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강은 그의 시에서 늘 자신이 먼지 밖에서 태어난 심정을 토로하였다. 그는 신선에 관한 진정한 시를 창작했다. 지강의 유선시 * * * 는 두 수가 있는데, 그 중 한 곡은 사언시인데, 지금은 잔문만 남았다.
네가 봉황의 관할하에 있을 때, 너는 여기에 붙잡힐 것이다. (「징계 교정」, 327 면)
또 다른 작품은 비교적 완전한 오언시입니다.
산 위의 소나무를 보면 계곡이 울창하니, 너는 아래에서 영원히 수영할 수 없다. 왕개오는 나를 버리고 구름 속에서 여섯 마리의 용을 타고 있었다. 신비한 정원에서 놀다가 옛 길을 만나 자연의 길을 가르쳐 주었는데 동심은 사라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산각 채약, 음식 교환으로, 매미는 더러운 것을 버리고, 친구를 사귀고 구소놀이를 하며, 속인과 다른 노래를 부르는데, 누가 알아차릴 수 있을까?
신선전' 은 계숙이 야행인간지 ('계절교안' 37 1 페이지에서 인용됨) 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이 시의 본의다. 영생에 대한 그의 열망이 너무 강해서 선경에 거의 도취되었다. 시인은 판타지 선경의 묘사를 통해 세속 생활에 대한 불만과 분노를 완곡하게 표현했다. 그는 세상의 생활에 싫증이 나서,' 사언재 7 시' 의 6 부에 ('추후성') 을 썼다.
왕 Qiao 와 함께 생각, 구름 여행 8 극, 왕 Qiao 와 함께 생각, 구름 여행 8 극, 비행 5 악, 여행 조, 나에 게 마법의 약을 주고, 날개를 성장, 너무 많이 호흡, 모양 변색 연습, 단어로 노래, 생각 여행 8 극.
반복해서 읊으며 시인의 선심에 대한 경건함과 열정을 나타냈다. 시인은 선경에서 영적 해방을 시도했다. 유희재는 "계숙과 모두 똑똑한 사람이다. 추유' 는 현머보다 비싸지만' 유선시' 는 격렬한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이는 자명한 일이므로 그 이치를 들어야 한다. " ("예강" 권 2 "시강") 유가 말한 것은 매우 적절하다. 분명히 지강도 유선서정이다.
2.' 응우엔 직심요': 응우엔 국적의 유선시.
국적의' 품시' 에는 많은 유선시가 있지만, 시인은 유선을 쓰지 않았다. 예를 들어, 80 번째 노래:
나가서 미녀를 보다. 미녀님 계세요? 삼산이 송조를 모집하는데, 누가 영원히 너와 함께 있을 것인가? 생사는 길고 짧으며, 관대함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갑자기 해가 져서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만약 네가 계절과 가을의 풀을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이때 파괴될 것이다.
시인은 영화시에서 그것을 분류한 것은 그것이' 영회' 의 성격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 작품은 시인의 생명에 대한 노래를 농축시켰다. 시 속의 아름다움은 시인의 이상 기탁이다. 영회시' 제 19 편은' 아름다움' 에 관한 전문문이다.
서양에는 미녀가 있고, 태양이 하얗다면. 나는 슬림한 양복을 입고 좌우에 각각 노란 옷을 입었다. 수용요는 자태가 아름답고 바람이 약간 진동한다.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고, 손을 조양처럼 들다. 제비를 보내고 소매를 휘두르며 날다. 어렴풋이 배회하며 흐르는 물이 나를 돌보고 있다. 쾌감은 내지 않고, 글은 감상적이다.
그러나 아름다움, 노래, 조 어려운 모집, 생활 매달려 라인 에 갔다. 세월이 흘러 인생은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풀처럼 연약하고 힘이 없어 언제든지 파괴될 수 있다. 회시' 의 다른 장에서는 신선에 대한 묘사와 노래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당나라 학자 이선은 "사람의 감정에 탄복하는 사람" 이라고 말했다. 위말 김문 세대에서 취재하여, 늘 걱정과 화와 자기를 걱정하기 때문에 이 시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것이 가시가 많을 때, 사람들은 아무 이유도 없이 자신이 늙었다고 느끼지만, 그저 그런 속물감을 쫓고 있을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것의 신체적 흥미를 관찰하는 것은 정말 깊어서, 남편이 아닌 작가는 알아차리지 못한다. " ('문선' 권 23) 이씨는 회시의 서정적 특징을 보고 회시의' 정' 이 위진 시대의 사회적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지적했다. 진릉은' 영회시 10 수' 를 분석할 때도 지적했다. "이것은 모두 애원, 비통의 작품이다. 10 장은 한순간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어떤 의미에서 아니라고 한다. 광동 서리가 내린 해부터 불쌍한 정원이 손잡이를 뒤집어 감정을 표현하고 생활을 걱정하며 제목의 불행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여 문장 전체를 위해 경을 낭독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잡다한 말이 어눌하여 답답하다. 조롱받는 사람만이 때때로 찾을 수 있다. 의기소침하고, 우울한 정신, 군자의 도가 사라지고, 인정에 이른다. 또는 eu 의 긴 길을 걷고 Shouyang 의 생각을 수정하십시오. 또는 칼을 뽑아 죽고, 용감하게 나라를 애도한다. 또는 한 윤 포옹 Xi, 손에 도끼가 없습니다; 역시 동지가 천애에 있기를 바라며 눈빛이 나쁘다. 그러나 통용어와 비교하면 모든 것과 일치할 수 있다. 광록' 오왕송' 구름:' 응우엔 공은 흔적을 잃었지만 지식도 있다.' 그는 또' 너의 빛을 숨기고 어둠 속에 숨어라, 비록 척박한 잔치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그 중의 뜻을 이해한다면, 이 책은 글이 가득 차 있지 않고,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고, 싫어하지 않는다. "연적은 일련의 중대한 정치 사건을 목격하고 사회의 어둠과 생활의 어려움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당시 사회 정태 하에서 그가 낳은 여러 가지 사상을 불렀다. 시인이 걱정하는 것은 뻔한 제목이기 때문에 읊조리는 이름으로 일반적인 진술을 하고, 신선에 관한 시들도 제목이 없다. 시인은 유선시를 통해 자신의 비분을 표현하여 감정의 표현을 매우 미묘하고 미묘하게 만들었다. 진 () 은 "책이 다 말하지 않고, 마음속으로는 분명하고, 그 해답을 싫어하지 않는다" 는 말은 그가 단지 응우안의 시만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가 이미 이 작품들의 정수를 정확하게 밝혀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