의미로 오용해서는 안 된다.
22. 사람마다 견해가 다르다. 사람들이 서로 다른 각도에서 같은 문제를 관찰하고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23. 옛날 옛적에: 시간이 아직 지나지 않았거나 얼마 전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24, 나쁘지 않습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Pennisetum. 전어는 재능이 없고 야망이 없는 사람을 비유한다.
25, 가신: 가신, 추종자; 우아함은 타고난 재능을 많이 가리킨다. 체면을 꾸미기 위해 유명인을 사귀고 문화 활동을 하다. 칭찬으로 오인되어서는 안 된다.
(26), 함영취화: 입, 씹기; 영어, 중국어, 꽃. 입으로 천천히 꽃을 씹다. 시의 본질을 감상하고 이해하는 것을 비유하다. 이 단어를 사용할 때는 그 목적어에 주의해야 한다.
27. 인치혜 줍기: 남의 말을 자기 것으로 주워 남의 말을 되풀이하는 데 많이 쓰이며 주견이 부족하다. 비하적 의미로 사용하다.
28. 무엇이든지 한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없다. 즉, 모든 나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비하적 의미로 사용하다.
29. 집 안으로: 지식, 기술 또는 사회적 지위가 얕은에서 깊은까지, 낮음에서 높음으로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비유한다. 사용할 때 그것의 표면적인 의미만 보아서는 안 된다.
30. 개 꼬리는 밍크를 계속한다: 나쁜 일로 좋은 일 뒤에서 계속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나중에 사물 (대부분 문학 작품) 이 속편 전후에 좋고 나쁨이 없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되었다. 이 단어는 일반적으로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되어 스스로 겸손하다고 자처한다.
3 1, 단결과 * * *: 휴식, 기쁨; 슬픔, 슬픔. 동고동락하는 것은 동고동락이다. 이 단어를' 밀접한 관계' 와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후자는 관계가 밀접하다는 의미일 뿐 동고동락할 뜻은 없다.
32. 과유불급: 일을 너무 많이 해서, 충분히 하지 못한 것처럼, 좋지 않다. 충분히 하지 못했다고 오인하지 마라.
33. 형차: 형용뜻이 통쾌하고, 문장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것을 가리킨다. 원형이 드러나는 뜻으로 오해하지 마라.
34. 웃음이 대범하다: 대범하고 식견이 있다. 아는 전문가를 웃게 하다. "관대함" 은 이 단어를 이해하는 열쇠입니다.
35. 수경망조: 경경은 고대의 예제와 역사를 가리킨다. 조상의 비유를 잊고 근본을 잊다. 자신의 역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36. 누가 죽을까요? 사슴은 처음에는 정치권력에 비유했고, 나중에는 쟁탈의 대상에 비유했다. 사슴이 죽은 사람은 처음에 누가 권력을 얻었는지, 나중에는 누가 이겼는지를 가리킨다.
37, 예쁜: 둥글고 키가 크다. 네, 많이 있습니다. 이 건물의 장려함을 묘사하다. 이 단어가 묘사한 대상을 주의해라.
완벽한 불: 순수, 순수. 도가 연금단, 난로 안의 화염이 빨간색에서 청록색으로 바뀌는 것이 바로 집에 도착했을 때의 온도이다. 쿵푸가 난로불이 푸르른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을 비유하다. 이 단어의 목적어를 주의해라.
39. 낙양지는 비싸다: 진대 좌사' 삼도푸' 가 책으로 나온 후 많은 사람들이 베껴 낙양지 가격이 올랐다. 비유가 널리 퍼지면서 잠시 유행하다. 이 단어는 물가 상승으로만 이해해서는 안 된다.
40, 천마: 천마, 신마. 말의 질주는 마치 공중에서 나는 것과 같다. 도비의 시사 서예 등 에어 쿠션은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다.
4 1, 패병은 소식을 듣고, 모두 추격병으로 의심된다. 당황과 의심을 형용하다. 문자 그대로 이해할 수 없다.
(42), 신대나무는 쓰기가 어렵다: 피로, 소진, 빈; 대나무는 대나무 제인을 가리킨다. 책이 너무 많다는 것은 죽간을 써도 많은 죄를 다 쓸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죄악이 많아 다 말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비유하다.
43, 가을 물을 입으십시오: 가을 물, 눈을 비유하십시오. 매우 절박하게 기대하고 있다.
