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시는 운율을 중시한다.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말을 시작한 후부터 시를 접하게 되었다. 이제 우리가 배운 첫 고시가 이백의' 정야사고' 라는 것을 회상해 봅시다. 왜 이 시는 아이가 반드시 배워야 하는 것입니까? 다만 이 시의 압운이 특히 좋아서, 읽기에 낭랑하여 아이를 흥미롭게 한다.
사실, 우리가 초등학교에서 중학교, 고등학교, 심지어 대학에서 배운 시사에 이르기까지 모두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바로 운율을 중시하는 것이다. 시에서, 운이란 매 문장의 마지막 글자마다 같은 모음을 가지고 있으며, 운율이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시를 쓸 때 시인은 시의 리듬에 주의를 기울인다. 왜냐하면 시는 일단 리듬이 생기면 영혼이 생기기 때문이다. 그러나 모든 시가 아니라 말마다 마지막 글자가 운을 맞추는 것은 아니다. 만약 네 구절의 고시라면, 세 번째 문장은 일반적으로 운을 맞추고, 첫 번째, 두, 네 문장은 같은 모음에 있다.
둘째, 시가 대립은 두 문장 전후의 시가 글자 수가 같도록 요구한다. 옛날의 고시에 대한 학습을 통해 우리 모두는 고시가 압운뿐만 아니라 앞뒤 두 문장의 깔끔함을 중시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예를 들어 고시 한 곡은 작가가 첫 문장을 쓸 때 일곱 글자를 썼고, 두 번째 문장을 쓸 때도 일곱 글자였다. 전반적으로 볼 때, 작가가 이 시를 쓸 때, 말마다 모두 7 언이라면, 우리는 이것이 7 언시라고 말할 수 있고, 작가는 대립을 중시한다.
리듬과 단정한 대결을 중시하는 것은 시 특유의 형식이다. 바로 이렇다. 시의 매력이 부각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리듬명언) 예를 들어, "서호 노래와 춤은 언제 쉬나요? 클릭합니다 이 두 편의 시는 고시가 리듬에 신경을 쓰는 특징을 잘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고시가 대립을 중시하는 깔끔한 특징을 부각시켰다. 이런 특징을 지닌 고시는 읽으면 낭랑하고,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고시의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보여준다.
고시의 운율 대결에 대한 중시는 세 마디로 분명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이 고시의 압운과 대결을 연구한 적이 있다. 이 방면의 지식을 정말로 연구하고 싶다면 전문가가 설명하는 시의 운율 대결을 찾아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