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
윌리엄 셰익스피어(1564-1616)는 르네상스 시대 영국과 유럽에서 가장 중요한 작가였습니다. 그는 영국 중부 스트랫퍼드의 상인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렸을 때 그는 지역 문법 학교에서 기본 교육을 받고 라틴어, 철학, 역사를 공부했으며 고대 로마 극작가의 작품을 접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가족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교를 그만두고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셰익스피어가 어렸을 때, 유명한 연극단이 공연을 위해 시골을 자주 순회하면서 연극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1585년경에 그는 고향을 떠나 런던으로 갔다. 처음에는 극장에서 괴짜로 일하다가 나중에 배우가 되었고, 그 후 각색하고 대본을 썼다. 공연과 각본 작업에 참여하는 것 외에도 셰익스피어는 사회와 폭넓은 접촉을 가졌으며 종종 극단과 함께 궁정이나 시골을 여행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그의 시야를 넓히고 그의 창작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1590년부터 1600년까지의 시기는 셰익스피어 창작의 초기 시기로, 사극시대이자 희극시대라고도 불린다. 이 시기에는 셰익스피어의 인본주의적 사고와 예술적 스타일이 점차 구체화되었다. 당시 영국은 안정적이고 통일된 왕권과 번영하는 경제를 갖춘 엘리자베스 여왕 통치의 전성기였습니다. 셰익스피어는 인본주의적 이상을 현실 사회에서 실현하겠다는 자신감이 넘쳤고, 그의 작품에는 낙관주의와 명쾌함이 가득하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리처드 3세"(1592), "헨리 4세"(1부 및 2부)(1597-1598), "헨리 5세"(1599) 등 9편의 역사극을 썼습니다. 대본의 기본 주제는 중앙 왕권을 지지하고, 봉건 폭군을 비난하며, 깨달은 군주를 찬양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헨리 4세>는 귀족들이 연합하여 왕에게 반기를 들었지만, 왕세자는 초기에는 방탕한 삶을 살았으나 후에 자신의 잘못을 깨닫고 위대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내전 진압의 성과. 극에서는 역사적 사실과 예술적인 허구가 고도로 통일되어 있다. 팔스타프는 등장인물 중 가장 발랄한 인물로 이기적이고 게으르고 소심하지만 기민하고 영리하며 낙관적이어서 웃음을 자아낸다.
이 시기에 창작된 희극으로는 시적인 <한여름 밤의 꿈>(1596), 선을 도모하고 악을 징벌하는 <베니스의 상인>(1597), <윈저의 즐거운 아내들> 등이 있다. 시민들의 생활과 풍습을 반영한 작품이다.”(1598), 순결한 사랑을 고취하는 <아무것도 아닌 것에 대하여>(1599), 사랑을 찬양하고 인간의 본성을 탐구하는 <십이야>(1600) 등이 있다. 이들 극의 기본 주제는 사랑, 결혼, 우정이며 서정적인 색채가 강해 셰익스피어의 인본주의적 삶의 이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로미오와 줄리엣>(1595) 등 세 편의 비극도 썼다. 비록 슬픈 면도 있지만 기본 정신은 희극과 같다. 셰익스피어는 또한 장시 "비너스와 아도니스"(1592-1593), "루크레스의 굴욕"(1593-1594) 및 154개의 소네트를 썼습니다.
17세기 초 엘리자베스 여왕과 제임스 1세의 정권이 교체되면서 영국 사회의 갈등은 심화되고 사회적 추악함은 더욱 드러났다. 이 기간 동안 셰익스피어의 사상과 예술은 성숙해졌고, 인본주의적 이상은 사회 현실과 격렬하게 충돌했다. 그는 자신의 이상이 실현되기 어렵다고 느꼈고, 그의 창작은 초창기의 인본주의적 이상을 찬양하는 것에서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셰익스피어 창작의 두 번째 시기(1601~1607)는 비극의 시대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햄릿"(1601), "오델로"(1604), "리어 왕"(1606), "맥베스"(1606), 비극 "아테네의 티몬"(1607)과 같은 유명한 작품을 썼습니다. <오델로>에서는 귀족 가문에서 태어난 데스데모나가 아버지와 사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무어인 오델로와 비밀리에 결혼하는 장면을 통해 인종적 편견에 반대한다는 주제를 보여주었는데, 이들의 비극의 원인은 오델로의 질투만이 아니었다. 그리고 이아고(Iago)로 대표되는 악의 세력. 죽기 전 오델로의 명료함은 인간 이성의 승리를 담고 있다. 『리어왕』에서 보여주는 것은 붕괴된 사회이다. 리어왕은 자신의 자의로 인해 목숨을 걸고 그 대가를 치렀고, 국가와 국민에게 큰 재앙을 가져왔다. 주인공은 절대적인 권위를 지닌 봉건 군주에서 무일푼의 노숙자로 변화하는데, 이는 셰익스피어 작품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이다.