44. 벽돌을 던져 옥을 인용한다: 얕고 미성숙한 견해의 비유로 다른 사람의 고명하고 성숙한 견해를 이끌어 낸다. 이 단어는 단지 겸손하기 위한 것이다.
45, 뜨거운: 끓인, 구운, 구운. 날씨가 매우 덥다. 오만하고 힘이 있음을 비유하다. 비하적 의미를 비교하다. 사용할 때 구분자에 주의하십시오.
46, 반복 테스트 불편: 시원하고 잘못되었습니다. 여러 차례의 테스트를 거쳐 아무런 실수도 없었다. 뜻을 거꾸로 이해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47, 측면 웨이 \ "역사 기록 삼절어 \"? 공자집: "공자는 이경을 비교적 늦게 좋아하는데 ... 웨이는 <역경> 읽고 기서 세 권을 편찬했다." 가장자리가 우뚝 솟아 있고, 익은 소가죽 끈으로 대나무를 엮는다. 한 번도, 한 번도. 대나무를 엮은 가죽 끈은 이미 여러 번 부러졌다. 독서의 각고를 묘사하다.
48, 늘이기: 보세요, "지금" 은 원래 누더기 셔츠를 가리키며 궁핍합니다. 나중에도 대처하기 어려운 비유를 했다.
49. 블랙핑크 등장: 차림과 연기. 지금은 나쁜 사람이 정치 무대에 오르는 것을 비하하는 데 많이 쓰인다.
50. 술을 마시고 갈증을 가라앉히다: 독약, 독주. 독주로 갈증을 풀다. 결과는 아랑곳하지 않고, 현재의 어려움만 해결하려는 것을 비유한다. 이것은 사용시 경멸적인 용어입니다.
5 1. 대나무 통으로 하늘을 보고 바가지로 바닷물을 재어 보는 것으로 추정된다. 마음이 편협하고 시야가 짧다는 것을 비유하다. (경멸어)
52. 관중관음표: 죽통의 작은 구멍을 통해 표범을 보면 표범 몸에는 줄무늬 하나만 보인다. 비유는 사물의 극히 일부만을 본다. 때때로' 보이는 반점' 과 함께 사용되어 관찰된 부분에서 전모를 추론하는 것을 비유한다.
53, 본문에는 가산점이 없다: 문장 쓰기가 빨라서 바꾸지 않았다. (점: 점을 문지르면 표가 삭제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4, 눈은: 백성들이 폭정을 두려워하고, 길에서 만나고, 말을 하지 못하고, 노여워하고, 눈짓만 할 수 있다고 묘사한다.
55. 방흥 미아이: 일이 발전하고 있어 1 시 30 분에 끝나지 않을 거야.
56. 하리바인: 통속적인 문예를 가리키며, 흔히' 양춘백설' 과 비교된다.
57. 바람을 따라가다: 내가 주견이 없거나, 비위를 맞추기 위해 모든 것을 남에게 복종하고, 다른 사람을 따라가는 것을 비유한다. 자주 비하어로 쓰인다.
58. 답답하지 않고 덥지 않다: 희곡 공연이 매우 침착하고, 답답하지 않고 덥지 않다는 뜻이다. (사용된 개체 참고)
59. 약자를 업신여기고 강경함을 두려워한다: 겉모습이 강경하고, 마음이 소심하며, 종종 비하어로 쓰인다.
60, 냄비 바닥: 냄비 밑의 땔감을 뽑다. 비유는 근본적으로 해결되었다.
6 1, 동방효과: 비유가 마음대로 모방하면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비하적 의미로 사용하다.
62. 머리가 없다: 이것은 솔직함과 성실함, 시도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포의어)
63. 먹는다: 음식이 맛있고 배부르게 먹는 것을 묘사한다. (설명되는 개체 참고)
64, 완벽한 비난: 다른 사람에 대한 가혹한 비판, 완벽을 요구한다.
65. 해설: 지루한 사람이 여자의 생김새를 함부로 말하는 것을 의미하며, 디테일에 대해 까다롭다는 것을 비유한다. 비하적 의미로 사용하다.
66. 각성: 혼란 속에서 깨어나거나 완전히 깨달을 수 있도록 지혜를 주입하는 것을 비유한다.
67. 문맹자: 문맹자, 무식한 사람을 묘사한다.
