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에서의 학습 명언

공자의 논어에서 공부에 관한 명언은 다음과 같다.

1, 공자가 말했다: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논어는 정입니다."

공자는 공부만 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했다.

2. 공자: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논어는 정입니다."

공자는 "옛 지식을 복습함으로써 새로운 경험과 발견을 배울 수 있다. 그러면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3, 공자: 아무데나 앓지 않고 앓다. 자신을 아는 것이 아니라 아는 것을 찾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논어, 입인.

공자 는 말했다: 관직이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발판을 배우지 못할까 봐 두렵다. 나는 아무도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렵지 않지만, 나는 단지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4. 아들은 말했다: 십분의 일, 삼십, 사십, 불혹을 배우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예순, 칠십, 70 을 듣고, 순간을 초과하지 않기로 결심했다. -"논어는 정입니다."

공자가 말했다: 열다섯 살에 독서에 뜻을 두고, 서른 살에 천하에 설 수 있다. 마흔 살 때, 나는 더 이상 사물에 대해 곤혹스럽지 않았다. 50 살 때, 나는 인간이 통제할 수 없는 것이 무엇인지 알았다. 예순 살 때, 나는 다른 의견을 들을 수 있다. 70 세가 되면, 나는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지만, 나는 한 걸음 더 나아가지 않았다.

공자는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라가면 나쁜 것을 바꿀 수 있다. -《논어》.

공자가 말했다: 몇 명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공부하고, 그들도 결점이 있으면 고쳐라.

공자의 논어의 문학적 가치:

논어' 는 고대 문헌으로서 춘추전국시대의 사회면모와 사람들의 사상관념을 반영한다. 대화와 이야기가 생동감 있고, 언어가 간결하며, 지혜와 철리가 충만하다. 이로 인해' 논어' 는 역사적 의의가 있을 뿐만 아니라 문학예술 감상가치가 높다.

문학적 관점에서 볼 때' 논어' 는 다양한 인물 이미지를 보여준다. 공자는 지혜, 관용, 겸손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로 묘사되며, 그의 제자들도 각각 특색이 있다. 이러한 이미지들의 묘사는 정련된 언어와 감정 묘사를 통해 독자들이 인물의 성격, 사상, 행동을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논어' 에는 풍부한 도덕윤리관념이 담겨 있어 사람들 사이의 관계, 군신의 길, 부도, 인, 의식, 지혜 등 중요한 문제를 논술하였다. 그것은 사람의 수양과 도덕적 자질의 배양을 강조하고 효도, 충성, 성실, 절제 등의 미덕을 제창하며 개인의 도덕관념과 사회윤리가치관을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친다.

논어' 는 일종의 교육 문헌으로서 교육 분야에도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그의 말과 모범과 지혜의 격언은 사람들의 사고뿐만 아니라 후세 사람들에게 풍부한 교육 자원을 제공한다. 《논어》를 공부함으로써 사람들은 지혜와 도덕의 자양분을 섭취하고 올바른 가치관과 행동규범을 배양할 수 있다.

《논어》는 중국 고대 고전 중 하나로 풍부한 문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생생한 언어와 이미지의 묘사를 통해 깊은 사상과 지혜를 전달하고 문화 전승, 도덕 교육, 인간 사고의 발전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