『맥베스』에서는 영웅적 인물이 내면의 야망과 외적 선동으로 인해 개인적인 출세주의자이자 폭군이 된다. 비극적인 의미는 개인적인 야망과 사리사욕이 원래 악하지 않았던 인물을 파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비극은 봉건 귀족의 쇠퇴와 쇠퇴, 지독한 이기주의, 금전 관계의 죄악, 노동자들의 고통을 스타일, 로맨스와 기쁨의 분위기 측면에서 깊이있게 드러냈습니다. 우울함과 분노의 기분은 줄어들었고, 이미지 풀러는 언어에 능숙해졌습니다.
1608년 이후 셰익스피어는 창작의 마지막 시기에 접어들었다. 이때 셰익스피어는 인본주의의 이상이 현실 사회에서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보고 비극 쓰기에서 전설적인 희곡 쓰기로, 현실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비판하기에서 꿈의 세계에 대한 쓰기로 전환했다. 그러므로 이 시기는 셰익스피어의 전설적인 극시대라고도 불린다. 이 시기 그의 작품은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해소하기 위해 신화적 환상과 초자연적 힘을 자주 활용했으며, 초기의 기쁨이나 중반기의 암울함이 없이 용서와 화해의 정신으로 작품이 전개되었다. 삶의 아름다운 환상으로 가득 차 있고, 로맨스가 풍부합니다. "The Tempest"(1611)는 이 시대의 스타일을 가장 잘 표현하며 "운문으로 쓰여진 유언장"이라고 불립니다. 이 밖에도 그는 '심벨린', '겨울 이야기' 등 세 편의 전설적인 드라마와 사극 '헨리 8세'를 집필하기도 했다.
셰익스피어의 작품은 삶의 현실을 바탕으로 하며 시대의 풍조와 사회의 성격을 깊이 반영하고 있다. 그는 드라마가 "자연의 거울을 들고 있는 것 같다. 덕은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고, 부조리는 자신의 자세를 보여주며, 시대와 사회에 자신의 이미지와 각인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믿는다. 마르크스와 엥겔스는 셰익스피어를 사실주의의 고전 작가로 칭찬하고 드라마 창작이 좀 더 "셰익스피어적"이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이는 드라마 창작에 있어 '개인을 시대정신의 대변자에 불과하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안된 창작원칙이다. 소위 "셰익스피어화"는 셰익스피어와 같은 작가가 삶의 현실에서 출발하여 폭넓은 사회적 배경을 보여주고, 시대적 특성이 풍부한 전형적인 환경에서 작품 속 인물과 사건을 제공하는 데 능숙할 것을 요구합니다. 작품의 줄거리는 생생하고 풍부해야 하며, 등장인물은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동시에 작품의 현실적인 묘사와 낭만적인 분위기가 능숙하게 결합되어야 합니다. 풍부하고 표현력이 풍부해야 하며, 줄거리와 등장인물의 묘사에는 작가의 성향이 숨겨져 자연스럽게 드러나야 합니다.
참고 자료: udec.com/zsb/zyw/zyw14/03/wzjj/10.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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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
리처드 3세
로미오와 줄리엣
헨리 8세
트로이
상실과 크레시다
코리올라누스
폭풍우
티투스· 안드로니쿠스
길들이기 말괄량이
가슴에는 가슴
베니스의 상인
오류의 희극
헛된 사랑
한여름 밤의 꿈
윈저의 즐거운 아내
아무것도 아닌 일
베로나의 두 신사
p>The Winter's Tale
드디어 결혼식
존 왕
모두가 행복합니다
헨리 6세가 입장합니다
헨리 6세 2세
헨리 6세 2세
헨리 5세
리차드 2세
줄리어스 시저
리어 왕
맥베스
오델로
아테네의 티몬
안토니와 클레오파트라 레오파트라
티레의 왕자 페리클레스
심벨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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