68. 브로커: 돈이 없어요. (이름: 소유)
69, 밤새워: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고, 사람을 근면하게 묘사한다. (포의어)
70, 귀 얼굴 생활: 성실한 가르침을 설명하십시오. 어른과 후배, 또는 선생님과 학생에게 많이 쓰인다. (포의어)
7 1, 노출: 많이 본 후 무형중에 영향을 받는 것을 묘사한다.
72. 친숙도: 듣는 횟수가 많아져서 자세히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하다.
73. 나는 웃음을 참을 수 없었다. 문장에서는' 웃음' 글자와 중복해서는 안 된다.
74, 현탁액 Jishi: 의료 구조 를 의미합니다. (냄비, 약솥도 단어의 목적어에 주의하라)
75, 달리기: 오리처럼 무리지어 달리다. 많은 사람들이 나쁜 일을 쫓으려고 다투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경멸어)
76. 인수: 요리사는 요리를 하지 않고, 제사를 맡은 사람은 직무를 넘어 제사그릇을 내려놓고 요리사를 대신하여 밥을 할 수 없다. 보통 비유는 자신의 직책 범위를 넘어 다른 일을 처리한다.
77. 끝이 없다: 가는 선처럼 연결되어 거의 끊어져 위급한 상황이나 미묘하고 긴 목소리를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78. 불가사의하다: 말과 행동이 모두 자연을 넘어 일반인의 상상을 초월한다는 뜻이다. (경멸적인 문맥에 많이 사용됨)
79. 다른 것을 보면 마음이 변해 너의 의지가 확고하지 않고 사랑이 한결같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
80. 성공은 실패다: 네가 곧 성공할 때, 너는 패배한다 (후회를 포함)
8 1, 같은 결과: 다른 곡조가 똑같이 잘 연주되고, 다른 사람의 연설이나 연설도 똑같이 훌륭하거나, 다른 방법이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82. 사람이 일을 성사시킨다: 남의 힘에 의지하여 일을 성사시키는 것을 말한다.
상황이 악화되고 있습니다: 상황이 점점 악화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84. 시조자: 나쁜 풍조의 시조자를 비유한다. (경멸어)
85, 화기애애하다: 태도가 온화하고 원칙이 없다. (일반적으로 경멸적인 의미로 사용됨)
86. 곡조가 높고 낮음: 곡조가 깊어서 따라 부르는 사람이 거의 없다. 지금의 비유나 예술 작품은 결코 유행하지 않아 이해하거나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다.
87, 명성: 평판이 급속히 향상되었다고 묘사한다.
88. 범죄는 처벌할 수 없다: 범죄가 이렇게 끔찍하여 사형은 보상할 수 없다. (경멸어)
89. 현을 바꾸다: 거문고 소리가 조화롭지 않고 현을 바꿔서 재장합니다. 제도를 개혁하거나 방법을 바꾸는 것을 비유하다.
90. 강물이 갈수록 나빠진다: 강물의 물은 매일 하류로 흘러가 상황이 나날이 나빠진다는 것을 설명한다.
9 1, 진언 거부: 다른 사람의 건의를 거부하고 자신의 잘못을 감추다. (경멸어)
92. 기대를 저버리지 마라: 모두를 설득하지 마라. 모두의 기대를 저버리지 마라.
93. 시간은 허용되지 않는다: 재난과 매우 가깝고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94. 하차 시작: 관원이 처음 도착하는 것을 가리킨다.
95. 자신을 과소평가하다: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한다.
96. 앉은 봄바람처럼: 교양이 있음을 비유한다. "문헌을 보지 않고 도리를 따지다"
97. 자기 연민: 본의는 자신의 잘못을 후회하고 자신을 바로잡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은 자신의 후회만을 가리키며 시정의 뜻은 포함하지 않는다. (국제 앰네스티: 거버넌스, 처벌)
98. 방금 배운 것을 보충하다: 당신이 진정한 재능과 실학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전문가와 섞거나, 자신이 잘하지 못하는 것과 좋은 것을 섞는다. (경멸어)
99. 설진흙 발톱: 과거에 남겨진 흔적을 비유한다.
100, 희귀함: 희귀하고 가치 있는 사람이나 사물을 비유한다. (포의어)
10 1, 큰 파문: 큰 분쟁이나 풍조를 비유하며, 지금도 큰 반향을 일으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